장마 끝에 찾아온 폭염..
이제 서서히 꼬랑지가 보이네요
아이마 (AIMA) AM1 전기 자전거 입니다
14인치 휠에 배터리 무게 포함 53Kg 스쿠터형 자전거 이고요
크기는 1529 X 635 X 1036mm...
모터 전압은 48V에 출력은 350W 입니다
최대속도는 25Km 한번 충전에 약 70Km 가능 하다고 하며
등판 가능한 경사는 20%로 보여 집니다
깜빡이가 달려 있어 도로 주행시 안전에 커다란 도움을 주고요
리모콘 기능까지 있네요
출퇴근과 배달용으로 좋을 것 같아요
배터리는 안장 밑에 수납하는 구조입니다
분리한 배터리 모습이구요
손잡이가 달려 있어 이동시 편리하구요
48V 20Ah로 표기 되어 있습니다
케이스를 초음파로 융착하고
다시 또 나사로 조여 완벽하게 밀폐 했네요
일반인들은 분해 하실수 없어요
각형셀 13개로 구성되어있구요
48V 죠 ?
각형 셀은 충방전을 많이 하면 부풀어 오릅니다
변형을 방지시키려고 두꺼운 강철 밴드로 둘러 쌌네요
배터리의 전압을 체크 해봤더니
13.53V로 거의 방전 상태 입니다
직장에 다니실때 출 퇴근용으로 쓰시려고 샀다가
쓰지 않고 놔두셨다가
갑작스런 실직 후 배달용으로 쓰시려고 충전 해 보니
배터리 두개 중 하나는
이렇게 방전이 되었다고 하시네요
셀은 모델명으로 보이는 BS023, H20 등이 마킹되어 있구요
H20은 셀의 용량 20Ah를 표기한 것 같습니다
셀이 부풀어 오르지않고 원형을 유지하는 것으로 보아
충방전을 많이 안한 셀 같네요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3.006V,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은 0.158V입니다
거의 방전 상태입니다
전압 분포는
3.006, 2.880, 2.957, 2.921, 1.491, 1.706, 0.158, 1.719, 1.648, 1.655, 1.904, 1.974, 1.959V입니다
방전 상태지만 전압이 고르지 못하죠 ?
각형이라 원통 형에 비해 수명이나 질이 많이 떨어져요
셀을 교체하였습니다
삼성셀 INR 21700-50E 셀입니다
형편상 26개를 사용하여 13S2P로 구성 하였습니다
형편이 나아지면 다시 13S2P 한 팩을 추가 하기로 하였구요
최대 방전 가능 용량 14.7Ah...
2개 병렬 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29.4Ah...
경사가 심한 골목 길에서도
셀이 스트레스 덜 받으니
언바란스 안 나고 수명도 길어지고
끝까지 만충도 가능 하겠죠
우천시 침수 대비 방수 포장 하였습니다
나중에 추가하기 쉽도록 한 쪽은 비워 두었어요^^
리필 후 주행 가능한 거리는 약 35Km 예상하고요
추가 주행 거리가 필요하시면 10Ah 배터리 팩을 추가 하시면
주행 가능 거리가 2배로 늘어 납니다
만약 전국 일주등 장거리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를 추가 하실 수도 있어요^^
프레임에 가방을 이용 약 20Ah를 추가하여 약 70Km를 늘리실 수 있으며
짐받이 가방을 이용 약 30Ah를 추가 하여 약 10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단, 카다록 상에 나와 있는 거리를 참고한 예상 쓰로틀 주행 거리 입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아이마전기스쿠터배터리, #아이마전기오토바이배터리, #아이마전기자전거배터리, #아이마AM1전기자전거밧데리, #아이마AM1전기자전거배터리충전, #아이마전기자전거배터리방전, #아이마전기자전거배터리고장, #아이마G6프로전기자전거배터리, #아이마전기자전거배터리리튬이온교체, #아이마D9프로전기자전거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