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글을 보니까 서울시립대 세무에 대한 왜곡된 사실과 근거없는 비방이 난무하고 있어서 잘못된 걸 바로 알려주기 위해서 글을 쓴다.
1. 인풋
최종합격자 전체 백분위 평균이 2010년 97.19 2011년 97.72012년 97.13, 2013년 96.63이다. 언수사외 표준점수 기준으로 상위 누적 1% 초반대임.
누군가 한양대 경영에 밀린다고 말 하던데 한양대 경영이 2012년 96.38, 2013년 96.44다. 한양경영도 매우 좋은 학과이지만시립 세무가 역대 입시에서 한양대 경영에 밀린 적은 단 한 번도 없다.이 정도면 서강.성균관 중상위학과랑 비슷한 수준임 2000년대 초반에는 고려대 중위권 학과이상의 인풋을 기록하기도 하는등 전통적으로 매우 높은 입학점수를 자랑함. (2001년 고려대 정경 = 서울시립대 세무. 원점수 변환표준점수 둘다 비슷)
2. 아웃풋
밑에 달아놓은 홍보자료는 2009년에 만든거. 학년당 정원 65명인데
2012년에는 공인회계사 14명, 세무사 15명(정원의 45%), 서울대 로스쿨 입학자(05학번), 행정고시 재경직 합격자(05학번) 등 배출
2013년에는 회계사 15명, 세무사 18명 배출(정원의 50%) 2013년 세무사 시험에서 수석과 최연소 둘 다 석권함. (관련기사 :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3/10/20131010196678.html)
절반이상이 전문직 시험에 합격함. 7급 세무직 합격자도 6명 나왔다. 로스쿨 합격자도 3명 나오는등 정원의 2/3가까이가 전문직+7급 세무직+로스쿨
2012-2013년 일반 취업자 현황 : 현대자동차 구매(삼성전자 재무, 하나은행 동시합), 삼성그룹 재경팀 세무파트(테크윈, 화재, 코닝정밀소개 등), 삼성 SDS, LG화학, 농협중앙회, 한국도로공사 등 다수
그 외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등 금융공기업을 비롯 SKY 대학교에서도 실력자만 간다는 코리안리 재보험, 정유사 재무팀(GS칼텍스) 등으로 진출한 분도 있는 등 취업시장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음. 대우건설 세무팀의 경우 절반이 서울시립대 세무학과 출신임.
지금까지 아웃풋은 대부분 08학번 이전 입학생들이 거둔 성과고 자유전공 애들이 흡수된 09학번애들이 군대 갔다와서 본격적으로 준비 시작했으니 앞으로 아웃풋은 훨씬 좋아질거임.
3. 메리트
7급 특채 폐지되서 시립대 세무 전망 없고 하는데 7급 특채는 1996년에 폐지됐다. 7급특채가 왜 아직도 말이 나오는지 당췌 이해불가.
시립대 세무의 메리트는 세무쪽에 전문화된 커리큘럼과 수십년간 형성된 세무분야에서의 독보적인 인맥과 명성이지. 시립대 세무의 인풋이 과거에 비해서 주춤하다고 해도 그 동안 쌓아올린 아웃풋은 앞으로도 쉽게 안 깨진다. 시립세무 출신이면 세무업계에서는 스카이한테도 절대 안 꿀림
일례로 타학교에선 빅4 회계법인에 CPA자격증이 없으면 들어가기 힘들지만 시립대 세무는 세무사 자격증만 있어도 빅4 회계법인에 들어감 (세무사만 2010-2014년에 20명 넘게 들어감). 빅4 회계법인의 택스본부마다 시립 세무라인이 있을정도고, 자리가 생기면 시립대 세무에만 offer를 주기 때문에 비공식루트로도 많이 들어간다.
시립대가 세무특화 로스쿨, 세무전문대학원, 조세재정연구소 등과 사각축을 이루고 있어서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하고 연구소에서 진행하는 국내외 각종 세미나에 참석기회등도 많고 교수님들이 국내 최정상급 전문가 분들이라 학생들의 세무지식 내공이 매우 좋은 편. 그래서 매년 대기업이나 법인에서 입사 추천요청이 꾸준히 들어오는편임,
|
첫댓글 그래. 까서 미안해.
그런데 덧붙이자면 올해 시세무 4퍼 표본은 최초합에서 나왔다. 단순히 꼬리털린거라고 보긴 힘들고 니네 입학처가 병신짓한게 맞다. 외LD는 예비번호 넘어가도 2퍼 넘기는 표본이 아예 없더만... 이번 입결 외LD>시세무는 팩트다. 뭐 나중에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13~14 입결에 대해서는 니 주장 100프로 인정해주기 힘들다.
@잊혀진훌리 시세무 4퍼 표본 예비7번이라고 들었다. 내가 잘못안거면 미안하다면 다시 확인해봐라
@에헴 ㅇㅇ 입결표본에서는 예비7번만 나와있는데 밝혀지지 않은 표본중에서 4퍼 근방 최초합 표본 있는 걸로 안다. 뭐 이건 비공식적 표본이라 인정하기 싫으면 인정하지 않아도 되긴 하지만 말이다.
@잊혀진훌리 "있는걸로 안다"라는 추정적 근거를 대지말고 정확한 근거를 대서 까라.
@에헴 물공이 상담한 애들 표본중에 있다고 들은 건데 뭘 까라는 거야. 믿기 싫으면 믿지 말라니까. 그리고 그거 아니라도 예비 7번이면 일단 붙는 표본인데 외LD에 입결 밀린 건 팩트 맞잖아. 4퍼 표본이 최초합에 있냐 없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ㅇㅇ
@잊혀진훌리 한 해 그럴 수도 있다고 치지 ㅋ 그래도 시립대 세무는 여전히 건재함.
@에헴 그래 난 외LD가 솔직히 잘 나올 걸 예측했기 때문에 외LD를 강조하는 것 뿐임. 그리고 시립대 아웃풋에서 솔직히 세무학과가 차지하는 비중이 아직도 높더라. CPA만 해도 세무학과에서 많이 붙잖아. 시립대 세무학과명성에 비하면 경희대 회계세무는 갓난아기 급인 건 나도 인정한다.
@에헴 그정도면 정원수 생각하면 많이 붙는 거지. 그리고 애초에 시립대 세무는 세무>회계잖아. 커리큘럼상으로도. 그니까 그런거 고려하면 확실히 클래스가 있는 거긴 하지.
@잊혀진훌리 서,연고도 눈치보다 핵빵꾸날때 있드라,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근데 최종합격자 평균이랑 최종등록자 평균이 같은거 아니냐?
@Maximous 뭐가 다른데? 둘다 표현하는 말만 다르지 최종적으로 등록한 100% 사람들 전체 평균낸거잖아.
@에헴 원래 대학들 중에 최종합격자 평균이라고 해 놓고 최종합 중에 타대로 빠진 수험생들 표본까지 싹 다 입결로 합치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고. 근데 내가 저번에 듣기로 시립대 입학처 기준으로는 최종합격자=최종등록자로 입결 발표한다곤 하더라.
광고하니?...잡대를
시세는 인정
시세는 썩어도 준치다. 이제사회인이지만 나보고 택하라하면 연고대 안가고 현실적인 시세무 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