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08년식 a6 2.0 를 가지고 있습니다...올해 보증기간이 끝나서 한푼이나마 절약하려고 비싼 센터보다는
태현모터스를 3~4회 이용했습니다...신형데이라이트로 교환할때도 좀 문제가 있었지만 제가 민감한 사람이거니 넘어갔습니다.
8월달에 무상점검하니 에어클리너,밸브,브래이크 계통 여러가지 고쳐야 한다며 견적이 좀 나왔습니다...
태현모터스에 오늘 시간이 나니 빨리 고치고 싶다고
센타 수리 말해주고 얼마나하냐고 묻자 오늘 수리가능하다고 팩스로 보내달랍니다...팩스 보고 바로 전화한다고...!!
보내고 두시간 반 넘게 답장이 안와서 전화하니깐
가능하다고 밸브는 없으니깐 밸브만 사오면 밸브 공임비는 안받고 해준다고 합니다...
센타나 태현이나 공임비 모두 포함하니 13만원 정도 차이나더군요 ....그래도 저렴한게 나을것같아 수리하러갔습니다...
그전에 태현모터스 방문할때도 사장님인가 그분이 중고 타이어랑 휠 사라고 말씀하셨지만 사지 않았지만 이번에도 수리하러 가니깐 (물론 이번에는 제 차의 타이어가 얼마나 탈수있는가 물어봤습니다...)중고타이어휠 4짝 싸게 준다고 대신 타이어는 1년후에 갈아야한다고 팔기에 30만원에 샀습니다....제꺼는 주고여...
차량을 고치고 2주후 오늘 언덕길 내려오는데 미세하게 쇠소리가 들려서 태현 실장님께 전화했습니다...저번에 브래이크쪽이랑
패드랑 교환했는데 그전까지 소리가 안났는데 소리가 난다구했습니다...
그러니깐 그분이 디스크인지 먼지 모르겠지만 가져오면 고쳐준다고 오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1시반쯤 가니....엔지니어분이 오시더니 뒷쪽 두바퀴는 좀 그러는것같기도 하고 앞쪽은 괜찮은것같다고 하자...제가 차 틀때 앞에서
소리가 난것같기도 하다고 하자 4바퀴 다 손봐야겠다고 하더군요....시간은 1시간 반에서 두시간 걸린답니다....
작업이 다끝나니 4시간 걸렸습니다....약속도 있었고 시간이 넘 차이가 나서 짜증이 나더군요...^^
4시간 걸려서 드디어 작업이 끝나고.....
혹시 몰라서 사장님한테 비용이 드느거냐 물어보니 디스크 연마했다고 한짝당 5만원해서 20만원 달라고 하십니다...
솔직히 금액이 문제가 아니라...저는 전에 부속 교체하고 소리났으니깐 그것에 대해서 물었고 사장님이 오면 고쳐준다했고...
여기와서도 비용이 발생하게 되면 "디스크 연마비용이 한짝당 5만원 드는뎅 4개 다하겠느냐??" 그런 물음도 없고 그냥 작업시작하고
좀 그렇더군효...제가 자동차에 대해서 잘 아는것도 아니고....
그래서 제가 스마트폰 찾아서 디스크 연마비용치니깐 한짝당 25000~30000원 나오더군요....
그래서 비용이 발생하면 처음부터 말씀해주셔야하는거 아닙니까...그러면 불필요한 앞바퀴쪽은 갈지 않지 않아도 되는거아니냐고 말하면서 비용이 너무 비싸다고 했더니...
그럼 얼마 정도 생각하냐고..물으십니다...
그리고 결과론적으로 다했는데 어쩌란 말이냐식으로 애기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급히 본대로 25000원 말했더니...에?????하며 사장님과 엔지니어분 코웃음 치십니다...
"국산도 한짝에 5만원 넘습니다!!! 정말 싸게 해드린겁니다"
정 그러시면 직원하고 커뮤니케이션이 안된부분도 있고 비용 발생 문제도 이야기 안했으니 짝당 1만원씩 깍아서 4만원해서 16만원에 해준답니다...
거기 엔지니어분도 불러서 대질신문 시키고..야단치고 그래서 참...제가 이상한 사람 된것같아 16만원 계산하고 왔습니다...
제 잘못도 많겠지만 씁쓸합니다...
첫댓글 일단 사과 부터 드리겠습니다 .... 기분이 상하셨다면 죄송 합니다 ....연락이 안되시네요 연락 부탁 드립니다
차량 수리 과정에서 저와 회원님 그리고 저희 직원과의 작업 순서가 바꿔어서 이렇게 된것 같습니다 일단 회원님은 리어 브레이크 패드를 얼마전 교환 하셨고 오늘 점심쯤에 저에게 전화를 하셔서 브레이크 소음이 나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패드 불량이면 저는 무상으로 교환 가능 하다고 했고 점검후 저희 직원은 디스크가 않좋다며 디스크 연마를 권하였죠 전 잠깐 자리를 비운사이 일단 리어가 않좋치만 회원님께서 앞에서도 소리가 난는것 같다고 저희 직원에게 이야기를 하셨다더군요
그래서 저희 직원은 앞에까지 작업을 해버렸고 시간은 리어만 1시간 30분에서 프런트 까지 작업 하느냐고 4시간 가까운 시간이 걸리게 되었고 그 작업 비용을 저희 직원은 회원님께 이야기 해야 하는 중요한 실수를 하게 되었네요 ....
저희 직원은 저와 회원님이 가격이야기가 끝난지 알고 그냥 작업을 했다네요 .... 저도 이런 경우 제 실수가 큰것 같습니다 작업전 이런경우 회원님과 작업 금액을 당연히 통보 하고 하실지를 먼저 결정후 작업 해야 하는게 맞는데 제가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 이렇게 되어서 일단 제가 저희 직원과도 커뮤니게이션이 안된 부분 정말 사과 드립니다....
이런일이 또다시 일어 나지 않도록 열심히 하는 태현 모터스가 되겠습니다 물의를 일으켜 죄송 합니다....
일단 박정현 회원님 연락 기달리겠습니다 .....
사장님과 방금 통화했습니다...사과하시면서 자꾸 원하는게 머냐고 물어봅니다....자꾸 죄송하시다고 하시니깐 잘알겠습니다하니깐 일단 오늘 글을 내려달라고만 합니다...광택해주면 되겠냐합니다...아니요...태현모터스에 차 맡기고 싶은 생각은 추호도 없습니당~진심으로 사과하신다면.... 사과 이렇게 충분히 하지 않냐고 글을 내려달라기보다는...자동차 수리해서 해서 우리가 얼마나 남겠느냐...떼돈을 벌겠냐보다는.....원하는게 머냐고...열몇번을 물으시기보다는....저...블랙컨슈머 안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당....
저도 얼마전 샵을 바꿔보려 아침일찍 방문을 했습니다 뒷 범퍼와 선루프 관련 부품
등 몇가지 수리를 하려고 하였지만 당장 입고는 불가능하고 전화 준다고 하고난 뒤 지금 것 연락 한번 없네요 그리고 사장님과 직원들과 커뮤니케이션에 문제가 있는듯합니다 좀 불쾌했던 기억이... 쩝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근데 AM모터스도 아우디 정식 센터일텐데요.^^;;
AMC 모터입니다. ^^; 화가난건 사실이지만.. 협력업체 게시판지기신 뱁스[신동윤]님 불편하실까봐 글 내립니다. 카페활동 초창기(4년여전)부터 도움을 많이? 받았던 분이라서요.. 흠...
소비자가 불만이있다면 우선진심으로사과하고 그에상응하는추가조치를적절히한후 글을내려달라던지 오해가풀렸다는글을 올려달라고하는게 맞을것같은데요
태현모터스의 입장도있겠지만 현재상황으로는 그저변명으로밖에안보이네요ㅠ
신나는제리님 적절한보상꼭받으세요^^
태현모터스에 말이 생각보다 많군요 ;;;
개업 초창기의 열정과 세심함이 많이 떨어지나보네요.. 요즈음처럼 정보가 모두 열려있는 시기에는 조심 또 조심해서 "소탐대실" 하지 말아야하는데.....그게 참 힘든가봅니다....
저희 태현 모터스가 저에 부족함에 이런 사건이 발생 하게 되었네요.. 21개월간 클럽 아우디 회원님과 지내면서 이런 저런 사건 사고 많았습니다 물론 클럽 아우디 회원님들 께서 많이들 찿아 주셔서 한가할때 한번 없이 바쁜 시간들을 보넸죠 .. 그래서 전 행복했습니다 저를 비롯해 태현 모터스 직원들도 사람인지라 실수는 할수 있다 생각 합니다 ...
그러나 그 실수의 횟수가 많아 진다면 절대 안돼겠죠...
지난 태현 모터스의 실수는 클럽 아우디 회원님들께서 너그럽게 용서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용서가 안된다면 어절수 없겠지만요..
저희 태현 모터스는 회원님들에게 신뢰를 최고로 생각 하는데 그점이 마음 아프게 되었네요...
이런 사고도 격어 봐야 더 좋은 태현 모터스가 될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
앞으로는 더욱더 신뢰를 얻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태현 모터스가 되겠습니다 ....
클럽 아우디 회원님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
태현모터스 1~2년전에도 안좋은 글이 있어 사장님께서 사과한 글이 생각납니다.....사장님 말씀되로 회원입장에서는 최선을 다하는 태현모터스가 되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요..하지만 어제 통화에서는 그런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아우디클럽 운영자가 전화와서 빨리 뭐든 해주고 끝내라고했다...미안하다....무얼 원하느냐...광택해주면되겠냐...가족식사 모임이니깐 내일 이야기하시죠 하니깐...그럼 오늘 일단 글을 내려달라..그리고 또 낼 통화하자...사장님도 어제 통화에서 먼저 말씀하셨지만 실장이란분 대질신문 시킬때 사장님히 혼내니깐 눈을 부릅뜨고 저를 노려보고....눈이 너무 매서워서 "제가 무슨 잘못이라도 했습니까...
클럽아우디 협력업체 담당하고 있는 신동윤입니다. 저는 '뭐든 해주고 빨리 끝내라'고 한적은 없습니다. 검증되지 않은 글을 당사자와 통화도 없이 이렇게 올리시면 당사자로서는 좀 기분이 안좋네요. 회원들과 협력업체 양쪽 모두 좋은 방향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운영진의 노력도 좀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문자 보내드렸으니 연락 부탁드립니다.
운영자분하고 통화했습니다...운영자님은 통화는 했지만 태현 사장님께 그렇게 이야기를 전달하지 않았다고 하십니다.
저는 어제 전화통화에서 태현 사장님이 하신말 그대로 글을 올렸지만 운영자님분은 태현사장님께 그런 말을 하신적없다고 하십니다......제가 들은것은 태현사장님께만 들었기에 운영자님의 말씀도 설득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소리지르는것도 아니고...따지는것도 아니고 조용히 이야기하는데....솔직히 무슨 싸움날까봐...그냥 결제해드리고 왔습니다...사장님께서는어제 통화에서 직원이 삐딱하게 책상에 걸터 앉아 노려봤다지만 21세기에 무슨 자세가지고 트집잡습니까...다만 자꾸 쏘아보니깐...그게 무서운거져....그리고 심지어 2층 사무실에서 내려갈때에 보이는 앞에서 계단에서 쿵하고 넘어졌는데도 아무말 안하시고...차에 탈려니깐 2층에서 창문열고 사모님하고 사장님이 열심히 부르시더군요..."카드 결제 잘안됐어요~다시 해줘요~" 이런게 최선을 다하는 태현모터스라면 씁쓸합니다...
서로의 입장을 생각하고 또한 태형측에서 잘못을 인정하니 그래도 괜찮네요..저는 강남***모터스에서 그곳잘못으로 다른곳에서 재수리 한적이 있었는데..잘못은 커녕.. 법대로 하라고 큰소리 치며 전화기을 확...ㅃㅣ ㅃ ㅣ 참 어이가 없어서..
이곳 저곳 다니면서 아직 솔직이 어디가 좋고 어디가 나쁘다는 말은 좀 그래요.. 그냥 좋게좋게 해결하세요..
태현모터스와 박정현 회원님 두분과 모두 통화하고 조율중입니다. 저희는 항상 클럽아우디 회원분들과 협력업체 모두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두다 만족하는 방향으로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씁쓸하네요 어차피 여기에 글올려 해결이나 먼가를 원하지 않았지만 태현분 말씀처럼 무언가 원하는것도 없고 보증기간 끝나면 한푼이라도 아끼기위해 찾는 업체....이렇게 사는게 정답인가요..어차피 이길수 없는 싸움....저만 불랙컨슈머되면 조금 시간이 지나면 모든게 제자리로 오겠지요...ㅋㅋㅋ
근대 뭘 문의늘 드리면 연락드린다 하고 연락이 없어요. 사장님 오시면 물어 보고 연락해주신다 했는데 몇번 전화하다 포기했어요. 그릴장착 하고 데일라이트 테일램프 물어봤던 사람 이에요
길가다 몇자 적어 봅니다..그래도 협력업체 보다는 우리 회원님들 입장에서 좀더 배려 와 관심을 가져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잘~~마무리 됐으면 합니다..
협력업체라고 모든 우리 회원님한테 만족은 못 드리는것 같아요,,사람 개개인마다 성격도 틀리고 만족도도 틀리고 저같은 경우도 어떤 회원분은 완전 감동이라고 하시고 저는 그 협력업체 벌로였는데..물론 태현은 아닙니다.저도 태현에 한번 갔엇는데 저는 불만없이 왔습니다,,
차가 상태가 안좋아 협력업체로 갈려고 하는데 심히 고민이 되네요.현재 영등포 센터에 있는데.ㅠ
괜시리 갔다가 일이 더 커지는게 아닌가 싶어 망설입니다.
아우디 as센터처럼 어드바이져나 메카닉이 분할하여 일처리하며 친절한(?) 만족도도 바라는것도 아니고....동네카센타 수준의 정비소이라도 돈이 들어가는 부분에서는지킬건 지켜야한다고 봅니다...센터에서 견적뽑아보고 이곳에서 견적뽑아도 공임비 포함해서 그렇게 체감적으로 차이나는 견적은 아닙니다...운영자님이 협력업체란에 말씀하셨다시피 저렴한것을 모토로 협력업체 등록기준이 아니라 품질적인 면에 어느정도 수준의 주안점을 두신것이라고 사료됩니다....방문할때 마다 2층 깨끗하지않는 사무실에서 기다리며 사장님하신다는 말씀은 나는 주업이 중고차매매이다....중고차 가지고있는것만 50대다...
회원분들이 원하는것은 동호회에 협력업체니깐 회원들에게 좀더 신경써주시고 가격적인면에서 해줄수있수 있다면 좋겠지요..저는 처음 방문할때부터 "동호회에서 보고 왔습니다"..했지만 사장님 반응은.."그래요..네....네..."정도의 수준이었습니다.저도 차량을 손볼때 동호회에 협력업체를 모니터링을 많이하고 갑니다...저같은 경우도 몇번 사무실에 견적을 물어보고
전화준다고 했지만 몇일동안 안온경우도 많아서 직접 찾아가면 틀리겠지하며 방문했던 케이스였습니다....문제가 있을때 1회성 사과가 아닌...처음부터 직원탓만 하지마시고..직원관리도 어차피 오너가 하는것아닙니까....문제 있을때마다 직원분의 문제면 고쳐질까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혹시 중곡동 모 정비업체가 어딘지 알 수 있나요? 쪽지 좀 부탁드립니다.
답답한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일단은 제리님께 죄송합니다 작업에 있어 가격에 대한 설명을 해드려야 하는데 말씀 못드린점 저의 불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제리님이 말씀 하신부분에서 오해하시는 부분이 많다고 봅니다
사장님과 대질?과정에서 노려보아다 하심은 너무왜곡된 것 아닌가합니다
아이디 수정해주셨군요...감사합니다....
그 대질과정에 추호도 회원님을 나쁘게 보지않았음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그때 작업과정 설명드렸는데, 처음에 사장님과 통화를 하셨다고 하셨고,
전에 뒤패드 작업을 하고, 소음이 생긴다고 하시기에 확인결과 디스크의 마모상태가 안좋아
패드와 디스크의 마찰면이 고르지 못하여 발생하는 부분이라고 설명드리고
연마를
제 아이디 제리박 아닙니다.....
직원분이 고객에게 너무 삐딱하게 서서 이야기하고 기분나쁘게 행동하고 이야기했다는 말은 태현사장님께서 전화통화에서 먼저 꺼내시고 그부분에 대해서 거듭 죄송하다고 했던 이야기입니다.먼저 사장님께 확인하시는게 순서일것 같습니다...
권하여드렸습니다. 작업시간은 한시간 반에서 두시간. 이라고 말씀드렸죠. 회원님께선 앞에서도 소리가 난다고 말씀하셨죠?
확인결과 앞쪽도 턱이 많이 생겨말씀드렸습니다. 해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가격에 대한부분 안물어보십니다(이부분이 실수)전 빨리 작업을 진행하기위해
최선을 다해 뛰어 다녔습니다
디스크마모상태가 안좋아 패드와 디스크의 마찰면이 고르지 못하여 발생하는 부분이라고 설명드렸다구요??????
정확히 이렇게 말씀 하셨습니다 "뒷바퀴 갈아야 할것같은데요..."
뒷바퀴라 말씀드리면서,뒤 브레이크 디스크 마모 상태 설명 드렸습니다 타이어는 아닙니다 !!
전 저희 샵을 믿고 오시는분들께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제리님 가시기전에 제리님께 죄송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제리님도 알았다고 하셨고
저녁에 글을 올리셨더군요 힘이 풀리더군요. 늦은밤이죠
시간을 되돌릴수도 없고 답답한 마음에 오늘도 잠못이룹니다
아직 스스로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비에 있어 잘못된 판단으로 고객님께 피해가 돌아가지 않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분들께서 저희샵에 오시는 이유, 저도 이해하고 노력하기에 어떨땐 작업시간이
두배 세배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걸로 사장님 뭐라안합니다. 그러나 정상인 부품갈면 한소리 듣습니다
저도 한가정의 가장입니다 견적 많이내서 월급많이 올리고 싶습니다 저희 사장?
아닙니다. 새걸로 주문해서 갈면 쉬운데, 비싸면 분해해서 수리합니다 물론 고객께
말씀드립니다. 고객께서 만족해 하시면 저희는 보람을 느낍니다
저희도 고객님께서 회원님께서 따뜻한 격려의 말한마디에 보람을 느낍니다.
가슴에 손을 얻고 말씀드리자면 저희보스(사장) 양심에 걸리는일 안합니다. 바가지? 없습니다. (이런 솔직한 보스가 좋습니다.)
있음 말씀하세요. 저희는 조폭이 아니랍니다. (제가 인상이 좀 안좋은가 봅니다 ㅈㅅ)
이번일을 계기로 반성하며 고쳐나가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싸~랑합니다 (no? .... )
아! 저희 엔진오일 빡빡하게 안씁니다. 너무 많이 넣어도 않좋습니다
부족하면 오세요^^ (넘 많이는 말구)
다 소비자탓이고 회원탓이군요....많은분들이 지적해주시고 불안함을 전달해도 의미가없는것같아 진심으로 안타깝습니다.....
우선 이런 컴플레인 발생 시 태현측에서 사과의 글을 올린 건 첫번째 도리를 지켰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고객의 컴플레인 및 정비 만족도/서비스에서 불편을 겪은 만큼 고객의 마음을 끝까지 헤아려 주셨으면 합니다. 제리님께서는 진정 비용 보다는 그 당시 현장에서의 서비스/태도 측면을 말씀하시고 계시는 것 같네요. 이부분 끝까지 헤야려 주시고 다음부터는 이런 일 없도록 모든 회원님 대표로 요청 드립니다. 양측이 웃으면서 해결은 어렵겠지만 서로가 만족할 수준에서 사건종결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네 이번에 두대 올린 매물은 아우디 A4 A6 두대 였구요 둘다 회사에서 판매 의뢰하길래 직거래 처럼 저렴한 가격이기에 카페에 올렸던것 입니다 사고차나 침수 차량은 아닙니다 그리구 두대다 삭제 했습니다 ^^ 그차량외 차량 매물 올린적은 없습니다 ..
앞으로도 카페엔 올리지 않을 생각 입니다 처음부터 올리지 않았었고 이번차량은 가격이 저렴 했기 때문에 필요하신분에게는 좋은 기회 일것 같아서 올렸던것인데 이런것도 생각을 많이 해보고 올리 도록 하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예전에도 그랬지만 앞으로도 협력업체는 자동차 판매글을 올리지 못하도록 조취하였습니다
아 진짜 갈만한곳이 없구나 -_- 진짜 어디가나 바가지...수리 똑바로 안되고 블쾌하고.. 이런 서비스 받으면서 수리비 공임비는 비싸고 수입차 몰면 봉인가...바램은 센터 급 대형 수리센터가 생겼으면 좋겠네요 기술력 신뢰 가격등 메리트 있는 곳으로
태현모터스....ㅎㅎ 급한마음에 인천에서 까페 협력업체라고 찾아갔지만...어떤걸로 좀 기분이 상했다고는 말씀 안드리겠구요...가입한지 얼마 안된 초짜지만 같은 부품을 너무 비싸게 받으신 부분에 맘이 상했다는..같은 부품을 인천에서 더 저렴하게 했기에...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다른 곳에 가서 하면 됩니다.
서비스가 안 좋으면 다른 곳에 가서 하면 됩니다.
유선상이나 인터넷상으로 사과를 하셨는데 사과의 진정성을 따진다면 머라 할말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전 솔직히 박정현님이 너무 하신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대적으로 생각하셨음 좋겠습니다.
차바꾸기가 취미라 수입차 여러대 타보며 여러 센터 / 협력업체 가봤는데요..
그나마 태현모터스 만한데도 없던데요.. 딴데보다 명확하게 진단내리고 가격도 싸고 확실히 작업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