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이곳저곳을 둘러보다 ‘아미타경소’가 갑자기 눈에 띄었습니다.
지금까지는 게시판에 올라온 ‘아미타경소’의 글들을 보면서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많아 잘 보지를 않았는데… (제 근기로 이해하기 어려웠다는 이야기)
오늘 카페에서 갑자기 어떤 법우님의 글을 보다가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정목스님께서 올해 초 ‘아미타경소’ 책을 출판 하셨더군요.
여기에 가 보니 http://book.naver.com/bookdb/text_view.nhn?bid=6464029
책의 일부내용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한 마디로 ‘대박’ 그 자체였습니다. 눈앞이 갑자기 밝아지는 것을 느꼈을 정도입니다.
이 전에 ‘아미타경소’의 내용이 눈에 잘 들어오지도 않았는데
이 내용만 제대로 이해한다면… 어떤 경전이든 이해 가능하겠구나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제가 요즈음 시간이 별로 나지 않는데…
시절인연이 도래한 것 같아 정목스님의 ‘아미타경소’를 구입해서 제대로 읽어보려고 합니다.
한 때 건방지게도 언젠가 시간이 되면 공부 열심히 해서 정목스님의 책을 순 한글로 풀어
현대적 시각으로 재구성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 본적이 있습니다. ㅎㅎㅎ
아무튼 ‘아미타경소’가 눈에 들어와 술술 풀리는 것을 보니 역시 정목스님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법우님들도 '아미타경소' 한 번 구입해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나무아미타불()()()
첫댓글 시심작불님 공지사항도 보시고 정토회원 가입하셔서 <아미타경소> 동영상도 보시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가만히 기다릴려 했는데 님이 아까워서 .......
모두에게 이익이 되도록 열심히 공부하셔서 이끌어 주십시오.
늘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서문을 감명깊게 보셨으니 적지 않은 공부를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
서문 뿐만 아니라 본문도 있던데요. ㅎㅎㅎ 파란하늘님! 혹 출판업을 하시는 분이 아니신지요?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시크릿'이라는 책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입니다. 세계적 베스트 셀러인데...
정목스님과 함께라면 그런 책을 뛰어넘는 책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한 번 고민해 보셨으면 합니다.
()()()
유정해운명심님 감사합니다. 아직은 때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이치를생각할 때 전 자연스러운 것이 제일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현실 또한 중요하기에... 세상사도 법공부 이상이라고 생각하구요. 아무튼 중요한 것은 아미타파 카페의 끈을 놓지 않는 것이겠지요. 열심히 살다보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분명 주어질 거라고 믿습니다. 무엇이든 대충해서는 아무 것도 이룰 수 없기에... 세상사 열심히 살면서 시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앎과 깨달음을 생각하면서... 이동하면서 한자한자 두드리다 보니 에구 힘드네요. ㅎㅎㅎ
아미타경소 를 공부하며 행복함 을 느낍니다..
아미타파를 만나지 않았다면.. 이런 공부가 있다는 것 .. 모르고
세월 허비하며. 그냥 두려움으로 숨기에 바빠 ..허우적거렸을겁니다.
모든 인연에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아미타파 아미타파 아미타파 무량광명~()()()
아미타경소 동영상강의가 상당히 많이 진행되어 있습니다.내용또한 상당한 수준의 강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시간날때 마다 독파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함께 공부할수 있는 시절 인연에 감사드립니다.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감사합니다.나무아미타불 아미타불 아미타 아미타파 ~~()()()
스님강의에 중독되었습니다. 불치병? 영원히 낫지 않으면 더 좋을, 그런... 미쳤다. 소리 들을 정도는 되어야 그때야 뭔가 좀 알려나 싶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어려운 부분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목표를 많이 아는 것 보다는 아는만큼 행하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잘 모른다.'는 뜻입니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_()()()_
자기 전에 들렀다가 귀한 글귀 보는 호사를 누리네요. ㅎㅎㅎ
많이 아는 것 보다는 아는 만큼 행하는 것... 지금 제가 누리는 기쁨입니다.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깨닫고 행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저는 감히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아미타경소를 읽고 또 읽으면 대승의 요체가 다 있는 줄로 압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혹시 내가 아는 상계동 소연엄마?
아닙니다^^전 부산이에요^^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