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의 음계는 삼국시대 토탬신앙체 비들기, 꾀꼬리, 닭, 말 ,까치,순서소리 후백제 고려시대 정읍사로 남아
여섯 토탬 신앙 실제소리를 아래 아리랑 동영상 토탬소리로 비교한다
우리 한민족 3000소리 해군가를 외치며 나라를 지켜준 해군용사가 더욱 한민족을 높이게 한다
우리 해군은 한민족의 소리까지 군가로 부르면서 지켜주었다
궁중악 정읍과 동동을 에케르트 , 백우용, 홍난파가 오선보로 채보하여 그 악보로 조선군 행진곡으로 시작하여 만주독립군가 호남 최초의 학교 전주신흥학교교가 용진가로 그후에 보병의노래 경찰군가 들이 유사하게 닮아있다
백제의 패장 흑치상지 장군이 당나라에 잡혀가서 축천무후의 군중에서 대인기로서 힛트, '동방에서온 노래'라고 기록했다 군가 개선가 작곡으로 유명한 그 노래는 이러한 꾀꼬리 소리로 보여진다
당나라는 유교도덕교육 뿐인데 서양 그리스 아테네 로마 교육은 체육(무술) 음악 웅변 의술교육이므로 삼국시대 음악과 체육 군사 화랑도는 토탬동물소리 찬송을 고구려 황조가 소리와 신라 왕족 탄생신화소리와 같이 1비들기, 2꾀꼬리수.3암꾀꼴, 4닭, 5말, 6까치의 순서로 구성된다
해군의 노래, 사나이로 태어나서, 국립경찰가 육군보병의 노래, 등 순으로 그 노래소리였던 백제 가요 정읍의 기본 소리를 닮아 있다
우선 육군 해군의 노래 동영상에 삼국시대 천신 동물이미지에 그동물의 소리음이나 소리묘사 리듬으로 비교하면 닮아있는
소리를 느끼게 한다
해군가 가사 삼국시대동물신앙소리 백제가요 가사 소리비교
우리는 해군이다 1 비들기 달아 노피곰 돋으샤
바다의 2 숫꾀꼬리 어기야 머리
방패 3암꾀꼬리 곰 ---
죽어도 또 죽어도 1비들기 상동
겨레와 2 숫꾀꼬리
나라 3암꾀꼬리
바다가 있어야만 1비들기 상동
강토가 2숫꾀꼬리
있고 3암꾀꼬리
강토가 4 닭소리 비치오
있는 곳에 5 말소리 시이라
조국이 있다 6 까치소리 어기야 어강도리
우리는 4 닭소리 상동
해군이다 5 말소리
바다가 고향 6 까치소리
가슴속 4 닭소리 상동
끓는 피를 5 말소리
고이 바치세 6 까치소리
해군가 가사 에서
"우리는 해군이다 바다의 방패
죽어도 또 죽어도 겨레와 나라 바다가 있어야만 강토가 있고 "
고구려. 백제 황조가 3000년 역사 토탬신앙체 비들기 꾀꼬리암,수 3 신앙소리 이고
"강토가 있는 곳에 조국이 있다 우리는 해군이다 바다가 고향
가슴속 끓는 피를 고이 바치세 "
신라국 화랑도 군가 닭. 말. 까치의 3신앙의 찬송소리 악절이 분명하다
위의 소리를 고고학적인 새소리와 현재 군가가사를 비교하여 삼국시대 신앙 '음악군사 화랑도'소리가 정읍사소리 가사와 해군가 가사를 비교하였다
삼국왕족의 종교는 신앙동물소리로 그 동물의 소리로도 근접한 새소리 모방소리 로 확실하다
세계 최장의 역사 화랑도군가 유일하게 계승된 현재의 군가를 폄하 하지 말자
궁상각치우. 도레미파 음계로 부르는 노래가 아니라 토탬 새소리를 모방하는 토탬음악이기 때문에 계명으로는 구별이 안되고 토탬신앙 가사마다
해당하는 동물소리 리듬 가락 모방소리로 구분이 된다
백제 장군 흑치상지와 가야 부흥군 허기장군(정읍태인허씨)이 당나라 측천무후 당현종시대 터어키 위그르족을 정벌하고 그지역에 웅거하다가 756년
안록산의 난에 허기 장군이 서촉지역에 피신한 당현종을 구출 참전, 승전하여 이씨 성을 하사받고 '동방예의지국' 칭호와 당나라 최고악공 기술자 가수등 보물급을 노획하여 서해 해상 군사세력으로 정착하고 부안, 강진, 고려청자기가 모두 허기장군 후손이 장악 하고 후백제 이씨 견훤과 고려 이자겸 3대 세력시대 해상군대 허씨 세력 군가로 '정읍' 이라는 노래를 이성계 수양대군이 군가로 애용... 그러나 조선중종이 한글과 함께 없애버렸으나 임진난후 광해군시대 궁중에서 수제천 소리로 남아있다
그 소리가 홍난파의 오선보로 군가에서 민요 유행가 그리고 일본엔까 까지 모두 이런 새소리 그대로모방하는 소리가 한국만의 고유 농현소리 예술이다
정읍사는 후백제 신앙소리인데 수제천(조선정읍사)은 명나라 천둥응 천신으로 모시는 신앙소리 작곡법이라서 아주 다른소리이다
두 소리를 비교하여 보면 우리소리를 이해 할 수가 있다
명나라는 공자가 만든 계급소리로서 황제는 천둥소리 궁, 조선왕은 늙은이소리 상 , 백성소리는 각. 노예는 치, 이런 계급소리 순으로 그리고 고구려신라 황조가, 화랑도소리등 우리나라 새의 노래는 우, 음계로 구분하였다
그래서 우리소리는 야만(동물), 요염, 염려지곡 (野蠻, 妖艶, 艶麗之曲)으로 중국과 조선 박연이 버리고 폄하 기록했다
그래서 토탬소리를 모방 재구성한 백제가요 작곡의 현대화 군가 역사이다
수제천은 화랑도 황조가 정읍사소리를 명나라 작곡법으로 계급 소리를 규정한 불규칙 소리일 뿐 예술이 아니다
에케르트 백우용 김인식홍난파 이상준 안기영 현재명 이흥렬 박시춘 작곡소리 그리고 우리 민요의 대부분이 이런 6개 악절 토탬음악 공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선시대는 5행 형식악절로 편곡으로 꾀꼬리 수.암 두악절을 하나로 줄여서 5 토탬소리악절(1 비들기, 2 꾀꼬리수.암, 3 닭, 4말, 5 까치의 ) 로 '수제천' 정읍사로 구성했다
해군의 노래, 사나이로 태어나서, 국립경찰가등 다음에 이어서 제시하고저 한다
백제가요 정읍사 노래를 현대동요로 편곡하면 고향의봄과 유사한 곡이 되어진다
우리민요가 거의 이런 악절로 구성되었다
우리소리는 동서양의 "궁상각치우"나 "도레미파솔라시" 같은 계명이 아니라 1비들기, 2꾀꼬리수.암, 3닭, 4말, 5까치의 5행원칙의 새소리 모방하는 토탬신앙으로 3000년 이어왔다
소리의 고저보다 소리의 모양을 묘사하여 5천신을 소리로 불러내려서 토탬신앙 제사에서 부른 3000년 찬송가 노래다
백제가요 정읍사 악절 순서가 1비들기, 2꾀꼬리수. 3암, 4닭, 5말, 6까치의 5음법칙으로 또는 이런 6악절로도 만들어진다
아마 고구려 시대는 1비들기 2 수 꾀꼬리 3 암꾀꼬리의 3악절로 부르고 있었다
고구려는 유화 금와 고주몽의 3신으로 1비들기 2 수꾀꼬리 3 암꾀꼬리 3악절 노래이다
이소리가 전라도 사투리로 되어버렸다
전라도 말로 묻는 말은 비들기와 수꾀꼬리소리 그 말에 대답하는 "라우--" 소리는 암꾀꼬리 소리이며 한국고유소리 "농현"은 이 '암꾀꼬리'소리에서
나왔다
그리고 우리나라 만의 고유 '농현소리' 내는 악기로서 꽹가리, 장구, 징은 '암 꾀꼬리'가 " 애앵--"하는 소리를 내기 위해 만들어 진
경기도 타령장단 '얼-쑤' 소리 장단이 농현타악기( 弄絃 打樂器)소리이다
그래서 그 왕족 귀족의 신성한 소리는 수천년 고관신분의 소리로서 전라도 사투리 "라우--" 로 남아있다
신라는 원래는 말, 까치, 닭소리였으나 김알지 후손 미추왕 김씨족의 구테타로 조상신 닭소리의 계급위치가 1순위로 바뀌어 1닭, 2말, 3까치의 3악절로 사용하였다
그래서 1닭소리. 2말소리 . 3까치소리로서 구 신라시대 3신으로 모신 모방소리를 토탬찬송가로 사용하였다
삼신령,또는 "삼신령"이라는 우리의 3신 무속신앙은 불교스님 일연이 삼국유사에서 말하는 환인 환웅 단군이라는 이름이 생기기 전에 신앙으로 원시적인 토탬신앙인 셈이다
불교의 신당 대웅전이" 대웅"이란 말이 "큰새집"이라는 뜻이 사찰의 대웅전으로 초기불교의 신화이다
그러면 고구려 백제의 3신 1비들기, 2꾀꼬리수. 3암꾀꼬리, 후렴에다 신라국의 3신 닭, 말, 까치소리를 합하여 음색 6악절을
동물소리로 들어보자
아리랑 민요 동물소리 동영상 군가와 비교하기 클릭!!
위의 동물소리 아리랑 민요 토탬소리로 비교하여 우리 군가의 가사에 화음으로 붙여 불러보자
나는 서울에서 예술대학생 때에 무용과 김모 친구가 멋 있는 해군에 같이 지원하자고 하여 해군본부에 가서 지원문의를 한 적이 있었다
그런데 지방 사람은 지방병무청에 가서 지원하라고 하므로 본적지에 가서 알아보라고 하다가 시간을 놓치고 그러다가 육군으로 복무를 했다
해군이 얼마나 위험한 것도 모르고 예술적 유니품 이미지만 보고 동경한 그런 시절이 있었다
꽃피는 청춘 육군에서 고통으로 잊고 지내고 나이든 이제야 새삼스럽게 지나간 군복무 3년 세월 꽃다은 청춘을 고통으로 청춘공백으로 넘겨버린 아까운 꽃피는 순간, 얼마나 중요함을 더욱 느낀다
화랑도 해군가소리를 부르며 청춘에 몸 바친 해군 천안함대 용사의 명복을 빈다
군복무 혜택도 없는 시기에 조국의 노래 화랑도 노래까지 지키고 간 용사들이여 한민족의 미래 역사가 알고 있을 것이다
군복무를 한 공직자가 드믈었던 그 시대 고통스런 군복무 3년을 행적이야기를 학생 앞에 떳떳한 군복무 자랑 자세로 수업한 것이 오늘에 이들 해군의 떠나간 모습을보니 이제는 부끄럽게 느껴진다
가사의 음계는 삼국시대 토탬신앙체 비들기, 꾀꼬리, 닭, 말 ,까치,순서소리 후백제 고려시대 정읍사로 남아
여섯 토탬 신앙 실제소리를 아래 아리랑 동영상 토탬소리로 비교한다
우리 한민족 3000소리 해군가를 외치며 나라를 지켜준 해군용사가 더욱 한민족을 높이게 한다
우리 해군은 한민족의 소리까지 군가로 부르면서 지켜주었다
궁중악 정읍과 동동을 에케르트 , 백우용, 홍난파가 오선보로 채보하여 그 악보로 조선군 행진곡으로 시작하여 만주독립군가 호남 최초의 학교 전주신흥학교교가 용진가로 그후에 보병의노래 경찰군가 들이 유사하게 닮아있다
백제의 패장 흑치상지 장군이 당나라에 잡혀가서 축천무후의 군중에서 대인기로서 힛트, '동방에서온 노래'라고 기록했다 군가 개선가 작곡으로 유명한 그 노래는 이러한 꾀꼬리 소리로 보여진다
당나라는 유교도덕교육 뿐인데 서양 그리스 아테네 로마 교육은 체육(무술) 음악 웅변 의술교육이므로 삼국시대 음악과 체육 군사 화랑도는 토탬동물소리 찬송을 고구려 황조가 소리와 신라 왕족 탄생신화소리와 같이 1비들기, 2꾀꼬리수.3암꾀꼴, 4닭, 5말, 6까치의 순서로 구성된다
해군의 노래, 사나이로 태어나서, 국립경찰가 육군보병의 노래, 등 순으로 그 노래소리였던 백제 가요 정읍의 기본 소리를 닮아 있다
우선 육군 해군의 노래 동영상에 삼국시대 천신 동물이미지에 그동물의 소리음이나 소리묘사 리듬으로 비교하면 닮아있는
소리를 느끼게 한다
해군가 가사 삼국시대동물신앙소리 백제가요 가사 소리비교
우리는 해군이다 1 비들기 달아 노피곰 돋으샤
바다의 2 숫꾀꼬리 어기야 머리
방패 3암꾀꼬리 곰 ---
죽어도 또 죽어도 1비들기 상동
겨레와 2 숫꾀꼬리
나라 3암꾀꼬리
바다가 있어야만 1비들기 상동
강토가 2숫꾀꼬리
있고 3암꾀꼬리
강토가 4 닭소리 비치오
있는 곳에 5 말소리 시이라
조국이 있다 6 까치소리 어기야 어강도리
우리는 4 닭소리 상동
해군이다 5 말소리
바다가 고향 6 까치소리
가슴속 4 닭소리 상동
끓는 피를 5 말소리
고이 바치세 6 까치소리
해군가 가사 에서
"우리는 해군이다 바다의 방패
죽어도 또 죽어도 겨레와 나라 바다가 있어야만 강토가 있고 "
고구려. 백제 황조가 3000년 역사 토탬신앙체 비들기 꾀꼬리암,수 3 신앙소리 이고
"강토가 있는 곳에 조국이 있다 우리는 해군이다 바다가 고향
가슴속 끓는 피를 고이 바치세 "
신라국 화랑도 군가 닭. 말. 까치의 3신앙의 찬송소리 악절이 분명하다
위의 소리를 고고학적인 새소리와 현재 군가가사를 비교하여 삼국시대 신앙 '음악군사 화랑도'소리가 정읍사소리 가사와 해군가 가사를 비교하였다
삼국왕족의 종교는 신앙동물소리로 그 동물의 소리로도 근접한 새소리 모방소리 로 확실하다
세계 최장의 역사 화랑도군가 유일하게 계승된 현재의 군가를 폄하 하지 말자
궁상각치우. 도레미파 음계로 부르는 노래가 아니라 토탬 새소리를 모방하는 토탬음악이기 때문에 계명으로는 구별이 안되고 토탬신앙 가사마다
해당하는 동물소리 리듬 가락 모방소리로 구분이 된다
백제 장군 흑치상지와 가야 부흥군 허기장군(정읍태인허씨)이 당나라 측천무후 당현종시대 터어키 위그르족을 정벌하고 그지역에 웅거하다가 756년
안록산의 난에 허기 장군이 서촉지역에 피신한 당현종을 구출 참전, 승전하여 이씨 성을 하사받고 '동방예의지국' 칭호와 당나라 최고악공 기술자 가수등 보물급을 노획하여 서해 해상 군사세력으로 정착하고 부안, 강진, 고려청자기가 모두 허기장군 후손이 장악 하고 후백제 이씨 견훤과 고려 이자겸 3대 세력시대 해상군대 허씨 세력 군가로 '정읍' 이라는 노래를 이성계 수양대군이 군가로 애용... 그러나 조선중종이 한글과 함께 없애버렸으나 임진난후 광해군시대 궁중에서 수제천 소리로 남아있다
그 소리가 홍난파의 오선보로 군가에서 민요 유행가 그리고 일본엔까 까지 모두 이런 새소리 그대로모방하는 소리가 한국만의 고유 농현소리 예술이다
정읍사는 후백제 신앙소리인데 수제천(조선정읍사)은 명나라 천둥응 천신으로 모시는 신앙소리 작곡법이라서 아주 다른소리이다
두 소리를 비교하여 보면 우리소리를 이해 할 수가 있다
명나라는 공자가 만든 계급소리로서 황제는 천둥소리 궁, 조선왕은 늙은이소리 상 , 백성소리는 각. 노예는 치, 이런 계급소리 순으로 그리고 고구려신라 황조가, 화랑도소리등 우리나라 새의 노래는 우, 음계로 구분하였다
그래서 우리소리는 야만(동물), 요염, 염려지곡 (野蠻, 妖艶, 艶麗之曲)으로 중국과 조선 박연이 버리고 폄하 기록했다
그래서 토탬소리를 모방 재구성한 백제가요 작곡의 현대화 군가 역사이다
수제천은 화랑도 황조가 정읍사소리를 명나라 작곡법으로 계급 소리를 규정한 불규칙 소리일 뿐 예술이 아니다
에케르트 백우용 김인식홍난파 이상준 안기영 현재명 이흥렬 박시춘 작곡소리 그리고 우리 민요의 대부분이 이런 6개 악절 토탬음악 공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선시대는 5행 형식악절로 편곡으로 꾀꼬리 수.암 두악절을 하나로 줄여서 5 토탬소리악절(1 비들기, 2 꾀꼬리수.암, 3 닭, 4말, 5 까치의 ) 로 '수제천' 정읍사로 구성했다
해군의 노래, 사나이로 태어나서, 국립경찰가등 다음에 이어서 제시하고저 한다
백제가요 정읍사 노래를 현대동요로 편곡하면 고향의봄과 유사한 곡이 되어진다
우리민요가 거의 이런 악절로 구성되었다
우리소리는 동서양의 "궁상각치우"나 "도레미파솔라시" 같은 계명이 아니라 1비들기, 2꾀꼬리수.암, 3닭, 4말, 5까치의 5행원칙의 새소리 모방하는 토탬신앙으로 3000년 이어왔다
소리의 고저보다 소리의 모양을 묘사하여 5천신을 소리로 불러내려서 토탬신앙 제사에서 부른 3000년 찬송가 노래다
백제가요 정읍사 악절 순서가 1비들기, 2꾀꼬리수. 3암, 4닭, 5말, 6까치의 5음법칙으로 또는 이런 6악절로도 만들어진다
아마 고구려 시대는 1비들기 2 수 꾀꼬리 3 암꾀꼬리의 3악절로 부르고 있었다
고구려는 유화 금와 고주몽의 3신으로 1비들기 2 수꾀꼬리 3 암꾀꼬리 3악절 노래이다
이소리가 전라도 사투리로 되어버렸다
전라도 말로 묻는 말은 비들기와 수꾀꼬리소리 그 말에 대답하는 "라우--" 소리는 암꾀꼬리 소리이며 한국고유소리 "농현"은 이 '암꾀꼬리'소리에서
나왔다
그리고 우리나라 만의 고유 '농현소리' 내는 악기로서 꽹가리, 장구, 징은 '암 꾀꼬리'가 " 애앵--"하는 소리를 내기 위해 만들어 진
경기도 타령장단 '얼-쑤' 소리 장단이 농현타악기( 弄絃 打樂器)소리이다
그래서 그 왕족 귀족의 신성한 소리는 수천년 고관신분의 소리로서 전라도 사투리 "라우--" 로 남아있다
신라는 원래는 말, 까치, 닭소리였으나 김알지 후손 미추왕 김씨족의 구테타로 조상신 닭소리의 계급위치가 1순위로 바뀌어 1닭, 2말, 3까치의 3악절로 사용하였다
그래서 1닭소리. 2말소리 . 3까치소리로서 구 신라시대 3신으로 모신 모방소리를 토탬찬송가로 사용하였다
삼신령,또는 "삼신령"이라는 우리의 3신 무속신앙은 불교스님 일연이 삼국유사에서 말하는 환인 환웅 단군이라는 이름이 생기기 전에 신앙으로 원시적인 토탬신앙인 셈이다
불교의 신당 대웅전이" 대웅"이란 말이 "큰새집"이라는 뜻이 사찰의 대웅전으로 초기불교의 신화이다
그러면 고구려 백제의 3신 1비들기, 2꾀꼬리수. 3암꾀꼬리, 후렴에다 신라국의 3신 닭, 말, 까치소리를 합하여 음색 6악절을
동물소리로 들어보자
아리랑 민요 동물소리 동영상 군가와 비교하기 클릭!!
위의 동물소리 아리랑 민요 토탬소리로 비교하여 우리 군가의 가사에 화음으로 붙여 불러보자
나는 서울에서 예술대학생 때에 무용과 김모 친구가 멋 있는 해군에 같이 지원하자고 하여 해군본부에 가서 지원문의를 한 적이 있었다
그런데 지방 사람은 지방병무청에 가서 지원하라고 하므로 본적지에 가서 알아보라고 하다가 시간을 놓치고 그러다가 육군으로 복무를 했다
해군이 얼마나 위험한 것도 모르고 예술적 유니품 이미지만 보고 동경한 그런 시절이 있었다
꽃피는 청춘 육군에서 고통으로 잊고 지내고 나이든 이제야 새삼스럽게 지나간 군복무 3년 세월 꽃다은 청춘을 고통으로 청춘공백으로 넘겨버린 아까운 꽃피는 순간, 얼마나 중요함을 더욱 느낀다
화랑도 해군가소리를 부르며 청춘에 몸 바친 해군 천안함대 용사의 명복을 빈다
군복무 혜택도 없는 시기에 조국의 노래 화랑도 노래까지 지키고 간 용사들이여 한민족의 미래 역사가 알고 있을 것이다
군복무를 한 공직자가 드믈었던 그 시대 고통스런 군복무 3년을 행적이야기를 학생 앞에 떳떳한 군복무 자랑 자세로 수업한 것이 오늘에 이들 해군의 떠나간 모습을보니 이제는 부끄럽게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