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받은 사람이 구원을 잃을 수 없는
50가지 성경적 이유
by
Kent Kelly
1. 영원한 생명은 말 그대로 영원한 것이다(Eternal life is eternal)
"내가 그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노니 그들이 결코 멸망하지 않을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아무도 없느니라."(요10:28)
만약 당신이 하나님으로부터 선물로 받은 영생(영원한 생명)이 어떤 이유에서건 중간에 끝을 맞는다면 그것은 애초부터 영원한 생명이 아니었던 것이다. 죄악된 삶이나 믿음의 변화 혹은 다른 어떤 이유로 인해서 종지부를 찍게 되는 어떤 영적인 생명을 가정하는 자들은 영생을 얻지 못한 것이다. 진정으로 영원한 것이려면 끝없이 지속되어야 한다.
2. 영존하는 생명은 말 그대로 영존하는 것이다(Everlasting life is everlasting)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자에게는 영존하는 생명이 있고 정죄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느니라."(요5:24)
위에서 언급한 대로, 영존하는 생명이 어떠한 이유에서건 중간에 끝을 맞는다면 그것은 그 단어의 분명한 정의에 비추어 볼 때 처음부터 "영존하는" 것이 아니었다. 하나님께서 신자들에게 주시는 영존하는 생명은 아무리 오랜 후에라도 끝을 맞아서는 않된다.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애초부터 "영존하는 생명"이 아니었던 것이다.
3. 구원받은 사람이 다시 잃어버려지는 것은 결코 하나님의 뜻이 아니다
"나를 보내신 아버지의 뜻은 내게 주신 모든 사람 중에서 내가 하나도 잃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일으켜 세우는 이것이니라."(요6:39)
에베소서 1장 11절에 의하면 하나님께서는 "모든 일을 자신이 뜻하신 계획대로 이루시는 분"이므로 그분의 뜻은 당신의 구원을 보존함에 있어서도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다.
4. 당신은 이미 천국에 예약되어 있다
"썩지 않고 더럽지 않으며 사라지지 아니하는 상속을 받게 하셨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예비해 두신 것이라."(벧전1:4)
마태복음 19장 29절에 의하면 이 상속(inheritance)에는 "영존하는 생명"(everlasting life)도 포함된다.
5. 당신이 상속받은 구원은 썩지 않는(incorruptible) 것이다
"썩지 않고 더럽지 않으며 사라지지 아니하는 상속을 받게 하셨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예비해 두신 것이라."(벧전1:4)
당신이건 사탄이건 그 어느 누구이건 간에 하나님께서 부패하지 않는다고 선언하신 것을 부패하게 만들 수 없다.
6. 당신이 상속받은 구원은 더럽혀질 수 없는(cannot be defiled) 것이다
"썩지 않고 더럽지 않으며 사라지지 아니하는 상속을 받게 하셨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예비해 두신 것이라."(벧전1:4)
당신이건 사탄이건 그 어느 누구이건 간에 하나님께서 더럽혀질 수 없다고 선언하신 것을 더럽힐 수 없다.
7. 구원에 있어서 당신은 성령님에 의해서 봉인되어 있다
"그분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를 구원하는 복음을 들은 뒤에 신뢰하고 또한 믿은 뒤에 그분 안에서 저 거룩하신 약속의 영으로 인치심을 받았나니(were sealed)"(엡1:13)
하늘이나 땅에 있는 그 어떤 힘(power)으로도 전능하신 분에 의해 봉인된 것(seal set)을 깨뜨릴(break) 수 없다.
8. 이 봉인은 어느 특정한 시점까지 봉해져 있다
"하나님의 거룩한 영을 슬프게 하지 말라. 그분으로 말미암아 너희가 구속의 날까지(unto the day of redemption) 인치심을 받았느니라."(엡4:30)
"구속의 날"(the day of redemption)이란 신자인 당신이 영광스럽게 된 몸(glorified body)을 입게 되는 부활의 때이다.
9. 성령님께서 영원히 당신과 함께 계실 것을 약속하셨다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분께서 다른 위로자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거하게 하시리니 곧 진리의 영이시라. 세상은 그분을 받아들이지 못하나니 이는 그분을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분을 아나니 이는 그분께서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요14:16-17)
죄인이 구원받을 때 신자 안에 거하기 위해 오시는 성령님의 임재는 영구적인 것으로 영원토록 지속되는 것이다.
10. 당신은 영원히 보존된다
"이는 주께서 공의를 사랑하시고 자신의 성도들을 버리지 아니하심이라. 그들은 영원히 보전될 것이나 사악한 자의 씨는 끊어지리로다."(시37:28)
성경은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은 모든 이들을 성도(saints)라고 부른다. 그리고 "그분의 성도들"(his saints)은 영원히 보전될 것이다.
11. 당신은 이미 하나님께로부터 태어났기에 태어나지 않은 상태(unborn)로 되돌아갈 수 없다
"그분을 영접한 자 곧 그분의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다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능을 주셨으니 이들은 혈통으로나 육신의 뜻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태어난 자들이니라."(요1:12-13)
구원이 무엇인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예수님께서는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을 육적 출생에 비유하셨다. 그리고 그분께서는 그것을 "거듭남"(being born again)이라 부르셨다. 만약 하나님께로부터 태어난 어떤 사람이 미래의 어떤 시점에서 태어나지 않은 상태로 되돌아가 버린다면 그분의 이러한 비유는 무의미한 것이 될 것이다.
12. 당신은 이미 하나님에 의해서 창조되었기에 창조되지 않은 상태(uncreated)로 되돌아갈 수 없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옛 것들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도다."(고후5:17) "우리는 그분의 작품이라.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선한 일들을 위하여 창조된 자들이니 하나님께서 이 일들을 미리 정하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가운데서 걷게 하려 하심이니라."(엡2:10)
창조주는 오직 한 분이시며, 그분께서 이미 창조하신 것이 창조되지 않은 상태(uncreated)가 될 수는 없다.
13. 당신은 우주 정권이 안전한 것보다 두 배는 안전하다
"이는 한 아이가 우리에게 태어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셨는데 그의 어깨(shoulder-단수)에는 정권이 놓여있고 그의 이름은 기묘라, 모사라, 강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는 아버지라, 평화의 통치자라 할 것임이라."(사9:6) "또 찾은즉 기뻐하며 자기 어깨(shoulders-복수)에 메고 집에 돌아와서 친구와 이웃들을 함께 불러 이르되, 나와 함께 기뻐하자. 나의 잃어버린 양을 찾았노라, 하리라."(눅15:5-6)
성경은 주 예수님께서 그분의 한쪽 어깨(shoulder)에 우주의 정권을 지고 계신 것으로 묘사하는 한 편, 그분의 양쪽 어깨(shoulders)에 구원받은 자를 메고 계신다고 묘사한다. 성경의 계산법에 의해서 당신은 우주 정권이 안전한 것보다 두 배는 안전하다.
14. 당신은 하늘 왕국에 이르기까지 보전된다
"주께서 나를 모든 악한 일에서 건져내시고 또 자신의 하늘 왕국에 이르기까지 보존하시리니 그분께 영광이 영원무궁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딤후4:18)
이것은 성령님의 영감에 의한 사도 바울의 간증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사람을 외모로 취하지 아니하시"기에 이것은 또한 우리의 간증이기도 하다. 그분께서 사도 바울을 보존하신다면 당신도 보존하실 것이다.
15. 당신은 하나님의 권능으로 보호하심을 입고 있다
"너희는 마지막 때에 드러나도록 예비하신 구원에 이르도록 믿음을 통하여 하나님의 권능으로 보호받고 있느니라."(벧전1:5)
당신은 "믿음을 통해"서 구원받았고, "하나님의 권능으로 보호하심을" 입고 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권능으로 보호하심을 입은 어떤 사람이 어떻게 그 구원을 잃을 위험에 처할 수 있단 말인가?
16. 예수님께서 당신의 안전을 위해서 기도하셨기에 당신의 구원은 안전하다
"이제 나는 세상에 더 있지 아니하오나 이들은 세상에 있사옵고 나는 아버지께로 가옵나니 거룩하신 아버지여,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자들을 아버지의 이름으로 지키사 우리와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옵소서."(요17:11)
아들 하나님(God the Son)께서 당신이 안전하게 지켜지도록 기도하셨다면 당신은 그분의 기도가 응답되리라고 확신해도 좋을 것이다.
17. 구원은 은혜에 의한 것이기에 행위가 그것에 영향을 미칠 수 없다
"만일 은혜로 된 것이면 더 이상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그렇지 않으면 은혜가 더 이상 은혜가 아니니라. 그러나 만일 행위에서 난 것이면 더 이상 은혜가 아니니 그렇지 않으면 행위가 더 이상 행위가 아니니라."(롬11:6) "그러므로 우리가 결론을 내리노니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와 상관없이 믿음으로 되느니라."(롬3:28)
미래에 어떤 일을 저지르는 것에 의해서 구원을 잃을 수 없다. 왜냐하면 성경에 의하면 행위(deeds)는 구원에 영향을 미칠 수 없기 때문이다. 행위는 구원을 획득할 수 없다. 행위는 구원을 유지할 수도 없다.(Works do not obtain salvation. Works do not retain salvation.) "만일 은혜로 된 것이면 더 이상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18. 당신은 당신의 일들을 이미 그친 상태이다
"이는 그분의 안식에 이미 들어간 자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일들을 그치신 것같이 이미 자기 일들을 그쳤음이라."(히4:10)
구원의 안식에 들어가서 그리스도께서 끝마치신 사역을 의지할 때, 당신은 구원을 위한 혹은 그 구원을 유지하기 위한 스스로의 모든 노력에 의지하는 행위를 그쳤다.
19. 아무 것도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당신을 떼어놓을 수 없다.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정사들이나 권능들이나 현재 있는 것들이나 장래 있을 것들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떼어놓을 수 없으리라."(롬8:38-39)
이 구절에서 "하나님의 사랑"은 "구원"을 묘사한다. 그것은 사도 요한이 말한 바 바로 그 사랑이다. "사랑 안에 거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하나님께서도 그 안에 거하시느니라."(요일4:16)
미래에 지을 어떤 죄로 인해서 구원을 잃게 될까봐 걱정되는가? 사도 바울을 통해서 성령님께서는 말씀하시기를 "장래 있을 것들"(things to come) 곧 미래의 어떤 일이 당신을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다고 하신다. 사탄, 혹은 심지어 당신 스스로가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당신을 끊을까봐 걱정되는가? 성경이 "어떤 피조물이라도"(nor any other creature) 당신을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다고 말씀하실 때, 그것은 마귀와 더불어 당신 자신도 포함하는 것이다. 이 구절에서 언급된 것들은 모든 것을 포함하는 것이다. 육적인 것이건 영적인 것이건, 생각이건 행동이건 간에, 우주에 있는 어떤 것도 우리가 한번 얻은 하나님의 구원의 사랑에서 우리를 떼어놓을 수 없다.
20. 구원은 주님께로부터 오는 것이다
"…구원은 주께 속하였나이다."(욘2:9) "무엇이든지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것은 영원하리라. 그것에 무엇을 더하거나 그것에서 무엇을 뺄 수도 없나니 하나님께서 이같이 행하심은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 앞에서 두려워하게 하려 하심인 줄을 내가 알았도다."(전3:14)
구원이 주님께로부터 오는 것이고, 당신을 구원한 분이 바로 그 주님이시라면 "무엇이든지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것은 영원"할 것이다.
21. 당신의 구원은 오직 하나님의 능력에 달려 있다
"이런 까닭에 나도 이 일들을 당하되 부끄러워하지 아니함은 지금까지 내가 믿어온 분을 내가 알며 또 내가 그 날을 대비하여 그분께 맡긴 것을 그분께서 능히 지키실 줄 확신함이라."(딤후1:12)
당신의 영원한 혼(soul)을 주님께 맡길 경우, 그분께서는 당신이 하늘에서 그분과 함께 있게 될 그날까지 당신을 능히 지키실 수 있다고 성경은 말씀하신다.
22.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정죄에 이르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하신다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자에게는 영존하는 생명이 있고 정죄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느니라."(요5:24)
만일 구원받은 어떤 사람이 어떤 이유에서건 다시 정죄에 이른다면 이 약속은 거짓이다.
23. 에수님께서는 당신이 결코 멸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하신다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 내가 그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노니 그들이 결코 멸망하지 않을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아무도 없느니라."(요10:27-28)
그분께서는 당신이 어떤 삶을 살 지(lifestyle)를 조건으로 해서 위와 같이 약속하신 것이 아님을 주목하라. 분명히 그분께서는 아무런 전제조건 없이 "내가 그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노니 그들이 결코 멸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24. 당신은 결코 쫓겨나지 않을 것이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쫓지 아니하리라."(요6:37)
예수님께서는 아버지 하나님께서 그분께 주셔서 돌보도록 하신 이들 중 어떤 사람도, 어떤 이유에서건, 결코 쫓아버리지 않으신다고 약속하신다.
25. 신의 구원을 잃게 된다면 그것은 당신을 위해서 선을 이룬 것이 될 수 없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분의 목적에 따라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all things work together for good)"(롬8:28)
이 구절은 오직 신자들에게만 해당된다. 잃어버려진 자들은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는다.(요일4:7) 당신이 구원을 잃게 된다면 그것이 당신에게 선을 이룬 것이 될 수 있는가? 하나님께서는 한번 그분의 영원한 생명을 선물로 받은 자에게는 모든 것이 그를 위해 협력하여 선을 이룰 것이라고 약속하시지 않았는가? 당신이 구원을 잃는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있어서 선을 이룬 것이 아니다.
26. 당신은 그리스도의 손 안에 감싸여 있다
"내가 그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노니 그들이 결코 멸망하지 않을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아무도 없느니라."(요10:28)
어떤 이들은 구원받기 위해서는 "끝까지 붙들고 버텨야 한다"(hold on and hold out)고 주장한다. 성경 말씀에 의하면 당신의 구원을 붙들고 계신(holding) 분은 주님이시다.
27. 당신은 아버지 하나님의 손 안에 감싸여 있다
"그들을 내게 주신 내 아버지는 모든 것보다 크시매 아무도 내 아버지 손에서 그들을 빼앗을 수 없느니라. 나와 내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시니"(요10:29-30)
이것은 이중 안전보장(double security)이다. 당신은 아버지 하나님의 손과 아들 예수님의 손 안에 이중으로 쌓여 있다. "아무도"에는 당신 자신도 포함된다. 따라서 당신 스스로도 하나님의 손과 예수 그리스도의 손으로부터 미끄러져 나갈 수 없다.
28. 당신은 예수님께 속한 양(sheep)이고 언제까지나 그분의 양(sheep)으로 남아있을 것이다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 내가 그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노니 그들이 결코 멸망하지 않을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아무도 없느니라."(요10:27-28)
성경은 일관되게 구원받지 못한 이방인은 개(dogs)로, 구원받지 못한 유대인은 돼지(pigs)로 묘사한다. 구원받은 신자들은 이방인과 유대인에 상관없이 "새로운 피조물"(a new creature)이 되고(고후5:17), 그들은 양(sheep)으로 묘사된다. 개가 양으로 변했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다. 오직 하나님의 기적만이 그렇게 하실 수 있다. 바꾸어 말해서, 양(구원받은 사람)이 개(구원받지 못한 이방인)로 바뀔 수도 없고, 이것은 당신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29. 구원의 은혜는 결코 다함이 없다
"그분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한 의로운 행위로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자신의 긍휼에 따라 새로 남의 씻음과 성령님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고"(딛3:5)
시편 136편은 26회에 걸쳐서 "그분의 긍휼이 영원함이로다"라고 기록하고 있다. 당신의 구원은 그분의 긍휼히 여기심으로 말미암은 것이고, 그 긍휼은 일정 기간동안 지속되다가 그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영원히 지속된다.
30. 하나님이 무엇을 약속하셨다면 그것은 반드시 성취된다(God's performance is as good as His promise)
"하나님은 사람이 아니시니 거짓말하지 아니하시고 사람의 아들이 아니시니 후회하지 아니하시는도다. 그분께서 말씀하셨은즉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하지 아니하시리요? 어찌 그 이르신 말씀을 실행하지 아니하시리요?"(민23:19)
아들 하나님(God the Son)께서 약속하시기를 "나를 믿는 자는 영존하는 생명을 가졌나니"(요6:47)라고 하셨다. 그분의 말씀은 신실하시므로 그분께서 약속을 지키시리라는 것은 확실하다.
31. 당신의 모든 죄들은 영원히 사라져 버렸다
"동이 서에서 먼 것 같이 그분께서 우리의 범죄들을 우리에게서 멀리 옮기셨으며"(시103:12) "주께서 다시 돌이키시고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며 우리의 불법들을 누르시고 우리의 모든 죄를 바다 깊은 곳에 던지시리이다."(미7:19) "내가 네 범죄들을 빽빽한 구름같이, 네 죄들을 구름같이 지워 버렸으니 너는 내게로 돌아오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음이니라."(사44:22) "보시옵소서, 평안을 얻으려고 내가 큰 쓰라림을 받았거니와 주께서 내 혼을 사랑하사 부패의 구덩이에서 건져내셨으니 이는 주께서 내 모든 죄를 주의 등뒤로 던지셨음이니이다."(사38:17) "또 내가 그들의 죄들과 불법들을 다시는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음이라."(히10:17)
"동이 서에서 먼 것 같이…", "바다 깊은 곳에 던지시리이다", "네 죄들을 구름같이 지워벼렸으니…", "내 모든 죄를 주의 등뒤로 던지셨음이니이다", "다시는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 이 모든 표현들은 당신의 모든 죄가 영원히 사라져 버렸음을 증거한다.
32. 성경은 당신이 궁극적으로 그리스도처럼 될 것이라고 약속하신다
"사랑하는 자들아, 이제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들이라. 우리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아직 나타나지 아니하였으되 그분께서 나타나시면 우리가 그분과 같게 될 줄 아노니 이는 우리가 그분을 계신 그대로 볼 것임이라."(요일3:2)
"우리가 그분과 같게 될 줄"(we shall be like him)이라는 말은 그렇게 될 가능성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 아니고 절대적으로 확실한 것에 대한 진술이다.
33.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이미 영화롭게 된(glorified) 것으로 치신다
"뿐만 아니라 예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롬8:30)
어떻게 이미 영화롭게 된 사람이 구원을 잃을 수 있는가?
34. 당신은 썩지 아니할 씨로 태어났다
"너희가 다시 태어난 것은 썩을 씨에서 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에서 난 것이니 살아 있고 영원히 거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이니라."(벧전1:23)
당신의 새로운 출생은 썩지 않을 씨(incorruptible seed)에 의한 것이기에 사탄이나 그 누구도 하나님께서 썩지 않으리라고 선언하신 출생을 썩게(corrupt) 만들 수는 없다.
35. 당신은 그리스도와 함께 영광 가운데 나타나도록 되어 있다
"우리의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너희도 그분과 함께 영광 가운데 나타나리라."(골3:4)
오직 전능하신 하나님, 곧 당신의 미래를 모두 아심에도 불구하고 당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주신 그분께서만이 위의 성경말씀이 성취되리라는 것을 미리 약속하실 수 있으셨다. 그분께서는 모든 신자들에게 "너희도 그분과 함께 영광 가운데 나타나리라"고 말씀하셨다.
36. 당신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감추어져 있다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져 있음이라."(골3:3)
하나님의 평가에 의하면 당신의 천연적 생명(natural life)은 죽었다. 이제 당신에게 있는 유일한 생명은 하나님께서 주신 영원한 생명이다. 그리고 그 생명은 사탄이 찾아낼 수 없는 방법으로 숨겨져 있다.
37. 당신은 죄에 대해서 죽어있다
"… 죄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어찌 그 가운데 더 살리요?"(롬6:2) "이는 죽은 자가 죄로부터 해방되었음이니라."(롬6:7) 분명히 당신은 죄를 지을 가능성으로부터 벗어난 것은 아니다. 위의 구절은 신자와 그리스도가 하나라는 사실에 대해서 언급하는 것이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죽었으므로 죄가 미치는 영원한 효력(eternal effects of sin)으로부터 죽었다. 따라서 우리의 그 어떤 죄도 우리의 영원한 안전보장에 영향을 미칠 수 없다.
38. 주님께서 현재 당신을 위해 기도하고 계시므로 당신은 안전하다
"그러므로 그분께서는 또한 자기를 통하여 하나님께 나아오는 자들을 끝까지(to the uttermost) 구원하실 수 있나니 이는 그분께서 항상 살아 계셔서 그들을 위하여 중보하심이라."(히7:25)
주 예수님께서 신자들을 위해서 끊임없이 중재(interceding)하고 계시므로 당신의 구원은 "끝"(uttermost)까지, 즉 헬라어의 의미대로 "완전히 끝날 때까지"(full ended) 이른다.
39. 하나님께서는 그분께서 시작하신 것을 끝마치실 것이다
"너희 안에서 선한 일을 시작하신 분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날까지 그 일을 이루실 줄을 확신하노라."(빌1:6)
당신의 삶에서 구원의 역사를 시작하신 그 하나님께서 그것이 완전히 이루어질 때까지 계속해서 그 역사를 이루어가신다.
40. 당신의 구원은 주님께서 얻어 당신에게 주신 것이다
"염소와 송아지의 피가 아니라 오직 자기 피를 힘입어 단 한 번 거룩한 곳에 들어가사 우리를 위하여 영원한 대속을 얻으셨느니라."(히9:12)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분 자신의 피로 한 번 영원한 대속을 이루셨다. 우리는 단지 그분께서 우리를 위해 획득하신 대속(redemption)을 받은 것 뿐이다. 그분께서 한 번 그것을 획득하셨으므로 그것을 영원히 얻으신 것이다.
41. 당신의 생명과 주님의 생명은 하나이다
"우리의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너희도 그분과 함께 영광 가운데 나타나리라."(골3:4)
"우리의 생명이신 그리스도"에 주목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생명을 다시 잃지 않는 한 어떻게 우리가 우리 생명을 잃을 수 있는가? 주 예수님께서 결코 죽지 않으시고 그분께서 우리의 생명이시라면 당연히 우리는 결코 종말을 고하지 않을 생명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42. 하나님께서 당신과 맺으신 언약은 영원히 지속되는 것이다
"이제 양들의 큰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님을 죽은 자들로부터 다시 이끌어 내신 화평의 하나님께서 영존하는 언약의 피를 통하여"(히13:20) "또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기 위하여 그들에게서 돌아서지 아니하리라 하는 영존하는 언약을 그들과 맺고 나를 두려워함을 그들의 마음 속에 두어 그들이 나를 떠나지 아니하게 하고"(렘32:40)
언약은 상호간의 약속(agreement)이다. 하나님께서 신자들과 맺으신 협약은 바로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서 당신에게 영존하는 생명을 주시는 것이다.
43. 주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넘어지지 않도록 보호하실 수 있다
"이제는 능히 너희를 보호하사 넘어지지 않게 하시고, 너희로 하여금 자신의 영광이 있는 곳 앞에 흠이 없이 넘치는 기쁨으로 서게 하시는 분…"(유24)
주님께서는 당신이 넘어지는 것(falling)으로부터 보호하실 수 있을 뿐 아니라 "…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모두 다 회개에 이르기를" 원하신다.(벧후3:9) 이것이야말로 "은혜에서 떨어지면"(falling from grace) 구원을 잃게 된다고 넌지시 주장하는 이들에 대한 답변이다.
44. 주님께서 당신을 위해서 죽으셨을 때 당신의 모든 죄들은 미래의 죄였다
"또 이 우리에 속하지 아니한 다른 양들이 내게 있어 내가 반드시 데려와야 할 터이니 그들도 내 음성을 들을 것이요, 이로써 한 우리와 한 목자만 있으리라."(요10:16)
주님께서는 여기서 당신의 구원에 대해서 말씀하신 것이다. 그분께서는 미래에 속한 어느 날 구원받을 이방인에 대해서 말씀하시면서, 유대인의 양무리가 아닌 다른 양들을 그분께서 소유하고 계시다고 하신 것이다. 당신이 구원받은 이후에 짓는 죄들이 당신의 구원을 잃게 만들 수는 없다. 왜냐하면 당신이 평생 사는 동안 지을 죄들은 이천 년 전 주 예수님께서 당신을 위해 죽으신 시점에서는 모두 미래의 죄였기 때문이다. 당신은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상태였다.
45. 하나님께서는 거짓말하실 수 없다
"영원한 생명의 소망 안에서 된 것이라. 이 영원한 생명은 거짓말하실 수 없는 하나님께서 세상이 시작되기 전에 약속하셨으나"(딛1:2)
하나님께서는 거짓말하실 수 없고, 그분께서는 모든 참 신자들이 "결코 멸망하지 않을 것"이며,(요10:28) "아들을 믿는 자에게는 영존하는 생명이 있다"고 하셨다.(요3:36)
46. 구원은 취소될 수 없는 선물이다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님을 통한 영원한 생명이니라."(롬6:23) "너희가 믿음을 통하여 은혜로 구원을 받았나니 이것이 너희 자신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엡2:8-9) "이는 하나님의 선물과 부르심에는 후회하심이 없음이니라."(롬11:29)
"후회"(repentance)라는 단어는 헬라어로 "취소할 수 없는"(irrevocable) 이라는 단어와 같다. 하나님께서 누군가에게 영원한 생명을 한 번 선물로 주신다면 그것은 다시 무를 수 없는 것이다.
47. 당신은 전가된 의(imputed righteousness)을 소유하고 있다
"행위가 없어도 하나님께서 의를 인정하시는 사람의 복됨에 관하여 다윗도 묘사하여 이르되, 자기의 불법들을 용서받고 자기 죄들이 가려진 자들은 복이 있으며"(롬4:6-7)
의를 "전가"(impute)한다는 말은 하나님의 간주(reckoning)에 의해서 증여한다는(bestow) 말이다. 당신의 의가 당신 스스로 번 것이라면 당신이 행하는 불의한 행위에 의해서 그 구원을 잃어버릴 수 있다. 그러나 당신의 의는 오직 그리스도의 공로를 바탕으로 해서 당신에게 전가된 것이기 때문에 오직 예수님께서 불의하게(unrighteous) 되실 경우에만 당신의 의를 잃을 수 있는 것이다.
48. 당신은 그리스도의 신체의 일부분이 되었다
"이는 우리가 그분의 몸과 그분의 살과 그분의 뼈들에 속한 지체들임이라."(엡5:30)
구원받는 순간 우리는 하늘에 계신 신랑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한 몸"이 된다. 이것은 영적인 면으로 사실이지만 또한 글자 그대로도 사실임을 부인할 수 있는 성경적 근거가 없다. 그리고 "우리가 그분 안에서 살며 움직이며 존재함이라…"(행17:28)는 성경의 진리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고후5:17) 이들에게는 보다 깊은 의미가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살과 뼈는 그들의 구원을 잃어버리는 사람들로 인해서 끊임없이 찢어질 수 없는 것이다.
49. 주 예수님께서 당신의 구원의 창시자이며 완성자이시다
"우리의 믿음의 창시자요 또 완성자이신 예수님을 바라보자. 그분께서는 자기 앞에 놓인 기쁨으로 인하여 십자가를 견디사 그 수치를 마음에 두지 아니하시더니 이제 하나님 왕좌 오른편에 앉으셨느니라."(히12:2)
주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믿음을 시작하신 믿음의 "창시자"(author)이실 뿐 아니라 그 믿음을 끝맺음하시는 "완성자" (finisher)이시다. 만일 당신이 중도에 어디선가 당신의 구원을 잃어버릴 수 있다면 당신의 삶에서 그분은 성경이 말씀하시는 분이 될 수 없다.
50. 성경의 권위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들을 쓴 것은 너희에게 영원한 생명이 있음을 너희로 하여금 알게 하고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게 하려 함이라."(요일5:13) "주를 찬송할지로다. 그분께서 약속하신 모든 것에 따라 자신의 백성 이스라엘에게 안식을 주셨으니 그분께서 자신의 종 모세의 손으로 약속하신 그 선한 약속의 말씀 가운데 하나라도 이루지 아니하신 것이 없도다."(왕상8:56)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토록 서리라…"(사40:8)
앞에서 제시한 바 구원받은 사람이 절대로 그 구원을 잃을 수 없는 49가지 이유는 50번째 이유, 곧 성경의 권위에 대한 증거들이다. 성령님께서 영감으로 말씀하시기를 "이것들을 쓴 것은 너희에게 영원한 생명이 있음을 너희로 하여금 알게 하고" 라고 하셨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멈추지 않을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는 것을 기록된 말씀을 통해서 "알" 수 있다고 하신다.
성경은 그 자체가 스스로의 권위이다.(The Bible is its own authority.) 위의 50가지의 성경적인 이유로 인해서 구원받은 사람은 결코 구원을 잃을 수 없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
첫댓글 구원의 한면만 보셨네요. 동전의 한면만 본사람은 100원이라고 쓰여져있는것만 100원짜리라고 하지요.다른면에 다른그림이
그려있는줄 모르고요. 성경에는 구원에대한 다른 그림이 쓰여있기도 합니다. 두면을 다 알고 따라야 구원되겠지요.
절대 이글들을 보고 시험에 들지마시기 바랍니다....!! 자애님은 이글 삭재해주세요..전혀 성경적인 말씀이 아닙니다!!
동의하는 바입니다.
열심히 성경공부하신분 같은데 왜 이런짓을 하시나요.. 천국은 좁은길입니다 주여주여 하는 자마다 다 가는곳이 아니라 아버지 뜻대로 행하는 자가 가는곳입니다
그렇지요...정답!!!
자칫 믿음이 약한 사람들이나 성경을 잘 모르는 성도들로 하여금 오해할수도 있게끔 만드는 글이네요...그래서 자애님께서 하시고 싶은 말씀이 무엇입니까...성경에서 비판하고 있는 '행위'는 진심으로 회개하고 돌이켜 하나님 뜻대로 행하는 것을 뜻하는 게 아니라는 것쯤은 알고 계실텐데요.....바로 겉으로만 지키는 율법주의적인 행위(예를 들면 속은 썩고 병들어 있으며 하나님 뜻대로 살지 않으면서 겉으로 밥 먹기 전에 손을 씻는 행위를 하나님 뜻이라며 지킨 바리새인들처럼요. 그들은 그 때 손을 씻지 않고 식사하시는 예수님과 그의 제자들을 비난했지요)만을 두고 하신 말씀 아니겠습니까.
잘 깊이잇게 분별해야 할 것은 위 글은 맞는 말입니다만 빠진게 잇습니다.
성화는 구원의 핵심입니다,그리고 성화는 사는 동안 진행형입니다.
그래서 구원받은자도 죄를 짓게되고 자주 넘어집니다 그러므로 회개치 않으면 지옥에 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회개는 하나님이 주시는 큰 은혜입니다
자애님께서는 성경을 오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제가 오해하는 것이 아니라면 자애님께서는 전형적인 몇몇 한국 대형교회들이 주장하는 '우리는 예정론을 믿으니 성도님들께서는 선택받은 하나님 백성이므로 죄와 타협하지 않고 회개하여 마귀와 대적하여 싸우는 치열한 영의 전투같은 건 할 필요도 없으시고 그저 편안~히 살던대로 죄 지으면서 사시면 됩니다. 그래도 천국갑니다.' 와 비슷한 것이로군요.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예수꼐서 니고데모에게 가르쳐주신 "거듭난다(born again)"는 말씀, "누구든지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라."는 말씀, 또한 "나를 위하여 살고자 하는 이는 죽겠고, 죽고자 하는 이는 살 것이라"는 말씀과 같이 힘든 길입니다. 세례(침례)받고 예수를 구주로 영접하고도, 죽을때까지 죄로 뒤덮인 세상에서 끊임없이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기 위해 싸워야 하는 험난한 여정입니다. 구원이 무슨 인스턴트요리인 줄 아십니까. 세상 정욕 포기하기 아쉬우니까 그런 감언이설에 넘어가는 것 아니겠습니까. 자애님께서는 성경말씀을 읽으실 때 분석하려고 들지 마시고(게다가 성경이 비판하는'행위'의 의미를 잘못 해석하심)
하나님이 진정으로 우리에게 원하시는 삶이 어떤 모습일지 그 분의 진심을 볼 수 있는 지혜를 사모하시기를 바라며, 그 지혜의 눈으로 성경을 읽으시기를 바랍니다.
정확히 성경적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한번 구원은 영원한구원입니다
한번 구원받았다고 스스로 강조하는 인간이, 거짓말하고 도둑질하며 사람들을 등치면서 돈을 벌어들이고 있다면 그 자가 구원 받은 자입니까? wp3wk님은 대답해 보십시오.
한번 얻은 구원은 잃어버리지 않습니다.
“에베소서 2:8,9
너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은혜로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라.”
다음에서 발췌: 말씀보존학회. “구령자를 위한 성경구절.” 말씀보존학회, 2011-10-05. iBooks.
성경의 전하는 뜻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서 함부로 인용을 하고 있으시군요.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인것이나, 그 은혜에 합당하지 못한 채 자신의 편의대로 구원받았다고 주장하는것은 매우 억지스러운 이기적 발상일뿐입니다.
당신과 같은 자들이 많기에 복음이 변질되어 사람들에게 전해지는것입니다.
하나님의 완전한 축복에서 단절시킨 뱀의 혀.
님의 편의적 생각으로 구원을 왜곡하지도 말고 다른 이들을 구덩이에 빠뜨리지도 마십시오.
다 본인들의 생각에 불과한데 이런 식으로 대화하면 절대 배울 수도 없고 서로 오해를 좁힐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말씀보존학회는...
한글킹제임스=성경침례교회=말씀보존학회 입니다
이들을 신천지와 같은 부류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저는 성경대로 믿는 그리스도인으로 어떤 교단 교파에 있지 않습니다.
구원의 단순한 진리를 어렵게 만드는 혼잡한 말들이 이곳에 있어 글을 씁니다. 누구를 비방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알아 주세요.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인것이나, 그 은혜에 합당하지 못한 채 자신의 편의대로 구원받았다고 주장하는것은 매우 억지스러운 이기적 발상일뿐입니다.
내가 그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그들은 영원히 멸망하지 않을 것이며, 또 아무도 그들을 나의 손에서 빼앗지 못할 것이니라.(요10:28)
한번 구원받았으면 영원히 구원받은것이다라는 간교한 뱀의 주장을 합리화하기 위해 당신이 인용하는 요한일서의 말씀은 오직 하나님께 합당한 성품과 정직함으로 지혜가 예비되어진 이들에게만 적용될 수 있는 구절입니다.
입으로만 주여 주여 하는 자들에게 적용될 말씀이 아니구요. 성경 똑바로 보세요.
기독교인이라는 자가 거짓말하고 도둑질하며 사람들을 등치면서 돈을 벌어들이고 있다면 그 자가 구원 받은 자입니까? 대답해 보십시요.
이제는 너희가 하나님을 알았고 오히려 하나님께 알려졌는데 어찌하여 너희는 약하고 천한 초등 학문으로 다시 돌아가 거기서 다시 종노릇하기를 원하느냐?(갈라디아서4:9)
한번 구원받았으면 영원히 구원받은것이다라는 간교한 뱀의 주장을 합리화하기 위해 당신이 인용하는 요한일서의 말씀은 오직 하나님께 합당한 성품과 정직함으로 지혜가 예비되어진 이들에게만 적용될 수 있는 구절입니다.
30그리하여 그들을 데리고 나와서 말하기를 "선생님들이여, 내가 구원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이까?"라고 하니 31그들이 말하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고 하니라.(행16:30-31)
내가 매일같이 죽노라고 사도바울은 고백하고 있네요.
예수님과함께 십자가에 못박혀죽은자로써 나는죽고 오직그리스도께만집중하는 믿음되길원합니다
회개의삶으로 두려움으로 구원을이루는 믿음되길 원합니다
주님을 주인으로모시고 여쭙고 상의드리며,주님의영토안에서 아름다운 동행의 믿음되길 바랍니다.
거룩한동행으로, 닮아가는 삶으로, 나아져가는 믿음되길 원합니다.
오줌똥 못가리는 아이가 예수님을 주님으로 만난후 이제 자라나 거룩한신부로 성장하며 동행하고 있습니다.
쭉정이를 어찌 곡간에 들이겠습니까? ,주님을 주님으로 모시지않고,내소견대로사는자를 어찌 예수님을 마음에 모신자라 하겠습니까?
모세엎의 고라자손도,
예수님옆의 가룟유다도!
예수님이 주인이아니고 그들자신이 그들의주인이었습니다.
생명의 알곡이없는 쭉정이는 불에 탄다고 말씀하고계십니다.
예수님과 연합된삶이 되시길바랍니다.
홀리필드님 저같은 사람때문에 복음이 변질된다고 하는 것은 무었을 근거로 하시는 말씀입니까?
(로마서 10:10 이는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고백하여 구원에 이르기 때문이라.)
예수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를 없애시려 십자가에 죽은 사실을 믿고 입으로 고백하면 구원을 받는 것인데 이것이 잘못된 것입니까?
홀리필드님은 죽을 때까지 자신이 구원받았는지 그렇지 못한 채 사시겠군요.
평생 구원받기 위해 교회를 다니는 것이야 말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질시키는 마귀적인 생각입니다.
구원을 받았기 때문에 그분께 감사와 찬양을 드리고 예배를 드리는 것이지 구원받기 위해서 선행을 하는 건가요?
님은 먼저 소통하는 법부터 배우십시요. 듣는 귀를 열어두시라구요. 님 이야기만 주장하지 마시구요. 시간이 되는데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을 정리하여 게시판에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제가 댓글로 이야기한 의미가 무엇인지 다시금 읽어 보시고 생각해 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나님께 온전히 합당한 크리스챤이라면 구원받은것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하나님께 합당한 삶이, 과연 나는 구원받았다라는 자의적 생각만으로 이루어지고 끝나는 것일까요? 나는 구원받았으니 도둑질을 해도 성추행을 해도 사기를 쳐도 구원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는것일까요?
삼일교회의 담임목사였던 전병욱 목사의 교인 성추행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명박씨의 탐욕의 4대강 정책은 어떻게 생각하시구요? 님이 구원받았다는것은 님 스스로 주장할것이 아니라, 하나님앞에 합당한자라면 하나님의 전권으로 구원해주심을 믿고 오직 하나님께 합당한 성품과 합당한 열매를간구하며 하나님께 전적으로 의탁하여야할 것입니다. 님이 구원을 스스로 주장할것이 아니라요. 구원은 오직 하나님께 합당한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와 하나님의 전권으로 우리에게 얻어지는것입니다. 하나님께 합당하지 못한 자는 아무리 그가 기독교인이라 스스로 칭하여도 구원받지 못할것입니다.
님은 로마서 10장16절 그러나 저희가 다 복음에 순종치 아니하였도다 이사야가 가로되 주여 우리의 전하는바를 누가 믿었나이까. 구원은 예수님께서 인정하시는 말씀의 순종 입니다...참고로 마태복음7장21절~27절 을 참조하십시요 신학에 의한 거짓 복음에 속지마시고 이 성경안에서 참 진리의말씀을 깨닫는 지혜를 갖기 원합니다
홀리필드님이 주장하는 "오직 하나님께 합당한 성품과 정직함으로 지혜가 예비되어진 이들"이라는 말이 대체 성경 어디에 나오나요? 그게 누굽니까? 겨자씨만한 어설픈 믿음으로 모두들 신앙생활을 하게 마련입니다. 홀리필드님은 처음부터 대단한 믿음을 갖고 신앙생활을 하셨습니까? 그런 갖난 아기와 같은 믿음은 가치없고 구원을 받지 못한다고 하시는 건가요?
사도행전 2:21 그러나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고 하였느니라.
이 말씀을 안믿으세요? 하나님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는군요.
입으로만 주여 주여 하는자는 구원 받을 수 없습니다. KJV1611님은 하나님 말씀을 제대로 안보시는군요. 크리스챤의 열매중의 하나는 정직함으로 예비된 지혜입니다. 하나님께서 예비하여 주신 지혜가 없다면 성경말씀을 변질시켜 사람들에게 복음을 왜곡시켜 전하게 되죠.
전병욱같은 사람이 과연 구원을 받은 사람인지 모르겠습니다. 거듭난 증거가 없군요.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고..
구원받은 사람이 죄를 계속해서 지으면 하나님께서는 그 사람을 죽여버리십니다. 지상생명을 끝내시죠. (로마서 6:23 이는 죄의 삯은 사망이요, ) 하지만 그 혼은 구원을 받습니다.
다만 부끄러운 구원이 될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3:13-15 각 사람의 일한 것이 나타나게 되리니 그 날이 그것을 밝힐 것이라. 이는 그것이 불로써 드러나고 또 그 불은 각 사람의 일한 것이 어떤 종류인지를 시험할 것이기 때문이라. 만일 어떤 사람의 일한 것이 세운 그대로 있으면 그는 상을 받을 것이요, 만일 어떤 사람의 일한 것이 불타 버리면 그는 손해를 당하리라. 그러나 그 자신은 구원을 받게 되지만 불에 의해서인 것처럼 그렇게 되리라. )
주여 주여 하는자가 다 천국에 들어가는것이 아니라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기억하십시오.
저도 대형교회들의 추태에 대해서 할말이 많지만 구원의 복음을 대형교회 교인들로 연결시키는 것은 별개의 문제라고 생각 됩니다. 그들의 행태는 로마 카톨릭과 별반 다르지 않죠.
"하나님께서 예비하여 주신 지혜가 없다면 성경말씀을 변질시켜 사람들에게 복음을 왜곡시켜 전하게 되죠."라는 말씀에 전적으로 동의하는데 이 경우가 저한테 해당된다니 이상하군요. 물론 구원받았다고 하면서 구원받지도 않은 사람들보다 더 악한 짓을 한다면 그 사람은 홀리필드님 말대로 입으로만 주여주여 한 사람이겠죠.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고백한 그리스도인은 구원받습니다.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고백하면 그것으로 끝나는것이 아닙니다.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고백하여 하나님께 합당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열매가 맺게 되면 비로소 우리가 구원을 받을 자격이 생기는거죠. 그리스도인 으로서의 열매가 안열린다면 그것은 예수께서 저주하신 무화과 나무와 다를것이 없습니다. 사과 나무에서는 사과가 열리고, 그리스도의 나무에서는 그리스도의 열매가 열립니다.
그래서 구원을 받으면 성경대로 믿는 교회에서 올바른 교리로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성경을 읽지도 않고 어떻게 하나님의 뜻을 알겠습니까? (디모데전서 2:4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
네, 공감합니다.
예수님 우편에 매달린 강도는 열매가 없었지만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지 않았습니까
예수님의 옆에 매달리 강도는 그의 삶에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열매를 맺을 시간이 없었죠..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를 구원해주셨다는것은 그의 마음이 온전히 회개하고 진리이신 하나님과 그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간절히 믿어 하나님께 합당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구원의 자격을 얻었다는 이야기가 아닐까요?
홀리필드님의 그 하나님에 대한 열심은 인정합니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고백하여 하나님께 합당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열매가 맺게 되면 비로소 우리가 구원을 받을 자격이 생기는거죠."라는 말씀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이를두고 신학적인 용어로 알미니안 주의라고 합니다. 자신의 노력으로 구원을 받으려는 거죠.
아니요, 저는 알마니안 주의자가 아닙니다. 자신의 노력으로 구원을 받는다는 생각을 하는것 자체가 그리스도인이 아니라는것이죠. 알마나안 주의와 제가 말씀드리는 그리스도인의 열매가 어떻게 다른지 다시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순수한 믿음으로 복음을 믿고 받아들이면 됩니다. 어린 아이와 같이..
그래서 바울이 초등학문으로 돌아가지 말라고 경고한 것이 아닙니까?
(이제는 너희가 하나님을 알았고 오히려 하나님께 알려졌는데 어찌하여 너희는 약하고 천한 초등 학문으로 다시 돌아가 거기서 다시 종노릇하기를 원하느냐? 갈라디아서4:9)
그리스도인들은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게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군사로써 각자의 역할을 잘 수행하여 하나님의 일을 해야 합니다. 사탄의 종노릇하면서 지옥으로 가는 혼들에 대해서 구출작전을 펼쳐야 하고(구령활동) 성경의 무오성에 대한 믿음을 지켜 거짓된 말(성경은 사람이 지어낸 글이라는 등)로 우리의 믿음을 파괴하는 것을 방어해야 합니다. 복음을 전파하는 것이 천사들도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일입니다. 우리는 마지막 시대에 많은 혼들을 그리스도께 이겨와야 합니다. 그렇기에 구원의 문제에 머물러 있으면 나아갈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즉, 자신도 구원을 받지 못했는데 어떻게 복음을 전하겠습니까
하나님께 합당하다면 그는 이미 구원받은것입니다. 하나님께 합당한 자라면 그리스도인의 열매를 맺게 되는것은 지극히 당연한 하나님의 질서입니다. 행위구원론이다 알마니안 주의다 불필요한 잡동사니들을 끄집어들여 길게 논쟁 할 필요도 없어요.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그 사람을 의롭게 만들지 않습니까? (로마서 5:1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게 되었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과 화평을 갖느니라. ) 홀리필드님과 또 홀리필드님 주변에 계신 분들도 구원의 확신을 가지시고 그 안에서 화평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영접기도는 한번만 하면(물론 진심으로) 구원받습니다. 계속 그 기도를 반복하는 것도 옳지 않습니다. 의심한다는 얘기거든요. 그럼 이만 물러 갑니다. ^^
저는 구원의 확신이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제가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열매가 없다면, 예수께서 저주하신 무화과 나무와 다를게 없겠죠.
그래서 합당한 열매를 맺지못하여 내쳐진 무화과 나무가 되지 않도록 해달라고 하나님께 늘 간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구원의 확신의 근거가 무엇이냐가 중요하겠죠. 오직 예수님. 만에 하나 내가 행위로써 뭔가를 했다는 것이 포함되어 있으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