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甲 |
乙 |
丙 |
丁 |
戊 |
己 |
庚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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癸 |
丑 |
子 |
亥 |
酉 |
未 |
申 |
未 |
午 |
巳 |
卯 |
冬至이후 夏至까지 즉 春夏生 즉 양절에게 天乙貴人은
甲 |
乙 |
丙 |
丁 |
戊 |
己 |
庚 |
辛 |
壬 |
癸 |
未 |
申 |
酉 |
亥 |
丑 |
子 |
丑 |
寅 |
卯 |
巳 |
辰土과 戌土는 천라와 지망이라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본다면 달궈라님께서 제기하신 부분
戊 丁 丙 甲
申 亥 寅 辰 乾)
天乙
위 사주의 경우는 인월생이니 동지후 하지전 춘하절에 태어났으니 정화의 천을귀인은 해수가 분명합니다.
壬 丁 辛 戊
寅 亥 酉 申 乾)
天乙
하지만, 위의 경우는 유월이니 하지후 동지전 추동절에 태어났으니 정화의 천을귀인은 유금이 됩니다.
국내로 돌아와서는 신살을 논의해 볼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어떻게 보고 계신지 솔직히 알지 못하지만, 고전에서 말하고 있는 천을귀인은 위와 같습니다.
어떤 맥락에서 인월 정화나 유월 정화 모두 천을귀인이 해수라고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丙 丁 己 乙
午 酉 卯 酉 乾)
위 명조의 경우 유금은 정화의 천을귀인이 될 수 없는데 천을귀인이라고 하셨는데 그 이유도 궁금합니다.
첫댓글 예예^^ 양귀인(동지다음날~ 하지),음귀인(하지 다음날~ 동지) 나누어 쓰고 있는 것 알고 있읍니다. 제 입장은 양귀인이 양꼐절에 음귀인이 음계절에 쓰이면 그 특유의 성질을 100% 발휘하고, 계절이 봐뀌면 다소 떨어진다라고 보고요.저는 양귀인 음귀인 합쳐 봅니다. 제 답입니다. 제 글과 마왕님 글을 읽으신 학인들이 누구의 글을 옳은지 판단은 저와 마왕님이 하는것이 아니라 받아들이는 제 3자분이 알아서 취사 선택할 문제이니 저같이 같이 보실분은 보시고 마왕님처럼 음귀인 양귀인 구분해서 실전에서 쓰실 분은 쓰시것지요^^ 여기계신 여러 학인분들이 저나, 마왕님만 못하신 분들이시것읍니까?
받아들이는 것은 읽으시는 분들의 몫이니. 제답은 저는 천을 귀인 묶어서 보고요. 마왕님은 구분해서 보시는 것 같고.. 실전에 받아들이는 것은 읽으신분들 각자의 몫이고.. 마왕님글도 잘 읽었읍니다. 감사 합니다.
고맙습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