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반야바라밀경제 26장 법신비상분 내용입니다. ( 법신에는 상호가 없다 ) 여기에는 수보리 존자가 부처님께 여쭈었을때 여래는 32상을 갖춘자로 보아야 하느냐고 물으셨을때. 부처님께서는 전룬성왕도 32상을 갖추고 계셨으늬 전륜성왕도 여래로 보아야 하느냐고 되 묻습니다. 이때 수보리 존자도 상을 갖추었다고해서 여래가 아니고 여래는 상을 갖춘 분으로 보아서는 안된다고 답을 하엿습니다 그때 세존 께서는 다음의 두시를 읊으셨습니다 약이 색견아 ( 모양으로써 나를 보는자) 이음성 구아 ( 소리로서 나를 찾는자) 시인행아도(그들은 잘못된 노력에 빠져있는자) 불능견여래( 그들은 나를 보지 못하리)
첫댓글 금강경을 읽어 보십시요.우리말로 해설도 나와있습니다.
금강반야바라밀경제 26장 법신비상분 내용입니다. ( 법신에는 상호가 없다 ) 여기에는 수보리 존자가 부처님께 여쭈었을때 여래는 32상을 갖춘자로 보아야 하느냐고 물으셨을때. 부처님께서는 전룬성왕도 32상을 갖추고 계셨으늬 전륜성왕도 여래로 보아야 하느냐고 되 묻습니다. 이때 수보리 존자도 상을 갖추었다고해서 여래가 아니고 여래는 상을 갖춘 분으로 보아서는 안된다고 답을 하엿습니다 그때 세존 께서는 다음의 두시를 읊으셨습니다 약이 색견아 ( 모양으로써 나를 보는자) 이음성 구아 ( 소리로서 나를 찾는자) 시인행아도(그들은 잘못된 노력에 빠져있는자) 불능견여래( 그들은 나를 보지 못하리)
부처님은 법으로 보여져야하며. 또한 세간을 인도하는 분은 법을 몸으로하는분 그러나 법의 본질은 알려지지 않으며 인식하는 것도 불가는하리
제26장 法身非相分 수보리야 어의운하오 가이삼십이상으로 관여래부아 수보리언 하사대 여시여시하니이다. 가이 삼십이상으로 관여래니이다. 불언하사대 수보리야 약이 삼십이상으로 관 여래자 인댄 전륜성왕이 즉시 여래로다. 수보리 백불언 하사대 세존하 여아해불소설의컨댄 불응이삼십이상으로 관여래니이다 세존이 이설게언하사대 약인색견아어나 이음성구아하면 시인은 행아도라 불능견여래니라.
공부 많이 하셔서 성불 하십시요
금오님 감사합니다...자세히 설명해 주셔서....아직 초심자 이다 보니 옆에서 들은것은 있었는데...궁금했거든요...^^ 궁금증이 풀렸습니다
그 말씀은 고정관념에 대한 말씀입니다 부처님은 이렇게 생겼을것이고 이런 목소리일것이다 그래서 문수보살님이 사냥꾼으로 오시면 못알아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