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휠체어를 탑니다. 12년 되었네요. 휠체어를 타는 장애인들은 휠체어에 항상 오래 앉아 있는 경향이 있어서 근육이 자주 굳고 아픕니다. 그런데 물리치료를 받아도 15분? 정도로 짧을 뿐 아니라, 매번 이동과 병원비 등으로 많은 비용을 감수해야 합니다.
마사지를 받으려고 해도 시설의 접근성은 물론하고 가격과 장애감수성 등... 여러모로 접근이 쉽질 않습니다.
얼마전 저는 베트남 하노이에 베낭여행을 휠체어를 타고 혼자 다녀와 봤었는데요,
당시에는 한국에서 근로경험이 있는 베트남 사람이 운영하는 로컬 스파를 한 번 다녀왔습니다.
태국에서 받은 마사지와는 다르게 중국의 경혈을 이용한 방법이라 한국인에게 맞다는 생각을 했었더랬죠.
마침 이번에 아는 형님이 기분전환할 겸 베트남에 마사지를 받으러 한 번 가보자고 해서요.
베트남도 특별히 다를게 있을텐가... 하겠지만, 그래도 아직 베트남 물가가 많이 싸다고 하니... 또한 휠체어를 타고 같이 여행을 다녀와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일 것이라 생각도 들고요.
혹시 정통 마사지, 실력있는 (거기다 휠체어가 접근가능하면 더욱 좋구요) 마사지샵 하노이에 아는 분 있으면 힌트 좀 주실래요? ^^
첫댓글 중국쪽을 강추합니다. 어차피 중국식으로 배운 베트남이다보니...
저번에 하노이에서 한 번 받았을 때 꽤 괜찮다 이런 생각 했었거든요. 중국쪽이면 중국 어디가 좋을까요?? 혹시 아는 곳이라도? 그리고 저희가 이번에 베트남에 가면서 이것을 사업적으로 생각을 해보려는 것도 있거든요. 마사지숍이요. 인코리아로요. 특히 장애인들 대상으로요. 베트남 인력을 활용한.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요. ^^
제가 글 적다가 글이 길어져서 짧은 댓글을 드립니다.
즐거운 베트남 맛사지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하노이가이드님 감사합니다. 님 글은 많이 봤었습니다. 좋은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