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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KTX 영등포 정차는 엄청난 자충수
KTX 부천역 추천 0 조회 685 05.09.27 20:54 댓글 3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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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분당... 9408 타고 영등포 갈까요? 9401 타고 서울역 갈까요? 저 같아도 9401에 몰표입니다. 경부고속도로 타고 최저 30분대에 서울역까지 모셔다주는 9401 놔두고 굳이 일반도로만 타는 9408 타고 영등포역 갈 필요가 있겠습니까?

  • 저는 서울 하면 공항이나 서울대에 일 때문에 갈일밖에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영등포 정차하면 편해진다는..^^(어이! 그렇게 네 사정만 생각하기냐???)

  • 05.09.27 21:32

    1년전에 영등포에서 야탑까지 좌석버스를 타고 간 적이 있었는데 1시간 30분 걸렸습니다.

  • 05.09.27 21:34

    9401 타면 최소 15분이면 모셔다 주신다죠?-0-

  • 05.09.27 22:18

    행신도 같은 논리입니다.. 행신역에 고속철 기지창이 있다는 이유만으로도 고양시민의 막대한 수요를 무시할셈이냐며 승강장 건설을 요구했고 이에따라 해줬더니 고양시가 주장하던 그 수요는 커녕 개털입니다... 행신역.. 막말로 경의선 기차 빼고 접근도가 일산신도시 내에서나 다른 고양.파주시 지역에서도 떨어집니다.

  • 05.09.27 22:20

    77-2번 단 한개의 노선이 고속철 출.도착시간에 맞춰 행신역 앞까지 데려다주는 센스를 펼치고 있지만서도 그것 역시 허탕뿐이구요... 고양시주장에 완벽히 속아넘어갔다 볼수 없는 철공... 영등포KTX정차 추진위원회의 말도 철썩같이 믿고 그대로 행하는건 아닐지 심히 의심스럽네요.. 광명역 셔틀버스도 마련하고 홍보도

  • 05.09.27 22:21

    잘 되어서 이제 안양.수원권에서도 광명역으로 이동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광명역이 예전보다 활성화 되었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데 그런 노력의 헛수고가 되지 않겠습니까...? 기존 광명정차열차에 영등포까지 세우면서 소요시간은 분명 최대 10분가량 늦어질테고 영등포역에는 다른 역과는 달리 안내전광판등 편의시설도

  • 05.09.27 22:22

    여러가지도 부족한데 다만 승강장 길이하나 늘렸다는 이유로 고속철에서 타고내리는 수많은 사람들의 "안전"까지도 책임을 질수 있겠는지 궁금합니다.

  • 광명역 활성화 노력이나 제대로 해 줬다면 모를까, 1년 넘어서야 겨우 셔틀버스 하나 굴려주고선 수요없다고 영등포역 정차하자는건 뭔 심보인지.... -_-;;

  • 작성자 05.09.27 22:45

    참고로 저 인구수 네이버 백과사전에서 전부 조사했습니다 ㅡㅡ;

  • 서울도 서남부의 경우 특히 금천구는 광명역 이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시흥대로 사정에 영향을 많이 받기는 하지만 서울 주간선 노선이 세개나 뚫려있죠. 버스노선 조금만 더 확충하면 좋을텐데 그놈의 S시땜시 이거 참.... 계양도 북부는 33번 좌석 타면 광명역까지 고속도로로 직빵입니다. 좀비싸긴 하지만...

  • 05.09.27 22:56

    화정,원당 일부 백석지역은 시간만 잘맞추어서 대곡에서 용산가는거 타도되고 아니면 종로3가에 1호선 갈아 타도 돼죠. 영등포 정차되면 그다음은 ktx수원역 신설?

  • 05.09.27 22:59

    단.. 영등포 정차에 대해서 이렇게 저렇게 말하기전에 광명역이 서울 남서부 관악이나 동작지역..동작지역이야.. 용산역을 이용한다쳐도 화곡동 양천 강서구쪽에서 ktx나 일반열차를 이용하는 승객들의 편의에 맞았는지 생각은 하고 무조건 반대를 하여야겠죠..광명역이 제대로 제몫을 못하는데..강서쪽 주민들은 행신역

  • 05.09.27 22:59

    이용이라도 해야하는거 아닐까요... 한번쯤 생각을 해봐야할것입니다..

  • 05.09.27 23:00

    영등포역을 찬성하는 입장은 절대 아닙니다. 다만.. 광명역이 제 몫을 해줬더라면 이런말이 나왔을까... 대책도 없이 무조건 무작정 연계교통도 없이 광명역을 개통시킨 한심한 철공소속 작자들에 대해서 한숨만 나올뿐입니다.

  • 05.09.27 23:12

    영등포역 아래에 신선승간장을 놓을 수 있다면 찬성해도 좋을 듯...(그럴 가능성은 0에 가까운...)

  • 05.09.27 23:12

    9401 분당오리역-서울역 :50분 9408 분당오리역-영등포역 : 100분 승용차 분당오리역-광명역 : 35분 일주차 2,000원 저희동네(분당 서현-오리역 사이)에서 영등포역 이용하는 수요는 거의 없습니다.

  • 05.09.27 23:22

    영등포역에 KTX가 정차하면 일반열차의 감축이 필요할텐데 그 경우 일반열차가 수요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영등포역으로서는 결국에는 영등포역 이용인구가 줄어드는 결과를 빚게 될겁니다. 그렇다면 영등포역 상인들과 주변 역세권은 KTX 정차로 인해 되려 쇠퇴하는 결과가 나올지 모릅니다. 그러면 영등포역은 되려 낭패!

  • 05.09.27 23:29

    영등포역 KTX 정차로 일반열차 감축이 일어날 경우 KTX 비 수혜지역 ( 경부선,호남선... 그리고 전라선, 동해남부선, 경전선 ) 에서의 KTX-일반열차 로의 환승이 줄어들겠군요... 그러면 구간열차를 운행하지 않는한 일반열차 감축한 만큼의 KTX 좌석이 빌텐데... 영등포 정차가 이를 상쇄할 수 있을련지...

  • 05.09.27 23:46

    이유가 어쩃든간에 무조건 영등포 정차는 반댑니다...강남에서 살떄 진짜 저혼자 용산역으로 가고 전부 고속터미널로 버스타러 갑니다...열차타러 가는건 왠만하면 뻘짓이죠..;;

  • 아마 건교부의 발상은 버스 타고 안양역이나 철산역까지 나가서 갈아타게 하면 간단하다~였겠죠. 뭐 그 아자씨들이야 승용차 타고 다니지 공공교통 이용하겠습니까만. -_-;; 현재 광명역은 서울로 나가는 버스노선을 확충하고 싶어도 확충 못합니다. 그렇지않아도 광명역 죽이지 못해 안달인 서울시인데요. -_-;;

  • 05.09.28 00:25

    그러면... 그나마 안양, 수원, 안산, 부천, 인천, 군포, 광명 수요라도...;

  • 안양과 안산, 군포는 그럭저럭 되고 있는데 인천, 부천, 수원이 안 되고 있으니 답답하죠. 수원은 그래도 셔틀버스 덕에 조금은 되살아난듯 하지만 아무래도 직통 좌석버스가 아쉽고, 인천은 최소한 인천터미널-광명역-안양 직행이라도 만들어야 합니다. 부천은.... 저 동네는 해법이 없어요. -_-;;

  • 작성자 05.09.28 18:05

    부천은 75번 직선화 하지 않는한 방법이 없지요. 그러나 부천시가 계속해서 75번을 그대로 두고 있으니 정말 안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글구 시흥의 수요도 끌어들여야 하는데 시흥은 11-2번에 의지하고 있지요. 근데 그나마 이것도 시흥 남부지 시흥 북부서 광명역은 가까운데도 불구하고 가는 노선이 없지요.

  • 510번은 애초에 광명역 연계노선도 아니고.... 게다가 11-2번으로는 시화 수요도 제대로 커버 못합니다. 월곶까지만 가니까요. 광명시에서 왜 시흥교통의 노선 신설을 불허했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 05.09.28 00:33

    건교부의 발상은 서울 수요는 서울역으로입니다. KTX가 (일반열차와 달리) 중심 대 중심의 연락에 치중한다면, 서울 남서부는 인구는 많을지언정 중심 역할은 사실상 전무한 게 사실이거든요. 비교적 중심지 기능이 있는 여의도는 용산역 접근이 어렵지 않고, 강남은 영등포역 접근이 오히려 불리합니다.

  • 05.09.28 01:18

    그렇죠. 강남의 경우 오히려 서울역이나, 용산역 접근이 훨씬 수월합니다. 차 안막힐 때강남 터미널에서 반포대교를 지나면 용산역까지는 금방입니다.

  • 05.09.28 01:42

    고양시의 경우는 영등포역보다 서울역의 접근성이 더 좋습니다. 행신역의 수요는 경의선의 전철화 사업 후 더 두고볼 일입니다. 사실 고양시에서 행신역KTX정차결정 후 연개 노선을 충분히 연결해주지 않음은 사실임에 틀림없네요.어쨋거나 영등포 정차 반대에 한표 던지고 왔습니다.

  • 안양지역에서 광명역으로의 KTX 이용객은 엄청나게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게 사실이구요. 개인적으로 인천-안양경유-기타도시 로 가는 시외버스들을 광명역 경유로 바꾸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부천-안양-기타도시 도 마찬가지구요.(부천의 경우 부천-광명역-안양-원주 KD 가 116 으로 절찬리에 운행중이죠. 하루두대인가?)

  • 그리고 또 하나... 경기공항리무진이 인공-광명역-수원간 노선을 만들었는데 현재는 광명역을 경유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걸 부활해서 인공에서 부산, 대구 가는 수요를 잡았으면 좋겠네요.

  • 현 용산, 서울역에서 인공으로 가는 버스를 할인운행하는것 처럼 경기공항리무진과 철도공사가 협의해서 열차 운임 몇 % 와 버스운임 몇 % 를 할인해 주는 식으로 운행을 한다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 그리고 해외에 다녀오는 사람들이니 짐이 많을게 분명하니 무료 포터서비스나 저렴한 가격에 포터서비스를 동시에 운영해보는것도 좋겠지요.

  • 05.09.28 02:46

    광명역은 다른 역보다도... 역 출입구에서 승강장 까지의 거리가 서울역이나 용산역보다 짧은 것 같더라고요. 이 점이 해외에 다녀오는 사람들이나, 해외로 나가는 사람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것 같습니다. 님 말씀대로 버스 할인 같은거 잘 연계 되었으면...

  • 05.09.28 11:15

    정치인들 뭣도 모르고 공약해서 표몰아보겠다고 KTX 영등포역 정차하게 하겠다고 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그런 사람들은 안 뽑는 게 좋고, 또한 영등포역 KTX정차는 결사 반대입니다. 만약에 정차하면 KTX는 완전 완행열차 될 듯 싶어요.

  • 510번은 ktx 광명 역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하중, 신천, 은행, 계수, 광명 사거리로 가는 걸요. 75번 직선화라... 글쎄요... ---;;;

  • 작성자 05.09.28 18:06

    시흥교통 홈피 510번 노선도의 광명역은 7호선 광명사거리 역이었네요. 홈피에는 광명역으로 나와 있던데... 황당하네요. 수정했습니다. 글구 75번이 본래는 23-3번과 통합한 노선인데 환원 하는게 좋습니다. 23-3번은 통학용 노선 75번은 광명역 노선으로요.

  • 05.09.28 18:14

    75번은 정말 직선화가 필요하죠. 관광노선을 따로 분리하고 경인로를 따라가다 바로 광명역쪽으로 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05.09.28 18:23

    그보다는 (당초 계획된 듯 싶은) 광명역의 시외버스 허브화가 더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75번은 구간수요가 꽤 되거든요. 부천서 안양이나 성남 가는 시외버스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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