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배치반대김천투쟁위원회(이하 김천투쟁위)는 31일 국회를 찾아 여야 3당에 유력 제3후보지로 거론되는 성주골프장(롯데골프장) 사드 배치에 반대 뜻을 전했다. 이들은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지도부를 만나 "국방부가 사드 배치 지역을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국회 '상경 투쟁'에는 김세운 수석위원장과 박보생 김천시장, 무소속 나영민 김천시의원을 포함해 10여 명이 동참했다. 김천투쟁위는 가장 먼저 지역구 의원인 이철우 새누리당 정보위원장을 만난 뒤 우상호 더민주 원내대표를 찾아 제3후보지 반대 의사를 전달했다. "사드 배치 반대를 당론으로 정하자"고 주장한 추미애 더민주 대표와 만나려 했으나 추 대표가 경남 김해 봉하마을 방문 일정으로 시간을 내지 못해 우 원내대표가 대신 만났다.
두 번째로 찾은 곳은 새누리당이었다. 새누리당 의원총회가 오전 10시부터 열렸지만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잠시 나와 김천투쟁위 대표단과 면담했다. 새누리당은 지난 30일 의원총회에서 사드 배치 찬성을 당론으로 확정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안타깝긴 하지만 (사드 배치는) 사주팔자다. 어쩔 수 없다"는 뜻을 김천투쟁위 측에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정의당을 찾은 김천투쟁위는 노회찬 원내대표와 국방 전문가인 김종대 의원을 찾아 사드 배치 철회에 정치권이 힘을 보태줄 것을 부탁했다. 국민의당은 전체 의원이 워크숍을 떠나는 바람에 지도부를 만나지 못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31일 매일신문과의 통화에서 "제3후보지로 거론되는 곳이 성주 땅이긴 하지만 성주와 김천 경계에 있는 곳이다. 사드가 유해하지 않다면 성주 성산포대에 배치하면 되는데 왜 제3후보지를 찾는 것이냐고 김천 시민들이 불안해 한다"며 "국방부가 제3후보지를 원점에서 재검토하는데 정치권이 힘써달라는 이야기를 전했다"고 밝혔다.
또 "롯데골프장 인근 지역인 농소, 남면, 혁신도시 등 김천시 전체가 부동산 거래량 감소, 농산물 판매 부진, 지역 식당가 매출 감소 등 지역 경제가 침체되고 있으며, 특히 정착단계에 들어선 혁신도시는 이전공공기관 직원 및 가족들의 타 지역 전출로 인구가 줄어들고, 지역간은 물론 김천시민들 사이에서도 심각한 갈등이 발생하고 있다"며 "국회에서 사드배치에 대해 다시한번 심사숙고해 해결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1일 김천 시민 200여 명은 국방부 앞에서 국방부 장관 퇴진과 사드 배치 철회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 예정이다.
첫댓글 집앞에 설치해야죠 그럼 ..
진짜 저런말을 어찌 ... 사주팔자라;;;;
아 진짜 짜증나요
사드팔자인가
올ㅋ
여당 대표라는 사람이 할 소린가? ㅋㅋㅋㅋ 어이가 없어서 웃기네
이딴 소리를 지껄여도
뽑아주는데 뭔 걱정이 있겠어요.
사주팔자...에휴
순천에 설치해도 순천군민들에게 저딴말을할수있을까??진짜 새누리는 전대표가 참좋은사람이었구나를 현재를통해 알수있는 집단인거 같습니다. 매해 역대급이니..
저 당은 어째 가면 갈 수록 더 최악같은 인물이 대표가 되는지.. 정말 양파당인가..;; 하긴 더 최악인 인물이 대통령 하고 있으니 아직 룸이 더 남았을수도
우주의 기운에 기대질 않나... 국정을 사주에 맞기질 않나... 가난한 건 친일 조상 못 둔 조상님 때문이질 않나...
경제성장은 해서 뭘 하고 강성대군은 해서 뭘 하나 싶네요. 다 팔잖걸...
점쟁이여?
쌍팔년도도 아니고 정치가가 사주팔자 타령이라니
그런데 성주에서 김천으로 가게 된 계기가 주민들의 반대외에 또뭐가 있나요? 기술적인 요인이있나요?
그래도 이건 신선하네요 ㅋㅋㅋㅋㅋ
상상도 못했네 또 저런 개소리는 ㅋㅋㅋ
저 여자친구가 김천 사람이라 얼마전에 김천 갔다왔는데 그네아웃 새누리 아웃 이라고 써져있는 간판 곳곳에 다 걸려있더군요. 김천출신 새누리 의원 막말까지 퍼져서 지금 사람들 다 열받아 있던데 이런거 보면 사드가 참 대단하긴 합니다. 콘크리트 지지층이라더니 콘크리트 엎어지는 것도 뭐 한순간이네요. 뽑아줬는데 뒤통수 맞았으니 분노가 더 큰가 봐요.
성주도 분위기 다르지 않을 것 같은데....
부끄러운 역사의 한페이지 신스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