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듀얼디스크 브레이크로 되있고 브레이킹에 관한 어떤 트러블도 없었습니다.
가끔, 도로위의 오일이나 얼음이나, 갑자기 뛰어든 동물을 치어 넘어 질때는 있습니다^^
마이크
링크 해주신 글을 읽어 보니, 제가 말했던 부분을 확인 시켜주더군요!
도로에서, 모든것을 사전에 미리 예측할수 없을땐, ABS는 아주 훌륭한 것이라고 얘기하더군요.
그러나 초보라이더를 면하게 하는 수단은 아니고, 다만 도움을 줄수 있을정도 라구요.
"지난 10년간 모터사이클에 있어서 가장 큰 발전중에 하나이다"
"ABS는 많은 인명을 구할수 있는 놀라운 발명품 이다"
ABS에 관해선 누구든 자기주장을 가질수 있지만, 지금으로선 코멧650이 그걸 달지 안달지 궁금할뿐이며, 그 이상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언젠가는 결국 달게 되겠죠..
세인트
I've been intrested in this bike for quite some time now and it
seems that it will finally be available. hopfully soon in europe
too.
My question...in past articles I saw on the web or in magazines,
they often talked about a front brake with ABS but I can find no
mention of it anywhere now.
Will the comet 650 havo no ABS ? that would be a pity...every bike should have it...so if anybody could confirm the fact that it has or hasn't got ABS, I would apreciate it.
St?hane
You mention ABS? Please tell us what you think ABS is and why it
should be on a front brake?
Have not heard about that here in Korea?
Ride safe Mike on the rock
ABS is an anti-lock brake system, so the front wheel can not lock
itself during an emergency brake for example which will inevitably
result in a fall.
Most cars have that system already for a long time an motorcycles are only getting to it slowly...BMW have it as option on every model they have and on many HONDA's you can have it.
There are more and more coming. It is really great for improving security.
I read that the GT 650 would have that system too in various places like magazines here in europe but mstly when it was still a project to do a GT 600...
This is a very good move as the ORM tires supplied with the Comet GT125/250 is a very hard tire with little adhesion and will loose traction easily leading to a dump.
I have the Duel Brake set up and have not had any braking trouble with it at all. But I do fall over sometimes from oil in the road and ice and stupid things, like getting run over.
Ride safe
Mike on the rock
Reading that article on braking you linked only confirms the opinion I have on the subject.
On the streets, where not everything can be predicted in advance, ABS is great and that is what the article sais,
And it is as the article sais, not a replacement for poor driving skills but help.
"one of the biggest advancements in motorcycling in the last 10 years"
"ABS is a wonderful invention that has and will save many lives"
Now everybody can have his own opinion about that, just wondered if the GT650 has it or not, I guess not than, but we'll see when they will eventually be sold..
이 글에서 스토플..이란 아마도 소위 말하는 스토핑을 이야기 하는것 같습니다...폭주족(?)사이에서는 스콜피온이라고도 불리우는 그 기술이요...뒷바퀴를 드는...제가 ABS시스템을 장착한 바이크는 타본적이 없지만요...키를 줘도 탈 자신이 없습니다..저는 키를 주지도 받지도 않는성격이라..바이크에서는 참 애매한 부분
인것 같습니다...제 경우는 바이크가 무겁기 때문에 혼자만의 생각으로는 브레이크가 약간 밀린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그런데 제 바이크를 타본 친구(400급 오너였습니다.)는 이러더군요..땅에 꽂히는 감각이라고요...참고로 제 바이크는 앞뒤 연동브레이크시스템이 탑제되어 있습니다.ABS의 경우 편안하게 타시
첫댓글 아직까진 어느 비엠을 제외한 어느메이커도 모든 바이크에 장착하진 않고있지여 장착된 바이크를 타본 소감은 ....감동 자체였습니다 그 놀라운 감속력이란....같은 1100에 더블엑스와 gpz을 타봤지만 제동력에 차이는 확연했져 ^^
갠적인 생각엔 코멧엔 없었으면 하네여 ^^ 기술적,가격문제도 있지만 통제된 절제감은 코멧의 스포즈적인 이미지와는......영!! 아직까지 주로 장착되는 모델들도 스포즈 바이크보단 투어러와 크루져 급들만이 그 효과를 잘 사용하고있으니까여
비엠에 타스트 드라이버 하시는분 묘기를 본적있는데 그분이 타는 바이크들은 쇼를 위한것들이라 모두 abs를 제거하고 쓰더라구여 스포츠 바이크 타시는분들도 그런 목적이 있기에(스토풀)원하질 않져^^
그래도 있으면 그냥 타는 분들은 광장히 도움이 되는데 그 놀라움은......^^타본분들은 아신다니까여
이 글에서 스토플..이란 아마도 소위 말하는 스토핑을 이야기 하는것 같습니다...폭주족(?)사이에서는 스콜피온이라고도 불리우는 그 기술이요...뒷바퀴를 드는...제가 ABS시스템을 장착한 바이크는 타본적이 없지만요...키를 줘도 탈 자신이 없습니다..저는 키를 주지도 받지도 않는성격이라..바이크에서는 참 애매한 부분
인것 같습니다...제 경우는 바이크가 무겁기 때문에 혼자만의 생각으로는 브레이크가 약간 밀린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그런데 제 바이크를 타본 친구(400급 오너였습니다.)는 이러더군요..땅에 꽂히는 감각이라고요...참고로 제 바이크는 앞뒤 연동브레이크시스템이 탑제되어 있습니다.ABS의 경우 편안하게 타시
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아이템이 될수 있을것 같지만요..스포츠 드라이빙에는 필요가 없는 물건인것 같습니다.하지만 몇년후라면 이야기가 달라질지도 모르겠습니다.사람들은 편한것을 찾기 때문이지요...
앗 정정 입니당 더블도 연동 브레이크입니다%%
기술이나 가격의 문제가 있지만 abs장착에의해 피할 수 있는 슬립이나 사고등을 생각할때 적극 추천합니다 기분 같아서는 의무장착하고싶군요
태백경기젱아서 내가 오토바이에다가 abs를 왜 안다는가 물어보았더니.. 그거달면죽는다.. 달면 날라간다.. 이렇게 말하더군요..... 그리고 슈퍼바이크전이나 통합전을봐도 abs는 장착 안합니다 돈이업어서가 아닙니다
레이스에서 에비에스는 무의미하니까여^^순간적인 상황에 따라 앞뒤브레이크 제동력을 운전자가 조절할수있어야 하니까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