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예라고 부설
한국이미지전략연구소 입니다^^
국제이미지컨설턴트 일곱번째 시간에는
퍼스널 브랜딩 스토리와 전략적 바디랭귀지라는 주제로
수업이 진행되었는데요!
허은아 소장님께서 이번 27기 과정의 첫 시간에 과제로 내주신
이미지 컨설턴트로서의 명함과
자신을 브랜딩하고 마케팅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어 발표하고 피드백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7기 첫 수업 때 이미지 컨설턴트로서 새로운 출발을 하면서
약속했던 부분들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었을까요~?
먼저, 국제 이미지 컨설턴트 27기 수료 과정이 반이 훌쩍 넘어 가고 있는 이 시점에서
그 동안 수업을 들으며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어떻게 잡았는지, 지금까지 수업을 들으면서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27기 강사님들은 국제 이미지 컨설턴트 과정 첫시간 수업때부터 지금까지
수업이 진행될 수록 명함에 대한 고민이나 블로그에 대한 고민이 많으셨다고 하는데요~
27기 강사님들이 자신을 브랜딩 할 수 있는 명함과 블로그를 어떻게 만들어 오셨는지 함께 볼까요~?
먼저, 강사님들께서 국제 이미지 컨설턴트로서의 나아갈 방향이 담긴 명함과 블로그를 발표하는 모습인데요~!
블로그의 카테고리, 메인 프로필 사진등 자신의 브랜드가 어떻게 표현되었는지, 어떤 컨셉인지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직접 포스팅도 해보면서 느꼈던 점들을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으로, 강사님들의 명함소개가 이어졌는는데요~!
안영은 강사님의 “Be yourself”
안은미 강사님의“ Ahn Eun mi”
정유진 강사님의“ 패션도슨트 강진경”
정유진 강사님의 “다시 태어나다”
자신이 가장 강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을 명함에 적으신 강사님,
새롭게 직업 이름을 작명하신 강사님,
사업을 하기 위해 사업명을 만드신 강사님까지!!
자신을 브랜딩 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을텐데..
자신이 가진 아이덴티티를 명함과 블로그를 통해 멋지게 표현해주셨습니다:)
발표 후, 자신을 브랜딩하고 마케팅하는데에 있어 지금까지의 경험을 통해 느끼고 배운
모든 노하우는 물론, 이미지 컨설턴트, 강사로서 꼭 필요한 부분들을
27기 강사님들에게 아낌없이 코칭해주시는 허은아 소장님의 모습입니다.
이미지 컨설턴트로서 고민해왔던 부분들을 질문하면서
어디서도 들을 수없는 허은아 소장님의 진솔한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었습니다~!(속닥속닥)
오후에는 전략적 바디랭귀지 시간이 진행되었는데요!
이미지 컨설턴트로서 바디랭귀지를 알아야 하는 이유는
고객의 Communication lmage 컨설팅을 위해서와
카리스마 있는 이미지 컨설턴트 모습을 연출하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Non-verbal communisation이란?
커뮤니케이션의 한 유형으로 언어(문자포함)를 제외한 그 밖의 모든 기호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그림∙사진∙도형∙만화 등을 비롯하여 몸짓∙손짓∙얼굴표정∙눈짓∙몸의 자세∙신체적 접촉 그리고 더 나아가
웃음과 울음, 하품, 옷과 화장 등을 통한 것까지를 포함합니다.
메라비안의 법칙에 따르면 시각화의 힘이 얼마나 큰 영향력이 있는지 알 수 있는데요~
이 법칙에 따르면 한 사람이 상대방으로부터 받는 이미지는 시각적 요소가 무려 55%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공적인 Communication lmage를 위해서는 Non-verbal communisation 요소의 전략적 관리는 필수!!
이후에는 바디 랭귀지의 이론인 KISS전략과
각 나라의 문화에 따라 다르게 사용되는 바디 랭귀지에 대해 알아보고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디 랭귀지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한 3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1. 각각의 몸짓을 하나의 집합체로 묶어서 읽어라.
최소한 두 세개 이상의 몸짓 단어가 있어야 그 뜻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말과 행동이 일치하는가를 살펴라.
3. 상황 안에서 바디 랭귀지를 읽어라.
바디랭귀지는 그것이 이루어지는 상황 안에서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미지 컨설턴트로서 나만의 카리스마를 위한 바디랭귀지를 찾는
27기 강사님들의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