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은 오래전에 해놓고,막상 강의들으러 가는 날이 오니,
몸도 아프고 멀고 초행길 또 얼마나 헤매며 찾아가야 하나생각하니 가기가 싫어졌어요.
그런데, 이 기회 아니면 내가 어디가서 배우겠나싶어 길을 나섰습니다.
다행히 신청때 하이디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차(Car)병원 가는 길 문자보내주셨더라구요.
그걸 길잡이로 해서 근처 망원파출소까지는 가서 다시 길을 묻고,
홍보글을 올리신 민우회의 폴님(paul, 초면이었습니다)도 만나서 강의 장소에 도착!
그곳에서 괜찮아님을 뵙게되서 무지무지 방가웠습니다.
(나중에 지하철역까지 데려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꾸벅)
9명의 수강자들이 모여서 사무실에 자리를 잡자,
(사장님의 강의전 폴님의 프로정신 유감없이 발휘 하시더라구요.
입구에서 나눠주신 한국여성민우회 리플렛을 자세히 보라고 하여, 또 읽어봤습니다.^^)
차병원 사장님의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왜 이리 질문이 자꾸 새록새록 나는지, 끊임없는 저의 질문에 귀찮아하지 않으시고,
반어법의 농담과 함께 진지하게!자세히! 이론을 설명해주신 사장님께 감동받았습니다.
사무실을 나와,괜찮아님의 차를 모델로 하여,
본넷 열고 내부의 엔진,미션,부동액 등등의 오일류의 상태(색상과 오일 양으로 양호상태,교환시기),밧데리 상태파악,차체 바닥의 코팅,브레이크의 마모상태,타이어 정렬 상태파악법, 타이어 출고시기보는 법, 타이어 교환시기 보는 방법,브레이크.깜박이 전구의 다른점,윈도우 브러쉬 교체방법, 앞유리의 상태,게기판의 여러 개의 점등이 각각 켜지거나 꺼지면 어느 부분이 문제가 생긴건지,기타등등 외에도 추돌사고 났을시의 대처요령까지, 사장님의 자세하고 열성적인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요.
덕분에 강의시간이 대략 40분 오버됬답니다.
민우회 소속 하이디님께서, 3년만에 보는 열성적인 수업분의기라며,
저의 또다른 질문의 끝으로 가까스로 강의를 마무리하게 하셨습니다. 죄송!
망원동 근처 사시는 분들께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제가 차있을 때, 여러공업사를 전전하며, 수리 및 검진을 받아봤는데요,
물론, 이건 강의가 주라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차 수리 및 점검 받으면서
내 차상태에 자세한 질문과 자세한 답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분이라는 생각이 확실히 들었습니다.
(차병원에 대한 자세한 위치 및 연락처 문의는, 한국민우회 소속 하이디님께 문의하면 되리라 봅니다.)
여러질문과 답변을 적은 이면지를 내일, 제대로 정리하여 숙지할 일만 남았네요.
사실 또 다른 욕심이긴 하지만, 간단한 차 정비실습을 배워봤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를 들면, 오일체크나 타이어교환 정도?)그런 생각이 들 만큼 강의가 재미있었습니다.
기대이상의 즐거운 수업이었고, 명강의였습니다.
별 다섯개 만점의 다섯개 드리고 싶습니다. ★★★★★
*집으로 돌아오는 지하철 안에서 스마트폰으로 작성한 글 올립니다.
(강의받은 감흥이 사라지기전에 기록해야 할꺼 같아서요.)
첫댓글 이 기술, 배워 보고 싶은 기술 중의 하나인데...한스님 부럽습니다.^^
근데 신께선 저한테 분리의 재능은 주셨지만 조립의 재능은 노력에 노력을 더 해야지만 주시는 걸로 제한하고 계셔서리...ㅋㅋㅋ가끔 국비로 자동차 정비 기술학원에 다닐 수 있다는 광고를 보면 혹한다는...ㅋ
아, 세상엔 배우고 싶은 것들 천지인데 학위논문이 크나큰 장벽으로 다가오는 듯 하여 마음이 무거워집니다. 뭐, 한숨 한번 쉬고 제일 잘 나가는 저이기에 학위논문도 후딱 쓰고 배우고 싶은 것들 잘 배워서 널리 잘 전할 거라고 생각하며 씨~익 웃어 봅니다.ㅋㅋㅋ
주중은 이번주까지만 저녁에 시간이되서 강의 들을 수 있었던겁니다.
학위논문 술술 잘 쓰시길 바라며!
저도 듣고 싶어요. 차!! 어디로 문의하면 되는지요??
비렴/한국여성민우회 T)02.737.5763 교육팀의 하이디님 찾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