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할렐루야 새 노래로 여호와께 노래하며 성도의 모임 가운데에서 찬양할지어다 2 이스라엘은 자기를 지으신 이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며 시온의 주민은 그들의 왕으로 말미암아 즐거워할지어다 3 춤 추며 그의 이름을 찬양하며 소고와 수금으로 그를 찬양할지어다 4 여호와께서는 자기 백성을 기뻐하시며 겸손한 자를 구원으로 아름답게 하심이로다 5 성도들은 영광 중에 즐거워하며 그들의 침상에서 기쁨으로 노래할지어다 6 그들의 입에는 하나님에 대한 찬양이 있고 그들의 손에는 두 날 가진 칼이 있도다 7 이것으로 뭇 나라에 보수하며 민족들을 벌하며 8 그들의 왕들은 사슬로, 그들의 귀인은 철고랑으로 결박하고 9 기록한 판결대로 그들에게 시행할지로다 이런 영광은 그의 모든 성도에게 있도다 할렐루야
나눔과 묵상 성도의 모임 즉 교회는 창조주와 왕되신 하나님앞에서 즐거워하며 새찬양으로 찬양할것을 다짐합니다. 찬양은 기도와 함께 백성이 하나님께 나아가는 방법입니다. 오늘 의리의 삶에 찬양이 마르지않도록 넘쳐흐르도록 해야겠습니다.
또한 성도의 입에는 찬양이 있고 그들의 손에는 두날 가진 창이있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심판과 보응의 도구입니다. 예배는 삶으로 계속되어져야합니다. 오늘 우리를 통해서 드러나야할 하나님 나라를 위해 헌신하며 나아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