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출근길에 발생한 일입니다.
출근 전 주말 사이에 주차해 놓았던 차량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던 중 운전석 범퍼에 긁힘이 발견되었습니다. 차량 내 블랙박스가 작동 되고 있었으나 작은 충격으로 인해 블랙박스가 인지 하지 못하여 관리실에 주차장 내 CCTV 확인을 요청하였습니다.
관리실에서는 CCTV가 고장으로 작동되지 않거나, 화질이 좋지 않아 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니, CCTV작동 여부 확인을 위해 사고가 발생한 인근 CCTV에서 관리실에 연락을 달라고 하였습니다. 주차장 내 사고 발생 인근 CCTV에 도착하여 관리실에 전화를 하였으나, 화질이 좋지 않아 확인이 어렵고, 근처에 있는 다른 CCTV 또한 작동되고 있지 않다는 황당한 답변뿐이였으며..사고를 당한 당사자가 차량 수리비를 지불하여 수리를 해야 하는 답답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보안과 안전을 위해 항시 작동되어야하는 CCTV가 지금까지 작동되지 않고 있었다고 생각하니..경미한 사고가 아닌 대형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또한 이런식의 답변으로 넘어가실건지..작동되지 않는 CCTV로 인해 불미스러운 상황이 발생되지않을까 우려가 됩니다. 저와 같은 피해자 또는 불미스러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아파트내 작동되지 않는 CCTV에 대해 조속한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우선 cctv 확인이 어려운 점 사과말씀 드립니다. 현재 우리 아파트 cctv의 노후로 인하여 개소마다 화질의 불량 및 고장으로 새로이 cctv 설치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공사는 8월즈음 완공될 예정 이오니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편안하고 안전한 아파트를 만들기 위하여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