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남협의회(회장 이홍구)는 지난 28일 충남지사 대회의실 에서‘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충남지사 문은수 회장, 전국협의회 임영규 회장, 충남지사 김춘옥 부회장(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장),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박순희·주희정 부회장, 박상규 사무처장, 후원봉사회 최규복 회장 , 전국협의회 김문식 사무총장, 송영신 홍보국장, 지사 사업자문위원 유재석 회장, 충남협의회 이귀순 명예회장, 김정희 역대회장, 충남협의회 임원, 15개 지구협의회 직전 및 회장단과 충남협의회 이홍구 회장, 권처원 직전 회장이 참석 정기총회를 축하했다. 총회는 이임 지구협의회 회장에 대한 표창과 우수지구협의회 시상,선임증 수여 2023년도 적십자특별회비 전달식,본회의 순으로 진행했다.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의 이임 지구회장에게 자원봉사 지도자 유공장과 충남지사 회장·충남협의회 회장 공로패를 수여했다. 후원 회원 개발 우수봉사원은 청용봉사회 박말순,당진지구협위회 홍승란 회장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으로 표창과 부상품을 받았다. 우수지구협의회는 1위 천안, 2위 아산, 3위 당진지구협의회가 선정되어 시상금을 받았다. 전국협의회 회장이 수여하는 우수봉사원 표창은 태안지구협의회 조정호 회장이 49명을 대표하여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 구현에 기여한 공으로 표창을 받았다. 이어 선임증은 천안지구협의회 지구협의회가 신임회장 13명을 대표하여 선임 인준증을 받았다. 총회를 기해 이홍구 회장은 충남협의회를 대표하여 특별회비를 문은수 회장에게 전달 특별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자유총연맹 충남협의회 유재석 회장은 취임식에 꽃다발을 대신하여 접수된 쌀 10Kg(50포)를 무료급식소를 운영하는 공주지구협의회 최미영 회장에게 전달했다. 이홍구 회장은 “오늘 그간의 공로로 수상하신 이임 회장님들께 감사드리고, 새로이 선임증 받으신 회장님들 모두 축하드리며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에 많은 활동 기대된다며 여러분들의 봉사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은수 지사회장은 ”봄의 문턱에서 입춘대길 건양다경의 뜻처럼 땅속 깊은 곳에서 솟아나는 죽순들의 웅장한 기운을 듬뿍 받아 활기 넘치는 우리 봉사원들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도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홍구 회장님을 중심으로 똘똘 뭉쳐서 어려운 현장에서 가장 늦게까지 봉사와 구호 활동을 펼쳐가며 최고의 지사로 만들어주심에 감사드리고, 올 한해 계획하고 바라는 일들이 다 순조롭게 이루어져 우리 적십자와 함께 행복한 날들이 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임영규 전국협의회장은 “지난 한 해에도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으로 적십자 가치를 더 높이는 데 앞장서서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전개하신 봉사활동에 깊은 찬사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팬데믹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시기에 사랑과 나눔에 선한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 주셨다며 2년간 헌신적으로 활동을 한 이홍구 회장님의 연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여러분들과 호흡을 맞추며 노란조끼의 물결을 이루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보다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감성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리라 믿고 충남협의회가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기총회를 기해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문은수 지사회장, 이홍구 협의회장, 현대수산으로 부터 총회 지원금 및 기념품 전달식도 가졌다. 본 회의에서는 2022년 세입세출 결산의 건, 2023년 세입·세츨 예산(안)을 상정 원안대로 승인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남도 협의회는 15개 시·군 지구협의회로 구성 무료급식소 운영,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등 다양한 봉사를 충남도 내 전역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연중 전개하고 있다.
∼수상자∼ ■자원봉사 지도자 유공자은장(회장), 충남지사 및 협의회장 (공로패) 공주 조정심, 아산 박종숙, 서산 한용옥, 논산 신만수, 금산 박상우, 홍성 황정애, 태안 조정호. ■후원회원 개발 우수 부문 천안 청룡봉사회 박말순, 당진지구협의회 홍승란 회장 ■전국협의회장 표창 수여 태안지구 조정호 회장 외 49명 ■재임 지구협의회장 선임증 수여 당진 홍승란/예산 임종흔 ■우수지구협의회 표창(충남협의회장) 1위/천안, 2위/아산, 3위/당진 ■지구협의회 신임회장 선임증 수여 천안 김미수, 공주 최미영, 보령 이흥원, 아산 정영숙, 서산 김인숙,논산 김동주, 계룡 강계라, 금산 전완배, 부여 백영애, 서천 이정란,청양 정영순, 홍성 조상록, 태안 정선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