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bt21 이모티콘이 나왔습니다.
아이돌 산업에 + 캐릭터가 접목시킨 전략으로 라인스토어까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원소스 멀티유즈, 즉 하나의 컨텐츠로 여러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는
문화 컨텐츠의 파워입니다. :)
귀욤 5 유머 6 유명1 - 유머 승 ★
오늘은 9등에 오른 미스터두낫띵을 분석하도록하겠습니다.
일단, 하얗고 단순한 캐릭터이면서 대충그린듯한 친근함이 있습니다.
외모가 귀엽다는 생각은 들지 않죠.
이런 경우 남자들도 구매하기에 적합한 성별의 영향을 받지 않는 캐릭터입니다.
대신 외모로는 크게 경쟁력이 없기 때문에 다른 장점들이 있어야겠죠?
그래서 컨셉에 충실하게. 주제를 분명하게 , 성격을 명확하게 하고있습니다.
요즘은 이런 이모티콘들이 승인이 잘 납니다. 포지션이 분명한 이모티콘!
+ 모션도 잘 만드는것도 중요한 가산점 요소!
유용한 표현이 많아서
제가 보기에 스타일이,
한국인이 자주 보내는 메시지 32선의 모션버전 같은 느낌이 있네요.
컨셉, 주제로 이모티콘 승인을 받고 싶은 분에게 좋은 참고가 되는 이모티콘이었습니다. ^^
캐릭터 그리기가 어려우면, 이렇게 단순하고 쉽게 생긴 캐릭터로
컨셉, 주제, 성격 중심 이모티콘을 만들면 좋은 전략이 될거에요.
|
첫댓글 미스터두낫띵 작가님 예전에 유튜브에서 인터뷰영상 본 기억이 나요~ 캐릭터 사업? 하신다고 했었는데~ 신규 이모티콘에 나온거 보고 "어~! 요아이~"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