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크 작품 올가을 상하이 미술품 전시 그림과 석판화 포함
발표시간: 2020-08-21 출처: 팽배뉴스 소스: 이페어케이
기자 육림한
전염병 상황 아래에서, 억압과 공포, 슬픔, 절규하는 이 단어들은 지금은 이미 다 되었다.2020년 글로벌 키워드가 된 몽크가 주목한 바로는 뭉크가 말한 대로 "나는 살아가고 있고, 느끼고 있고, 또 살아가고 있다.아프고 또 사랑하고 있어태어난 사람들. "
오늘 펑파이는 상해의 오래된 미술관이 올 가을에 있을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다몬커전 '절규와 메아리-2020 에드워드 뭉크 판화 및 유화대전'…몽크 전시 6점 30년 이상 다른 계층에 걸쳐단의 유화 및 47점 판그림. 그중에 절규의 석판화가 포함되어 있다

18세 전후의 에드워드 뭉크
에드워드 몽크 186312월 12일 노르웨이 동부 로텐(Loten)에서 태어난 노르웨이 예술가, 판화가는 현주의 아버지이자 상징주의를 대표하는 인물이다.노르웨이 최고액권 지폐에는 명화 '절규'의 초상화 및 작품 '태양'이 국가문화의 상징으로 등장했다.몽크는 평생을 유럽을 전전하며 안 좋은 경제 건강 정신 상태에 시달리다 1944년 1월 23일 크리스티아니아(오슬로)의 에이클리언 집에서 말년에 사망했다.
2020년 중국과 노르웨이수교 66주년. 펑파이는 상하이 구사미술관이 올가을 '절규와 울림-2020 에드워드 뭉크 판화 및 유화대전'을 개최한다고 전하면서 뭉크의 30년 단계의 유화와 47점의 판화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여기에는 절규의 석판화 한 점이 포함됐다

절규' 석판화, 1895
이번에 작품을 전시한다고 한다노르웨이의 수집가 파르곤 곤데센(Pll Gundersen)에서 유래했다.곤더슨은 예술품과 골동품 수집가이자 노르웨이의 중요한 뭉크 작품 소장가로 지일로 시골의 베슬리아 리소트 호텔에 소장품이 전시되어 있다.이제 그는 자신의 소장품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문화역사를 교류하는 것이 목표다

수집가 곤드슨
몽크 전시 중팡책전, 쿠사미술관 관계자는 펑파이신문에 "억압, 놀람, 슬픔, 절규는 이제 2020년 글로벌 키워드가 됐고, 그 키워드가 바로 뭉크가 주목했다.몽크가 말했듯이 나는 살아가고 느끼고 아파하고 연애하고 있는 살아 있는 사람들을 그릴 것이다. ”

(왼쪽)어머니와 형제자매 5명, 오른쪽에 서있는 남자아이, 즉 에드워드.(오른쪽)아버지 크리스티안 뭉크
몬크는 원래 독실하고 평온한 기독교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났다.아버지는 비교적 안정되어 있다.군의관 사업. 어머니는 그를 제외한 3녀 1남을 낳았고 에드워드는 둘째로 태어났다.뭉크가 다섯 살 때 질병과 죽음의 그림자가 이 가정에 드리워지기 시작했다.어머니와 누나가 잇따라 폐질환으로 사망하고 동생 로라가 우울한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정신질환도 있다.다행히 이모 캐런 버스트의는 뒤도 없이 남은 형제자매를 돌보기 시작했다.고통과 두려움 속에서도 몽크는 남다른 성격을 갖고 전설적인 예술인생을 시작한다

병든 소녀' 석판화 및 세라믹 종이에 손색, 1896
몽크 초기 많은 작품들이 병중이나 세상을 떠난 지친을 기록하고 있었다.《아기 아픈 아이》는 최초의 진정한 의미의 표현주의 그림으로 여겨진다.몽크는 병으로 죽어가는 언니 소피를 추억으로 그려냈다.화면의 선이 뚜렷하고 필치가 자유분방하며 곳곳에 비감한 감정과 강한 정서가 배어 있다.
그러나 당시 미와 자연을 숭상하던 유럽은 보수적인 노르웨이에서이런 작품은 두말할 나위 없이 독특하고 받아들이기 어렵다.등장하자마자 거센 비난을 받았다.하지만 에드먼크라는 이름도 이때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젊은 시절 뭉크는 한스 예그 등 '크리스찬의 보헤미안' 무리를 사귀었다.그들은 무정부주의자, 자유주의자가 많다.언론의 급진. 몽크의 인생관도 이 시기 이들과의 교제에 영향을 받아 좀 더 자유롭고 개방적인 파리를 지향했다.1885년, 1889년, 1891년 세 차례나 프랑스로 유학을 떠나 화려한 삶을 시작했다.

조바심'에 채색 석판화, 1896년
"생명의 벽화"는 몽크가 쏟아부은 것이다.거의 평생 동안 구상, 창작, 완성된 주제 모음 그림.그 삼라만상의 내용과 구성은 그의 일생을 휩쓴 환상, 가위눌림, 사랑, 근심, 생명주들의 반복적인 순환을 보여준다.그리고 그의 삶에서 잊지 못할 인간과 처우가 있다.이처럼 방대한 주제에 정설이 없는 작품 수와 그 자체의 감각까지 끊임없이 변화해 영원히 완성되지 않는 작품으로 거듭났다.그 포함하고 모양을 이룬 것은 모두 뭉크의 가장 각골난 창작이다

해골이 있는 자화상' 1895, 석판화
1894년 전후, 뭉크는 창작에 몰두하기 시작했다판화를 만들자. 새롭고 대담한 시도였다.지난 수년간 경제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했고, 몇 차례 얼마 안 되는 장학금과 단속된 작품들만으로 구입에 어려움을 겪었다.그러나 판화 창작은 그에게 안정적인 장가(藏家)집단을 만들어내고, 국제적 명성을 쌓도록 신속하게 도와줬다.판화도 그의 창작의 핵심이 되고, 다양한 기질, 다양한 시도가 실험적이고 혁신적이었던 몽크러가 지칠 줄 모르는 상태가 그의 삶의 끝까지 이어졌다.독일 표현주의의 거장 에른스트 루트비히 코슈날은 "몽크의 판화보다 더 잘 아는 것은 없다"고 말했다

노르웨이 지폐는 1000원권이고, 앞면은 에드워드 뭉크의 초상과 그 작품인 '우려'의 국부, 뒷면은 그의 작품 '태양'이다.
다가오는 가을에 열리는 몽크전은 5대 전시 코너로 나뉘어 "생명" "사랑" "걱정" "절규" """"""""""""외침""과"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고향.
1번 슬래브:
몽크의 생명에 대한 체념은 죽음으로부터 시작된다.크리스티아니아의 아름답고 신비한 피오르드란드는 이 천재를 낳으면서운명도 그의 삶에서 더없이 소중한 것을 가져갔다.가족의 병환과 죽음에 따른 상처와 공포가 그를 각골난망하게 하는 동시에,그의 일생에서 가장 진실된 것이 되었다가장 절실하고 열렬한 창작 감정을 느끼다.
2번: 사랑

마돈나'에 채석판화, 1895
세상이 멈춰버린 간헐, 네 얼굴엔대지의 아름다움, 당신의 입술이 미래처럼 붉고 열매가 주렁주렁 맺히며, 아픔을 느낀 시체들이 피어나는 미소, 삶과 죽음이 두 손을 꼭 잡고, 천대를 이어가는 사슬을 두른 천수만대에 이른다.
제3섹터: 우려
여성에 대해 그는 고민하고 갈등한다.그들에게 상처를 주거나 너무 직접적으로 몰아내고 싶지 않다는 분명한 신호를 보내면서 예의 바르게 감싸 안으면서 자신들과 거리를 두면서 불완전한 약속과 모호한 암시를 하면서 빠져나갔다.결과는 재앙이다.
네 번째 코너: 절규

절규' 석판화(국소)
이 판이 나타낸 것은 ...이다.'절규'의 석판화는 1895년 뭉크가 총 30장을 제작해 직접 손으로 색칠한 것을 골랐다.
나는 두 명의 친구와 걷고 있다.해가 저물 무렵- 하늘이 벌겋게 달아오른 것을 느꼈다.나는 멈춰서——난간에 기대, 힘들어죽을 것 같아—나는 피와 검 같은 붉은 구름들—푸른 까만 협만과 도시-친구들을 바라보며--나는 거기 서 있었어—나는 초조함에 전율했어——하늘에서 비명소리가 들리는 듯했지.
다섯 번째 판: 고향

에드워드 몽크는 1916년(53)에 크리스티아니아(오슬로) 외곽에 있는 아이클리의 한 장원을 매입하고, 그곳에서 죽을 때까지 살았다.
1916년 유럽 각지를 떠돌다 노르웨이로 돌아온 뭉크는 크리스티아니아 아이클리에 장원을 하나 사들였다.내 마지막 거처. 내 예술 창작은 내면의 자극이 필요했다.해안선이나 산과 고개를 넘나들며 긴 여행을 하는 노르웨이의 자연을 실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그것이 제게 꼭 필요한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뭉크는 1843년 독일 작곡가 바그너의 오페라 제목인 떠도는 네덜란드인을 빗대 저주받은 영혼 하나로 떠돌아다녔다.탕, 안정이 안 돼.하지만 아이클리에선 결국 자신의 귀숙과 안녕을 찾아 생계를 위해 뛰어다닐 필요가 없었고, 돈으로 각종 주문을 받을 필요가 없어 조용히 고향의 약동하는 풍경을 그리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