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갈하고 하얗게 정돈된 치아는 예쁜 미소를 완성해줍니다. 이러한 건강미의 상징인 하얗고 깨끗한 치아는 담배나 커피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착색되고 손상을 입게 되는데요.
치아 미백을 위해 치과를 매번 갈 여력이 없다면 집에 있는 일상용품이나 재료를 가지고도 효과적으로 치아를 하얗게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답니다.
다음은 누구나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치아미백법 9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숯
활성 숯은 자연 치아를 희게 하는 가장 쉽고 저렴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숯은 악취를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미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조금 낯설게 느껴질 수 있지만 숯의 해독 작용과 중금속을 포함한 나쁜 성분을 흡착하는 성질은 정말 훌륭하죠. 이렇게 우리 몸에 이로운 숯을 가루로 분쇄한 뒤 깨끗하게 씻어 젖은 칫솔 위에 뿌려 주세요. 그 후 정상적인 방법으로 칫솔질을 하시면 됩니다.
2. 분유 + 치약
분유는 치아를 진주처럼 희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치약에 분유를 조금 묻혀서 닦아보세요. 일주일에 1~2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3. 베이킹 소다 + 레몬 주스
거즈에 베이킹 소다와 레몬 주스 몇 방울을 묻혀 치아를 닦아보세요. 단, 칫솔에 바로 묻히게 되면 베이킹 소다의 쓴맛 때문에 괴로울 수 있습니다. 이 미백 방법을 일주일에 한 번만 사용할 것을 권하며 그 이상은 추천하고 있지 않습니다. 특히 애나멜 석회화 환자는 연마재 효과를 증진시키므로 사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4. 과산화수소
과산화수소를 사용하기 전에 치아가 너무 민감하지 않은지 상처 입은 곳은 없는지 미리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면봉이나 거즈를 과산화물에 담그고 부드럽게 치아에 문지릅니다. 이 미백 기술은 자주 할 경우 오히려 치아를 손상 입힐 수 있으므로 매일 하지 않고 일주일에 1~2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자주하면 이가 시려울 수 있죠.
5. 베이킹 파우더 + 레몬 주스
티스푼에 베이킹 파우더와 갓 짜낸 레몬 주스를 섞고 칫솔에 발라 양치해주세요. 이 혼합물의 성분은 즉각적으로 반응해서 브라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단, 혼합물이 2 분 이상 입안에 머물지 않게 합니다. 그런데도 고작 2분 만에 경이로운 결과를 볼 수 있죠. 이 방법은 일주일에 1~2번 정도 시행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바다 소금 + 레몬 주스 + 치약
바다 소금과 갓 짜낸 레몬 주스를 그릇에 놓고 소량의 치약과 함께 섞어줍니다. 그리고이 혼합물을 치아에 발라 양치 해주시고 바로 입을 헹구지 않고 1분 정도 후에 가볍게 물로 헹구어 냅니다. 이 방법 역시 일주일에 1~2번 정도면 충분합니다.
7. 레몬 주스 + 물
동등한 비율의 레몬 주스와 물의 혼합은 치아의 백색도를 회복시키고, 뿐만 아니라 구강을 완전히 소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심지어 입냄새 심한 분들도 꽤 일주일에 한번 정도 시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8. 사과식초 + 물
사과식초를 마시면 항박테리아,항 바이러스, 항 곰팡이 성분인 알파하이드록시산을 함께 각종 염증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향균성이 탁월해 입냄새를 제거해 주기까지 하죠. 물 한잔에 사과식초 반 티스푼을 희석해서 매일 아침마다 입안을 헹구고 마셔 주시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9. 딸기
먼저 잘 익은 딸기를 숟가락으로 으깨줍니다. 얼굴에 팩을 하듯이 치아 위에 으깬 딸기를 올려 놔주세요. 그리고 5분 뒤 떼어내 주면 깨끗한 치아를 볼 수 있습니다. 딸기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는 치아 변색을 돕는 플라그를 깨끗하게 제거해 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한 달에 한번 정도가 좋습니다.
첫댓글 딸기 레몬 생각지두 못했는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