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제주올레(www.jejuolle.org)가 오는 8월 말 개장 예정인 제주 에코 브랜드 체험센터 ‘간세 라운지(GANSE Lounge)’에 사용할 접시, 찻잔 등을 기증 받는 이벤트를 8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5월 착공한 제주 에코 브랜드 체험센터 ‘간세 라운지(GANSE Lounge)’는 제주올레 정보 제공, 간세인형 만들기와 같은 친환경 에코브랜드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역 입주 작가들의 작품 전시 등이 이뤄지는 여행객과 지역민 모두를 위한 사랑방 공간으로 활용된다.
제주올레길 주민행복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체험센터는 제주올레 17코스 주변인 제주시 관덕로8길 7-9(옛 일억조식당) 부지 260.98㎡에 들어선다.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개장에 맞춰 제주 에코 브랜드 체험센터 내 카페 공간에 사용할 접시와 찻잔 등을 기증 받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주 대표 에코 브랜드인 ‘간세인형’이 헌 옷이나 자투리 천을 활용해 만들어지는 것과 같이, 일반 가정집과 올레길 위 카페 등에서 취향에 맞지 않거나 디자인 유행이 지나 사용하지 않고 찬장에만 넣어온 그릇들을 기증 받아 간세 라운지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추억을 만들어주는 도구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기증에 적합한 품목은 카페에 활용하기 좋은 편평한 접시류, 찻잔 받침이 포함된 찻잔류 등이며 기증을 원하는 사람은 제주공항 1층에 위치한 제주올레 공항 안내소 혹은 서귀포시 중동로 74 2층에 위치한 사단법인 제주올레 사무국에 방문해서 전달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 기증자에게는 간세 라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료 20% 쿠폰 1매가 발행된다. 기증 받은 그릇 중 불가피한 이유로 간세 라운지에서 사용하기 어려운 그릇들은 아름다운가게로 전달 및 판매되어 소외이웃을 돕는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문의: 사단법인 제주올레 사무국 기획실 064-762-2172)
첫댓글 8월14일까지? 에구 그때까진 입도계획이 없으니, 찻잔몇개를 부칠수도 엄꼬,,,,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