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연예인?! 이제 그들을 말한다 원문보기 글쓴이: 박지성 산소탱크
오는 14일(남)과 16일(여) 서울월드컵경기장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벌어지는 남북통일축구대회가 초청장을 받지 못한 일반인들은 관전할 수 없어 축구팬들의 항의가 빗발치고 있다.
남북통일축구대회를 주관하고 있는 6.15 남측준비위원회 이재규 부대변인은 9일 조이뉴스24와의 전화인터뷰에서 "각 통일단체 등 각 지역부문단체 회원 중심으로 예매를 받은 후 좌석을 우선 배분하다 보니 일반 판매를 할 여분이 없다.
전체 6만5천장의 티켓 중 이미 5만5천장 이상이 예매됐다"고 말했다. 이 부대변인의 말대로라면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14일 오후 7시에 벌어지는 남자팀과 16일 오후 6시에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치러지는 여자팀의 남북한 축구대결을 일반인은 현장에서 볼 수 없는 것. 이날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통일부가 이미 초청자 명단을 확정한 상황이라 남북전 입장권 구입을 문의하는 축구팬들은 "국민들이 돈을 준다고 해도 표를 못산다면 과연 누구를 위한 행사냐"며 대한축구협회에 항의전화가 빗발치고 있다.
하지만 대한축구협회는 남녀 축구대표팀이 경기를 치를 뿐 이번 행사와는 전혀 무관하다보니 팬들의 항의에 뾰족한 답변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이 부대변인은 "남은 1만여장의 티켓은 대한축구협회에 넘겨줬다"며 "예매된 표 중 구입되지 않는 표를 일반인들에게 판매하는 것을 검토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축구협회의 한 관계자는 "우리에게 할당된 1만여표는 축구대표팀의 공식 서포터즈인 붉은 악마에 판매하려 했다. 하지만 붉은 악마측이 경기장에서 '대한민국' 구호를 외치지 못하고 태극기를 흔들 수 없다는 사실에 구입을 포기해 주관단체에 표를 돌려줄 예정이다"고 말했다.
축구팬들은 일반 국민들에게 입장기회를 주지 않는 이번 대회가 전시효과를 노린 전형적인 관변행사로 치러지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
/김종력 기자 raul7@joy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첫댓글 -_ 해외파 소집은 윗분들잔치에 흥을 돋구기 위한건가-_
그래서 초대장 배부한다고 연락이 왔었구만;;
대한 축구협회 점점 썩어가는 분위기다... "통일"축구라는 작은, 아니 어떻게 보면 범국민적인 축제를 저딴식으로 치루겠다는건가???잘하면 방송도 안하겠다???
저건 축협행사가 아닌 것 같은데요;; 남북 평화구도 정착 등을 위한 준비작업 같은데, 사실 저런 무대에 축협이 끼어들긴 애매하죠;; 대략 이런 그림일 듯.. 정동영-김정일 경평축구 재개 합의->북한은 뭐 장군님이 불러주신다면 어디서든..->정치권, 축협에 국대 소집 '요청'->축협, 영문은 모르겠지만 어쨌든..;
스포츠를 정치적인면으로 이용하려고 한다!?
뭐 이런 식의 이용이 꼭 나쁜 건 아니죠.. 핑퐁 외교 사례도 있고.. 문제는 스포츠라는 게 외교 수단으로 이용하기엔 돌발 변수가 워낙 많아서, 일반적으로 쓰이는 수단은 아니긴 합니다만..
아닌 말로 북한 선수 하나가 안정환 다리 분질러놔서 7개월 부상 생기면.. 글세 별로 화해무드에 도움될 것 같진 않군요;; 제가 악담해도 나쁜 일 당한 사람은 없으니 그냥 예로 든 겁니다;;
응? 왠 생뚱맞은..; 그리고 우리나라 스포츠는 정치때문에 발전된것을 아시는지요 ^^ 국민들의 관심을 돌리기위해 무리하게 출범시킨것이 프로야구 아닙니까
하기사... 60년대 축구도 재정지원은 정부에서 받은 게 많지요. 특히나 양지팀의 경우도 그렇고... 하지만, 저런 식의 행사는 영... 게다가 저기에 필요한 재원의 출처가 남북협력기금이라는 이야기도 들은 것 같고요. 한국이 어떻게 되든 내 알바가 아니니 이제는 상관이 없지만...
무슨 단체에서 단체로 관람을 보내는것이 조금 그렇네요..그 사람들도 보고싶어 하겠지만..이렇게 되면 그들만의 즐거움으로 끝날수도. 기회는 누구에게나 주어져야죠..차라리!! 김정일 데려와서 경기를 구경시켜라!!
해외파 선수들은 사우디 전 48시간전에 소집 됩니다 ㅡㅡ 사우디 전은 17일 북한전은 14일이니깐 해외파 않 나와요
이런 풋사과들 뭐하자는건가?
이번경기에는 본프레레가 직접 뛰는게 어떨지?ㅋㅋ
월드컵 직전의 프랑스와의 친선경기도 이런식이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