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6월 6일에 부산4호선 반송선 안평차량기지 견학때 찍은 사진입니다.
부산철도물류산업전 관련행사였습니다.
부산교통공사 부스에서 받은 신청서입니다. 선착순이었지요.
벡스코에서 안평차량기지까지 타고간 전세버스입니다.
기념품으로 받은 악세사리형 부산지하철 교통카드입니다.
안평차량기지로 가는 도중에 반송선 고가선로를 찍은 모습들입니다.
드디어 안평차량기지 건물이 보입니다
공구로는 328공구입니다.
6량 1편성의 부산4호선 차량이 보이는군요.
우진산전에서 만든 K-AGT 한국형 고무차륜 경전철입니다.
노반입니다. 고무차륜이기 때문에, 측방 유도를 하고, 바닥은 그냥 콘크리트입니다.
전체를 콘크리트로 할 수도 있고, 바퀴가 닿는 부분만 콘크리트로 할 수도 있는데, 이곳은 전체가 콘크리트입니다.
검수고 같은 건물이 지어지고 있습니다
부산 4호선은 개통시 17개 편성이 도입됩니다. 차량을 유치할 수 있게 노반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콘크리트 노반 옆에 측방 유도궤도와 제3궤조를 볼 수 있습니다.
고무차륜이라 철로 귀선이 안되기 때문에, 제3궤조는 +와 -가 둘다 있습니다.
차량은 1편성이 한 줄에만 들어가 있는 것은 아니고,
아래처럼 직렬로도 들어갑니다.
부산 시내 방면을 본 모습입니다.
차량이 유치되어 있습니다.
시승할 차량에 다가갑니다.
제3궤조때문에 위험하고, 측방궤도가 높이 있어서 사람이 선로를 건너갈 수가 없기 때문에
차량기지 안에서는 육교로 움직입니다.
유도궤도는 양쪽에 있고, 제3궤조는 한쪽에만 있습니다.
(계속)
다음사진 보기: http://cafe.daum.net/kicha/2hTe/2899
첫댓글 잘봤습니다 ^^
분기부에서의 움직임이 궁금합니다. 고무차륜이 자동차처럼 움직이는건가요?
맨 마지막 사진을 보시면 고무차륜 외측으로 가이드 롤러가 두개씩 팔을 내밀고 있습니다.
분기기의 가이드레일을 따라 저 롤러가 방향을 잡아주게 됩니다.
마지막에서 두 번째 사진 오른쪽 노반 중앙부에 설치 중인 것은 무슨 역할인가요? 예전에는 차량 하부에 센서같은게 달려서 선형 유도라도 해주는 것인줄 알았습니다만 말씀대로 선형유도는 측면의 가이드 롤러가 하게 되는군요.
잘 보고 갑니다.
저도 사진 잘보고 갑니다. 근데.. 사진보다 은근.. 기념품으로 받으신.. 저 악세사리
마이비 교통카드가 더 눈에 띄는 것이 뭘까요?? 저도 갖고 싶은 욕망이...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