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적으로 1백억가량 비닐하우스 건설 협약
전남TP 지역스타기업 (주)하나스틸, 6일 카자흐스탄에 해외수출 업무협약 체결 (사진=전남TP 제공) (재)전남테크노파크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역스타기업육성사업 수출프로그램 수혜기업 (주)하나스틸이 카자흐스탄 알마티그린하우스 사(Almaty Greenhouse LLP)와 수출 업무협약을 6일 전남테크노파크 2층 전용회의실에서 체결하였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남테크노파크, (주)하나스틸, 알마티그린하우스 사, 카자흐스탄 해외비즈니스 센터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은 (주)하나스틸이 카자흐스탄 알마티(Almaty) 지역에 비닐하우스를 건설해주는 내용이며 USD 11,900,000(약 14억)가량의 첫 수출이다.
앞으로 양 사는 점진적으로 관계를 이어나가 2020년에는 45억, 중기적으로는 100억가량 비닐하우스를 건설해 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협약을 통해 (주)하나스틸과 알마티 그린하우스 사는 서로 적극적인 정보교환과 향후의 거래관계의 발전을 이어 나아가기로 하였으며, 전남테크노파크는 양 사의 협력관계에 대해 포괄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알마티그린하우스 사 누를한 아들한 대표는 "금일 전남테크노파크의 방문은 카자흐스탄 내 알마티 지역에 필요한 비닐하우스 건설 계약체결에 앞서 현지시찰을 위해 방문하였다"며 "앞으로 지속해서 협력관계를 이어가자"고 말했다.
전남테크노파크 유동국 원장은 "전남테크노파크는 세계 5대륙 27개국 44개사에 해외비즈니스센터를 설치하여 지역 수출희망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하고 있다"며 "지역 내 수출희망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하나스틸은 2019년 지역스타기업에 선정된 이후 전남테크노파크 해외비즈니스센터와 연계하여 카자흐스탄 내 총 3개 사와 바이어와의 미팅을 통해 총 3건의 수출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그 중 알마티그린하우스 사를 한국으로 초청해 (주)하나스틸의 본사와 공장 현지 방문하고 전남테크노파크에서 삼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광주CBS 김형로 기자 khn5029@hanmail.net
#카자흐스탄 여행 #카자흐스탄, #챠른캐년, #중앙아시아, #텐샨산맥, #카자흐스탄 골프, #트레킹, #침불락, #카자흐스탄 스키투어, #카자흐스탄 패러글라이딩, #알마티, #콜사이호수, #카인디호수, #젠코프성당, #꼭토베, #아씨고원, #빅알마티호수, #이슥호수, #투르겐폭포, #송어낚시, #천산산맥, #투르케스탄, #침켄트, #캅차가이, #카지노, #누르술탄, #바로보예, #쉼켄트, #홍범도장군, #고려인
문의 메일 : zhnna0508@daum.net
WWW.cis-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