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오빠가 탈모로 맘고생이 심한데요
나이는 32살이구요 정수리쪽이 많이 빠지고 있어요
그래서 이번에 수술을 한번 고려하고 있는데요
알아보니 고가의 수술비가 들어가는 지라 기왕이면 잘하고 유명한 곳에서 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어느곳이 유명한지 수술을 잘하는지 알길이 없어
답답한 마음에 글 적습니다.
당사자인 오빠도 오빠지만 지켜보는 가족들도 가슴저리고 안쓰러워 미치겠어요
제가 사는곳이 대전인데
대전에서 잘하는 곳이나 아님 서울도 상관없어요
서울에서 수술 잘해주는 곳 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부탁드려요..
첫댓글 마음 따뜻한 동생분이시네요. 가끔 보면 혼자만 탈모고 가족들은 모두 탈모가 아닌 경우 가족들이 오히려 왜 그런 고민을 하냐고 아무렇지 않게 핀잔을 줘서 상처가 2배, 3배가 되신 분도 뵜었는데, 그에 비해선 가족들 모두 비슷한 마음으로 지내시는 듯 싶네요. 그래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탈모인의 마음은 직접 겪어보지 않으면 모르죠. 아마 생각하시는 것보다 오빠 분은 정말 큰 스트레스를 받고 계실꺼에요. 그래도, 수술까지 생각을 하신다면 수술 이후 탈모 관리 역시 꾸준히 병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탈모는 진행형이라 관리를 하지 않으면 이식모만 남고 기존모는 탈모가 되는 우스꽝스러운 모습이 될테니깐요.
이러한 점도 있다는걸 꼭 기억하시길 바라구요. 가능하면 상담 받기전에도 모발이식에 대해 어느정도 알아보시는게 상담 하시는데 좀 더 도움이 되실꺼에요. 무지한 상태에서 가면 병원의 말에 휩쓸 일 수도 있고, 상담 후에 객관적으로 선택도 힘들어지게 되죠. 이러한 것도 꼭 기억을 하시길 바라구요. 보통 의사들 마다도 소견이 틀려지기에 최소 3군데 이상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 드려요. 그럼 절개법, 비절개법이 모두 대량, 혼합으로 가능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시술을 하며 사람들 평이 좋은 병원 위주로 쪽지 드리겠습니다.
강남선릉역에 있는 모림모발이식전문병원 추천드립니다. 상담비는 없었구요. 친절하면서도 분위기가 따뜻한 곳이었습니다.
수술후 저도 만족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