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일본은 사태 추이에 따른 협력, 대국민 설명 등 핵무기 사용에 따른 과제를 검토했다고 교도가 복수의 양국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전했다. 양측 논의에서는 미국이 일본에 제공하는 정보 범위도 협의 대상이 된 것으로 보인다고 교도가 덧붙였다.
교도는 또 “일본과 미국이 미군 핵무기까지 포함한 논의를 하고 있다는 것이 판명된 것은 처음”이라며 “중국과 북한, 러시아의 군사 활동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미국의 ‘핵우산’ 실효성을 확보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해설했다.
이어 “일본 정부는 유일한 전쟁 피폭국으로서 ‘핵무기 없는 세계’를 추구하면서도 미국의 핵 억지력 의존을 심화하는 실태가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다만 교도는 핵무기 사용을 가정한 도상연습 등이 언제, 어떤 방식으로 진행됐는지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일본 외무성에 따르면 가장 최근의 미일 확장억제 대화는 지난달 초순 미국 루이지애나주에서 열렸다. 2010년 시작된 이 협의는 매년 1∼2회 개최된다.
앞서 양측은 미국이 핵무기를 포함한 전력으로 일본 방위에 관여한다는 ‘확장억제’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처음으로 작성했다고 작년 12월 발표했다. 지침의 상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미국 핵무기 사용에 관해 양국이 의사소통한다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2015년 개정된 미일 방위 협력 지침에 의한 ‘동맹조정 메커니즘’(ACM) 틀을 이용해 미국의 핵 사용에 대해 일본 측 의견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일본 언론은 보도했다.
3차 세계대전이자 핵전쟁 (계 9장 13~21)은
미국 연합과 중국 연합의 전쟁입니다.
이 전쟁이 벌어지는 시기는
계 13장의 바다에서 올라오는 짐승인 트럼프가
이스라엘로 쳐들어가서 한이레 (단 9장 27)
7년 평화 조약을 맺고
멸망을 부르는 가증한 것 (단 9장 27.마 24장 15)
제 3성전이 완공되었을때에 벌어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예수께서는 제 3성전이 완공되면 산으로 도망가라고 말씀 하셨고
세상의 끝이 온다고도 말씀 하셨습니다..(마 24장 14~16)
이 두국가가 충돌하는 지역은
핵을 가지고 미국과 일본에 핵전쟁 하겠다고
위협하고 남한을 상대로수시로 불바다 만들겠다고
협박해대는 북한이 위치한 한반도에서 핵전쟁이
벌어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