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시험일 |
3월 30일(수) |
4월 26일(화) |
6월 1(수) |
7월 14일(목) |
9월 7일(수) |
10월 13일(목) |
언어 |
전 범위 <3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
전 범위 <4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
전 범위 |
전 범위 |
전 범위 |
전 범위 |
수리 |
가형 |
o 수학Ⅰ: 전 범위 o 수학Ⅱ: Ⅰ방정식과 부등식 |
o 수학Ⅰ: 전 범위 o 수학Ⅱ: Ⅱ. 함수의 극한과 연속성 o 미분과 적분 : I. 삼각함수 o 확률과 통계 : I. 자료의 정리와 요약 o 이산수학 : I.선택과배열-1.순열과조합 |
o 수학Ⅰ: 전 범위 o 수학Ⅱ: Ⅲ. 다항함수의 미분법 o 미분과 적분 : Ⅱ. 함수의 극한 o 확률과 통계 : Ⅱ. 확률 o 이산수학 : Ⅱ. 그래프 |
o 수학Ⅰ: 전 범위 o 수학Ⅱ: Ⅲ. 다항함수의 미분법 o 미분과 적분 : Ⅱ. 함수의 극한 o 확률과 통계 : Ⅱ. 확률 o 이산수학 : Ⅱ. 그래프 |
전 범위 |
전 범위 |
나형 |
o 수학Ⅰ: Ⅳ. 수열의 극한 1. 무한수열의 극한 |
수학Ⅰ: Ⅳ. 수열의 극한 |
수학Ⅰ: Ⅵ. 확률 1. 순열과조합 |
수학Ⅰ: Ⅵ. 확률 1. 순열과조합 |
전 범위 |
전 범위 |
외국어 |
영어Ⅰ 6과 정도 이내 |
영어Ⅰ 8과 정도 이내 |
전 범위 |
전 범위 |
전 범위 |
전 범위 |
사회 탐구 |
윤리 |
o 윤리와 사상 I-3-(3) 사회 사상의 다양성 o 전통윤리 I-3-(3) 전통윤리의 인간관 |
o 윤리와 사상 II-2-(3) 동양윤리의 현대적 의의 o 전통윤리 : II-2-(3) 조상 섬김의 전통과 그 현대적 의미 |
o 윤리와 사상 Ⅲ-1-(3)사회 사상의 현대적 의의 o 전통윤리 : Ⅲ-2-(3)조상들의 일상 예절과 그 발전 방향 |
o 윤리와 사상 Ⅲ-1-(3)사회 사상의 현대적 의의 o 전통윤리 : Ⅲ-2-(3)조상들의 일상 예절과 그 발전 방향 |
전 범위 |
전 범위 |
국사 |
III. 통치구조와 정치활동 |
전 범위 |
전 범위 |
V. 사회구조와 사회생활 |
전 범위 |
전 범위 |
한국지리 |
II-1. 기후와 생활 (식생·토양 제외) |
Ⅱ-2. 지형과 생활 (해안, 화산, 카르스트 지형 제외) |
Ⅲ. 생활권 형성 기능 |
Ⅲ. 생활권 형성 기능 |
전 범위 |
전 범위 |
세계지리 |
I-2.세계의 자연 환경 중 기후, 식생, 토양 |
Ⅰ단원 전체 |
Ⅲ. 일찍 산업화된 국가들 |
Ⅲ. 일찍 산업화된 국가들 |
전 범위 |
전 범위 |
경제지리 |
II-1. 자원과 환경 |
Ⅱ-3. 광물 및 에너지 자원 |
Ⅲ. 공업과 무역 |
Ⅲ. 공업과 무역 |
전 범위 |
전 범위 |
한국 근·현대사 |
II. 근대 사회의 전개 3. 구국민족운동의 전개 (1) 동학농민운동의 전개 |
II.근대 사회의 전개 4. 개항 이후의 경제와 사회 |
III.민족 독립 운동의 전개 4. 사회 경제적 민족 운동 |
III.민족 독립 운동의 전개 4. 사회 경제적 민족 운동 |
전 범위 |
전 범위 |
세계사 |
II. 문명의 새벽과 고대 문명 5. 아메리카와 아프리카 세계 |
III. 아시아 세계의 확대와 동서 교류 4. 동서 문화 교류 |
VI. 유럽 근대사회의 성장과 확대 |
VI. 유럽 근대사회의 성장과 확대 |
전 범위 |
전 범위 |
법과사회 |
I. 법의 이념과 권리, 의무 |
Ⅱ. 개인 생활과 법 2. 가족 관계와 법 |
Ⅲ. 사회 생활과 법 4. 근로자의 권리와 법 |
Ⅲ. 사회 생활과 법 4. 근로자의 권리와 법 |
전 범위 |
전 범위 |
정치 |
I. 시민 생활과 정치 3. 민주정치의 발전 |
Ⅱ. 정치 과정과 참여 2. 선거와 참여 |
Ⅲ. 우리 나라의 민주 정치 1. 헌법의 이념과 원리 |
Ⅲ. 우리 나라의 민주 정치 1. 헌법의 이념과 원리 |
전 범위 |
전 범위 |
경제 |
I. 경제 생활의 이해와 경제 문제 해결 |
Ⅱ. 시장과 경제 활동 3. 시장 기능의 한계와 보완 대책 |
Ⅲ. 경제 주체의 합리적 선택 1. 바람직한 소비 선택 |
Ⅲ. 경제 주체의 합리적 선택 2. 효율적인 기업 경영과 기업 윤리 |
전 범위 |
전 범위 |
사회·문화 |
I. 사회·문화 현상의 탐구 |
Ⅱ. 개인과 사회 구조 |
Ⅲ. 공동체 생활과 지역 사회 |
Ⅲ. 공동체 생활과 지역 사회 |
전 범위 |
전 범위 |
과학 탐구 |
물리I |
I. 힘과 에너지 |
II. 전기와 자기 |
III. 파동과 입자 2. 파동의 간섭과 회절 |
III. 파동과 입자 2. 파동의 간섭과 회절 |
전 범위 |
전 범위
|
화학I |
I. 주변의 물질 |
II. 화학과 인간 1. 탄소화합물의 성질 |
II. 화학과 인간 1. 주변의 탄소화합물 |
II. 화학과 인간 2. 탄소화합물과 우리 생활 (연료, 플라스틱, 고분자) |
전 범위 |
전 범위 |
생물I |
III. 순환 |
V. 배설 |
VII. 생식과 발생 |
VII. 생식과 발생 |
전 범위 |
전 범위 |
지구과학I |
I-3. 지구 환경의 변화 |
II. 살아있는 지구 2. 일기의 변화 |
III. 신비한 우주 1. 천체의 관측 |
III. 신비한 우주 1. 천체의 관측 |
전 범위 |
전 범위
|
물리II |
I. 운동과 에너지 4. 등속원운동 |
I. 운동과 에너지 |
II. 전기장과 자기장 |
II. 전기장과 자기장 |
전 범위 |
전 범위 |
화학II |
I. 물질의 상태와 용액 1. 기체, 액체, 고체 |
I. 물질의 상태와 용액 2. 용액 |
III. 화학반응 1. 화학반응과 에너지 |
III. 화학반응 1. 화학반응과 에너지 |
전 범위 |
전 범위 |
생물II |
I. 생물의 특성 |
II. 물질대사 |
III. 생명의 연속성 |
III. 생명의 연속성 |
전 범위 |
전 범위 |
지구과학II |
I. 지구의 물질과 지각 변동 |
II. 대기의 운동과 순환 |
IV. 천체와 우주 2. 별의 특성 |
IV. 천체와 우주 2. 별의 특성 |
전 범위 |
전 범위 |
* 출제범위는 교육과정의 순서에 의한 최종단원을 나타내며, 처음부터 누적임. 3월 및 4월에는 과목 특성에 따라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관련 내용 포함 가능 |
직업 탐구 |
농업정보관리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정보기술기초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컴퓨터일반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수산해운정보처리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농업이해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농업기초기술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공업입문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기초제도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상업경제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회계원리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해양일반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수산일반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해사일반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인간발달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범위 |
전범위 |
식품과 영양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디자인 일반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프로그래밍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제2외국어/한문 |
독일어I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프랑스어I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스페인어I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중국어I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일본어I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러시아I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아랍어 |
미실시 |
미실시 |
전범위 |
미실시 |
전범위 |
미실시 |
한문 |
미실시 |
미실시 |
전 범위 |
미실시 |
전 범위 |
전 범위 |
* 출제범위는 교육과정 순서에 의한 최종단원을 나타내며, 처음부터 누적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