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중계방송 어디로 봐야할지가 생각 중입니다. 3사 모두 장단점이 있을 테니까요.
일단 KBS는 현장중계라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봅니다. 오프튜브 중계도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현장의 생생함을 전하는데는 한계가 있겠죠!
다만 남현종 아나운서와 조원희 해설위원이라는 새로운 조합, 조원희 해설위원이 JTBC 해설 때보다는 발전된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황의조와 저스트풋볼에서 훈련을 하면서 발전하는데 신경쓴 부분, 권창훈, 이강인과 1:1 유튜브 콘텐츠 썰 등을 푸는 것만으로 해설을 잘한다 말할 수 없을 정도니까요. 해설에 대한 준비를 많이 하는 모습이 보였고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여러 예고방송을 통한 홍보도 했으며 현장중계에서 텐션을 적절히 잘 살리면서 해설위원으로서 발전된 모습을 보이는게 필요하다고 봅니다.
MBC의 경우 안정환 해설위원의 인지도가 높지만 위험 요인도 적지 않다고 봅니다. 서형욱 해설위원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고 특히 재입사까지 한 김정근 아나운서의 경우 사과를 했지만 중계 중 이승우의 골에 대해 주워먹었다 발언으로 안정환, 서형욱 해설위원에게 비판을 받았고 여론의 비난을 많이 받았으며 캐스터로서 능력이 좋다고 볼 수 없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안정환 해설위원이 최근 중계 경험이 없고 스페셜매치 때 선수 파악이 제대로 안된 모습을 보인 것이 있었습니다.
SBS의 경우 배성재-장지현 조합이 최고이고 최용수 해설위원 선임은 괜찮은데 1위를 많이 하지 못한 원인이 따로 있다고 봅니다. 조합으로는 딱 좋은데 중계기술에 대한 얘기도 있다고 하고 최용수 해설위원의 해설이 좀 더 나아진 모습을 보이는 것이 숙제라고 봅니다. 예고 영상들이 신박했는데 이승엽 해설위원과 같이 찍은 영상과 특히 야인시대 시청률 반토막을 패러디한 최용수 해설위원의 서울방송을 외치는 예고 영상이 재미가 있었습니다.
KBS의 현장중계와 SBS의 중계진 조합, 안정환 인지도를 앞세운 MBC 가운데 선택을 해서 최고의 축구 중계를 봐야겠네요.
첫댓글 전 일단 무조건 SBS입니다. 일단 배성재 장지현의 완벽조합은 그 누구도 이길 수 없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국대중계는 축구라이트팬들이 섞여있어서 시청률면에서는 단순한 재미나 입담여부가 중요시하는 부분때문에 시청률 부분은 안좋게 나왔지만 최용수가 합류함으로써 그부분도 일부는 해결 할 수 있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전 SBS>MBC>KBS 순입니다.
첼지현 준희옹
믿고보는 트리플 S급 해설
저는 일단 습스로 갈듯
스브스 다 좋은데 스튜디오중계라 현장감 안살긴 할듯... ㅠㅠ
닥 SBS죠
일단 MBC는 거름. 안정환이 예능하느라 요즘 축구 많이 안 봤는지 올드한 지식만 방출하더군요.
축구 한번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수 있을 법한 당연한 이야기만 하더라구요 ㅠ 해설만 하러 잠시 축구계로 돌아오는거니
축구좋아하는사람들 대부분 스브스볼듯
가볍게보는사람들이나 mbc보지
mbc는 당연히 안 보고, kbs는 현장중계 장점 크긴 한데 조원희 남현종 중계능력이 스브스 장지현 배성재보다 훨씬 뒤쳐지기 때문에 별 일 없으면 스브스.. 현장감 차이 나면 kbs로 갈 듯
서형욱 싫고 조원희 해설기량미달이라 너무쉽게 ㅅㅂㅅ로 결정
어차피 일중...
KBS는 조원희 + 한준희 + 캐스터조합으로 했으면 좋았을거같은데
관중도 없는데 현장감 필요없죠… 닥 스브스
가시마 지역 거주 학생 약 100~200명 정도로 관중입장을 시킨다고 하더군요. 동선 파악도 안되고 방역망이 허술한 상황이라는데 관중을 받는다는 것이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스브스가 시청률좀 잘 나왔으면 좋겠는데 어르신들은 KBS보고 라이트팬들은 MBC보니,,,
kbs 이재후 한준희면 볼텐데
222 한주니옹이면 저 채널 고정하는데.....
배성재 장지현 조합이 가장 깔끔해요. 조원희는 톤이 별로고, 안정환은 술먹고 해설하는거 같아서
닥 스브스
조원희 - 노력은 인정. 하지만 안되는건 안되는거
남현종 - 발성은 좋음. 하지만 목소리에 생동감이 느껴지지 않음. ai느낌.
김정근 - 축구에 대해 문외한인게 너무 보임
서형욱 - 정말 최악의 해설자
안정환 - 텐션이 너무 떨어짐. 해설자로서의 의지도 별로 느껴지지않음
유투브 중계는 없나요?
현장감 중요하다고 보는게 리플레이 나갈때 놓치는 부분 말해줄수가 있음
조원희 점점 더 좋아지는데 케이비에스 볼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