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게 보기
이전다음
1 of 3
사진 서유숙 펜션
서유숙 펜션
충주로 떠나는 여행은 잘 상상되지 않는다. 하지만 숙소를 서유숙 펜션으로 정했다면,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 없다. ‘천천히 머물러 가는 집’이라는 의미를 담은 서유숙(徐留宿) 펜션은 휴식을 위한 모든 것이 갖춰진 한옥 스테이다. 산림청 민간정원 충북 1호로 지정된 넓은 정원에는 계절마다 아름다운 야생화가 피어나고, 펜션 내에 있는 로스터리 카페 겸 베이커리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백미는 조식이다. 새우죽 또는 호박죽, 과일과 해시브라운, 삶은 달걀 등이 작은 소쿠리에 담겨 나온다. 특별해 보이지 않지만 하나하나 다 맛있다. 집으로 돌아가서도 떠오를 만큼 완벽한 아침이다.
주소 충북 충주시 소태면 덕은로 596
문의 043-855-9909
인스타그램 @stay.seoyoosuk
크게 보기
이전다음
1 of 3
사진 소소아 한옥
소소아 한옥
답답한 일상으로 인해 소소한 것들에 더욱더 마음을 기대고 위안받는 나날이다. 공주에 위치한 소소아 한옥 또한 소중하지만 자꾸만 잊게 되는, 그런 소소하고 아름다운 것들을 되새기게 하는 공간이다. 건축가, 디자이너, 큐레이터, 셰프로 이루어진 소소아 크리에이터들이 그러한 바람을 담아 만들었기 때문이다. 아늑한 한옥 내부는 정성스럽게 고른 아름다운 오브제와 서적, 음악으로 채워졌다. 이른 아침부터 셰프가 준비한 조식은 조식 맛집으로 소문나기에 충분하다. 로메인 프렌치토스트, 루꼴라 토스트, 프렌치 하몽 갈레트, 수제 요거트와 시리얼, 공주 인절미, 테린느 등으로 시즌에 따라 다르게 준비되니 기대해도 좋다.
주소 충남 공주시 제민천1길 81-2
문의 010-9890-8676
인스타그램 @sosoa_hanok
크게 보기
이전다음
1 of 3
사진 오소한옥
오소한옥
경주에 자리한 오소한옥은 전통 한옥 양식과 서양식 인테리어가 결합한 한옥 스테이다. 시몬스 침대와 알레르망 침구 세트로 꾸려진 잠자리에서 숙면을 취하고 일어나 로비 카페로 가자. 매일 오전 9시에서 10시 사이, 이곳에 조식이 준비된다. 샌드위치와 과일, 음료로 구성된 간단하고도 건강한 한 끼. 샌드위치는 주변 브런치 카페에서 공수하는데, 황리단길의 터줏대감이었던, 현재는 사라진 브런치 카페 노르딕에서 갓 만든 샌드위치가 한동안 제공되었다. 현재는 고도 커피바의 맛있는 샌드위치가 그 자리를 대신한다. 경주 유명 카페의 샌드위치를 웨이팅 없이 아침에 맛볼 수 있다는 것. 오소한옥에서 누릴 수 있는 작은 행복이다.
주소 경북 경주시 남산예길 99-4
문의 054-775-7171
인스타그램 @oso_hanok
Cr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