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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밑에 올린 두개의 동영상. 확실히 자극적이다. 또, 이슈화 될만한 소재기도 하고 이슈화 되길 원하기도 했다. 하지만 솔직히 이정도로 파장이 클줄은 예상 못했다. 히트수나 뷰수를 얘기하는게 아니고, 나나 내 주변사람, 일에 직접 연관된 사람들에게 미치는 파장 말이다.
얘기가 너무 이상하게 흐르고, 반박 글들도 포인트를 못 잡고 있는 것 같아서 정리를 좀 해 보고자 한다. 일단 전제는, 두개의 동영상은 '낚시성' 또는 '방문자 끌어들이기 한탕용' 은 아니라는걸 명확히 한다. 내 블로그에는 애드센스같은 광고 솔루션도 없고 저런 낚시로 히트 수 올려야 할 만큼 열악하지 않다.
난 히트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아니다. 블로거는 네임 밸류가 중요하지. 그래서 그동안 이슈에 흔들리지 않고 내 소신에 맞는 포스팅을 해 왔고, 그게 내가 내 밸류를 지키는 방법이라 생각 한다. 나는 결코, 이슈나 따라다니며 방문자 낚는 블로거는 아니다.
1. 이 동영상의 의혹의 주체는 '삼성 그룹'이 아니다. '삼성 중공업' 이다. 혹자는 '이런 음모는 높으신 회장님 지시일거야.' 라고 하지만, 아직 드러난 바는 아무것도 없다. 또한, 삼성 그룹은 17만명 이상의 직원을 거느린 거대 기업이고 그 안에는 각종 사업부가 있으며 그 각종 사업부에는 17만명의 우리의 가족이 있다. '또하나의 가족' 뭐 이런게 아니고.. 그 17만명의 직원 역시 우리 친구고 가족이고 옆집 아저씨라는 말이다.
삼성 그룹 전체를 싸잡아 몰아세우며 선량하게 근무하는 다른 업체 (예를들어 삼성 중공업과 휴대폰 사업부는 완전히 다른 회사다.) 사람들에게 까지 피해가 가는 지금 이 상황을 원하진 않는다. 분노의 대상을 명확히 하자.
2. 첫번째 동영상이 말하는 요점은 배의 운항 방식이다. 동영상 잘 보면 아시겠지만, 삼성 중공업의 배는 내륙쪽 순풍 방향으로 배를 돌려 돌아가는 것이 맞는데 잘 보이는 그 환한 때, 궂이 외겹 유조선이 있는 쪽으로 바람을 가르며 힘겹게 올라갔다. 뭐 물이 얕거나 다른 이유가 있었을거라고? 천만의 말씀. 인터뷰에 응해주신 선장님은 그 지역에서만 수십년 배를 띄운 베테랑이시다. 그런걸 모르실 리 없다. 또한, 배 조정 미숙으로 인해.. 정신이 없어서 그쪽으로 틀었다고? 역시 말이 안된다. 그정도 크기의 배를 몰려면 6급 이상의 해기사 자격증을 가진 전문가여야 하며 일반 영세업체도 아닌 삼성 중공업이다. 바람을 가르며 역주행 하는건 동영상에서도 언급 되지만, 실수라고 볼 수 없다. 있을 수가 없는 일이다.
또한, 배쪽으로 돌진 해서는 오른쪽의 예인선이 빠져버린다. 상식적으로 6급 이상의 해기사 자격증을 갖고 삼성에서 일할 정도의 선장이 바람 방향도 못 보고 그 배가 빠지면 뒷쪽 배가 충돌할거라는 생각을 못했을 리가 없다.
3. 두번째 동영상을 보면 유화제에 관한 얘기가 나온다. 유화제가 뭔가? emulsifying agent. 즉, 물과 기름을 섞는데 쓰이는 화학 약품이다. 동영상에서 선장님의 말씀처럼 기름이 30Cm 두께로 밀려오는 곳에 유화제를 살포하면 바다가 어떻게 되나? 물과 기름이 섞이고 기름이 응고되어 바다 밑으로 가라앉는다. 주민들은 이 유화제 살포를 강하게 반대했다고 한다. 상식적으로.. 오일펜스 치고 물 위에 떠있는 기름만 걷어내면 될 것을 왜 주민들 반대를 무릎쓰고 유화제를 풀어 물과 기름을 섞어놓고 기름을 가라앉힌단 말인가 ? 이건 완전한 근거없는 내 추측이지만. 방제작업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주기 위함이 아니겠는가?
4. 방제업체에서는 분명히 자신들이 총 필요한 1.5Km의 오일펜스중 750m 를 보유하고 있으며, 타 업체에도 오일펜스가 있으니 닻만 준비하면 바로 제공하겠다고 했었다. 하지만, 해경 회의에 들어갔다온 후 해경에서 오일펜스를 제공하지 말라고 했다고 했다. 오일펜스로 막기만 했어도 금방 방제할 수 있었는데 왜 그걸 못하게 했을까. 4일 씩이나.
그보다 먼저, 유조선에서 기름이 흐르고 있을 때, 바지선을 그 밑에 대서 흐르는 기름을 받아내기만 했으면 방제고 뭐고 다 필요 없는데 왜 그걸 못하게 했을까? 정말 이게 해경에서 초동 대처능력이 미숙해서 벌어진 일일까? 정말? 얘들은 무슨 상식도 뇌도 없는 무뇌아들만 뽑아놓은 집단인가?
5. 한사람의 인터뷰만으로 어떻게 사실을 믿을 수가 있냐? 화면 보면 알겠지만 주변에 사람이 많다. 초반에 대여섯분에서 후반엔 근 열분 정도? 이분들은 모두 영어조합법인 분들이고 모두 배를 갖고 있는 선장이시다. 이 모든분들의 의견을 나는 약 2시간 가까이 청취했고, 알잖나. 시골 어부가 말 잘하기 쉽나? 가장 말씀 잘하시는 이성원 사무국장님의 화면을 쓴 것 뿐이다. 한명의 말이 아니다. 모든 주민이 이구동성으로 하고 있는 말이다.
주민들은 이 사건을 어떻게든 알리고 진실을 밝히고 싶어 하지만, 할 줄 아는 것이 없어 고작 이런 현수막을 붙여 놓는 것이 행동의 전부인 상황이었다. 내가 올린 동영상은 이상한 아저씨 한명의 인터뷰가 아니라, 그 바다를 삶의 터전으로 수십년간 배질을 해 오신 많은 주민들의 목소리 인 것이다. 6. 이런 인터뷰를 한 것이 내가 처음이 아니다. 국내 굴지의 지상파 방송국에서 이름만 대면 아는 시사 프로에서 내가 인터뷰한. 동일한 분을 내가 촬영해온 내용과 같은 내용으로 이미 인터뷰를 진행 해 갔다. 하지만 이 영상은 TV에 방영되지 못했다. 도대체 왜 방영되지 못한걸까. 3부가 가능하다면, 3부에선 이 부분에 대해 다뤄볼 예정이다. - 수정덧 : 실제 담당 PD님과 통화를 했는데. 더 확인이 필요할 것 같다. 이 사건은 단순한 음모론이 아니다. 또한 공공의 적을 처단하는 마녀사냥도 아니다. 이 사건에는 한순간에 날아간 자연이 있고,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어민들이 있으며 그 과정에 너무나 많은 의문과 의혹이 자리잡고 있다. 인터뷰가 실명으로, 모자이크나 음성변조도 안한 채 나간 것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가 많은데. 이는 이성원 사무국장님의 의지였다. '우린 이미 죽을 각오를 했다. 이렇게 죽으나 저렇게 죽으나 마찬가지다. 우리는 죽을때 까지 진실을 밝힐 것이다.' 라고 말씀하시던 아저씨의 강한 눈빛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 삶을 잃은 그들이 원하는건 명확한 답변. 바로 진실이다.
ps/사실 저는 일개 개인에 불과하고, 여러분과 같은 블로거. 네티즌중 한명일 뿐입니다. 이렇게 의혹을 제기하는 것이 한계인 그냥 한명의 블로거 입니다.
의혹만을 가지고 태안까지 가서 이렇게 모르는분들께 인터뷰를 따오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또한, 이 인터뷰가 완벽한 증거 자료가 되지 못한다는건 여러분도 알고 계시고 저도 알고 있습니다. 만약 이 사태가 정말로 조작이라면. 이런 엄청난 일을 조작한 사람들의 목적이 뭘까요? 단순하게 생각한다면 어떤 이슈를 가리기 위함이겠고, 그보다 더한 음모가 있을 수도 있겠죠.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각 해야 합니다. 그들이 가리고 싶은 이슈가 과연 무엇이고, 그들이 노리는 이득은 과연 무엇인지 말입니다.
여러분께서 지나간 이슈들을 떠올리시며 '아 이런 이슈를 가리려고 했나?' 라는 정도로 한번이라도 '생각' 해 주신다면. 만약 이 글이 삭제가 되더라도 제가 해 온 인터뷰와 블로그의 이 포스트는 충분히 의미있는 것 아닐까요.
저 뿐만 아니라 수 많은 사람들이 이 이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고 그 중에는 저와같은 일개 개인. 블로거. 네티즌이 아닌 힘있고 능력있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 것 이므로. 언젠간. 태안 주민들이 간절하게 원하는 진실이 밝혀지리라 믿습니다.
이 동영상이 그 시작이 된다면, 그걸로 전 큰 영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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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008-01-07 am 1:53:00 71.--.146.6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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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놈들 수구노론벽파같은 개수ㅔ이들 딴나라당 맹바귀 삼성 이건희 다들 쳐죽여도 신통찮을 매국노 놈들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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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008-01-07 am 3:55:00 211.--.238.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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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무서운게 없는 놈들,, 그러면서 국민을 위한다는 가면을 쓰고 있으니 그게 사람이예요 마귀예요? 특검을 하자는 여론을 조성시켜야 할텐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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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2008-01-07 am 7:02:00 130.--.227.1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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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것도 모르고 국민들은 경제살려줄꺼라고 찍어주고 하니.. 참.. 답답합니다.... 조중동도 마찬가지로 마귀들이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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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2008-01-07 am 8:08:00 66.--.9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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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이상해했는데....사실이네요. 문제는 저것 또한 언론에서 국민의 눈과 귀를 막아버린거 잖아요. 뉴스에서 노 대통령이 좀 이상하다며 수사를 다시하라고 했는데.... 결국 언론에서 부터가 대통령보다 차기 대통령과,그를 밀고있는 삼성이 더 무서웠던 거잖아요.
그런데,왜 피해 복구 금액을 국민에게 겉어들인 답니까? 국민을 두번 죽이는 일이잖아요. 결국 삼성,언론,이명박,검찰,한나라당이 짜고치고 거짖말에... 정말 국민이 그들에게는 그렇게 웃으운 건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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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2008-01-07 am 8:27:00 66.--.9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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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년전 미국에서 정유회사 Exsson 이 기름 유출로 인해 몇조원을 벌금 냈잖아요. 왜 한국은 모든 기관이 힘을합쳐 국민에게 걷어들이고 있는지 화가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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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2008-01-07 am 8:38:00 71.--.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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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 위장과 편법과 공작의 달인의 경지에 있는 수구와 보수세력의 정권 창출을 위해서는 나라와 국민은 없는 극치를 드러냈다. 간첩공작,색깔공작, 이념과 위기공작에 이어 이제는 나라를 송두리째 말아 먹어도 되는 무서운 존재의 범죄집단. 와우 겁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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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2008-01-07 am 8:39:00 72.--.246.1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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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정말 쒜레기들 과 짐승만도 못한넘 들입니다. 이세상에 있는 모든 욕을 해대고 싶어지네요. 저짓 한사람 들 자손 만대로 엄청난 불행과 저주가 있을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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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2008-01-07 am 8:55:00 75.--.215.1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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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아직 노무현 정부가 책임저야 하는 시기아닙니까?? 현정부가 책임저야지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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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2008-01-07 am 9:02:00 168.--.88.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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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로 묻히면 안되는데 진실을 밝히고 잘못된 이는 처벌을 받아야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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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2008-01-07 am 9:02:00 96.--.173.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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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번님 아직도 모르십니까? 마이동풍 아짐님~! 그렇게 많은 증거들을 가져오고 얘기 했는데 어찌 현정부가 뭘 책임집니까???? 현재 지자제의 단체장들이 거의 한나라당 사람들이라서 거의 수족처럼 삼성과 이명박을 위해 움직이는데 뭐가 어떻단 말입니까? 상황만 보지마시고 그 이면의 이해관계를 보는 감각 좀 기르세요 조~옴 ! 지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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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2008-01-07 am 9:05:00 70.--.233.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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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멍청한지 잘 이해가 되질않네요.고의적으로 그랬다고 하는데... 누가 왜 그랬다는건지...삼성측인가요? 왜요? 뭘위해서? 누가 설명해 주실분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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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2008-01-07 am 9:17:00 168.--.88.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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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보니 기가 더 막히네 어떤 인간의 머리에서 나온 아이디어 인지 그런놈들은 다들 처벌 받아야 돼요 국민을 우롱하다니 어떻게 이럴수가
원글님.. 이런거야 말로 사람 많이 모이는 가십방으로 띄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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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2008-01-07 am 9:19:00 66.--.137.7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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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창..BBK 사건을 검증 할때인데....국민에 관심을 돌리기 위해서.....
맞습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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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2008-01-07 am 9:21:00 71.--.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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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특검하면 안됩니다..지금은 오로지 이명박 특검에 몰두해야합니다..삼성특검으로 여론이 돌아서버리면 모든게 수포로 돌아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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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
2008-01-07 am 9:39:00 96.--.173.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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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님 그 당시는 김용철 변호사의 폭로에 의해 삼성이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었고 또 이명박도 BBK 의혹 수사를 하던중 이었죠. 아무래도 국민의 관심을 돌릴 대형사고가 필요한 때었고 항상 한나라당은 이런 식으로 위기를 돌파 했었죠. 금강산댐을 막기 위한 평화의 댐 건설, 김현희의 KAL기 폭파사건 심지어 아웅산 폭파 사건도 자작극 의심을 받고 있죠.
그리고 일석 이조로 8번님 처럼 현정부의 책임으로 국민들이 참여정부를 질타하는 이유를 한가지 더 늘려주는 거죠. 그래서인지 지금도 그렇지만 원유유출사건에 삼성의 예인선이 관계되어 있다는 것은 조중동에 한마디도 안나오고 그냥 예인선이라고만 보도 되었고 정부의 늦장 대처와 제대로 방제대책을 마련 하지 않았다는 비난만 보도 했었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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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2008-01-07 am 9:59:00 71.--.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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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특검 유야무야할려고
일부러 때려박은것
이미 정황증거 드러나고잇자나 어촌계장도 증언하고
대놓고 방제비품도 안주고 다확산되고나니 없다든 비품들 막쏟아지고
삼성 저개자식들 대한민국에서 저색기들 쓸어버려야되
나라경제 저것들없어도 웬만큼돌아간다
아무튼 성공은한것같네
유조선사고 모의 내용 (개인적소견)
서해안주민들 죽든말든 정치 정부 수뇌부랑 모의햇겟지
한건해서 국민들 시선과 여론 다른데좀돌리자
우리입벌리면 니네들 죽는다
서해에 유조선 하나만 박살낼테니
확산되는5일간 방제못하게 손좀 써줘라
그러니까 정부쪽이랑 정치인색기들 받아쳐묵은게잇어발빼고잇다가
삼성이 이제됏다 ok하니가 그때서야 나서는척
여지껏 삼성은 항상 무슨문제만터지면 다른건 터뜨려 국민들시선 다른데돌렷다
뻔한거겟지
결국삼성의 목적은달성됏다
김용철변호사와 삼성 이제 마니잊혀졋다
좀잇음 특검도 유야무야 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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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
2008-01-07 am 10:00:00 70.--.233.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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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번님 감사합니다.이제 이해가 가네요. 얼마전 라인업에서 유출사고 현장 나온것 보구 맘이 아파서 울었었는데...그게 사실이면 그 사람들 살려두면 안돼요.나~~쁜 사람들 같으니라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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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
2008-01-07 am 10:03:00 70.--.233.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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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11번. 17번입니다. 16번님이 그새 새글 올리셨네요. 자세한설명 덕분에 이제야 사태파악이 된다는... 고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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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
2008-01-07 am 11:56:00 66.--.9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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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글님!!! 한국을 사랑하는 미씨가족들을 위해서 위의 모든글을 회원들이 많이보는 가쉽방에도 그대로 복사해서 알려주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앞에 명시한 KAL 기 난파사건이 기억나네요. 시간나시면 한번찾아 보세요. 그것이 알고싶다.라는 프로에서 집중조사 방영한적 있어요. 아시죠 김연희는 안기부에서 보호하고 있었던 터라 사실 일반국민은 김연희가 어떤 대우를 받고있었는지 모르죠. 이상한것은 그녀가 실제 북한인이 아니었다는것과, 김연희에게 지령을 내린사람은 호주에 있는 병원에서 암선거받고 입원중이어서 밖으로 나다니는 사람이 아니었고, 누군가가 죽을사람의 명단만 받아서.... 사건을 조사하던 기자가 도착했을때는 이미 이세상사람이 아니였다고 했어요.
가장 중요한건 칼기사건 있을때 노태우 대통령이 당선되었던것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상한것 계속해서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것이 나라와 새로운 대통령을 사랑하는 거라생각합니다. 무조건 대통령을 지지 한다면 저 위에있는 나쁜 무리들과 뭐가 다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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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펌 글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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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초 (116.123.151.2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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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1-08 오전 3:25: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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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안의 의문점들 [추천 : 1 ] |
| var myimages=new Array() function preload(){ for (i=0;i
- 예인선이 풍랑주의보 발령 속에서 출항했다는데, 그 이유 - 예인선이 해경의 교신 신호에 응신하지 않았다는데, 그 이유 - 예인선이 해경의 인근 유조선 존재 관련 주의 지시를 듣고도 조치 않았다는데, 그 이유
- 예인선이 회항하려 하다가 사고난 것이 사실이라면, 하필 유조선 인근에서 회항했고, 하필 위험하게 유조선이 있는 쪽으로 회항하려 한 이유 - 예인선이 강철 와이어가 풍랑에 끊어져서 사고가 났다는데, 풍랑주의보를 사전에 알고 있 었고 그 정도 풍랑에서는 와이어가 끊어질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운항을 하지 않았 을 것인데도 운항을 했다는 것은 와이어가 그 정도 풍랑에는 끊어지지 않는다는 확신이 있 었기 때문일 것이고 따라서 풍랑에 의해서 끊어진게 아니라 다른 원인에 의해 끊어진 것 이 아닌지, 아니라면 와이어가 끊어질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도 운항을 강행한 이유가 무엇인지, 하필 유조선 근처에서 끊어질 특별한 이유가 있었는지? - 크레인이 (유조선보다 안쪽인 해안쪽에 위치했었다가) 회항하려고 유조선쪽으로 방향을 틀어서 북쪽으로 올라가던 중 유조선과 부딪혔다면, 크레인이 유조선 좌현을 크레인선 좌현으로 부딪혀야 했는데, 크레린선 우현으로 부딪친 이유 - 크레인이 유조선을 수차례 부딪친것중, 기름 탱크 1,3,5번을 부딪쳐서 이들이 구멍이 났고 2,4번은 구멍이 나지 않았다 하는데, 크레인이 와이어가 끊어진 상태에서 썰물에 밀려서 어쩔 수 없이 유조선에 부딪쳤다면 통상은 한번 부딪치고 옆으로 밀려가야하는데 그렇지 않고 옆 탱크 부위에도 구멍을 낼 정 도로 계속 세게 부딪친 것이 고의가 아니라면 다른 가능성이 있는 것인지 여부와 하필 기름이 든 1,3,5번 탱크 부위만 구멍이 나고 기름이 안 든 2,4번 탱크 부위는 구멍이 나지 않은 이유
- 유조선이 해경의 대피 요구를 받고도 대피가 불가능(배 길이가 348미터이고 대피시간이 짧아서)했기 때문에 대피하지 못했다는데, 사실인지 여부 - 유조선이 불법 위치에 정박하고 있었다는데 사실인지 여부 및 이유 - 유조선 항해데이터기록(VDR)이 통상 12시간 보존되고 사고가 나면 즉시 VDR 장치 작동을 중지해서 기록을 유지해야 한다는데 유조선이 기록유지하지 않은 이유
- 해경이 사고 후 바로 회수해야할 VDR 자료를 2주만에 회수했고 회수후 확인해 보니 사고 당시의 기록이 남아있지 않았다는데, 사고후 2주만에 회수한 이유 - 태안 수산업 단체가 사고후 해사 운송용 바지선을 유조선 바로 아래에 대어서 유출 기름을 바지선으로 받아서 오염을 즉시 효과적으로 방지하려 했지만 해경이 이를 불허했다는데 해경이 불허한 이유 - 태안 수산업체가 해상오염방제업체가 오일펜스를 충분히 보유하고 있어서 바로 설치하려 했지만 해경이 이 오일펜스 설치 허용 요청을 사고 5일후에야 허용해서 기름이 다 퍼진 후 에야 설치할 수밖에 없었다는데, 해경이 뒤늦게야 허용한 이유
- 이 사건이 12월 검찰의 특검 수사 결과 발표 다음날인 12월 6일에 시작되었고, 강화도 총 기 탈취사건과 같은 날짜에 시작되었는데, 우연의 일치인지 여부 - 방송등 언론기관이 사고 원인 및 사후처리 관련 의문점을 충분히 보도해 왔는지 여부
퍼날라 주세요 | **법이 사라지고 불법만이 횡행하는 썩은 대한민국을 법과원칙이 살아 있게 만들어 나라를 살립시다.** | |
첫댓글 도대체 우리나라가 왜 이리까지 된건지....................아@뒷골 땡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