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얼그레이파이
나는 외국에 오래 나가 있어서 우리집에 있는 피아노가 2013년 이후로는 거의 친 적도 없고 관리도 잘 안되어있는 상태였음.
오랜만에 와서 피아노를 쳐봤더니 전체적으로 음이 다 내려가있더라고..... 그래서 콧멍에서 봤던 그 유명한 피아노 조율 아저씨를 찾아 얼른 연락드렸지!
전화로는 약간 무뚝뚝하셨어! (잘못생각하면 불친절하다고 오해할 정도로...)
어디서 알아보고 연락줬냐 물어보시길래
인터넷에 까페에서 봤어요 했더니.
아 여성시대요? 하시더라고 ㅋㅋㅋㅋ 그러고 뒤이어서 “어이구.......” 라고 뒤이어 들린건 나으 착각인것인가.🤔
조율 오셔서 워낙 오래 방치되어 있기도 하고 해서
아저씨 추천대로 조율,조정,정음을 다 받기로 함!
1. 그래서 조율을 3번에 걸쳐서 잡아주시고. (Feat. 한숨) 음이 -50정도 차이가 난다고 하셨음.
2. 저기 첫 사진처럼 피아노를 뽑아서 저 해머 간격을 일정하게 잡아주심: 저번에 해주신분이 잘못하신건지 아님 너무 오래 안치고+건조해서인지 해머들이 하나씩 독립적으로 움직여야하는데 하나누르면 옆에 같이 움직이는 애들이 있었거든. 그걸 하나하나 보여주면서 다 잡아주셨어!!! 세심함 짝짝짝
3. 🤦♂️청소기 가져오세요. 마른걸레랑 다리미도요.
해머에 침으로 뾱뾱뾱 다 찌른다음에 사포질을 하고, 그 위에 다림질까지 해주심. (이게 정음파트인듯)
원래 이런 작업들이 오래걸리는데 본인은 참 빠른편이시라면서. 1:50쯤 오셔서 4:30쯤에 끝났어!
+여담+
여성시대 회원님들 문의가 꽤 와서 여러번 봐드렸는데
다들 오래된 피아노가 많다며 오셔서 내꺼 처음 쳐보실때도 아이고....하면서 한숨 푹푹 쉬시더라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면서 또 거기 회원님들은 피아노는 오래된거로 문의하시는데, 귀는 좋으셔서 음 잘 잡아주면 또 그렇게 좋아하신다면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성시대 회원님이니까 또 제가 잘 잡아드려야죠 하면서 아주 신경써서 봐주신듯해!
그렇게 후기들을 잘 올려주셔서 감사하시다면서.
비포 애프터는 워낙 다른 여시들이 후기 잘 올려주었지만 나도 여기 올릴께!
나는 아저씨한테 맑고 쨍쨍한 소리보다 좀 몽몽한 소리를 선호하는 편이다라고 말씀드려서 다른 여시들보다 비포 애프터 큰 차이는 없을 수도 있지만 음정은 확 차이날 것이야.
비포: https://youtu.be/s42wF6PR570
애프터: https://youtu.be/FLHjBpw_ciQ
아저씨 명함 추가:
++ 비용은 그랜드는 원래 더 비싸고
조정 정음 작업만 30인데 여성시대에서 오셨다고,
또 원래 생각한 가격보다 너무 비싸면 또 부담이니까라면서 총 30으로 해주심! + 여성시대 횐님이라😀
문제시 조율 아저씨랑 피아노 듀엣
헐 조율 후 소리가 확실히 더 좋다
와 조율후 ㅠㅠ눈물..너무 좋다... 악보 바람에 흩날리는거까지ㅠㅠㅠ아 너무 좋아..오래된 피아노 어카지 하고 오래된 피아노 검색했다가 넘 좋은 음악듣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