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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장사지낸 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
5 | 게바에게 보이시고 후에 열두 제자에게와 |
6 | 그 후에 오백여 형제에게 일시에 보이셨나니 그 중에 지금까지 태반이나 살아 있고 어떤 이는 잠들었으며 |
7 | 그 후에 야고보에게 보이셨으며 그 후에 모든 사도에게와 |
8 | 맨 나중에 만삭되지 못하여 난 자 같은 내게도 보이셨느니라 |
순서. 게바-열두제사-오백여 형제 - 야고보 - 모든 사도-
맨 나중에 - 바울..
부활의 순서
22 |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
23 | 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요 |
24 | 그 후에는 나중이니 저가 모든 정사와 모든 권세와 능력을 멸하시고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칠 때라 |
25 | 저가 모든 원수를 그 발 아래 둘 때까지 불가불 왕 노릇 하시리니 |
26 | 맨 나중에 멸망받을 원수는 사망이니라 |
그리스도 안에 모든 사람이 부활을 해요. 순서데로 그래서 각각 자기 차례대로 라고 말하는 것이죠.
먼저 그리스도 - 다음에는 강림하실때 - 그 후에 - 바칠때. 이까지가 왕노릇 하고.
맨 나중에 부활... 이것이 사망 즉 심판의 부활..
문맥이 중요한 것은.
고린도 전서에서 마지막이라는 단어가 어떻게 쓰고 있는지 발 보세요
45 | 기록된 바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
46 | 그러나 먼저는 신령한 자가 아니요 육 있는 자요 그 다음에 신령한 자니라 |
47 | 첫 사람은 땅에서 났으니 흙에 속한 자이거니와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나셨느니라 |
여기서 첫 사람은 아담. 마지막 아담은 예수님..
47절에 마지막 아담을 둘째 사람이라고 하는 것이죠..
고린도 전서 15장에 마지막은 두번째 라는 의미 입니다.
성경의 기본이 첫 것을 페하고 둘째 것을 세우는 것이죠..
셋째로. 왜 마지막이 둘번째를 의미하느냐
51 |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
52 |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
53 |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
54 |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 이김의 삼킨 바 되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
55 | 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
56 |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
첫 나팔을 찾아요.. 그래야 마지막 나팔이 두번째 나팔이 되는 것입니다.
51-56절에 뜬금없이 율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합니다.
이 사건은 하나님의 앞에 모이는 나팔입니다.
그럼 나팔에 대해서 잘 이해을 해야 합니다.
민수기 10장 - 은나팔 2개
1 |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
2 | 은나팔 둘을 만들되 쳐서 만들어서 그것으로 회중을 소집하며 진을 진행케 할 것이라 |
3 | 두 나팔을 불 때에는 온 회중이 회막문 앞에 모여서 네게로 나아올 것이요 |
회중을 소집하는 나팔입니다. 은나팔(두개)
이 나팔은 불때는 회막문 앞에 모여야 합니다.
여호수아 6장 - 양각나팔.(일곱개)
4 | 제사장 일곱은 일곱 양각나팔을 잡고 언약궤 앞에서 행할 것이요 제 칠 일에는 성을 일곱 번 돌며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 것이며 |
5 | 제사장들이 양각나팔을 길게 울려 불어서 그 나팔 소리가 너희에게 들릴 때에는 백성은 다 큰 소리로 외쳐 부를 것이라 그리하면 그 성벽이 무너져 내리리니 백성은 각기 앞으로 올라갈지니라 하시매 |
6 | 눈의 아들 여호수아가 제사장들을 불러서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언약궤를 메고 일곱 제사장은 일곱 양각나팔을 잡고 여호와의 궤 앞에서 행하라 하고 |
7 | 또 백성에게 이르되 나아가서 성을 돌되 무장한 자들이 여호와의 궤 앞에 행할지니라 |
양각나팔은 여리고 성을 점령할때 쓴 나팔이죠.
은나팔을 불면 회막문에 모여야 합니다. 양각나팔은 전쟁에 쓰는 나팔이죠..
이것을 제대로 알지못하면 어떻게 되겠어요.
나팔은 어떻게 부냐에 따라 또 달라요..
4 | 하나만 불 때에는 이스라엘 천부장 된 족장들이 모여서 네게로 나아올 것이며 |
5 | 너희가 그것을 울려 불 때에는 동편 진들이 진행할 것이고 |
6 | 제 이차로 울려 불 때에는 남편 진들이 진행할 것이라 무릇 진행하려 할 때에는 나팔 소리를 울려 불 것이며 |
7 | 또 회중을 모을 때에도 나팔을 불 것이나 소리를 울려 불지 말 것이며 |
8 | 그 나팔은 아론의 자손인 제사장들이 불지니 이는 너희 대대에 영원한 율례니라 |
고린도 전서 15장의 마지막 나팔은 하나님의 앞에 모이는 나팔이죠..
변화되서 하나님 앞에 모입니다. 이것이 두째로 하나님이 부는 나팔이죠.. 회중을 하나님 앞에 모이는 나팔.
율법을 주실때 이 하나님의 나팔이 처음 불리죠.
율법은 죄인을 정죄하고 죽이고. 이것이 첫 아담. 첫번째 같은 맥락이고.
예수님은 죄인을 용서하고 살리죠. 그래서 이것이 둘째 아담이고 마지막 입니다.
출애굽기 19장
13 | 손을 그에게 댐이 없이 그런 자는 돌에 맞아 죽임을 당하거나 살에 쐬어 죽임을 당하리니 짐승이나 사람을 무론하고 살지 못하리라 나팔을 길게 불거든 산 앞에 이를 것이니라 하라 |
시내산 에 하나님이 강림하시고 그 앞에 이스라엘 백성이 모을때 입니다.
나팔을 길게 불거든. 산 앞이 모여라 라고 말씀하시죠..
하니님이 백성을 모이는데 사용한 첫번째 나팔입니다. 이때 율법을 주었죠. 그 율법은 사망을 줍니다.
고린도 전서 15장
56 |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
이때가 첫번 째 나팔입니다.
첫 아담 때문에 죄가 들어왔고 모든 사람이 사망이 이르게 되었죠..
둘째 아담은 살리는 것이죠. 예수님. 그래서 마지막 나팔 즉 두번째 나팔은 죽은 자들이 살아서 신령한 몸으로 변화하요
하나님의 앞에 모이는 나팔이죠.
처음은 육이고 다음은 신령한 몸
두가지를 계속 말하고 있습니다.
45 | 기록된 바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
46 | 그러나 먼저는 신령한 자가 아니요 육 있는 자요 그 다음에 신령한 자니라 |
47 | 첫 사람은 땅에서 났으니 흙에 속한 자이거니와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나셨느니라 |
48 | 무릇 흙에 속한 자는 저 흙에 속한 자들과 같고 무릇 하늘에 속한 자는 저 하늘에 속한 자들과 같으니 |
49 | 우리가 흙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은 것같이 또한 하늘에 속한 자의 형상을 입으리라 |
첫 아담 과 마지막 아담
육있는자 와 신령한 자
흙에 속하자 와 하늘에 속한자
결론은 죽음과 부활이죠..
여기서 마지막은 두번째..
계시록은 재앙을 불러오는 나팔입니다.
7개의 나팔중. 마지막 나팔 즉 7번째 나팔은 7개의 대접이죠.
재앙에서 가장 큰 재앙입니다.
고린도 전서 15장은 구약의 은나팔과 의미가 같고
계시록의 7개의 나팔은 구약의 여호수아서의 양각 나팔과 의미가 같은 것입니다.
고린도 전서 15장은 하나님의 백성을 부활 시켜 하나님의 유업을 받게 하는 나팔이고
계시록은 하나님의 진노가 쏟아지는 나팔입니다.
요한계시록 15 : 1
또 하늘에 크고 이상한 다른 이적을 보매 일곱 천사가 일곱 재앙을 가졌으니 곧 마지막 재앙이라 하나님의 진노가 이것으로 마치리로다
요한게시록 16장
또 내가 들으니 성전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일곱 천사에게 말하되 너희는 가서 하나님의 진노의 일곱 대접을 땅에 쏟으라 하더라
16장에서 7번째 나팔이 불리고 7개 대접이 시작 되는 것입니다.
잘 정리하셔야 합니다.
엉뚱한 나팔을 쫒아가면 안됩니다..
첫댓글 님은 문맥도 벗어난거를 떠나서 성경 전체를 벗어났습니다.
뜬 구름 잡는 소리 말고요.
내 글에서 머거 성경에 벗어났는지.
성경 말씀을 가지고 반론 하세요.
@나그네1004 처음부터 끝까지 성경말씀을 가지고 하지만 성경말씀이 없어요.
@하니발 먼소리인지..
@나그네1004 님은 성경말씀을 늘어놓고 열심히 분석한다고 하는데 구원이 없는 개풀 뜯어먹는 소리만 하고 있는겁니다.
@니고데모 성경은 예수로 시작해 예수로 끝납니다. 성경을 아는체 하지 말죠.
@니고데모 님은 성경도 예수도 몰라요.
@니고데모 창세기1장도 예수이고 요한계시록도 예수입니다. 님은 육신의 자랑을 위해 예수를 이용할 뿐입니다.
@니고데모 말씀을 알때에 비로소 하나님과의 관계는 완전해집니다. 님은 말씀을 모르니 자신을 위해 예수를 이용가치로 보는겁니다.
@니고데모 님이 교회에 와서 믿은거지 하나님은 부르시지 않은거죠. 말씀을 이용하여 자신이 부름받았다고 믿을 뿐인겁니다.
@니고데모 보상같은 소리 하네ㅎㅎㅎ 님의 믿음은 개털모자도 못습니다.
@니고데모 하나님이 구원하신 것만 해도 감사한겁니다. 님은 구원이 뭔지 모르니 보상같은 헛소리를 하는겁니다.
@니고데모 님은 능력이 많아서 하나님께 보수를 바라는거죠. ㅎㅎㅎ 님이 예수를 믿는 목적이 탄로났습니다.
@니고데모 님은 믿는 목적이 뭡니끼?
@니고데모 난 항상 구원이 목적입니다. 님은 목적이 없다는건 거짓임이 드러난 거죠. 생각이 없다는 것일수도 있죠.
@니고데모 ㅎㅎㅎ 님은 삼성에서도 생각이 없어 짤린검니다.
@니고데모 님은 생각이 없으니 창조적이지도 못하고 닭처럼 살죠.
@니고데모 그걸로 먹고 살지 직장 다니시나?
@니고데모 그것도 모두 거짓말로 보이는데요? ㅎㅎㅎ
@니고데모 갈렙님의 글에서 조횟수 조작 님이 했죠? 사실대로 고백하셔.
@니고데모 님이 조작이나 하고 있으니 지금까지 얼마나 거짓말을 했는지 눈에 선합니다.
@니고데모 지금 고백해요. 조작한 사람이 님 맞죠?
@니고데모 말석이는 조작하고 나서 들키니 자신이 했다고 고백했습니다. 조횟수 조작 외에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님은 계속 들어와 보지도 않는 말석이를 말하고 있어요. 님의 글도 조작하고 갈렙님의 글도 조작하고 담엔 누구의 글을 할겁니까?
@니고데모 님은 여기 없는 말석이에게 전가하는건 이미 진실에서 멀어진거죠.
@니고데모 ㅎㅎㅎ 그건 언젠가 밝혀지겠죠. 님이 안했다면 편히 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