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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리 해임 관련
민주당 전국위원회 회의, 이틀이나 회의를 했지만 총리 후보자 선정 못해
국민들은 지난 주말에 개최된 민주당 전국위원회를 회의의 의의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금번 회의는 △당 대표 교체, △총리 후보자 선정, △총리 해임 결의안을 찬성한 의원 8명의 출당 초치 등을 결정할 것으로 보였지만, 회의 첫 째날 아무것도 논의하지 못했다. 오로지 누가 동 회의를 주재할 지를 놓고 5시간이나 허비했다.
금번 회의에서 기대했던 만큼 성과가 있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이들도 있다. 이 회의 결과 알탕후약 당 대표와 N.Enkhbayar 인민혁명당 대표간 체결된 양당간 협력서가 취소되었다. 이로써, 신 정부를 구성하는데 인민혁명당 말고도 인민당과 협력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그러나 어느 당과 연립내각을 구성할 지는 민주당 원내교섭단체가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오는 12월8일 개최키로 한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 문제를 논의하기로 한 것을 제외하고는 별 다른 성과가 없었다.
민주당은 이틀이나 전국위원회 회의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총리 후보자 선정 및 총리 해임 결의안 찬성 8명의 의원에 대한 책임 추궁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였으며, 차기 전국위원회 회의를 추후에 개최하기로 하고 동 회의를 종료했다.
Udriin sonin 2014.11.10
민주당 원내교섭단체 결정에 따라 향후 2년 운명이 달려 있다
민주당 전국위원회 회의는 당 대표가 차기 총리 후보자를 지명하도록 하는 한편, 민주당 원내교섭단체에 대연정을 추진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였다.
전국위원회 회의에서 2012년 총선 후 민주당 - 정의연대 및 민의녹색당간 체결된 협력계약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결정되어, 동 정당들과의 협상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이 국회에 의석을 차지한 모든 정당과의 협상을 오늘(11.9)부터 시작했다고 발표한 것은 야당이 신정부에 참여한다는 메시지를 대중에게 주었다.
민주당 원내교섭단체의 결정에 따라 향후 2년간 권력투쟁이 종결될 지 여부가 가려진다.
인민당의 경우 어느 타이밍에 정치를 할 지를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신정부에 참여해서 차기 총선 준비를 갖추려는 인민당의 욕구가 충족되지 못할 경우, 인민당은 앞으로 구성될 내각을 잇따라 무너뜨릴 수 있다.
Udriin sonin 2014.11.10
Ts.Oyundari 사무총장, “당규에 당 대표가 총리 후보자를 지명할 수 있는 조항도 있다"
Ts.Oyundari 민주당 사무총장, D.Ankhbayar, T.Myagmarsuren, Chuluunbileg 서기 일행은 민주당 전국위원회 회의 결과에 대한 기자회견을 11.9(일) 가졌다.
Ts.Oyundari 사무총장은 동 기자회견에서 “민주당 당규에는 <당이 총선을 통해 국회 과반수를 차지한 경우, 당 대표가 총리 후보자를 자천(自薦)한다. 당 대표가 총리 후보자 자천권을 포기할 경우, 다른 사람을 총리 후보자로 지명하여 전국위원회 회의에 제청한다>라고 되어 있다. 총리가 이미 해임되었기 때문에 총리 후보자를 자천할 수가 없다. 그리고 국회의장도 총리 후보로 출마하지 않을 뜻을 표명했다”라고 언급하였다.
Udriin sonin 2014.11.10
Ch.Khurelbaatar 인민당 국회의원, “인민당이 신정부에 참여하지 않겠다”
Ch.Khurelbaatar 인민당 의원은 인민당의 신 정부 참여 가능성에 대해 “인민당은 신 정부에 참여하지 않겠다. 국회에 총리 해임 결의안을 발의한 의원 28명 중 26명이 인민당 의원이다. 우리는 신정부에 참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정부의 잘못된 정책을 바로잡기 위해 해임 결의안을 제출했다. M.Enkhbold 인민당 대표는 국회 본회의에서 신 정부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분명히 말했다. 현재 국회에 야당이 하나밖에 없는데, 이는 의원 26명으로 구성된 인민당이다. 나머지 의원 50명은 모두 여당이다. 이들 50명은 남은 기간 정권을 잡고 인민당은 야당으로 남는다. 그리고 2016년 총선에서 국민이 매긴 성적표를 기다릴 것이다.”라고 말했다.
Udriin sonin 2014.11.10
국내 생산에 정치가 필요 없다
가죽 공장들을 한 곳에 모으는 문제를 몇 년 동안 이야기 했다.
울란바타르시에 소재하는 가죽 공장들을 도시 외곽으로 이전시켜 새로운 산업 단지를 건설하는 일에 대해 2012년부터 국회와 정부의 명령과 결정들이 나왔다. ‘가죽 공장들을 Khan-Uul 구의 14동 ’Shar hutsiin khooloi'에 건설하기로 하였고 이번 달부터 필요한 인프라 문제를 해결하기로 하였다.
현재 울란바타르시에 36개 가죽공장이 있다. 그러나 지방에 등록되지 않는 수많은 가죽 공장들이 있다. 앞으로 모든 공장을 등록 관리 한다고 한다.
몽골은 1년에 1000만장 가죽을 생산하여 이중에 20%를 국내에 사용하고 나머지 가죽은 수출한다.
목자들은 가죽을 표(기)준 방식으로 처리하지 못해 가죽 품질이 낮다. 또한, 동물의 감염성 질환 예방 접종을 충분히 하지 못해 위생 기준을 지키지 못한다.
품질이 좋은 가죽은 이탈리아에 수출하고 나머지 가죽을 국내에 사용하고 있다고 전문가들이 말했다. 국내 공장들은 가죽을 완전하게(효율성 있게) 사용하지 못해 폐기물이 많이 나온다. 그래서 품질 좋은 가죽의 생산량 증가와 국내 공장들의 수입을 증가시키기 위해 도시 외곽에 새로운 산업 단지를 건설하게 되었다.
가죽 공장을 건설할 때 필요한 예비타당성 조사를 농업부가 맡았다. 처음에 산업 단지 부지를 52헥타르라고 예상했지만 현재 부지를 4배 증가시켜 216헥타르가 되었다. 부지를 증가시킨 이유는 ‘Shar Khutsiin Khooloi'인 'Emeelt'에 가죽 공장뿐만 아니라 경공업단지를 함께 건설하기로 하였다. 울란바타르시에 위치한 모든 공장을 Emeelt에 이전시키는 일이 완료되면 수많은 사람들의 일자리가 새로 생기고 그로 인해 국민 생활수준이 형상된다.
현재 산업 단지를 건설하기 위해서 수자원 조사를 하고 있다. 그리고 필요한 에너지를 산업 단지 옆에 건설하는 발전소에서 공급한다. 그러나 가공 공장이 직면한 문제는 하수처리장이다. 울란바타르시의 위치한 모든 공장은 하수처리장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 이 일에 유럽의 개발은행이 지원하기로 하였다. 은행이 하수처리장을 건설할 때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여, 산업 단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은행이 한다고 했다.
건설과 인프라 문제를 시가 담당하고 가죽 분야에 방법론상의 조언 및 정책 조정을 농업부가 담당했다. 정부에서 산업 단지 건설을 지원하고 목표 기간 내에 건설할 것을 지시했다. 그러나 정부가 해산되었다. 가죽 공장 단지 건설을 정치적인 문제로 삼지 말고 정부 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행할 것을 업계에서 바라고 있다.
Undesnii medee 2014.11.10 J.Chimeg
국회 각 정당 원내교섭단체, 민주당의 제안을 기다리고 있어
M.Sonompil 정의연대 의원(전 에너지부 장관)은 “첫째, 정의연대는 2012년 총선 결과에 따라 연립내각에 참여했다. 그 때 체결한 협력계약서가 내각총사퇴로 인해 무효화된 것은 아니다. 계약서를 체결할 때 계약 기간을 2012~2016년 말로 규정하였다. 둘째, 국회 최다수당인 민주당이 국회내 각 원내교섭단체와 협력해서 연립내각을 구성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민주당 전국위원회 회의에서도 이러한 결정이 나온 것으로 알고 있다. 따라서 민주당이 금주에 인민당 및 정의연대에 내각참여 제안을 할 것 같다. 인민당도 내각에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치 및 경제 상황이 어려운 시기에 서로 싸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연립내각을 구성해서 국민을 대표하는 의무를 다해야 한다”고 언급하였다.
O.Baasankhuu 정의연대 의원은 “인민혁명당 의원으로서 인민당이 연립내각에 참여하면 인민혁명당이 연립내각에 참여하지 않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은 당의 입장이 아니라 개인적인 입장이다. 왜냐하면 인민당과 민주당이 2008~2012간 연립내각을 구성해서 야당 없이 국정을 운영했다. 그 때 국가 경제 및 재정 상태가 좋았지만 야당의 부재로 인해 예산을 많이 낭비하는 사례가 발생했다”고 언급하였다.
N.Nomtoibayar 인민당 의원은 “인민당은 경제 및 정치적으로 양대 이웃국가와 타협을 잘 해 온 경험이 많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을 것이다. 금년 이웃 국가 정상이 잇따라 방몽하였다. 그 때 논의된 사항을 실행에 옮길 수만 있다면 몽골 경제에 혜택을 줄 것이다. 민주당에서 아직은 우리당에 제안을 하지 않았다. 제안이 들어오지 않았는데 우리당이 먼저 내각참여를 거론하면 부끄러운 일이다. 제안이 들어온다 해도 인민당 국회의원 26명이 결정하거나 또는 당 대표가 단독으로 결정할 문제가 아니다. 당내 해당 기관을 거친 뒤 과반수의 원칙으로 결정할 문제이다”라고 언급하였다.
Zuunii medee 2014.11.11
무소속 국회의원들, 민주당이 인민당과 연립내각 구성하는 것에 반대
무소속 국회의원들은 민주당과 인민당이 연립내각을 구성하는 것을 반대하고 있다. S.Ganbaatar 국회의원은 “민주당내 계파 리더들이 몽골 정부를 망친다”라고 언급하였다. Kh.Bolorchuluun 국회의원은 “국회의원 명의로 허위문자를 발송한 자를 찾아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Ts.Davaasuren 국회의원은 “2008년 S.Bayar 총리 지도하의 인민당이 국회의석 45석을 확보했는데도 불구하고 민주당 없이는 안 된다고 연립내각을 구성한 적이 있으며, 지금 민주당이 인민당과 연립내각을 구성하려 한다. 젊은 정당은 경험 쌓지 못하고 늙은 정당은 젊은 정당을 기대기만 한다”라고 언급하였다.
Unuudur 2014.11.11
몽골을 발전시키려면 대연정 구성해야
민주당의 전국위원회 회의 이후 정부청사는 잠잠하다. 예산 관련해서 싸우고, 장관 해임 관련해서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북적이던 정치인들이 지난 일요일부터 겨울잠을 자고 있는 것처럼 조용하다. 이유는 아시다시피 민주당 전국위원회 회의는 민주당 원내단체에 다른 당과 협상할 권한을 부여했기 때문이다. 아무튼 오늘 정부청사에서 개최된 원내 교섭단체들이 어느 하나 할 것 없이 기자회견을 하지 않았을 뿐더러 일부는 대연정 구성의 일부 장관 자리를 차지 할 일에 대해 논의했다는 소식이 들린다. 지난 일요일 국회 의석을 보유한 정당에게 기본방향이 전해졌기 때문에, 월요일에는 조용히 원내단체별로 회의를 진행한 것이다.
Ts.Davaasuren 의원이 “인민당은 민주당 없이, 민주당은 인민당 없이 전진하지 못 한다”라고 말한 바 있다. 일리 있는 말이다. 양당 모두 지지율이 떨어지고 있는 바, 어느 누구도 차기 총선에서 압승을 하지는 못할 것이다. 아마도 앞으로 20년 동안 양당은 원하든 원치 않든 몽골을 이끌어 가야만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양당은 서로 협력하고, 협상해야만 한다. 그러므로 정치인들, 국민들이 동 상황을 사기라는 시각으로 보는 것 보다는 협상을 통해 국정을 운영한다고 긍정적으로 바라봐야 할 시간이 온 것이다. 국민들은 국회가 지난 2년 동안 제대로 된 타협 없이 장관직 등을 두고 싸우기만 한 것이 얼마나 성과가 없었는지 이미 충분히 보았다. 협상을 하던 시기에는 얼마나 큰 사업들을 할 수 있었는지 S.Bayar의 정부를 보면 알 수 있다. “몽골가축” 사업, “제3 경작-농업활성화” 사업 등이 그 당시 활발히 추진되었다.
Mongoliin Medee 2014.11.11
10월 몽골 사회․경제 통계
무역수지 1억3140만 달러 흑자 기록
금년 10월 무역수지가 1억3140만 달러 흑자를 기록했다. 무역수지는 2012년에 20억7천만 달러, 2013년도 18억6천만 달러 적자를 기록한 바 있다. 몽골은 금년 10월 기준으로 전 세계 131개국과 교역을 했다. 10월 현재 총 무역액 규모는 90억8천만 달러이며, 이중 수출은 46억 달러였다. 수출이 전년 같은 기간대비 32.3% 증가했다. 이에 구리정광 수출 물량 증가(11억8천만 달러 규모로 증가)가 주된 영향을 미쳤다.
부실대출 감소
금년 10월 기준으로 대출액이 12조8천억투그릭이다. 이중 연체대출 비율은 전월대비 0.2% 감소했다. 부실대출 비율은 전체 대출의 4.7%이며, 이는 전년 동기대비 0.6% 감소한 수치이다.
통화공급량은 전년 동기대비 1조3천억투그릭 증가하였다. 이는 전월대비 0.9% 감소한 것이다.
시중은행 예금액은 현재 6조7천억투그릭이며 이는 전년 동기대비 18.8% 증가한 반면, 전월 대비 3% 감소하였다.
가구당 월 평균 소득 96만2300투그릭
가구당 월 평균 소득은 96만2300투그릭이며 이는 전년 동기대비 10.8% 증가한 것이다. 그러나 소득 증가에 따라 지출도 증가하였다. 가구당 월 평균 지출은 96만2천투그릭이다.
물가 상승에 식품가격 상승이 주된 영향을 미쳐
ㅇ 10월 물가는 전월 대비 0.8%, 금년 초기 대비 9.3%,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하였다. 이는 식품가격 상승이 주된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식품가격 이외 최근 1년간 10% 상승한 의류, 아파트, 수도 요금, 전기료 등의 영향이 컸다.
Unuudur, Udriin sonin 2014.11.12
소비자 물가 지수 상승율 12%
국가 통계청에서 지난 10월의 경제, 사회 지표를 11월12일에 발표했다. 소비자 물가 지수가 작년 동기 대비 12.1% 상승되었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10월의 소비자 물가 지수는 9월 대비 0.8%, 금년 초보다 9.3% 상승되었다. 아파트, 물, 전기, 가스가격이 5.3%, 옷, 옷감, 신발가격이 1% 상승한 것이 인플레이션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
소비자 물가 지수는 소비자들의 수요 제품과 서비스에 따라 하락하고 상승한다고 전문가들이 설명했다. 이번에 가스가격과 겨울 신발, 옷 가격 상승이 소비자 물가가 상승할 때 영향을 끼쳤다.
Uls turiin toim 2014.11.12
현재 심의 중인 2015년도 예산안이 통과되면
물가상승률을 7%대로 억제 못해
정치인들은 차기 총리 임명과 신정부 구성에 모든 관심이 쏠린 탓에 2015년도 몽골의 운명이 어떻게 될 지 불분명하다. 2015년도 국가예산안을 편성한 후 추경예산을 실시한다는 생각인 것 같다. Ts.Davaasuren 국가예산상임위 위원장 인터뷰가 이를 증명해 주었다.
2014년도 국가예산 편성시 투그릭․달러 환율을 1384투그릭으로 반영하여, 석탄 수출로 거액의 자금을 벌어들일 것이라고 꿈꾼 적이 있다. 2015년도 국가예산안에는 세수를 7조1천억투그릭, 경제성장률을 10.2%로 반영하였다. 또한 2018년에 지급해야 하는 칭기스 본드 원금인 5억 달러를 국가예산 자금에서 상환할 것이라고 한다. 실질적으로 2018년 부채를 갚기 위해 또 다른 나라로부터 대출을 받거나 세금 인상, 국영회사 사유화 이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현재 심의 중인 2015년도 국가예산안이 이대로 편성되면 몽골은행이 기준금리를 2배 인상해야 하고 이로 인하여 물가상승률을 7%대로 억제하기는커녕 민간 기업들이 부도날 것이다.
2015년에도 본드 발행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동 자금을 2018년까지 수익성이 있는 분야에 투입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만 있다면 2018년 부채 상환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또한 기대가 되는 OT 지하광산 개발 사업이 2015년에 착공될 지 여부가 불분명한 현 시점에서 국가예산에서 OT를 제외하여 편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부 국회의원들은 2015년 국가예산에 경제위기 극복과 정책의 실패를 바로잡기 위해 △칭기스․사무라이 본드 국가예산에 포함, △예산적자 GDP의 2%까지 유지, △정부지출 삭감, △저소득층․고령층․장애인․고아에 대한 관심 제고, △국가예산과 통화정책 연계성 강화, △예산 적자 감축, △실질적인 세수 확보 기획 등을 포함한 결의안을 국가예산상임위에 제출하였다. 총리직보다 중요한 2015년도 국가예산을 신중하고 올바르게 편성해야 통화정책도 제대로 수립될 것이고 국가예산 적자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이다.
Mongoliin Medee 2014.11.12
자동차 판매시장에 200억투그릭 투입
어제 ‘자동차 판매시장’ 건설 진행을 점검했다. 공정률이 80%이다. 30헥타르 토지에 울타리를 세우고 총 6369대 자동차가 주차할 20.4헥타르의 4개 주차장을 도로보다 1.2-1.5m 높게 만들고 2개 주차장을 포장했다.
또한, 식당 20개, 공공 화장실 8개, 차량 이동 등록, 자동차 진단, 세금, 보험, 차량 번호 공장, 은행, 공증 서비스 센터 등이 위치할 건물을 건설하고 있다. 건설 현장에 대형 차량이 많이 다녀서 먼지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 건설이 완공된 후에 먼지가 나는 흙 도로를 돌로 포장한다고 했다.
자금 조달 문제 때문에 건설이 지연되었다. 주차장을 구매한 국민들에게 30억투그릭이 들어왔다. 그러나 위에서 계획한 일에 총 200억투그릭을 지출했다고 한다. ‘자동차판매 시장’을 건설하고 있는 회사들이 건설비용을 완공 후 받는 조건으로 시공하고 있다. 사람들이 ‘자동차판매 시장’의 건설 현장에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는 것은 오해다. 인프라, 하수 처리장, 광섬유 케이블, 조명 등 눈으로 보이지 않는 많은 일을 했다고 한다.
Unuudur 2014.11.11 Ch.Munkhzul
장기 대출로 민영 주택을 구매할 수 있게 되다
지난 금요일에 몽골은행이 주택 담보 대출 규정을 개정했다. 이 계정에서 지방에 거주하는 국민에게 장기 대출 8% 이자로 민영 주택을 살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주었다. 중앙은행에서 실행하고 있는 주택 담보 대출 프로젝트에 새 아파트와 오래된 아파트가 포함되었다. 규정에 따라 80m² 이하 면적의 아파트에만 장기 대출을 실시 하였다. 그러나 이제 민영 주택을 살 때 면적 제한 없이 대출을 실행하기로 하였다.
‘곧 울란바타르시의 대기 오염을 계산해서 민간 주택의 대출 프로젝트를 실행한다’고 몽골은행장 N.Zoljargal이 말했다. 지방에 민간주택 대출을 7%로 실행한다고 정부가 발표했지만 1% 차이를 예산에 반영하지 않았기 때문에 8% 이자로 하기로 하였다.
Unuudur 2014.11.12 T.Enkhbat
OT사 3분기 매출 4억6천6백만 달러 기록
OT사는 11월11일 3분기 실적을 발표하였다. 동 발표에 따르면 3분기에 구리 및 금 정광 22만 톤 수출로 매출 4억6천6백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한다. 이는 2분기 대비 3천10만 달러 증가한 수치이다.
OT사 정광 수출 규모는 2분기 대비 9% 증가하여 목표치를 초과했기 때문에 정광 재고 물량이 줄어들었다고 동 발표에서 강조하였다.
회사측은 3분기에 자원 로열티 2천5백4십만 달러를 몽골 정부에 지불했다고 한다. Unuudur 2014.11.12
S&P 국제신용평가기관,
몽골의 총리 해임 문제가 몽골 신용등급에 영향을 못 미쳐
S&P는 11.5 몽골 국회의 N.Altankhuyag 총리 해임이 몽골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11.7(금) 발표하였다. S&P는 동 발표에서 “총리를 해임한 것은 입법기관이 통치 및 효율적인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여 주고 있으며, 향후 몇 년간 정책 효율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S&P에 의하면, 몽골이 이웃국가들과의 경제교류를 개선해 나가는 것은 몽골의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으로 평가하는 요인이라고 한다.
아울러, S&P는 차기 총리 후보자를 임명하기 전 정치적 불안정은 몽골의 신용등급에 그다지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지만, 차기 총리 후보자 임명이 장기화될 경우 중요한 정책적인 결정이 늦어질 수 있다고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그 일례로 2015년도 예산안과 기타 경제 활성화 사업을 들었다.
그러나 총리 임명 장기화가 현실로 드러날 경우 몽골의 신용등급을 하향 조정될 수 있다고 경고하였다.
Unuudur 2014.11.10
달러 환율 연말에 하락 전망
지난주 달러 환율이 1862.36투그릭에서 1873.4 투그릭까지 상승되었으며 앞으로도 달러 환율이 상승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U.Ganzorig 몽골재정시장협회 대표는 “몽골의 무역적자가 점차 감소되고 있어, 달러 환율도 안정․하락될 것”이라고 하였다. 이 외에도 외환보유액 증가, 몽골은행과 중국인민은행간 체결한 통화스왑협정 등은 달러 환율이 상승되지 않을 것을 보장해 준다고 언급하였다. U.Ganzorig에 따르면, 달러 환율이 연말에 1820투그릭까지 하락하지만, 내년 중기부터는 조금 상승될 것이라고 예상 했다.
한편, 몽골은행 외환보유액이 15억 달러에 이르러 지난 8월 대비 2억 달러 증가되었다. 따라서 필요 시 국내 시장에 달러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Unuudur 2014.11.10
불법으로 출, 입구를 막은 공용 토지를 회수
울란바타르시의 2014년 제 A/715 명령에 따라 울란바타르시의 아파트 단지와 게르촌 일대의 입구와 출구를 막고 있는 울타리와 펜스를 철거하고 있다. 이 일을 맡은 그룹은 울란바타르시 도로 교통 기관, 토지 계획 기관, 게르촌 관리 기관이며 신고 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현장에 가서 조사를 하고 있다. 그룹을 총5개 팀으로 나누어서 Chingeltei, Songinokhairkhan, Bayanzurkh, Sukhbaatar, Bayangol 구의 총 155개 위치를 조사했다.
조사로 입구와 출구를 막고 주차장을 건설한, 허가 없이 토지를 점유하여 건설한 총 151개 위반사항을 적발했다. 울란바타르시에서 시정명령서를 보내 24개 위반사항을 시정시켰다. 위반의 대부분을 자치한 102개 위반은 입구와 출구를 막고 있는 것이었다. 이 조사 결과에 따라 울란바타르시 위원회에서 구마다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을 지시한 명령을 내리게 됐다. 또한 공용 지역에 허가 없이 건설한 주차장을 울란바타르시의 소유 관계 기관이 결정해서 공용 지역을 회수하기로 하였다.
Uls turiin toim 2014.11.10
몽골 110만톤 석유 수입
몽골은 금년 10개월 동안에 110만톤 석유를 수입했다. 수입국 별로 보면 러시아 87%, 중국 3.2%, 한국 2.4%, 일본 1.45, 말레이시아 1.2%, 싱가포르가 1%를 자치한다. 몽골은 1년에 140만 톤 석유를 소비한다.
Uls turiin toim 2014.11.11
Khentii 아이막의 박물관장 위조 서류로 횡령
Khentii 아이막의 박물관장 Ts.Erdenebulgan을 직위를 남용, 서류를 위조하여 국가 예산을 횡령한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
그는 Khentii 아이막의 박물관장의 출산 휴가로 관장 대행 업무를 수행했다. 2013년 7월부터 10월까지 Ts.Erdenebulgan의 명령으로 G.Sharkhuukhen이라는 사람을 임시 고용했다는 허위 서류를 만들어 100만투그릭을 빼돌렸다. G.Sharkhuukhen에게 한 달에 33만 투그릭의 월급을 주었다는 허위 서류를 만들었다.
또한 박물관 전시물을 구매할 때 국가 예산에서 일정한 금액을 사용한다. 이 금액에서 Ts.Erdenebulgan이 허위 서류를 다시 만들어 100만투그릭을 빼돌렸다는 것을 밝혀 냈다.
Unuudur 2014.11.12 G.Ravjaa
첫댓글 늘 몽골소식은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_*
좋은소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