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프는 일교차가 있는 계절에 활용하면 좋은 아이템으로, 가장 베이식하게 연출하는 방법은 목에 가볍게 두르는 것. 스카프는 모양에 따라 다른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데, 얇고 길이가 길거나, 크기가 작은 쁘띠 사이즈는 귀엽고 영해 보이는 느낌을 준다. 도트 무늬와 같은 은은한 패턴 스카프는 캐주얼한 스웨트셔츠와 잘 어울리며, 리본으로 묶어 연출해볼 것. 반면 심플한 모노톤 스카프는 반을 크게 접어 뒤로 묶어 스타일링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카프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크기가 큰 빅 사이즈를 선택할 것. 빅 사이즈 스카프는 크기가 크기 때문에 목보다는 어깨에 둘러 스타일링하는 게 좋다. 얇은 재킷을 입었다면 스카프를 반으로 접어서 어깨에 묶으면 유니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또는 트렌치코트 위에 스카프를 넓게 펼쳐서 어깨에 두르면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만들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다.
갖고 있는 가방이 싫증 났다면 스카프를 적극 활용해보자. 특히 길이가 길고 얇은 스카프는 가방에 연출하기 제격이다. 가방의 핸들에 스카프를 돌돌 감아 연출하되, 끝부분을 언밸런스하게 길게 늘어트려보자. 별다른 액세서리가 필요 없이 가방 하나만으로도 스타일에 포인트가 된다. 또한 크로스백 경우 가죽 스트랩 대신 스카프를 활용해볼 것. 스카프를 묶는 위치에 따라 원하는 대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평소 모자나 헤드 피스를 즐겨 착용한다면 스카프를 머리에 둘러볼 것. 머리에 두르는 스카프는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는 적당한 사이즈로, 튀지 않는 컬러와 패턴으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정사각형 스카프를 돌돌 말아 길게 만들어서 헤어 끈처럼 사용하거나, 헤어 라인을 살려 머리 전체에 둘러서 묶는 방법 등 취향과 룩에 따라 다양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1 그래픽적인 브랜드 로고 플레이가 특징인 캐시미어 스카프 버버리
2 은은한 옐로 컬러의 플로럴 프린트가 특징인 스카프 아크네 스튜디오
3 화사한 컬러로 그려진 이국적인 프린트가 돋보이는 스카프 에트로
4 컬러감 있는 플라워 프린트로 디자인된 실크 스카프 구찌
5 손으로 그린 듯한 수채화풍의 프린트가 멋스러운 실크 스카프 살바토레 페라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