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3년 8월 02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사랑의 우선순위3
[사도행전 16:31] 이르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하고
🍀미국 매사추세츠의 작은 도시 North Hampton의 작은 집에 가면 다음과 같은 글귀가 있다고 합니다.
“이 집은 자그마합니다. 비록 자그마한 집이지만 이 집의 후손들에 의해서 오늘의 미국이 세계적인 나라로 일어서게 되었습니다. 미국 역사상 가장 빛나는 가문, 가장 위대한 가문, 미국 최고의 가문입니다.”
약 200년 동안 후손들 중에 부통령 1명, 주지사 3명, 예일 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대학총장 13명, 교수, 교사 86명, 인구 6백만 이상의 대도시 시장 3명, 장.차관 82명, 변호사 149명, 판.검사 48명, 의사 68명, 교수 65명, 세계적인 사업가 75명, 뛰어난 발명가 25명, 군인이 76명, 문학가가 75명, 장로 집사가 286명, 그리고 목사도 116명이 탄생했습니다.
이 가문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바로 조나단 에드워드와 부인 사라 에드워드입니다.
조나단 에드워즈 (Jonathan Edwards, 1703-1758)는 순수한 복음을 강조하며 대각성 운동과 여성해방을 주장했고, 도덕과 박애라는 미국사회 특유의 가치를 만들어 냈던, 초기 미국 교회사에서 가장 위대한 인물입니다.
조나단 목사님은 대대로 이어져 내려온 기독교 정신으로 성경묵상, 기도생활, 그리고 철저한 시간관리가 몸에 밴 좋은 습관의 소유자였습니다.
그는 18살에 “디모데전서 1장 17절 영원하신 왕 곧 썩지 아니하고 보이지 아니하고 홀로 하나님이신 하나님께 존귀와 영광이 영원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를 읽는 순간 하나님의 임재를 느꼈고 하나님을 영접한 후 70가지 결심문을 기록하여 죽는 순간까지 그것을 지켰습니다.
그의 결심문 1에는 “내가 살아가는 동안 하나님의 영광과 나 자신의 진정한 행복과 유익과 기쁨에 도움이 된다면 무엇이든지 하자…아무리 어려움이 많고 고통이 따른다 해도 최선을 다하자”라고 기록돼 있습니다.
또한 결심문 28에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날마다 성실하게 지속적으로 읽고 묵상하자. 그렇게 해서 진리를 깨닫고 성경을 바탕으로 자라 가자”라고 기록돼 있습니다.
그 결심문대로 철저하게 지켰던 조나단 에드워즈로부터 8대를 내려오면서 미국을 움직이는 위대한 인물들이 줄줄이 태어났습니다.
많은 학자들이 이 가문을 수없이 조사했지만 미국 최고의 명문가가 될 만한 단서를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들 집안을 계속해서 연구했던 한 교수의 논문에 의해 그 이유가 밝혀졌습니다.
다음은 몇 년 전 방송된 <미국 명문가, 위대한 유산의 비밀>의 내용입니다.
미국의 개척사에 보면 18세기 초 두 명의 젊은이가 청운의 꿈을 안고, 배를 타고 신대륙인 미국에 내렸습니다.
그 두 사람은 마르크 슐츠와 조나단 에드워즈.. 두 사람은 똑같이 새로운 땅에서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서 이곳에 왔습니다.
그런데 마르크 슐츠는 ‘내가 이곳에서 큰 돈을 벌어 부자가 되어서 내 자손에게는 가난이라는 것을 모르고 살도록 돈을 벌어야 하겠다' 생각하고 뉴욕에 술집을 차려서 열심히 일했습니다.
결국 그의 소원대로 엄청난 돈을 벌어서 당대에 큰 부자가 되었습니다.
그런 반면에 조나단 에드워즈는 ‘내가 여기까지 온 것은 신앙의 자유를 찾아서 왔으니 바른 신앙생활을 통하여 이 신앙의 자유의 나라인 이곳에서 바른 신앙생활을 해야 되겠다' 생각했고 신학교에 들어가서 목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세월이 흘렀습니다.
150년이 지나 5대 자손들이 태어난 후에 뉴욕시 교육위원회에서는 컴퓨터로 이 두 사람의 자손들을 추적해 어떻게 되었는지 조사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놀라운 결과가 나왔습니다.
돈을 벌어서 많은 재산을 남겨 자손들을 잘 살게 해주어야겠다고 생각한 마르크 슐츠의 자손은 5대를 내려가면서 1,062명의 자손을 두었습니다.
그런데 그 자손들은 교도소에서 5년 이상 형을 살은 자손이 96명, 창녀가 된 자손이 65명, 정신이상, 알코올 중독자만 58명, 자신의 이름도 쓸 줄 모르는 문맹자가 460명이었습니다.
정부의 보조를 받아서 신앙을 찾아 미국에 왔던 에드워드 조나단은 유명한 프린스턴 대학을 당대에 설립하고 5대를 내려가면서 1,394명의 자손을 퍼뜨렸고 위대한 인물들이 많이 배출되었습니다.
무엇이 이 가문을 이처럼 위대한 가문으로 만들었을까요?
방송 기자는 그 이유를 찾기 위해 현 North Hampton 교회의 목사를 인터뷰했는데, 목사님은 ‘신앙의 유산’을 꼽았습니다.
에드워즈 목사님도 훌륭하지만 부인인 사라도 12명이나 되는 자녀들을 키우며 자신만의 공간이 없었지만 매일 부엌 한 구석에서 앞치마를 머리에 뒤집어쓰고 12명의 아이들 이름을 하나하나 부르며 하나님께 기도했다고 합니다.
예일대학에서의 연구에서도 에드워즈 목사의 가문이 위대한 명문가가 된 것은 ‘신앙에 기초한 사랑’ 때문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조나단과 사라의 금실과 애정이 너무 좋았고, 부부가 사랑하는 모습을 자손들에게 보여주고 사랑을 이어 나가도록 가족관계를 유지해 나가게 했던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13:13]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의 제일은 사랑이라
훌륭한 자녀로 키우는 비결과 명문가문이 되는 비결은 시험 성적을 올리기 위해 주일에도 학원을 보내며 교회 예배를 소홀하게 하거나 경쟁에서 이기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닙니다.
부부가 사랑하고 신뢰로 존중하고 배려할 때 자녀가 위대한 인물로 자라는 것입니다.
즉 내가 먼저 솔선수범하여 가정에서 사랑을 실천해야 합니다.
미국의 옥스모드 교수는 자녀들 앞에서 부모들이 하는 한번의 포옹이 약 400~500만원의 정신적 가치를 자녀들에게 준다고 합니다.
자녀 사랑은 노력이나 조건이 필요없는 무조건적인 사랑이지만, 부부 사랑은 의지와 노력이 필요한 '의지적 사랑'입니다.
폭염으로 지치고 짜증나기 쉬운 요즘... 부부간 의지적인 노력으로 자녀들에게 풍성한 정신적 가치를 줌으로 훌륭한 자녀로 키워 믿음의 명문 가문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조나단 에드워즈 목사님처럼 거룩한 신앙의 습관으로 자녀들에게 믿음의 본이 되게 하소서.
매일 밤낮으로 기도하는 모습과 부부간의 애정과 신뢰 존중하는 모습이 신앙의 유산이되어 믿음의 명문가정이 되게하소서.
자녀들에게도 하나님의 무한하신 사랑과 신실하신 은혜가 담겨진 믿음의 유산을 상속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4a681C4d2D6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