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스트리트 저널 "2021년 미국에서 인플레이션이 발생했을 때 기업 이익도 마찬가지였다." 그리드플레이션 그러나 이익 마진이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임금은 이제 물가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데 문제가 있다."고 다음 비난 대상을 찾음.
임금 인플레이션은 임금이 물가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할 때 발생. 포브스는 "고용주들이 같은 직업과 같은 생산성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한다"며 "독특한 시장의 힘에 기반한 급격하고 예상치 못한 즉각적인 임금 상승"이라고 말했다 . CNBC는 임금 인플레이션은 일반 미국인에게는 덜 분노할 수 있지만 근로자에게는 승리라는 점을 감안할 때 여전히 우리가 처한 인플레이션 상황의 "주요 동인".
저널은 Greedflation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2021년과 2022년에 급격히 확대된 세전 마진은 2023년 1분기에 유행병 이전 수준으로 거의 돌아갔다." "S&P 500의 11개 섹터 중 6개 섹터의 마진이 4년 전보다 2분기에 더 낮았다"는 사실로 더욱 입증.마진의 증가는 투자 감소로 인한 것이 였을 수 있으며 현재는 재고 증가로 인한 마진 감소.기업의 이익 마진은 1.6%증가해서 4%가 줄었다.
그러나 임금인플레이션의 추세는 완고해 보인다. 저널은 "2023년 1분기 급여와 급여가 기업 부가가치의 49.3%로 2019년보다 높아졌다" 매출 단위당 인건비는 1분기까지 연간 6% 증가 같은 기간 인플레이션은 5.3% 증가 간신히 이겼다.
그러나 임금의 급격한 상승은 평준화될 수 있다. CNBC는 "일부 산업에서 정리해고가 2023년에 거의 5배로 급증했다"고 말했다. 윌리스 타워스 왓슨(Willis Towers Watson)의 전무이사 로리 위스퍼(Lori Wisper)는 CNBC에 "기본급 초과 지급을 바로잡는 유일한 방법은 인력 감축이다.
이 모든 것이 경제를 떠나는 곳은 어디? 저널은 갈림길에 있다고 말했다. "이윤 마진이 더 좁아져 기업이 저항하거나, 높은 인플레이션이 계속되어 연준이 싸우고 있거나, 생산성이 호황을 누리며 아직 조짐이 보이지 않는다. 이것 중 어떤 것도 일어나지 않으면,그리드플레이션과 마찬가지로 임금플레이션도 사라져야 할 것이다."
저널은 노동력부족을 탓한다. 미국 정부의 이상한 실업률 통계현재 직업이 없는 총 1억 589만 7000명 근로 연령 미국인 현실은 인쇄한 돈이 아래로 내려와서 마지막 수취인이 될때까지 점점 약해지는 형태로 나타나는 것일 뿐.은행 기업 마지막으로 노동자.
Axios는 임금 인플레이션의 혜택을 받은 노동자라면 "구매력이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그러나 "인플레이션이 계속 감소함에 따라 노동 시장이 실질 임금 상승을 유지할 만큼 충분히 강할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있다.
나쁜 노동자들 임금인플레이션,이상하게도 이 신비한 무언가의 팽창은 결코 "룰러플레이션"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아마도 인류의 지도자들에 대한 존경심 때문일 것.
최근 비욘세의 스톡홀름 콘서트가 스웨덴의 인플레이션을 가속화했다는 우스꽝스러운 생각이 퍼졌다. 일부 돌이 더 비싸지면 현상을 "스톤플레이션"이라고 부르는 것이 유용할까? (“ The Beyoncé Effect: Sweden's Inflation Feels the Hit ,” Wall Street Journal , June 14, 2023; “ Beyoncé Blamed for Stubbornly High Swedish Inflation ,” Financial Times , June 14, 2023.)
금이나 종이, 또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편리한 교환 수단이라고 생각하는 어떤 것으로 만들어졌는지에 관계없이 일정한 돈이 있다고 가정하면 일부 이기적인 개인이 재화나 서비스 B를 더 많이 소비함으로써 개인의 복지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생각한다 . 자원이 부족하므로 그들은 물론 일부 재화 A를 덜 소비해야 한다. B를 더 많이 생산하려면 경제는 A를 더 적게 생산해야 한다( 생산가능곡선 (PPF)을 따라). 낙찰되고, 상대적인 가격B의 증가는 A의 상대가격이 감소하는 것과 같다. 또는 PPF에서 B의 기회비용은 증가하고 A의 기회비용은 감소한다고 말할 수 있다. 물론 A 생산자의 보수(임금 또는 이윤)는 감소하고 B 생산자의 보수는 증가한다.
여기에 나쁜 인플레이션은 없는 것 같다. 그러면 인플레이션의 비난 대상을 다시 생각해봐야 된다.
칸티용 효과 Cantillon Effect
인플레이션이 경제의 상품과 자산에 미치는 고르지 않은 영향을 설명
새로운 명목 화폐가 특정 지점에서 경제에 주입되기 때문에 그 효과는 다른 시기에 다른 사람과 산업에 의해 느껴집니다. 이로 인해 상대 가격이 왜곡되고 특정 당사자에게 이익이 되는 반면 다른 당사자에게는 불리
Cantillon 효과는 새로운 통화 공급의 첫 번째 수취인이 가격이 오르기 전에 돈을 쓸 수 있는 차익 거래 기회를 갖는다고 주장
새로운 명목 화폐가 거의 제로 비용으로 생성되고 특정 당사자, 일반적으로 은행에 제공된다는 사실 때문.
이 은행들은 가격이 아직 화폐 공급의 증가를 반영하지 않은 상품과 자산에 이 돈을 쓸 기회가 있다. 따라서 은행은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새로운 돈이 중앙 은행에서 민간 은행, 투자자, 일반 시민으로 이동함에 따라 가격은 점차 통화 공급의 증가를 반영하기 시작. 일반 시민들이 화폐 공급의 증가를 경험할 때쯤이면 그들은 더 높은 가격에 물건을 사게 될 것.
따라서 경제를 통한 새로운 돈의 흐름은 먼저 자금을 받는 당사자에게 유익하고 나중에 자금을 받는 당사자에게는 덜 유익. 중앙은행에 가장 가까운 개인 및 기관(은행 및 자산 소유자)은 금융 시스템과 가장 관련이 없는 사람들을 희생시키면서 재정적 이점을 부여받는다.
Cantillon 효과의 결과로 인플레이션은 정부에 의한 시민의 구매력에 대한 비입법적이고 역진적인 세금으로 볼 수 있다.
미국의 경우 8%의 인플레이션을 겪은 지난 몇년 동안 노동자는 손실을 겪었고 마지막으로 임금인플레이션 후 리세션을 겪을 때 까지 손실을 만회 하기 힘든 구조
미국의 장애인 취업비율 기록 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