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S (흠스) 사역소개
★ HMMS( Healing of Mediaholic Ministry School) 는 낮은 울타리 사역의 핵심 가운데 하나로, N 세대 부흥을 위한 미디어 중독 예방과 치유 사역 학교로서 미국과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역기능 가정이 회복되고, N세대 (Next Generation, New, Netizen,New Media Generation) 부흥을 위해 섬기며 나아가는 학교입니다.
N세대 부흥은 그냥 구호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나타나야 하는데 상처나 아픔으로부터 도피하기 위한 수단으로 각종 중독자가 많아 지는 이때에 미디어(사이버)를 비롯 각종 중독 예방과 치유는 물론, 말씀 리더십, 문화 리더십 그리고 치유 리더십의 접목이라는 21세기형 리더쉽 배양을 목표로 시작된 학교 입니다.
N 세대 부흥이란 건강한 N세대가 많아지는 것이고 건강한 N세대란 정체성과 안정감이 분명한 N세대를 말합니다. 건강하지 않은 N세대의 대표적인 역기능 가운데 하나가 바로 중독인데, 이 땅의 N세대 중독문제가 심각합니다. 특히 컴퓨터 게임이나 알코올 도박 음란물 마약이나 약물중독이 급격히 늘어가고 자살자도 증가하는 추세에서 하나님이 낮은울타리 3기 사역으로 주신 것이 흠스학교 사역입니다.
흠스에서는 중독의 주요원인을 상처문제. 욕망의 문제. 대체물의 문제로 보고 있으며 그 중 상처를 제일 많이 받는 곳이 가정으로 보고 가정의 부모에게 직면을 통해 건강한 부모가 되도록 돕는 학교입니다.
흠스는 13주 동안 직면을 프랙티스하는 학교인데 직면이야말로 도피나 폭발로 가는 것을 방지해주는 하나님의 훈련방법입니다.
최진실씨가 도피를, 논현동 방화범이 폭발을, 조승희군이 도피폭발형이었다면 에스더나 베드로, 요한복음 4장에 나오는 우물가의 여인을 직면형으로 모델링해 13주동안 강의와 직면그룹 활동. 기타 여러가지 신선한 액티비티를 통해 부모가 먼저 회복과 치유, 성장과 성숙을 경험한 뒤 축복의 통로와 상청입은 치유자로 자녀 앞에 건강히 서는 것이 이 학교의 1차 목표입니다.
물론 N세대 양육에 필요한 말씀리더십과 문화리더십 치유리더십을 함께 배양해 가는데 특히 요즘 N세대의 문화와 사고를 이해하고 그들과 대화하고 경청하는 것도 배우게 됩니다.
무엇보다 직면그룹에서 만난 동료들이 평생 동지로 함께 갈 수 있다는 축복이 따라옵니다.
이 학교 수료자에게 공통으로 나타나는 것이 축복의 통로요 상처입은 치유자로 21세기 혼란의 시대에 꼭 필요한 리더십이죠.
흠스학교는 상담학교도 아니고 치유학교도 아닙니다.
기수마다 학생수가 많아야 하는 것도 아닙니다.
유식한 사람. 잘 가르치는 사람만 오는 학교도 아닙니다.
큰교회 뿐 아니라 개척교회. 각종 학교에서도 접목이 가능한 학교입니다.
가장 성경적으로 하나님 앞에 가 직면을 프랙티스(경험)하는 학교이며 N세대 부흥을 꿈꾸며 나아가는 학교입니다.
N세대 자녀를 둔 부모는 물론 교사나 청년. 구역장. 셀 리더 등이 이 훈련을 받으면 교회 DNA가 달라질 것을 확산합니다. 가장 건전하면서도 성경적인 부흥이 일어나게 될 것이며 모든 역기능 가정에 청신호가 켜질 것입니다. 무엇보다 포스트 모던 시대를 살아갈 N세대가 건강하고 올바르게 서서 제2의 부흥을 일으키게 될 소망이 이 학교를 섬기는 모든 이들을 흥분하게 합니다.
이미 미국의 볼티모어를 비롯 워싱턴 린치버그 마이애미 애틀란타 엘에이 밴쿠버 등지에서 큰 반응을 일으키며 진행되어가고 있고 호주의 시드니. 필리핀의 바기오. 사이판 . 중국 연변 등지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국내는 서울을 비롯 목포 광주 울산 부산 대구 대전 수원 편택안성 안산 강릉 속초 동해 등지에서 활발히 진행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부모 교사를 위한 일반 흠스 뿐 아니라 십대를 위한 틴즈흠스가 기대 가운데 시작을 하였습니다. 따리서 지도자를 위한 흠스를 먼저 경험하신 뒤 틴즈흠스를 개설하시면 놀라운 부흥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미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회복과 치유를 경험하고 N세대를 위한 바른 리더십을 쌓아가고 있는 흠스학교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흠스과정을 이수함으로 가정이 회복되고 자녀가 건강해지며 가족간에 1차 2차 3차 대화가 가능해지는 놀라운 경험이 당신에게도 일어나기를 원합니다.
부모는 물론 교회의 구역장. 셀 리더. 가정교회 지도자에게도 꼭 필요한 직면훈련을 리더들에게 추천합니다. <추천자-송탄제일교회 담임목사 박범룡. 서울영동교회 담임목사 정현구. 워싱턴 지구촌교회 담임목사 김만풍. 볼티모어 벧엘교회 장로 정송석. 외>
무엇보다 먼저 부모인 우리 안에 상처가 치유되고 회복되어 지기를 그리고 그 치유와 회복의 기름 부으심이 N 세대 에게 강물처럼 흘러가 정체성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디로 가는가? 나는 왜 사는가?) 과 안정감이 바로 잡힌 건강한 N 세대가 많이 일어나기를 돕고 기도하는 학교입니다.
★ 직면학교
직면학교란 무엇입니까?
직면이란, 한마디로 말하면, “생수이신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것. 생수의 하나님 앞에 나아가 나의 문제를 다루는 것” 입니다.
우리는 여러가지 이유들로 인해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원래의 뜻에서 벗어나면서 스스로 자신의 웅덩이를 파고, 상처, 욕망, 죄, 중독 등으로 스스로를 얽어매 왔습니다.
영원히 목마르지 않을 생수의 근원이신 하나님께로 나아가, 하나님 앞에 내 문제들을 꺼내놓고, 치유와 회복을 통해 하나님 나라 백성으로서의 정체성과 영성을 회복해 가는 것이 직면입니다.
직면학교(Confrontation School)는 HMMS의 오리엔테이션 과정으로서, 보통 2-3일간 열리며 낮은울타리 대표인 신상언 선교사가 직접 인도하는 학교입니다. 컴퓨터 게임이나 마약, 알코올이나 음란물, 도박 등에 빠져가는 N세대의 실상을 알려주고 어떻게 이들을 도와 정체성과 안정감이 분명한 N세대로 양육할 수 있는지 대안을 제시하는 학교입니다. 강의가 영상을 위주로 진행되기 때문에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매번 감동으로 마무리 되기 때문에 비신자들이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교회는 물론 학교의 학부형, 교사들에게도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직면은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것이며, 성숙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입니다.
흠스는 직면을 프랙티스하는 학교인데 하나님 만이 치료자 이심을 믿고, 하나님의 공동체 안에서 재양육을 경험하고 격려하는 임재의 장소. 회복의 시간이 될 것이며 문화세대인 N세대를 바르게 이해하고 현대 대중문화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동안 미국의 볼티모어를 비롯, 워싱턴 버지니아 린치버그 마이애미 샬롯 애틀란타 엘에이 밴쿠버 등지에서 큰 호응을 받았고 한국은 서울을 비롯 목포 광주 여수 대구 부산 울산 대전 수원 인천 평택 안산 강릉 속초 동해 등 전지역에서 대단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만큼 N세대 문제와 가정문제가 시급하다는 것이겠죠. 하나님이 주신 사랑을 주요한 타인이 빼앗아 간 사실을 확인하고, 용서를 통해 다시금 채워주시기를 간구하는 직면학교와 흠스에 초대합니다.
우리에서 문제가 있는 것이 문제가 아닙니다. 그 문제를 직면하지 못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직면학교 강의 신청 및 흠스에 대한 안내는 낮은울타리 본부 서울02-515-0180이나 게시판으로 문의 하십시오.
오셔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시고, 치유와 회복을 통해 성숙한 하나님의 아들 딸들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 흠스 학교 개설의 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