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처계열들은 보다 강력한 기능을 갖게 하기 위해 관통능력이 있는 화살의 추가와 퀵샷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레프트 액스 전투 스타일은 이번 패치를 통해 밸런스가 약화됩니다. 따라서 버서커 및 왼손 액스 기술을 사용하는 쉐도우블레이드의 능력이 게임 밸런스를 위해 조정됩니다.
-보조탱커들은 1.62패치를 통해 많은 부분이 변경됩니다. 머셔너리와 블레이드마스터는 데미지가 강화된 전투기술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듀얼 윌드/켈틱 듀얼 스타일이 강화되며, 추가적으로 이들의 특화 능력인 더티 트릭과 트리플 윌드 등의 기술 또한 한층 효과적이고 공격적으로 바뀝니다.
-전 서버의 렐름에 걸쳐 뉴비 길드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모든 렐름의 팻 클래스가 다방면에 걸쳐 밸런스가 대폭 향상됩니다.
-각 렐름의 드래곤 및 보스급 몬스터의 밸런스가 조정되어 한층 쉽게 사냥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비정상적이던 “블럭/패리”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가벼운 갑옷을 착용한 타겟에 대해 마법클래스의 볼트 스펠 데미지가 향상되었습니다.
1.62를 통한 클래스 변화
“클래스 밸런스 패치”를 중심으로 1.62버전을 통해 많은 클래스에 대해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전 렐름의 레벨 5이상 모든 클래스에게 싱글라인 리스펙 기회가 부여됩니다.
-아직 2번의 싱글라인 리스펙을 모두 사용하지 않은 게이머에게는 리스펙 기회가 추가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또한 기존의 전체 리스펙 기회를 사용하지 않는 게이머에게도 추가적인 리스펙 기회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이번 패치로 주어지는 리스팩 기능을 캐릭터의 다음 레벨까지 사용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리스펙 기능을 이용하려면, 로그인을 한 즉시 사용하기 바랍니다. 만일 리스펙 기회를 부여받은 뒤 레벨링을 계속한다면 리스펙 기회를 잃을 수 있습니다.
-모든 어쌔신 클래스는 1.62 패치를 통해 시히든 렐름어빌리티 기능이 약해집니다. 그리고 해당하는 스킬투자 포인트는 환원됩니다. 따라서 변화된 시히든 기능에 새로 투자할 수도 있고 특화된 다른 렐름 어빌리티의 선택도 가능하게 됩니다.
수정사항과 버그패치내용
-“블럭/패리 버그”가 수정됩니다. 이 버그는 플레이어가 적 그룹에게 공격당할 때 블록 및 패리 확률이 비정상적으로 저하되던 사항입니다. 1.62를 통해 이 버그는 플레이어가 그룹 상태로 적과 전투를 벌일시 다양한 형태로 상황이 조성되도록 변경됩니다. 또한 적과 접전을 벌일때나 볼트를 쏘는 클래스들의 공격을 받았을때도 블록할 수 있는 기회가 향상됩니다.
-볼트 스펠의 데미지 계산법이 수정됩니다. 따라서 가벼운 아머(레더, 클로스 계열)를 입은 적에게는 한층 강화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는 RVR에서만 적용되는 부분이며, 몬스터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현재 옆면에서 공격하는 전투스타일의 경우 최대 15 이상 적의 뒷면으로까지 확대되는 기능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뒷면에서 공격하는 위치기반 스타일의 경우 기존의 90에서 60으로 조정될 예정입니다. 이 변화에 따라 측방과 후방 위치기반 스타일 사용의 어려움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예상되며, 같은 보너스 데미지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이번 변화에 정면에서의 공격스타일은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되며, 변화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전투 스타일 중 블리딩 효과에 대한 부분이 수정됩니다. 이는 매 틱당 7데미지 이상으로 상향조정 되었습니다.
-/mbuy 라는 명령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쉬프트업 화살표를 눌러 검색할 수 있습니다.
-/clock 토글의 표시가 새로운 창으로 표시됩니다. 이 기능은 현재 시간(게임상의 시간이 아닌 실제 시간)을 표시해 줍니다.
-키보드 설정에서 몇몇 키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캐스터의 집중 포인트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레벨에 따른 집중 포인트와 관련된 내용이 정확하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게이머의 창고에 보관 중인 아이템과 관련, 추가적인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든 크래프트 제작 창에 해당 게이머의 현재 트레이드 스킬 레벨이 표시됩니다.
-DOT 캐스팅을 한 상대렐름 게이머(어쌔신의 독 포함)가 죽거나 부활하거나 게임을 종료한 뒤에 해당 DOT로 죽음을 당한다면, 더 이상 죽음으로 인한 경험치 손실은 없을 것입니다.
-모든 니어사이트 스펠은 1분간의 면제시간을 갖게 됩니다.
-세비지의 전투 스타일 중 특수한 스타일을 통해 다수의 타겟을 한꺼번에 공격하던 버그가 올바르게 수정되어 다수의 타겟을 순차적으로 공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클로스 아이템을 셀비징 할 때, 테일러링 대신 클로스 워킹 수치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기존에는 퀵바에 올려진 인벤트리내의 아이템(독, 포션 등)을 다른 게이머와 트레이드 했을때, 퀵바에 저장되었던 아이콘이 지워졌었지만, 이 부분은 수정을 통해 퀵바에 아이콘을 그대로 남도록 변경했습니다.
-자신의 펫에 /face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중인 상태에서 캐릭터가 팻 주변으로부터 멀어질 경우, 때때로 팻 정보창에 다른 생명체를 선택할 수 있었던 부분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만일 게이머가 팻으로부터 일정거리 이상을 멀리 떠나게 되면, 팻의 생명력 정보창은 완전히 사라지게 됩니다. 또한 게이머가 다시 팻 주변으로 들어서게되면 해당 상황에 따른 올바른 정보와 함께 다시 팻의 생명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SI 전용) ATI 라데온 9000+를 통해 SI클라이언트를 실행할 때 캐릭터의 머리카락과 머리 텍스쳐가 정확히 표시되지 않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부정확하게 표시되었던 다수의 스펠 아이콘이 깨끗하게 수정/조정 되었습니다.
-몬스터는 네크로맨서가 팻을 소환한 이후에도 쉐이드 상태의 캐릭터를 타겟으로 설정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거래창을 통해 아이템을 수리할 경우, 진행바의 상태가 오르락내리락 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거래창을 통해 아이템을 수리할 경우 별도의 진행바가 표시되지 않으며, 모든 수리는 인스턴트 방식으로 진행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특화 스킬인 힐 오버 타임 스펠의 힐 능력치가 조정되었습니다.
보조탱커 클래스의 변화점
블레이드 마스터
-블레이드 마스터의 트리플 윌드 특화 능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는 기존의 30분 간격으로 재사용할 수 있었던 부분이 7분 간격으로 재사용할 수 있게 조정되었으며, 기타 추가적인 데미지 상승효과에도 적용됩니다. 이는 기타 버프나 데미지 추가적인 요소와 상관없이 블레이드 마스터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트리플 윌드는 크리티컬 밀리 데미지에 대한 이뮨을 갖게 됩니다.
-아이스 스톰-템페스트-슈퍼노바체인의 연계기술이 블레이드 마스터만 수정되었습니다(변화된 점은 레인저나 나이트쉐이드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각각의 스킬은 데미지가 추가되었고, 아이스 스톰은 적에게 짧은 시간동안 스턴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템페스트와 트윈스타 등의 켈틱 듀얼 전투스타일에 블리딩 데미지가 향상되었습니다. 이 기술 역시 블레이드 마스터에게만 적용되는 부분이며, 다른 켈틱 듀얼 스타일을 쓰는 클래스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머셔너리
-플랭크-쉐도우즈 레인 연계기의 데미지가 향상되었습니다. 이는 머셔너리에게만 적용되며, 인필트레이터 등의 클래스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다크트렌드릴과 듀얼 쉐도우 등의 듀얼 윌드 전투스타일에 블리딩 데미지가 향상되었습니다. 이 역시 머셔너리에게만 적용되며 듀얼 윌드를 쓰는 다른 클래스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듀얼 윌드 전투 스타일인 다크트렌드릴은 이베이드 기반에서 패리 기반의 기술로 바뀝니다. 하지만 같은 스타일이라 하더라도 인필트레이터는 기존과 동일하게 이베이드 기반의 기술로 유지됩니다.
레프트 액스 변화점
-레프트 액스 스타일의 전반적인 데미지가 감소되었습니다. 이는 레프트 엑스에 특화된 모든 클래스(버서커, 쉐도우블레이드)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버서커의 레프트 엑스 스노우스퀄, 아이시 브릴리언스, 오로라 버릴리즈 스타일은 약간의 데미지 상승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버서커 클래스에만 적용되는 것이므로 쉐도우블레이드의 경우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클래스 업데이트
베일워커 변경사항
-베일워커의 밀리 능력치가 향상되었습니다. 베일워커가 밀리 무기를 들고 타겟을 공격할 때마다 추가된 데미지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데미징 그래습 전투 스타일이 적의 후방 위치기반 스타일로 변경, 이전보다 한결 사용하기 쉽게 바뀌었습니다. 이 기술은 이전에 연계기 형태로 적용되었던 스타일입니다.
-애니미스트 팻은 더 이상 죽일 수 없는 타겟(상인, 게이트 키퍼 등)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애니미스트 팻은 모든 적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그레이나 퍼플콘으로 보이는 적을 공격할 수 없었습니다.
-그라운드 타겟의 터렛을 소환하는 스펠을 시전하기 전에 조준선을 체크하던 기능을 없앴습니다. 이 기능을 제거함으로써 보이지 않는 지역에 터렛을 소환하고자 파워를 소모하는 일이 없어질 것입니다.
-터렛을 캐스팅할 때 하늘을 체크하는 기능을 없앴습니다. 이유는 모든 터렛은 지면가까이에 소환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당신은 공중에 이 스펠을 캐스팅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는 볼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 일부의 지역에서는 이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 역시 지속적으로 확인후 패치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애니미스트 팻은 퍼플 몬스터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레드 이상의 몬스터를 공격할 수 없었던 부분이 패치된 것입니다.
-다른 타겟을 버프할 때 문제가 되었던 에센스 오브 더 트리, 가디언 에미세리, 우드스피릿 쉘스 봄버 스킬의 인공지능(AI)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컨스트레이닝 스피리트 라인의 사정거리가 150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고보스 어세일런트 라인에 대한 표시가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애니미스트 터렛은 더 이상 그들의 시야에 들어오지 않는 적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부정확하던 다수의 애니미스트 스펠이 수정되었습니다.
-애니미스트의 댄싱 샤크 라인의 사정거리가 1500으로 상향조정되었습니다.
-리그네우스 쉘스 라인의 터렛은 그들의 해당거리에 있는 아군에게 밀리 버퍼 스펠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벤트 오브 엘리멘탈 레지스턴스와 벤트 오브 피지컬 레지스턴스 스펠라인을 통해 소환된 터렛은 일반적인 죽음을 당하게 됩니다. 이전에는 항상 적의 공격에 대한 데미지와 관련되서 사라졌던 부분입니다.
바드 변경사항
-개선된 멜로디 기능은 2배 더 많은 힐이 가능해 집니다(틱당 3초에서 1.5초로 단축).
-바드의 렐름 어빌리티에 닷져가 추가됩니다.이로써 바드는 악기를 연주하는 동안 적의 공격으로부터 이베이드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와든 변경사항
-와든의 렐름 어빌리티에 마스터리 오브 블로킹, 와일드 힐링, 마스터리 오브 힐링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솔라 컨버젼 라인의 힐 가치가 증가되었습니다. 또한 엔듀런스의 소모를 줄여주는 어택 언페이딩 라인의 능력치가 향상되었습니다. 이는 리그로우스 스펙에 투자함으로써 전투스킬을 올릴 수 없는 부분에 대한 정당한 댓가가 될것입니다.
엘드리치 변경사항
-레서 마나 리플 라인의 캐스팅 시간이 2.5초로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다른 렐름의 PBAE 캐스팅 속도와 밸런스를 맞추기 위함입니다.
-블랭크, 오블리터레이트, 익스팅귀시, 쿠어디네이션 스펠은 래서 헬스 디스퍼셜 라인과 비슷하게 광역의 효과를 갖게 됩니다.
-이더리얼 컨커션 라인의 캐스팅 타임이 2.6초로 줄어들었습니다.
-웨이 오브 더 이클립스 라인에 싱글타겟 힘 디버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8 캔슬 스트렝스
15 니게이트 스트렝스
21 언메이크 스트렝스
29 어브로게이트 스트렝스
35 보이드 스트렝스
43 비티어트 스트렝스
50 널 스트렝스
-웨이 오브 더 이클립스 라인에 싱글타겟 민첩 디버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1 보이드 스네어
19 보이드 넷
25 보이드 웹
33 보이드 클램프
40 보이드 락
48 보이드 체인
-레서 키네틱 디스퍼셜 라인의 공격 속도 디버프 효과가 스네어 효과로 교체되었습니다.
-앨드리치의 특화 렐름 어빌리티인 네가티브 멜스톰은 콜드계열 마법에 대한 저항력이 추가되었습니다(대신 기본적인 데미지는 감소했습니다.
인챈터 변경사항
-팻의 인공지능이 향상되면서 밀리 공격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언더힐 엘라이의 힐링 시전 시간이 향상되었습니다.
-언더힐 질럿의 인공지능이 변경되어 캐스팅을 하는 대신 더 이상 적을 상대로 돌진하지 않게 됩니다.
-언더힐 질럿의 저항 디버프 기능이 히트데미지 디버프를 올바르게 시전할 수 있게 됩니다.
-닷즈링 플래시 라인이 싱글타겟 밀리 데미지 디버프로 변경되었습니다.
멘탈리스트 변경사항
-일루서리 에너미 라인의 캐스팅 파워가 절반으로 감소되었습니다.
-델루젼 라인의 캐스팅 시간이 3초로 감소되었으며, 유효반경은 150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컬레티브 트랜스 라인이 힐 오버 타임으로 변경되었으며, 10초동안 매 2초마다 시전됩니다. 그리고 이에 따른 마나 소비량과 힐량이 수정되었습니다.
-컬레티브 트랜스 라인의 파워소비량이 변경되었습니다.
10 컬레티브 트랜스 18
21 리스토레이티브 트랜스 34
32 힐링 트랜스 47
43 세나티브 트랜스 58
히어로 변경사항
-사슴으로 변신하는 능력이 실수로 진행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앉아 있을때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또한 알아보기 쉽게 아이콘 형태로 표현됩니다.
스피리트마스터/룬마스터/본댄서 변경사항
-레벨 50의 DD에 옵시디언 스트라이크가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다크니스 기반의 목록이 다른 렐름의 기본 리스트와 더욱 유사하게 조정되었습니다.
-룬마스터의 룬 오브 페인 라인의 데미지가 증가되었습니다.
-룬마스터의 룬 오브 디스트럭션 목록(벡스 오브 콜드 라인과 벡스 오브 소일 라인)의 콜드와 매터 계열 저항 디버프가 기본라인 DD 데미지 타입의 디버프를 위해 스펙 요구치가 조정되었습니다. 따라서 벡스 오브 콜드 라인은 보다 높은 특화 레벨을 요구하게 되며 벡스 오브 매터 라인은 비교적 낮은 스펙을 요구하게 됩니다. 새로운 룬 오브 디스트럭션 저항 디버프(덱스 오브 히트는 예외)의 요구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22 벡스 오브 히트
33 벡스 오브 파이어
45 벡스 오브 플레임
27 벡스 오브 콜드
36 벡스 오브 프로스트
48 벡스 오브 아이스
25 벡스 오브 소일
34 벡스 오브 더트
46 벡스 오브 어스
스피리트마스터 변경사항
-기프트 오브 더 폴른 라인이 60초 동안 시전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이는 같은 렐름 멤버들에게 시전할 수 있게됨을 의미합니다.
-댐펜 리인포스 라인의 캐스팅 속도가 2.5초로 축소되어 다른 렐름의 캐스터들과 같게 변경되었습니다.
-스피리트마스터의 스피리트 챔피언은 조종에 따라 밀리 공격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증가됩니다. 캐스터는 팻이 그들의 능력을 사용할때 가까이 서있어야만 합니다.
-팻 공격 속도 버프를 위한 인헨스먼트 리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10 스피리트 오브 밀리
16 스피리트 오브 어택
21 스피리트 오브 컴뱃
27 스피리트 오브 배틀
34 스피리트 오브 워
41 스피리트 오브 스트라이프
-스프리트 인헨스먼트 리스트에 하인더 프레이 라인이 추가되었습니다. 팻은 오펜시브 프록 버프를 사용함으로써 타겟을 잠시동안 속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속도 감소시간은 증가되고, 전투가 벌어지는 동안 깨지지 않습니다.
28 하인더 프레이
38 스네어링 블로우
48 헌터의 트랩
카발리스트/스피리트마스터/인첸터 변경사항
-팻 온리 스펙의 버프 가치가 일반 스펙 버프 레벨과 동일하게 증가되었습니다.
카발리스트 변경사항
-스트렝스언 골렘과 허리 골렘 라인은 정확한 스킬이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비버피케이션 목록에 팻의 룬스피드 인헨스먼트 버프가 추가되었습니다.
25 트랙커 인헨스먼트
35 체이서 인헨스먼트
45 펄셔 인헨스먼트
맨탈리스트 변경사항
-고스트리 에너미는 언데드계열 몬스터 타입의 참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또한 드림 에너미는 어느종류의 몬스터도 참할 수 있습니다.
아처 노트
아처 공통 사항
-아처의 활 쏘는 능력과 관련된 성공률 계산법이 재조정되었습니다. 활을 이용해 공격할 때 성공할 확률은 규칙적인 밀리 공격과 달리 항상 상황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아처 클래스들은 이전보다 한층 성공률 높은 활공격이 가능하게 되며, 경우에 따라 대략 1/4정도 성공률이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캐모플래그 타이머 상태에서 일반 몬스터의 공격으로 피해를 입을 확률이 감소하게 됩니다. 따라서 캐모플레그 타임 중인 상태에서는 적 렐름의 캐릭터나 펫, 터렛 등을 이용하는 캐릭터에게만 공격을 받게 됩니다. 이는 아처 클래스의 캐모플래그 스킬을 PVP모드에 적합하도록 재 설계한 것이며, 따라서 PVE모드에서는 적용범위를 줄인 것입니다.
-아처 클래스들의 시 히든 능력이 재조정 되었습니다. 어쌔신 계열의 클래스들은 아처의 스텔스 스펙과 자기 자신의 어쌔신 레벨에 따라 적 아처를 발견할 수 있는 확률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는 해당 상황 및 앞서 말한 양 클래스들의 스펙에 따라 다양하게 설정되며, 캐모플래그 모드가 아닌 상태에서 대략 1/4에서 3/4정도 노출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평균적으로 어쌔신들은 1/2 정도 아쳐를 볼 수 있는 확률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크리티컬 샷 노트
-아처가 몬스터를 대상으로 크리티컬샷을 쏠때의 어그로 계산법이 변경되었습니다. 크리티컬샷 데미지에 대한 어그로는 크리티컬샷을 쏜 아처의 그룹 전체에 나눠지게 됩니다.
애로우와 블레이드턴
각 렐름의 아처 클래스들 모두에게 새로운 스킬 “Penetrating Arrow”가 적용됩니다. 이 스킬은 블레이드턴 기술에 대한 관통력을 갖게 됩니다.
-Penetrating Arrow(이하 PA)는 자신에게 캐스팅된 펄싱이나 싱글타겟의 블레이드턴 기술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이말은 곧 와든이 자기자신에게 블레이드턴을 시전했을때, 절대 뚫을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그룹이나 렐름 동료들에게 시전된 블레이드턴 기술은 관통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그룹의 와든이 히어로에게 블레이드턴을 시전했다하더라도, 히어로가 가진 블레이드턴은 뚫릴 수 있습니다.
-아처들의 PA는 각각의 특화된 보우 스킬에 기반을 두고 적용됩니다. PA 1단계는 30스펙에 적용되며, 2단계는 40스펙, 3단계는 50스펙에 의해 적용됩니다. 낮은 레벨의 PA는 블레이드턴을 완벽히 뚫지 못해 적은 데미지가 가해지게 되며, 높은 레벨의 PA는 정상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롱샷과 발리는 모든 블레이드턴을 뚫을 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에서는 셀프 블레이드턴 기술에 더 이상 다른 블레이드턴을 덮어 씌울 수 없습니다.
래피드 파이어
각 렐름의 세 아처 클래스들은 “래피드 파이어”라는 새로운 스킬을 부여받게 됩니다. 이 기술은 일반 보우 타이머 이전에 그들의 보우샷을 발사할 수 있게됩니다.
-아처들이 이 스킬을 배우게 되면 일반적인 보우 타이머 도중 이후에 어느 시간에라도 활을 날릴 수 있게 됩니다.
-일반적인 타이머의 75% 정도로 활을 쏜다면 데미지 역시 일반 보우 데미지의 75%가 적용됩니다. 만일 50% 만큼 활을 쏜다면, 역시 일반데미지의 50% 정도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빨라진 활 속도만큼 데미지는 감소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래피드 파이어 샷은 일반적인 보우 샷과 같은 엔듀런스를 소모합니다. 하지만 데미지는 그보다 적게 적용됩니다.
-아처들은 보우 스킬 35레벨에 1레벨의 래피드 파이어를 부여받게되며 래피드 파이어 2레벨은 45레벨에 적용됩니다. 래피드 파이어 레벨 1과 2의 차이점은 엔듀런스 소모의 차이에 있습니다. 래피드 파이어 레벨 2의 경우 1레벨보다 적은 엔듀런스를 소모하게 됩니다.
-래피드 파이어는 롱샷이나 발리와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챈터 노트
-언더힐 젤롯 팻은 언제나 DD+디버프 스펠을 캐스팅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먼저 DD+스네어 스펠을 사용할 기회는 DD+디버프에 아무 영향을 주지 않게 됩니다.
-팻의 스펠에 효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헨스먼트 마스터리 리스트의 팻 온리 버프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팻보다 높은 레벨의 타겟과 마주칠 경우에는 완전한 저항의 기회가 감소되지만, 레벨이 낮은 타겟에게 사용할 경우 제대로 된 데미지가 적용될 것입니다.
40 비게일링 윌
50 인시디어스 윌
-인헨스먼트 마스터리 리스트에 팻이 밀리공격을 하는 동안 셀프 힐링을 할 수 있는 팻 온리 버프가 추가됩니다.
29 인첸티드 아머
38 쉬머링 아머
49 스플렌도러스 아머
-인첸터 앰플러파이 히트와 앰플리파이 매터 라인의 레벨이 바뀌었습니다. 인첸터들은 많은 양의 데미지를 쉽게 시전하기 위해 높은 레벨의 DD와 같은 디버프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이 변화와 함께 인챈터들은 다양한 전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새로운 히트 디버프
27 앰플러 파이 히트
36 엔도우 히트
49 엠파워 히트
새로운 매터 디버프
23 앰플러 파이 매터
33 엔도우 매터
44 엠파워 매터
팻 클래스 노트
일반 펫 클래스 변경사항
-자신의 펫에 /face 명령을 쓸 수 있게 됩니다.
-팻 타겟 스펠은 시전하기 전에 사정거리를 인지한 후에 캐스팅을 하게 됩니다.
-자신의 팻으로부터 일정거리 멀어질 경우 때때로 펫 정보창에 다른 몬스터와 관련된 정보 또는 해당 몬스터의 체력이 나타나던 현상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앞으로는 자신의 팻과 일정거리 이상 멀어지게 되면 팻의 체력과 관련된 정보가 정확하게 표시될 것입니다. 또한 다시금 자신의 팻과 가까워지게 되면 체력 정보가 다시 팻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로 바뀌게 됩니다.
팻 컨트롤 관련 변경사항
-팻은 컨트롤할 때 다른 “모드(패시브, 어그레시브)”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팻이 현재 어그레시브 모드라면 우호적이지 않은 타겟이 먼저 공격적인 동작을 취하지 않더라도 자동적으로 공격하게 됩니다.
-예외적인 부분이 있다면, 본댄서의 팻 컨트롤 부분입니다. 본댄서의 AI는 복잡하기 때문에 만일 패시브적인 행동을 위해 어그레시브 모드를 사용했다면, 앞으로는 그 대신에 패시브 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어그레시브 모드의 펫은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RVR에서의 본댄서 팻은 그레이콘 이상의 상대만을 공격합니다.
애니미스트 변경사항
-봄버의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이젠의 이펙트는 종종 그들의 모습을 숨길 수 있었던 점을 부분을 수정한 것 입니다.
-밀리공격에 의해 공격받지 않던 튜렛들을 더 이상 소환할 수 없게 됩니다.
-탱글러 터렛은 내구도가 향상된 루트를 시전합니다.
-애니미스트들은 “와일드 미니언”이라는 RA를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포레스트하트 엠뷰서 RA를 통해 소환된 애니미스트 팻은 해당 레벨에 맞게끔 히트포인트가 증가합니다.
클래식 카멜롯 월드 노트
에픽 존의 재발견
게임 내에서 더이상 사용되지 않는 지역을 회생시기 위해,우리들은 오리지널 드래곤들이 몸 담고 있는 세지역을 다시 방문했습니다. 우리들은 지역지역 안에서 인카운터의 만남을 증가 시키기 위해 출현하는 이름 있는 모든 몹들의 AI를 추가 했하는 등의 해 놓았습니다.
부가적으로, 모두 3마리의 용은 그들의 두 블레스 스펠 중 하나가 약화된 데미지를 가질 것입니다.
일반 퀘스트 노트
- 20+ 레벨들을 위한 아이템 드롭 바운티 퀘스트 들을 모두 받을수 있습니다. 오직 퀘스트 NPC의 희망은 시간 안에 어떤 아이템을 가져 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플레이어들은 명령안의 아이템을 쌓을 필요가 없습니다.
알비온 퀘스트
- "알비온의 심장": 아발론의 늪지에 사는 레이디 니뮤는 희망의 펜던트 조각을 모으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버니아퀘스트
- "에일 두개, 아일리쉬" 티르나 노그의 그린 로즈 선술집안의 이아오는 말했다. 그는 그가 잃어버린 글라스와 그것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샤먼 마이너 어스 인비고레이션 라인(엔듀런스 회복 버프)이 집중에 따른 제한적인 버프 사용으로 변경됩니다. 또한 버프를 받은 캐릭터가 버프 시전자인 샤먼의 주변에서 1500 거리만큼 멀어지게 되면 기능이 작동하지 않게 되며, 다시 유효거리 내로 들어와야만 버프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버프를 시전한 캐스터가 죽게되면 모든 버프의 효력은 사라지게 됩니다.
마법
-모든 볼트의 시전 시간이 2.5초로 감소됩니다.
-힐 오버 타임 스펠이 타겟의 체력을 제대로 갱신하지 못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스네어가 시전된 가치보다 낮은 전투스타일에 의해 파괴되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저항 디버프 부분이 변경됩니다. 몇몇 이전 버전에서 저항 디버프는 방해물에 의해 사라졌던 것으로 잠깐 변경되었었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다시금 스펠을 캐스팅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셀프 블레이드턴에 다른 블레이드턴을 더 이상 덮어 씌울 수 없게됩니다.
렐름 어빌리티
-위저드 클래스의 특화 렐름 어빌리티인 볼케닉 필라의 데미지와 반경이 증가되었습니다.
-오그멘티드 어큐이티 RA가 파워에 영향을 주게되며, 나이트쉐이드의 스펠 능력에 따라 데미지를 미치게 됩니다.
-휩 오브 엔커러지먼트 RA의 재사용 시간이 10분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전투중에 더 이상 멈추지 않게됩니다.
-익사이티드 프렌지 RA의 재사용 시간이 10분으로 줄어들게 되며 팻의 공격 속도를 정확하게 증가시켜 줍니다.
다른 클래스 변경사항
-하이버니아 : 엘프들이 블레이드 마스터로 전직할 수 있게 됩니다.
미드가드퀘스트
- 은밀한 죽음 - 세비지들이 핸드투핸드 웨폰을 받는 또다른 방법으로, 지금 뮬란의 반이 한번 무기 교환을 그들의 핸드투핸트 웨폰에 한해서 해줄 것입니다.
- 사라져가는 소망과 불타는 렐름 - 후긴펠의 거드로어는 렐름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모험가를 보고 있습니다.
몬스터
- 알비온: 버로우의 폴른워리어는 언데드몬스터로 올바르게 설정되었습니다.
- 게임에 새로운 위습 형태를 추가 했다. 당신은 그들이 세상을 떠돌아 다니는 것을 볼수 있을 것입니다.
- 알비온: 알비온 프론티어 안의 록 자이언트 위저드와 샤먼이 더이상 챰되지 않게 수정되었습니다.
- 미드가드: 벤도 동굴안의 벤도 스네이크 챠머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하이버니아: 트라이브 카일테안의 트로글로다이트와 토그가 휴머노이드 형태로 설정되었습니다.
- 하이버니아: 아말가메이트 파사난이 스폰되게 되었습니다.
아이템 노트
- 옴니아머의 리액티브 프록은 각 지역의 의도된 스펠로 설정되었습니다.
- 다이아몬드 대거 (알비온)스러스트가 아닌 슬래쉬 스킬이 증가되었습니다.
- 도멜의 파이어리 건틀렛(하이버니아)는 이 패치를 받은 후 적당한 재료로 재활용 될수 있습니다.
- 엘더 아이스쉐도우 스태프, 엘더 아이시 썬더링 스태프, 엘더 프로즌 룬 스태프, 그리고 엘더 윈디 콜링 스태프(미드가드) 본댄서가 장비할수 있고, 또한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딤핸 스피드 서클릿(하이버니아)은 적한한 새레운 레벨 버젼 불리는 딤하네스 어질리티 서클릿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아이템은 오리지널 아이템이 아닙니다, 그래서 딤한 스피드 서클릿은 플레이어가 이미 가지고 있어도 업그레이드 되지 않습니다.
- 각 렐름은 롤플레이 크로쓰 슈츠를 가지고 있고, 현존하는 롤플레이 모자 상인들에게 사용 가능합니다. 마치 롤플레이 모자들과 같이 생각되었습니다.
- 하이버니아의 커머젼 크랩-캐쳐는 더 이상 알비온 아이템을 드롭하지 않습니다.
- 리질리언트 슬리브, 리질리언트 글러브, 그리고 킨 마인드 캡(알비온)는 더 이상 클래스 제한이 없습니다. 그래서 네크로맨서들도 이 아이템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 시즈크래프트 아이템은 인벤토리 아이콘을 가집니다.
- 라이트브링어(알비온)는 챈트 대신 슬래쉬 스킬이 증가합니다.
- 벤도 플래쉬-플레이어(미드가드)는 더 이상 델버 프록을 가지지 않습니다. 이 아이템 프로깅 웨펜 대신이 아닙니다. 그래서 스펠이 제거되었습니다.
- 플린트 나이프(알비온)는 더이상 델버 프록을 가지지 않습니다. 이 아이템 프로깅 웨펜 대신이 아닙니다. 그래서 스펠이 제거되었습니다.
- 프론티어 던젼 보스 몹들의 전리품이 대부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 오래된 스테이트는 SI 지역의 보스 몹과 비교하여 증가된 포인트입니다. 증가되지 않은 아이템은 이미 같거나 SI 보스 몹들의 전리품에 미치지 못합니다. 추가로, 몇몇 새로운 아이템은 리버, 네크로맨서, 애니미스트, 베일워커, 세비지, 본댄서를 위한 것입니다.
- 모든 망토에 엠블렘 적용과 염색을 할수 있습니다.
- 앞으로 떨어질 나이트 파이어 슬리브 (하이버니아)는 키틴조각으로 재활용 될 것입니다. 이 패치 이전에 드롭된 것은 다이아몬드 바로 재활용 되었습니다.
- 앞으로 떨어질 쉐도우실크 글러브, 쉐도우실크 베스트, 쉐도우실크 팬츠, 엘븐 고사머 글러브, 엘븐 고사머 베스트, 엘븐 고사머 슬리브 (모든 하이버니아)는 적당한 레벨의 몹에서 떨어집니다. 이미 이 아이뎀을 소유한 플레이어 이 아이템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밖으로 모험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지고 있는 아이템들은 자동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 데쓰사이드의 포커스가 모탈 코일 스크라잉 스태프애 추가되었습니다. (알비온)
- 라이프블라인더 스태프 (알비온)는 라이프블라인더 스태프라는 새로운 것과 대치되었습니다. 라이프 블라인더 스태프 들은 이미 존재의 변화 없이 남아 있는다. 그러나 더이상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새로운 버젼의 스태프는 원래 스태프보다 포커스가 하나더 추가되었습니다.
- 이펙트 추가 : 플레시 스트레치드 리들 스태프, 모탈 코일 스크라잉 스태프, 라이프블라인더 스태프의 예전 버젼, 그리고 새로운 라이프 블라인더 스태프 (알비온안의 모든 것).
- 벨트 슬롯에 장비 되는 사파이어 인크러스티드 링(알비온)은 사파이어 인크러스드 벨트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블레이디드 크리스탈 레이피어 (하이버니아)는 발러 스킬 대신 인텔리스를 증가 시킵니다.
- 알비온의 데브머는 더이상 포커스가 증가되는 쥬얼 아이템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 미드가드의 모발트 옵시디안 소드는 바운티 퀘스트 아이템으로 더이상 장비할수 없습니다.
- 브레이즌 스타우트 디펜더의 프록(알비온)이 다른 주문으로 변경되어 더이상 프레이어 자신의 버프와 충돌이 없습니다.
- 스타인보르 프렌지드 액스의 이펙트(미드가드) 적합해 졌습니다
- 샘블러의 라지액스(미드가드) 슬래쉬 대신 액스 스킬 증가 입니다.
- 디시트풀 벨트(알비온) 브레이서 대신 벨트로 보이게 되었습니다.
- 다큰드 바인 더크 (하이버니아) 갈라도니아의 무기들은 에나멜로 염색되었습니다.
- 알비온의 어친은 레벨에 적당한 기어를 떨어 뜨립니다.
- 카 시디, 다이아몬드 인크러스티드 링이라 불라는 두개를 떨어뜨린다. 이 아이템 중 하나는 벨트 슬롯에 들어가고, 그리고 원래 의도대로 다이아몬드 인크러스티드 벨트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 에인션트 브레스-샤드 스태프(알비온)는 타이머가 재사용되고, 리차지가 가능합니다.
- 호스트의 리제너레이티브 가죽 (알비온) 는 염색되었습니다.
- 에기르함의 이어조는 저레벨 스피어를 팔고 있습니다. 니클라스는 저레벨을 위한 투핸드 액스, 해머, 소드를 팔고 있습니다.
- 로기의 에미세리가 손으로 만든 전리품(미드가드) 약전의 변화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에미세리 링이 슬래쉬 대신 패리 증가가 되었습니다. 또한, *에미세리 링, 로기 링, 그리고 에미세리 테슬 벨트 적당한 포인드의 마법 저항 보너스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 이 세 아이템이 적정 레벨로 증가되었습니다.
- 그리핀 발톱(미드가드)은 더이상 왼손에 착용할 수 없습니다.
- 드레디드 프로스트바운드 팽의 형태가 바뀌었습니다.
- 메이어 루비 반지(미드가드)는 링슬롯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 그리핀 슬라이어, 다크 위버드 베스트, 다크 위버드 레깅스(미드가드)는 적당한 프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갈레도니아의 바인 커버드 사이드와 버던트 사이드는 새로운 형태를 가지게 되고 이펙트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갈레도니아에서 나오는 버던트 리커브 보우와 프라이멀 윈드워커의 보우가 새로운 형태로 바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