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6일, 내일은 제54회 현충일입니다. 모두 조기를 답시다.
◦ 6월 6일 토요일은 제54회 현충일입니다. 조기를 달고 싸이렌이 울리면 묵념하고 경건한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도록 합니다. 또한 빼앗긴 나라를 되찾기 위해서 또는 외적의 침입으로부터 나라를 지키기 위해 싸우시다가 목숨을 잃은 분들의 넋을 기리고 그 분들의 희생정신과 애국정신을 되새겨 보도록 합시다.
그리고 그 애국정신을 본받아 열심히 생활하는 남양어린이가 되길 바랍니다.
|
◦ 12일 초등학생 합창, 풍물대회가 열립니다.
우리의 문화와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자랑스러운 풍물부 명단입니다. 악기별로
꽹과리에는 이지영 탁형진 정지혜 김민주 박혜민 김혜빈 정한솔 징에는 손창곤 김기영 강석균 북에는 이장미 이유민 김강호 최성진 남명지 장원재 장구에는 서주희 이채원 이연실 김남영 김지영 신원주 문소연 오아영 소고에는 이현수 문승재 황일근 조우진 조현우 정한승 최명진 유태경 고한준 김준홍
농악의 특징으로 영기, 농기, 잡색 등이 필요한 데 그것을 담당하는 학생들은 김아진 이진영 박건희 박재우 문원경 김규민 이한음 신은수 이홍석 조상훈 김소현 김건 강기원 강해인 이유정 문준형 문지현과 미래를 향해 꿈을 키우는 3학년 학생들 윤진희 지유빈 김주희 김은서 남영지 강동권 강영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도에는 박염, 김선옥 인간문화재 선생님과 정수진 선생님께서 수고해 주십니다.
또한 12일 열릴 풍물대회에 참가할 학생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가자는 대회의 성격, 참가 학생수의 제한에 따라 선발한 것이니 이해해 주시고, 이번 대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은 더 열심히 연습하여 다음기회에 참여하도록 합시다.
꽹과리에는 이지영 탁형진 정지혜 박혜민 김혜빈 정한솔 징에는 손창곤 김기영 강석균 북에는
이장미 이유민 김강호 최성진 남명지 장원재 장구에는 서주희 이채원 이연실 김남영 김지영 신원주 문소연 소고에는 이현수 문승재 황일근 조우진 정한승 최명진 유태경 고한준 김준홍
잡색으로는 박재우 김규민 강기원 이유정 깃발수는 문준형 박건희 조상훈 강영욱이 참가합니다.
특히 소고에 이현수, 문승재는 열두발상모를 연주하여 우리학교의 위상을 높일 것입니다.
지난 남양통신에서 착오로 이름이 빠진 이현수, 이유정에게 미안한 마음전합니다.
합창대회에 참가하는 꾀꼬리 같은 목소리를 닮은 우리 학교 합창부 명단입니다.
신은수, 이홍석, 박아현, 박지민, 박지현, 안예지, 양미주, 이민희, 이은진, 이광혜, 공예찬, 김영원, 문지현, 박재성, 강해인, 김소현, 박혜주, 위시현, 이도준, 이태수, 강다솔, 구예진, 김예지, 우은혜,이유리, 천소원, 이희진, 김현우, 박재현, 임호준, 정기성, 김나경, 김서인, 김지정, 문수빈, 이푸름, 윤정은, 김민주, 오아영, 이진영, 조아진, 김아진, 박원희, 송유리, 조혜빈, 조아론, 김나영, 류고은, 백지영, 신주영, 안아현, 이수민
대회에 참가하는 풍물부, 합창부 단원들은 학교의 대표라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연습을 더 충실히 하고 준비물도 미리미리 챙겨서 대회에 대비해 주세요. 풍물은 삼천포학생실내체육관에서 합창은 삼천포문화예술회관에서 대회를 엽니다. 9시부터 12시까지 열립니다.
시간이 되시는 부모님들은 가셔서 격려와 성원도 해 주십시오.
|
◦ 아람단, 선서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됩니다.
오늘(30-31일) 합천종합야영수련원에서 45명의 단원들이 연합 입단선서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아람단 정신으로 담당이신 정수진 선생님과 각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세요. 선생님이십니다. 연합선서식 사진은 학교홈페이지-우리들마당-청소년단체에 올려 두었으니 부모님들과 아이들이 들어가서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강진욱 정준원 강영욱 김민규 신예준 박기훈 박영수 강동권 윤진희 강민지 김준홍 박재연 고태한 박준우 박재성 김 건 강석민 이민희 양미주 이은진 박지민 박혜주 이가희 강해인 정한솔 정 철 임호준 정한승 조우진 문승재 정준혁 조현우 김지영 박혜민 문수빈 문소연 이유리 강다솔 김남영 손창곤 최성진 강동혁 김보성 서주희 이지영입니다.
|
◦ 유치원 현장학습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5월 29일 금요일 유치원 원아들이 진양호 동물원과 물박물관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동물원에서 사는 동물의 종류와 생김새, 먹이들을 직접 관찰하고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호랑이 식사 시간이 겹쳐 호랑이가 직접 먹이를 먹는 모습을 보고 아이들이 신기해하였습니다.
물박물관을 견학하면서 물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물을 아껴 쓰는 습관을 길러야 함을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 학교교육활동, 긍정적인 눈으로 보면 더욱 좋아 보입니다.
2007. 3. 1~ 2009. 8. 31 의 교육활동에 대한 학교평가를 실시합니다.
우리 학교는 3년에 한 번씩 실시하는 학교평가 대상학교입니다.
학교평가는 단위학교의 주기적 진단을 통해서 학교교육의 질적 향상 및 책무성을 제고하고
자율적․창의적 교육활동의 촉진시키며 교육방법 및 여건을 개선하여 학교 교육활동 및 경영체계의 개선을 도모하여 학교교육의 질을 개선하고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 구축하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학교평가를 실시합니다. 평가 영역으로는 학교교육목표, 교육과정 및 방법, 교육성과 관리, 교육경영, 교육청 정책사업 추진, 학교 자율사업과 학생․학부모 설문조사를 통하여 고객만족도를 측정하게 됩니다.
평가방법으로는 서면평가, 현장방문 평가, 설문조사 등을 모두 사용하며 평가 우수학교는 인센티브가 주어지기도 합니다. 우리 남양초등학교는 수요자의 요구와 기대에 부합하는 명품교육과정으로
학생, 학부모, 지역민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학생에게는 행복을, 학부모에게는 보람을, 교사에게는 만족을 주는 교육활동이라 자부심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여러분들도 우리학교의 교육과정과 교육활동들을 차분히 생각해 보면서 우리학교의 우수한 점들을 미리 생각해 두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무슨 일이든 긍정적인 시각을 갖고 바라볼 때 학교교육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높아질 겁니다.
|
◦ 사자소학 CD를 전 가정에 배부하였습니다.
전통문화 시범학교 운영과 효행교육의 실천으로 사자소학을 암송하고 있습니다. 좀 더 효율적인 암송을 위하여 학교에서는 CD를 제작하여 전 가정에 배부하였습니다. 잘 챙겨 보시고 CD시범 암송을 들으며 문화사랑이야기 책을 펼쳐놓고 온 가족이 사자소학을 읽는 시간을 자주 가졌으면 합니다.
|
◦ 학교교육과정, 우리 교육주체들이 모두 함께 만들고 지켜야 합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의 요구와 관심, 기대와 필요를 반영한 학교교육과정은 우리들이 함께 지켜 가야할 당해 년도의 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교에서는 충실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다른 학교와 달리 교육달력을 만들어 전 가정에 배부하였습니다. 그러고도 주 1회 남양통신을 통해서 월별, 주별 안내를 철저히 하고 교육과정의 운영의 성과와 결과물을 최대한 성실하게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철저한 교육과정을 지키기 위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간혹 달력의 일정과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학교자체의 행사보다는 다른 기관과의 연계 등으로 인해 일정을 바꾸거나 , 더 좋은 방법이나 활동을 위해 부득이하게 내용을 수정해야 할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정을 이해하시고 이 또한 좀 더 행복한 학생들을 위한 노력으로 헤아려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바뀐 일정들은 미리미리 안내하여 최대한 혼선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안심하세요, 제가 있으니까요'
그대 주변에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대가 '안심하세요, 제가 있으니까요'
라고 말해 주면 그대를 믿고 안심하는 사람이 몇 명이나 있나요.
가족조차도 그대의 말을 신뢰하지 않는다면 그대의 인생은 아직 미완성입니다.
- 이외수의《청춘불패》중에서 -
그래요. ‘안심하세요, 여러분의 자녀는 남양초등학교에 다니니까요.’
이 말에 여러분의 고개가 끄덕여 진다면 여러분도, 저도 모두 행복한 사람들입니다.
남양 |
영어한마디 Names and natures do often agree. 이름과 성품은 보통 일치한다. |
알아 두면 좋은 사자성어
|
전통 문화 행사 안내
|
자녀교육 TIP!
1. 병원에서 ADHD 진단하는 방법은?
◦ 면담 ◦ 평가 척도 ◦ 심리 검사(그림 검사) ◦ 관찰법 ◦ 의학적 검사 ◦기록 및 참고자료
2. ADHD 치료 방법은?
◦ 핵심적 치료-약물치료, 부모 역할 훈련 프로그램, 인지-행동 치료, 사회 기술 훈련 ◦ 기타-놀이치료, 가족치료, 특수치료
3. 언제까지 약을 먹어야 하나? ◦ 정해진 기간은 없습니다. ◦ 일반적으로 2년 이상이며 방학을 이용하여 한 달 간 약복용을 중지하고 약을 먹지 않은 상태에서 실제 생활을 관찰하여 계속 약을 먹을 지 판단해야 합니다. |
함께 읽는 글 【 6월 짝을 바꾸고 쓴 일기 】 석호의 일기(강석호/2-1) 난 영선이와 짝이다. 선생님이 모둠을 만드는 것을 생각해서 짝을 정해 주셨는데 그래도 난 좋다. 내 짝은 좋아한다. 날 좋아하고 항상 웃는 얼굴이다. 난 짝이 좋고 너무 예쁘다.
영선이의 일기(최영선/2-1) 우리는 오늘 자리를 바꿨다. 짝지 이름은 쌍둥이 형인 석호이다. 석호는 나를 보호하고, 도와주고, 아주 착한 짝지다. 난 석호가 있으면 너무 좋다. 장난치는 게 너무 귀엽기 때문이다. 석호가 있으면 너무 행복하다. 난 모둠이 되면 모든 걸 할 수 있을 것 같다.
받아쓰기(김동준/3-1) 학교에서 받아쓰기를 했다. 12급까지 100점인데 오늘은 90점을 받았다. 짜증난다. 틀린 게 ‘힘들어도 걷겠어요’다. 원래 ‘걷’자는 ‘걷’자인데 나는 ‘겄’이라고 썼다. 받아쓰기 연습할 때 헛갈리더니... 그리고 오늘 영욱이에게 축하할 일이 있었다. 오늘이 영욱이 생일이란다. 나도 축하해주었다. 집에 와서는 잠이 쏟아질 정도로 피곤했다. 그리고 배도 고프고 해서 많이 먹었다. 목도 아팠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나보다.
산딸기의 모험(황인기/3-1) 우리 아빠랑 오늘도 산책하러 가는 길에 산딸기를 따러 갔다. 아빠가 와룡 저수지에 딸기가 많다고 해서 와룡 저수지로 갔다. 그런데 산딸기나무는 없고 그냥 나무 가지만 있어서 산딸기는 제대로 못 땄다. 난 아빠랑 저수지만 한 바퀴 돌았다. 산딸기가 없어도 신나는 모험이었다.
와룡산(강제영/3-1) 오늘 우리 가족은 함께 와룡산을 갔다. 가다가 물고기랑 올챙이를 봤다. 동생과 나는 신발을 벗고 잡으려고 했는데 우리 아빠는 맨손으로 올챙이를 잡았다. 너무 신기했다. 그러나 내가 봤는데 너무 징그러웠다. 그리고 임내 숲에서 철봉을 했는데 잘 안되었다. 나도 더 열심히 해서 철봉을 잘해야겠다.
재미있는 과학(김주희/3-1) 오늘 과학을 하였다. 식물들을 관찰해서 그림 그리는 것을 하였는데 칸나, 물동전 등등을 그렸는데 재미있었다. 그리고 어떤 식물 안에 스펀지 같이 생긴 것이 있었는데 거기서 방울이 뽀글뽀글 올라왔다. 그것이 바로 식물의 튜브이다. 과학은 참 재미있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다.
나와 조금 다를 뿐 우린 영원한 친구 박혜주/4-2
아무리 몸이 좀 불편해도/ 나와 조금 다를 뿐,/우린 모두 친구.// 아무리 배우는 속도가 늦어도/ 나와 조금 다를 뿐,/ 우린 모두 친구. 아무리 나랑 하는 행동이 달라도/ 나와 조금 다를 뿐, 우린 모두 친구. 룰루랄라 재미있게 놀러 다니자./ 쓱싹쓱싹 열심히 공부하자. 나와 조금 다를 뿐, /우린 영원한 친구.
|
|
첫댓글 선생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