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시간 자료로 쓰려고 미리 해 본 것인데, 제가 더 재미붙였습니다. ^^
* 나 만의 티셔츠 만들기 (티셔츠에 전사하기)
* 준비물 - 전사용지, 잉크젯 프린터, 티셔츠 전사용지는 데칼포유(http://www.decal4u.co.kr/)에서 구입했습니다. 좀 비싸요. 티셔츠는 옥션에서 2500원에 구입, 런닝셔츠 같을까봐 걱정했는데 한 장만 입고 다녀도 충분할만큼 톡톡하네요.
1. 일단 포토샵으로 프린트할 그림을 편집합니다. 찍었을 때 좌, 우가 바뀌기 때문에 캔버스 수평 회전을 해야 합니다. 저는 남자 중학교에서 수업할 예정이므로 남학생들이 좋아하는 게임인 리니지 이미지를 선택했습니다.
2. 잉크젯 프린터로 출력. 프린트 할 때에 열이 발생되는 프린터는 안됩니다. 전사지에 프린트 되면서 눌러 붙는다네요. (HP Deskjet 1200C 기종 등)
3. 다리미는 최고온(면직, 마직) 상태에서 최소 5분 이상 예열해 둡니다.
4. 티셔츠를 구김없이 펴 줍니다. 다림질을 해서 폈다면 충분히 식혀줍니다. 티셔츠는 면 100%나 면/폴리(50/50)을 준비합니다.
5. 출력한 그림을 이미지가 아래쪽으로 가게 해서 적당한 위치에 놓고 다림질 해줍니다. (다리미판보다 딱딱한 책상위에서 다림질 하면 잘 됩니다.) 적당한 압력으로 천천히 꼼꼼하게 1분 정도 다림질 해줘야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뒷면의 종이를 벗겨냅니다.
7. 짜잔~ 나만의 티셔츠 완성입니다.
|
출처: 나의 아름다운 시간들... 원문보기 글쓴이: Michel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