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는 천력 1월 2일(양 1월 2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화합의 발걸음 평화의 천복 퍼레이드'를 서울 도심에서 가졌습니다.
종교를 초월해 인류가 하나되는 참평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을 목표로 한 이 행진은 제2회 '2012 참평화통일 천복축제'(22~29일)의 일환으로 문선명 한학자 총재님 성탄 및 고희 축하퍼레이드입니다.(사진)
이날 영하 2도의 날씨에도 광화문 광장과 시청주변에는 많은 시민들이 천복퍼레이드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광화문 광장을 출발해 시청앞을 거쳐 숭례문까지 1.8㎞ 구간에서 내국인 1500명, 외국인 700명 등 3000여명이 참가해 환영, 화합, 승리, 영광 등 4개 섹션 800m 규모로 펼쳐졌습니다.
불교계가 '부처님 오신날'인 음력 사월초파일 앞둔 일요일 저녁에 벌이는 제등행렬을 연상시키는 이벤트로 올해로 2회째이며 서울 도심에서는 처음입니다.
문형진 세계회장님은 이날 종착지점에 참석한 식구들을 향해 '참/부/모/님/ 억/만/세'를 선창하시며 차가운 날씨를 녹여 주셨으며 성공적인 참부모님의 성탄과 고희 축하 퍼레이드 노고에 관계자와 식구 축복해주셨습니다.
이연아 축사장님은 "광화문에서 남대문까지 역사적인 참부모님 탄신축하퍼래이드~^^ 와와와 참부모님 사랑합니다 탄신을 경하드립니다"라며 터위트를 통해 심경을 밝히셨습니다.
이에앞서 참부모님은 1일 0시 천기3년 휘호 "天地人 참父母 勝利 解放 完成時代(천지인 참부모 승리 해방 완성시대)" 를 선포하셨습니다.
CIGn 이남준 기자
추신 : 회원님의 사진부탁드립니다. 행사진행관계로 촬영을 못했습니다.ㅎㅎ 꼭 1장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