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ifetz는 1901년 2월2일,러시아,Vilna에서 태어났다. 3살 꼬마시절에 그의 음악적 재질이 처음 나타나기 시작했다. 바이올리니스트인 그의 아버지는 작은 바이올린을 마련해주었고 그의 최초의 음악선생님 역할을 했다.
어린시절 짧은시간내에 Villna의 왕립학교에 등록되었다. 이는 레닌그라드 음악학교의Leopold Auer과 함께 공부함으로써 이루어지게 되었다. 얼마후 그는 유럽대륙의 스칸디나비아의 필하모닉 연주부에서 지휘하고있는 Nikisch와 함께 베를린으로의 연주여행이 시작되었고 곧이어 미국연주여행으로 이어졌다.
1917년 10월 28일,16살의 나이에 카네기홀무대에서 처음으로 미국인들 앞에 서게 되었다. 이는 미국 청중들을 위한 새롭고 눈부신 음악회 생활을 열어주는 원천이 되었다. 그날밤 Andre Benoist는 여러곡들 중에서 Wieniawski D minor Concerto, Paganini의 Twenty-Fourth Caprice, Chaconne of Vitali를 연주함으로써 그의 청년시대를 성취했다고한다.
New York Times의 음악평론가 Richard Aldrich는 "그곳엔 대규모의 청중이 있었고 많은 음악가들의 열광으로 가득차 있었고 결국 명성을 었었다."고 썼다. 예술세계가 완숙된 청년시절에 그의 모습,그의 매너,소년에 알맞은 공연,혹은 그 놀랄만한 모든 현상이 의심할만한 여지가 없다. 그의 위대한 능력에 견줄만한 연주자는 결코 없었고, 그의 예술세계에 더욱 열중하는,그런 겸손한 연주자는 결코 없었다.그의 음악을 듣는이에게 명쾌함을 주었기에 무대에 계속 설 수 있었다.
"Mr Heifetz는 아름답고 순수하게 놀랄만한 곡조를 창조해내고 힘있고 굴곡없고 원만한 tone, 복잡한 음조를 힘있고 색깔있는 민감한 조음으로 창조해낸다. 그의 bowing은 절묘한 생동감과 탄성이 있고, 왼손으로 연주하는 폼에서처럼 수많은 미세한 선율까지 탁월하게 연주해낸다. 이러한 모든 방법으로 어떤 어려움도 정확하게 표현한다. 그는 정말 모든 면에서 비범하다."
Jascha Heifetz를 인터뷰할 때 생동감있는 광경을 볼 수 있다. 눈깜짝할사이에 어떻게해서든지 기운이 나게하는 휘몰아치는 감정이 있다. 이는 우리자신의 한정된 능력에 위안을 주며 다가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으로써 Heifetz는 그의 일상의 삶에 여유를 가진다. 장난기있는 사랑을 하는것처럼 재치있고 완고에게 불만을 품고 있다고나 할까.
그와 함께 무대뒤에 서서, 연주회후의 아주 작은 고귀함으로 조용한 순간을 나누었고,연주회전에는 그의 옆에 서있을 때의 매혹, 그 어떤 알 수 없는 매혹이 다가온다..
진실로 겸손한 한 남자로써 Heifetz는 그의 청중들에게 진지하게 관심을 두었다. 마치 막중한 책임감을 전하는 것처럼 심각하고 곰곰히 생각하며 무대에 나왔고 그리고 무대를 떠난다. 음악에서 숭고함을 그들에게 나누어주고 그의 관객들에게 어떤 일자리를 주는 위대한 책임감을 갖고 있다. 많은 encore들을 열광하며 그를 따라오는 무리들에게 "나는 열심히 했죠, 그렇죠?" 라고 무대뒤에서 그의 의견을 말하는 것을 종종 들을 수 있었다.
그의 program에서 극도로 감정적인 면은 찾아볼 수 없다. 옛부터 좋아하는 곡을 듣고 싶어하기 때문에 음악에 있어서 과식을하려하지 않을 것이다. 그가 음악적 수준을 높이려 힘쓰고, 그의 음악을 듣고 있는 청중들에게 새로운 음악적 감각으로 넓혀주고 있기 때문에 Heifetz공연들은 절대로 정적이라고 볼 수 없다.
이러한 분야에서 Heifetz의 강한 느낌들을 보여주는 예가 있다. 어떤 교수가 "Hora Staccato,"와 슈베르트의 아베마리아를 앵콜곡으로 Heifetz에게 요청했다. 그러나 이 두 곡을 설명을 하며 단호히 거절했다. "사람들이 이 곡들을 충분히 들었다고 느끼지 않습니까?"라고 말하면서.
이것이 Heifetz의 독설인가? 그만큼 철저하게 스스로의 훈련을 수 없이 하는 천재가 이런 말을 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
무대에서 소년적인 유머는 보는 사람에게 즐거움을 준다. 어느 저녁 공연전에 불안한 상태를 나타내며 그의 매니저를 무대뒤로 보냈다, 그리고는 " 이 프로그램에 두 단어가 빠져있다!"고 말했다.
"정말요? 제가 주의깊게 검토해보았습니다," 그의 매니저가 말했다.
그러자 "봐라, 'Victor Record!가 빠져있다."고 말했다.
그는 평소 "사람은 불필요한 것을 어떻게 분류할것인가와 관련된 일들에 대한 진실된 가치를 식별하는 능력, 섬세한 식별력으로 예술을 배워야한다. 평화를 얻기위해 자신의 일생을 작곡하는 것은 영원한 행복을 위해 만드는 예술이다"는 말을 자주하곤 했다.
"나는 어떤 형식-에너지,돈,시간,신경-에 소모하는 것을 지독히 싫어한다. 본질적으로 심판하고 있는 상호작용들, 평화를위해 만든 방을 깨끗하게 하는 방법, 더욱 작은것들을 희생시켜 최대의 가치를 무엇에 두는가를 생각해야 한다."
그의 훈련은 변함없이 보여주고 있다. 연주회 막간에 그는 휴식을 위해 방문을 걸어 잠그고 담배를 피운다. 그의 정신세계는 편안함에 있고 그의 매너는 항상 긴장이 되어있지 않다. 피곤하게하는 모든 사소한 것을 불필요하게하고 무대에 나가기 전 잠깐동안 소탈하게 잡담을 하고 힘차게 벗어난다.
다정다감한 인간인 Heifetz는 그의 첫 번째 violin을 소중히 간직한다. 줄이 벗겨져 있는 조그마한 악기를 헤아릴 수 없는 의미를 두고 지극히 사랑한다.
음악적, 인간적으로 선택되어진 원리로부터 동요되지않는 강인한 의지가 있는 사람이다. 조그마한 음색, 의미, 순수한 요소를 끌어내기위해 다시 또 다시 연습하는 것처럼 musical phrase를 완벽하게 하는것에 끝없는 시간을 보낸다.
전쟁동안 그는 군악대를 지원했다.
해외 공연기간 동안 Heifetz는 먹고 얘기하기 위해, 심지어 즉흥 재즈연주회를 하기위해 가끔 소년들과 어울렸다. "나는 소년들과 함께 여기에 있어야 한다." 며 Officer's Club정찬에서 두 번의 초대를 거절했던 상황을 설명했다. 말할 나위없이 그들은 그를 사랑했다.!
그가 좋아하는 소설에 삽화를 넣었던 것처럼 , Heifetz는 그 자신을 보고 웃을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가졌다.한번은 유럽연주여행동안 흑인 시종을 말동무로 삼아 한참동안 서로 얘기를 나누기도 했다.
그가 Fiji섬에 갔을 때 원주민들은 매우 협조적이었고 부족축제동안 그들의 집에서 연주를 하며 포즈를 잡았다. 짐작컨데 그들은 카메라를 한 번도 본적이 없었고 한 사람도 카메라앞에서 포즈를 잡아본 사람도 없었다. 그때 헤이츠는 '포즈를 잡고 항상 50센트를 받았다!'며 즐겁게 웃기도 했다..
시에틀 연주회때의 일이다. 웨이터가 신선한 저녁을 천천히 가져왔다.이때 Heifetz는 피아노에 몰두하고 있었다. 웨이터는 저녁이 차가워지는 것을 걱정하고 있었다. 연주회곡의 말미를 어떻게 장식할까 고민하고 있던 터였다. 결국 낮은 옥타브로 결말을 결정한 후에 저녁을 마쳤고 연주회장을 떠나왔다. 이때 웨이타가 메모를 남겼다."Heifetz씨; 낮은 옥타브 결말이 훨씬 좋습니다. 존경하는 waiter로부터'. 라고.
청소년기에 Heifetz는 글쓰는 작가가 되고자하는 욕망이 있었다. 그의 사고, 감동, 감정에 대해 여러권의 note들을 만들고 글을 쓰고자 했던 오랜 열망을 만족시키려 시도해 보기도했다. 열성이 대단한 독자로써 영어는 물론이고 러시아어,불어, 독어를 유창하게 쓰고 말을 하였다. Heifetz는 이탈리아어와 스페인어도 물론 쉽게 하였다.
"농부의 손"을 항상 자랑스럽게 생각하던 그는 코너티켓에 있는 그의 큰 농장에서의 성취감으로 의기충천했다. 모든 것이 원만하고 생산적인 사고를 갖고 있는 그가 연장을 들고 일할 때는 결코 낯설게 보이지 않았다..
전적으로 심각한 것은 아니지만, Heifetz는 경매에도 관심을 갖고 있었다. Heifetz와 Albert Spalding는 음악인의 비상 자금을 위한 경매 세일을 후원하기도 했다. 유명한 사람들로부터 수집된 개인 소장품들이 팔려졌다. Geraldine Farrar는 유럽 국왕과 여왕이 썼던 것으로 그녀에게 주어져 한 팬에게 기증되었다. Lotte Lehmann은 연주하면서 몇 년동안 사용되었던 hand-book을 기부하였다. Toscanini는 자랑스레 여기는 지휘봉을, Kresler는 가장 좋아하는 활을, Bodowsky는 "Alt Wien"악보를 기부했다. Felix Warburg는 훌륭한 이태리산 violin을 보냈고, Rachmaninoff와 Heifetz는 희귀한 품목들을 공급했다. Vksao는 몇 시간동안 지속되었고 $20,000의 순익을 올렸다.
Heifetz가족들 간에 즐겨하는 대화의 화제거리는 그의 우스꽝스러운 것에 대한 애정이다. 소년시절 Conservatory의 모든 교수들과 학생들을 완벽하게 모방했다. 그는 헛소리를 창조하거나 러시아어로된 노래를 은어로 부르기를 좋아한다. 가족들이 재회하여 그를 설득할 때,violin을 연주하지 않고 이런 노래들만 부르려한다.
무엇이든 연극적인 것을 열광하는, 그는 분장에서도 훌륭하다. 개척지의 음악학교 이익을 위해 가벼운 희가극의 역할도 하였다. 청중들은 그가 행동하는 것을 보며 즐거워했고,그의 유머 감각과 off-key를 연주하는 것을 즐겼다.
미국에서 15년-20년 생활을 축하하면서 Heifetz가족은 큰 파티를 해주었다. 즐거운 사랑을하는 Paganinig의 역을 하였다. 운동모자와 드레스를 갖추어 놓고 요람에 앉아 그의 청취자들을 미치도록 웃게 만들며, 아이같이 야윈 목소리로 Paganini Caprice를 연주했다.
우린 그의 연주회 다음다음날 New York에서 그를 만나자는 특별한 약속을 만들었다. 전문적인 내용을 얘기하기 전에 그와 함께 수다를 떨며 앉아있었다.
"저는 사람들이 전 세계를 여행했었다고 확신합니다. 그들이 당신을 위해 연주할 수 있도록 그들의 아이들을 데려올 수 있을까요?"
"그럼요, 당연하죠," "내가 아주 바쁘더라도 재능있는 아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때때로 연주하는 것을 듣기위해 옆에 두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응답했다.
"많은 재능을 소유한 어린이를 결심시키기 위해 어떤 방법을 이용하십니까? 우린 당신이 젊은이 각자 연주하는 것을 들을 시간이 없다는 것을 많은 것들을 통해 알고있습니다."
"다양한 부분을 듣는 것은 전적으로 필요치 않습니다." Heifetz는 가로 막았다. "나는 그들이 3옥타브 혹은 4옥타브스케일e을 연주하는 것을 듣습니다. 자,지금 당장 무엇을 알 수 있을까요? 이 공연을 통해 많은 것을 압니다. 손가락의 움직임, 떨림, 줄의 변화,소리의 억양으로 판단합니다. 그 스케일이 나를 기쁘게 한다면, 그 무엇도 들을 것입니다."
"그가 연주하는 스케일, 활을 분류하는것,연결선을 적은 노트로 그 스타일과 에너지에 의해 연주자의 기질을 결정하기에 가능합니다."라고 우리는 제안했다.
"Heifetz씨, 그 스케일이 바이올린연주법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느끼십니까?"
"가장 확실하게 느낄 수 있죠." 그는 대응했다. "기초는 scale입니다. 각 position의 소리와 양손 사이의 상호작용을 포함하죠. scale은 3,4옥타브-minor,melodic,harmonic,arpeggios에서 연습되어져야합니다. 나는 반음계 scale들에 강세두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그 scale은 double stops, thirds, sixth, octaves, tenths와 fingered octaves, in major, two minors의 모든 형태들에 있습니다.
"그 두 scale들은 어떤 언어, 어떤 방법론에서도 모두 똑같습니다. 그래서 Hrimaly와 Schradieck같은 두 원조자들은 훌륭합니다. 당신도 그렇게 보죠,"라며 반복했다. "얼마나 많은 작업과 시간들 만이 scale들에 둘 수 있습니다."
"Heifetz씨, 이러한 모든 형태의 scale에서 작업하는 재능있는 학생을 경험해 본적이 얼마나 많습니까?"
"나는 진정으로 이것을 의미합니다, 그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결점을 결합시켜 scale에서 약 3배 4배 연습시켰습니다. 그의 음색이 서투르다면, 긴 활과 scale의 수단을 통해 향상시키 수 있었죠. 만약 어떤 특별한 활 주법이 그에게 걱정이 된다면, 분명히 쉽게 향상될 수 있었습니다."
"만약 그가 30분을 연습했다면 어떻게 구분할 수 있었겠습니까?" 나는 끝까지 고집했다.
"만약 내가 30분을 연습했다면 20분은 scale과 trill맞추는 작업을 했을 것이다. 나머지 10분은 다른 부분을 작업했다. 그리고나서 다른 악절을 선택했었다. 손가락의 모양이 잡히고 오른손이 좋은 form으로 있고 당신의 테크닉과 천재적인 기질까지 허락해 준다면 그 부분들을 할 수 있다."
"미국에서 대부분의 초,중학생들은 의식하고 있는 협주를 하는 것 같다"고 관찰했다. 오늘날의 추세는 진정한 경험없이,무엇인가 준비하기 전에 예술적 형태로 도달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느낀다. 여러분과 나는 이것이 절대적으로 잘못된 마음가짐이란걸 안다. 그 기술적 구조는 결국 부숴지고 말 것이다."
Heifetz는 우리가 trill의 중요성을 과대평가할 수 없다고 느낀다. 그 자신의 색다른 주법은 다양한 위치에 있는 손가락으로 trill에 집중하고 있다는 것으로 충분히 증명이 된다. 연주회 전에 무대뒤에서 trill연습하고 있었던 것을 들을 수 있었던 두 번의 기회가 있었다. 이것이 나를 놀라지 않게 했더라도 얼마나 많은 연습으로부터 얻어진 것임이 증명이 되었고, 그의 왼손에 가지고 있었던 tonic효과는 분명히 증명이 되었다.
다양한 손가락들로 떨리는 소리를 낼 때 Heifetz를 가까이에서 보았다. 이런 시간들을 통해 바이올리니스트라 생각하며 느꼈던 어떤 소견을 관찰을 통해 만들 수 있었다. 손목의 위치는 첫 번째 위치에서 떨리는 소리를 낼 때 다른 손가락으로 변한 것을 Heifetz는 선택한다. 비록 이것이 개인적인 성향이라 할지라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이 실험을 통해 증명이 된다.
손가락의 높이가 더 높고 더 낮은 position들 사이에서 달라지는 것 또한 관찰했었다.
손가락의 다른 압력을 시험하여 string player들 에게 유용하다는 것을 믿게 되었다.사실상 손가락 압력이 가벼워졌을 때 떨림음 내는 소리는 즉시 향상되었다고 어느 예술가가 내게 말했었다.
"떨림음 소리를 위한 근본적이며 특별한 연구자료를 가지고 계십니까?"
"글세, trill을위한 최고의 연구자료와 활없이 사용되었던 것은 Carl Flesch에 의해 글로 씌여졌을 것이다. 다른 것들도 있을 수 있겠으나 이러한 것들이 나를 추구하는 결과를 확실하게 맺게된다."
"Vibrato에 관하여 만들어진 해설이 좀있습니까?"
" 당신도 알다시피, vibrato에 대해 많은 생각을 보냈었다. 그러나 사람이 태어난 것처럼 개인이 가지고 있는 각각의 음악적 개성의 한 부분이라고 확신한다. 지나친 방임 속에서 사람의 기질을 표현하고 있는 것 , 그것을 받아 들여서 대체적으로 절제하는 것으로 다소 자연스럽게 온다.
"내 자신의 경험으로 비추어 볼 때 잘 나가는 사람들로 구성된 무대에서도 연주자들에게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그들이 다를 공연자들과 가까이 하면서 발견했던 좋은 본보기로 감성적이고 다정다감해진다면 그들의 vibrato는 무의식적으로 향상될 것이다"라고.
"Vibrato가 괴롭게도 느렸던 재능있는 젊은 violinist의 경우가 기억납니다. 손가락 진동 폭을 교습받아 속도가 빨라지게 해주었던 국제적으로 명성있는 선생님을 어렵게 찾았다. 그가 현악부 오케스트라의 멤버였을 때 매우 빠른 vibrato를 사용했던 violinist뒤에 앉아있는 그를 생각나게했다. 가까이 있음으로 그는 속도를 획득할 수 있었다."
내가 그의 반주자를 위해 page-turner로 활동했던 수 많은 기회가 있었던 동안 Heifetz의 vibrato기교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었다. 빈틈없는 관심을 가지고 나는 머리속에 노트들을 만들었다.그 중 몇은 다음과 같다.
긴 노트에서, Heifetz는 그의 vibrato속도를 바꾼다. 각 속도를 위한 손가락각도의 경미한 변화가 있다. 그들의 vibrato를 향상시키는데 여념이 없는 사람들은 이 선들을 따라 실험을 했을 지도 모른다.
엄지손가락의 위치는 technic의 중요한 부분이다. 나는 Heifetz의 왼손 엄지손가락을 주의깊게 살펴보았다. 그의 엄지손가락이 완전히 이완이 되어있고 매우 감성적이기 때문에 오는 왼손의 많은 기능을 가능하게한다. 그의 엄지는 다음 손놀림을 항상 예견하고있는 자신의 정신 세계를 가지고 있다고 여겨진다! 대부분 엄지 손가락의 박자는 첫 번째 손가락 뒤에둔다. 그가 첫 번째 position에서 연주할 때- 거의 정반대로 첫 번째 손가락은 G string위에 A flat 에 위치한다. 다른 순간, shift를 위해 더 높은 position으로 포즈를 잡을 때, 엄지 손가락은 앞쪽 position을 취하고 첫 번째 손가락 반대편에 둔다. 그 위치는 마치 G string에 있는 제자리표인 것 처럼 여겨진다.
그가 집게 손가락 두 번째 관절에 지휘봉으로 그 활을 쥐고 있는 것 또한 적어 놓았다. 이따금 그는 stick을 더 앞에 내려 놓는 것도 허락한다. 대체적으로 말해서 두 번째 관절에 쥐고 있어야한다고 말했다. 물론 손가락의 길이가 각 연주자의 개인적인 문제가 된다는 것도 믿는다.
Heifetz는 선언했다; 나는 사람들이 어떤 규칙들을 관찰함에 있어서- 한 position에서 다른 position에 따라- 약간은 지나치 다고 믿는다. 사람들은 내가 어떤 방법과 스타일로 활을 사용하고 있는지 물었다. 나는 진실로 아무런 관념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나는 그와 함께 연구했음에도 불구하고 'Auer-method'가 무엇인지는 결코 찾아낼수 없었다.'
우리가 활변화를 부드럽게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있을 때, 그는 말했다. " 때때로 손목을 너무 많이 분리시키는 경향을 지닌 violinist들을 보고 놀랐다. 변화가 frog에서 부딪쳤을 때 활이 당신의 팔에 계속있고 손목 부분에 있는 느낌을 가지고 있어야한다. 그 반면 그 violin은 다른 팔에 계속있다. 총이나 막대자와 같이- 팔의 부분이 되어 있어야한다. 팔과 활이 서로 반대 편에 있을 때 어색하게 활을 당기고 당신 스스로 버둥대고 있다는 것을 안다.
Violinist들이 staccato bowing에 관해 Heifetz가 어떻게 말하는지 즐길거라는 것을 나는 알고 있다. "Violinist들이 오랜시간동안 천천히 staccato를 연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들은 빨리 연주하기 어렵다는 것을 안다. 이 stroke는 부족한 시간의 길이를 위해 천천히 연습되어져야한다. 그리고나서 완벽한 속도감으로 연습되어져야한다. 손가락없이 거의 당장 빠르게 연습되어져야한다".
"아니오." 천천히 연습하는 것이 당신의 speed를 도와주진 않을 것이라고 반복했다. 이 stroke은 손목으로 해도 아무것도 없다. 손목은 사진에 나타나있는 것처럼 유지되어져야한다. 그것은 배타적으로 밀어내는 stroke이고, 손목은 팔의 부분이 된다. 활로 줄을 누르고,팔은 뻣뻣하게하고, 전속력으로 간다. 콘트롤은 나중에 올 것이다. 안전장치처럼 새끼손가락을 위로 젖힌것처럼 움직이는 것과 같이 새끼손가락을 활위에 유지한다면 도움을 받게 될것이라는 것을 많은 경우에서 보았다.
" Down-bow staccato에서 새끼손가락은 어떻게 합니까?" 나는 그에게 물었다.
"글쎄요, down-bow staccato의 연주에서 팔은 더 낮게하고 ,대부분 새끼손가락을 활에서 떨어지게 하는 것이 최선이죠. Down-bow stroke를 위해 새끼손가락을 효과적으로 고정하는 것은 요구되지 않는다. 새끼손가락을 자유스럽게 하는 것은 sautille stroke에서도 허용된다."
"Staccato bowing을 가르치기 위해 어떤 자료를 이용하십니까?"
"물론 우리는 그것을 위해 어떤 study book도 요구하지않습니다. 그는 대답했다. Wieniawski의 저서에 stroke의 향상을 위한 연습을 가치있게 만들어주는 흥미로운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Heifetz는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레파토리를 자주 만들었다. 그가 출판했던 그의 transcription들의 리스트에서 분명하게 나타난다. 그는 transcrbing에서 그의 기술을 분석했을 때 더욱 분명해진 높은 수준의 음악가정신을 볼 수 있었다. 그 원천들을 첫 번째로 조사해보자!
우리의 방문객들 중 한 사람이 그와 함께 이것을 토의하고 있는 동안, 그는 비평했다, "나는 피아노 부분들이 매우 어렵다고 말했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을 더 쉽게 만들 수 없다고 느끼고 여전히 나의 생각들은 계속됩니다. 심지어 많은 경우들에서 바이올린 부분들에서도 매우 어렵습니다, violinist들이 연주하는 테크닠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볼 때 그들의 예술적 가치는 오히려 더 낮아진다는 것을 느낍니다."
훌륭한 피아니스트인 Heifetz는 그의 transcription들의 피아노 부분에 아주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어느 여름날, 그는 피아노를 위해 500곡의 Scarlatti sonatinas를 시험했었다. 몇 달후 그는 바이올린과 피아노를위해 개작을 하기 위해 12곡을 선택했다.
"나의 레파토리들에 concerto들을 조금만 더 첨가한다면 얼마나 훌륭하겠는가." 그는 더 바라는 듯이 말했다. 그 여름과 겨울에 가졌던 많은 여유 시간 동안 내 자신의 transcription들을 작업함으로써 내 자신을 위안한다." 그는 그의 프로그램을 널리 알려지게 만들고 관심과 심지어 깜짝 놀라게하는 건설적인 에너지를 이용한다. 그는 계절마다 새로운 것을 보태려는 강한 욕망을 가지고 있다.
물론 그의 레파토리는 광할하고 변화가 있고 추억의 연속이다. 나는 그의 사고가 과장되었던 concerto들을 물었다. 그는 모든 것이 좋은 것들이었다고 확실하게 대답했다. "그러나 Brush'Scotch Fantasy처럼 Bruch D minor, Wieniawski Concerto No.1, Conus Concerto, Spohr No.8,을 더 듣고 싶습니다"고 덧붙였다.
그가 기억하고 있는 concerto가 몇곡인지,순간적으로주목한 것을 연주할 준비가 되는 지 그에게 물었을 때 ".물론 매우 중요한것이라 생각한다."고 대답했다. 우리는 그것들을 목록으로 만들기 시작했다, 다음은 알파벹순으로 된 목록이다.
Bach in A minor and E major
Beethoven
Bruch in G minor, D minor and the Scotch Fantasy
Chausson
Conus
Elgar
Ernst
Glazounow
Goldmark
Korngold
Lalo Symphonie
Mendelssohn
Mozart No.4 and No.5
Paganini
Prokofieff No.1 and No.2
Sibelius
Tschaikowsky
Vieuxtemps No.4 and No.5
Walton
Wieniawski No.1 and No 2
이러한 concerto들을 피아노 연주자 Goldmark와 연주하기를 좋아한다. Walton을 위해 이나라에서 그것을 소개했다.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Sonatas에 대해서도 똑같이 말할 수 있다고 추측한다. 나는 주로 중요한 곡들을 연주한다. 반주없는 Bach의 sonata6곡 들을 모두 사랑한다. 전문적인 연구들에서 처럼 그것들의 가치는 끝이 없고 진보적인 violinist들에 의해 더 많이 이용되어진다.그 세계는 결코 그것들을 싫증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실내악을 논의했고 평상시와 같이 일을 하며 보내는 휴가처럼, 진정한 즐거움을 위해 실내악을 연주하며 보냈던 concert tour들 사이에 있었던 숨겨진 얘기들을 발설하며 웃었다.그러나 "우리가 진지하게 실내악에 대해 얘기할 때 pianist와 violinist 사이의 진정한 대화가 얼마나 필요하던가! 얼마나 중요하던가! 각 연주자는 그에게 앞서 진지한 음악에의 복종이 있어야한다, 음악적 개성으로 사람을 감동 시키는 목소리로 두 연주자간의 융합이 있어야 한다!"는 말을 잊지 않았다.
Jascha Heifetz의 경이로운 기교는 세월을 통해 강화되어졌다. 통찰력에 의해 완성되었고 지각력에 의해 더욱 높아졌고 천부적 자질에의해 위대한 그의 작품은 생생하고,더욱 숭고해 지리라.
w 짧은시간내에 Villna의 Royal School에 등록다. 레닌교에있는 Leopold Auer와 공부함으로써 곧 따라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