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소. 입주자대표회의 관계자님들께 건의드립니다.
1월에 이곳 명지1차에 이사와서 그럭저럭 적응하고 사는 주민입니다.
서울에 살다 처음 이곳와서 제일 당황스러운게 대중교통(버스,좌석)이용하기가 너무 어렵다는 겁니다.
그래도 안중터미널에서 코딱지만하게 적힌 버스시간표 수첩에 적어놓고 평택역이나 안중터미널,안중도서관등에 나갈때 시간표 보고 이용하며 살고 있습니다. 문제는 1월부터 버스시간표가 4번째 바뀌었는데(무슨일인지 모르겠지만 버스회가가 바뀐것도 같고) 그때마다 도서관 나갈때나 다녀올때 한동안 길가에서 무작정 기다리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얼마전 8월에 버스시간표가 다시 바뀐걸 모르고 최근에 도서관나가는 버스를 40분정도 기다리다 탄 경험을 하고보니 열받아서 평택시청 교통정보과, 읍면 동사무소등에 사이버 민원을 넣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아파트 주민의 편의를 위해 항상 수고해주신 관리소나 입주자대표회의에서 조금만 신경쓰면 버스노선번호와 시간표가 바뀔때 아파트 게시판에 고지해 주시면 어떨까 합니다.
최근 모레부두 반대 성명이나 회의결과 등은 항상 잘 공지해주셔서 잘 보고 있습니다. 그렇게 리장님이나 대표회의에서 읍사무소와 협조하여 한 일주일정도만 공지해줘도 주민들이 안중을 나가는데(장날, 도서관, 체육센터 등)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현재 명지아파트 앞을 지나가는 버스는 많지도 않고 딱 2종류입니다. 평택여객 시내버스와 용이동-평택항 좌석버스입니다. 여름에 신설된 좌석버스는 한동안 명지아파트 앞 버스정류장 유리벽에 친절하게 버스시간표가 적혀 있었습니다. 그렇게 우리 아파트 앞에서 대중교통 이용 주민과 학생들이 편히 이용할수 있게 정류장과 게시판에 버스시간표를 고지해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안중 터미널에가서 최근 바뀐 버스시간표를 보니 안중에서 만호리 들어가는 시간표는 있는데 만호리에서 안중가는 시간표는 없었습니다.(터미널 주인말이 사람들이 헷갈려해서 안써놓는다고...)
두서없이 서론이 길었습니다. 다시한번 건의 드릴 내용은
1. 명지아파트앞에서 이용할수 있는 버스(좌석포함)시간표를 게시판과 정류장에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
다. 안중나가는 것만 알려줘도 생활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2. 관리비 청구내역 보면 비싸게 온갖 세금다 내고 사는 아파트 주민으로서 대중교통 이용이 너무 난감
합니다. 주차할곳도 마땅찮고 누구나 자가용을 갖고 다니는건 아닌데 조금 배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시청이나 운수회사의 불친절함이 더 큰 문제이긴 하지요)
첫댓글 글쓸때 행바꾸고 단락을 뛰어서 잘 썼는데 올리고 보니 엉망이네요. 뭔가 제가 기능을 잘 못 사용한건가요?
공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