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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빠사나 수행과 효율적인 생활지도 |
- 위빠사나 수행의 이론과 실제(기초) - 좌선과 걷기 수행을 통한 몸과 마음 알아차림과 관리 - 노력 키우기 위한 걷기수행, 집중력 향상을 위한 좌선수행 - 교사들의 정신적 장애 (부정적 감정, 스트레스) 다스리기 - 학생들의 인성교육 적용과 생활지도 활용 방안 모색 - 학생들의 부정적 감정 다스림을 돕는 수행 실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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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SR과 스트레스해소법 |
- MBSR의 이론과 실제 - 바디 스캔을 통한 호흡 알아차리기와 통증바라보기 능력 함양 - 요가를 통한 몸 이완 훈련 - 스트레스 상황(학교수업이나 생활지도 상황)에 대처하는 실질적 대처능력 향상 - 학생 수행지도를 위한 산수행, 시냇물, 눈수행 실습 - MBSR을 통한 효율적인 생활지도 활용 방안 모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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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위빠사나 수행과 효율적인 생활지도(경험자과정)
교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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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방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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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 | |||
위빠사나 수행과 효율적인 생활지도 |
- 위빠사나 수행의 이론과 실제(심화) - 72가지 실재를 통한 몸과 마음의 이해 - 걷기수행을 통한 활력 찾기 - 용서로서 마음의 관대함 키우기 실습 - 교사 자신, 학생, 학부모와의 관계개선을 위한 자애수행 - 몸, 느낌에 대한 알아차림과 수행 - 교사들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부정적 감정 다스리기 - 몸과 마음의 상의성에 대한 이론과 수행 - 학생들을 위한 효율적인 생활지도 활용 방안 모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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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SR과 스트레스해소법 |
- ‘나’ 라는 존재에 대한 이론을 통한 몸에 대한 알아차림 - 몸과 마음 고요하게 하는 방안 모색 - 현재에 마음 두기를 위한 이론과 수행 - 학생들의 부정적 감정 다스림을 돕는 지도방법 실습 - 학생들을 위한 효율적인 생활지도 활용 방안 모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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