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뭐가 있을까요? 바다, 커피, 순두부 등등 다양한 키워드가 떠오르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바다가 제일 먼저 떠올라요. 동해바다 특유의 푸른빛과 시원한 파도소리.. 그리고 수평선 너머 보이는 하늘과의 경계가 너무 아름다운 곳이죠. 그래서 그런지 여름휴가철이면 많은 사람들이 강릉여행을 계획하곤 합니다. 하지만 막상 여행을 떠나려고 하면 어디를 가야할지 막막하기 마련이에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소개해드릴게요.
강릉가면 무조건 경포대 아닌가요? 경포해변은 워낙 유명해서 다들 아실텐데요, 그만큼 관광객분들이 많이 방문하시는 해변입니다. 특히나 해질녘 노을이 질때쯤 가면 황금빛 모래사장과 파란하늘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죠. 또한 주변에 카페거리가 조성되어있어 여유롭게 커피한잔 하며 휴식을 취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안목해변 vs 강문해변 중 추천한다면? 강문해변은 최근 몇년사이에 급부상한 핫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어요. 안목해변과는 달리 아기자기한 조형물들을 설치해놓아 사진찍기 좋고, 맛집 및 카페 등 즐길거리가 많아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다만 주차공간이 협소하다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문진항 vs 주문진수산시장 어떤가요? 주문진항은 수산시장인만큼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시장규모가 크지 않아 다소 혼잡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반면 주문진수산시장은 규모가 크고 깔끔하게 정돈되어있는 느낌이라 쾌적하게 구경할 수 있답니다. 두군데 모두 매력이 다르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