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일침명의 원문보기 글쓴이: 해뜨는 나루
|
||
![]() |
http://tong.nate.com/sajudos | |
體質과 體形分析
六氣의 性質
木氣:간장과 담낭이큰 사람은 그성품이 인자하고 부드럽고 착하고 시적이고 문학적이며 교육하고 양육하는 능력이 천부적이어서 우주에 있어서 緩하게하는힘 즉 부드럽게 하는힘과 일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火氣:심장과 소장이큰 사람은 그성품이 화려하고 아름답고 정열적이고 예술적이고 용감하게 산화하려는 성 격이 천부적이어서 散하게하는힘 즉 확퍼지게하는 힘과 일치함으로 심장과 소장은 火에속하게됩니다
土氣:비장과 위장이 큰사람은 그성품이 화합하고 결합하여 통일하고 하날로 뭉쳐서 고정시키므로 신용이있고 만사에 원만하여 화해하는 성격이 첨부적이어서 우주에 있어서 固하게하는 즉 고정시켜 하나로 뭉치는 힘과 일치하므로 비장과 위장은 토에 속합니다.
金氣:폐장과 대장이 큰사람은 그성품이 지도력이있어서 지배적이고 독제적이며 질서를잘지키고 권위주의적 이어서 타인을 자기뜻대로 따르도록하여 긴장시키고 자유를 박탈하려하는 성격이 천부적이어서 우주에 있어서 緊하게하는 힘 즉긴장시키는 힘과 일치함으로 폐장과 대장은 金에속합니다
水氣:신장과 방광이 큰사람은 그성품이 과학적이어서 연구하고 발전시키며 건설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제3의 역할을 수행하여 사회분위기를 부드럽게 하는 힘과 일치하므로 신장과 방광은 수에 속하는 것입니다.
氤氣:심포와 삼초는 무형의 장부로서 죽었다 살았다하는 생명력을 관장하므로 신진대사 기능이나 저항력 면 역력 즉 침 건강 오래사는 것,초능력, 느낌 ,감동,등이 모두이에속합니다.그러므로 생명력이 부족한 천채나 무생물은 심포와 삼초가 존재하지 않으며 초목과 동물 곤충 사람에게만 심포와 삼초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氤氣는 모든생명체의 모든부문에 두루작용하여 相生,相克,相和,할 때에 반드시 相和즉심포와 삼초의역활인 생명력의 중계작용이 없이는 불가능합니다.그런데 심포와삼초의기능은 반드시 氤氣를필요로합니다. 이 氤氣없이는 생명체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다시말씀드리면 심포와 삼초의 기능과 氤氣가 제기능을 발휘할 때 삶이정상으로 이루어지느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中通人事의 근본원리가되는 것입니다.............
體質分析
1,木體質 :교육가, 행정가, 문인, 미술까.
형 태 : 목체질은 얼굴이 긴사람을 말합니다.얼굴모야이 긴사람은 간과 담이 그사람의 육장 육부중에서 가장큼니다.그이유는 갈비뼈가짧고,또 앞으로 튀어나와서 간과 담이 들어있는 장소가 넓기 때문입니다. 그사람이 양체질에 속하면 담이클 것이고 음체질에속하면 간이 더클 것입니다
성 격 : 간과 담낭이 크면 간과담낭의 기능이 강하고 좋습니다.한의 학에서는 간담의 정기가 실하다고 합니다 간과담의 정기는 우주에 있어서의 목기와 일치 합니다. 목기는 따뜻하게 하며 부드럽게하고 완만하게 이완되게하고 인자하고 다정하며 학문적이고 시적이며 교육하고 양육하는 성격이 있습니다이러한 성격을 목체질의 본성이라고 합니다. 가장많은 병 : 간담의 기능이 너무 와성하면 비장과 위장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木克土)간과 담과 비위는 서로견제하고 도와주어서 알맞게 균형을 이루어야하는데, 그균형이 깨지고 간담이 이겨서 비위를 위축시키면 비위에 병이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몸속에 산이 많이 분비되어 산과다증이되고 산성체질이되어 속이쓰리고 위궤양이되며 잘먹고 잘소화시켜 비만증이되며 당뇨병과 위암 비장암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또 비장과 위장이 지배하는 부분인 입과 입술인 비계(살) 대태부 배꼽부위 무릎등에 병이 생길수도있습니다.이와같이 비위장에 병이발생하면 목형본래의 성격은 속으로 감추어져 잘나타나지 않고 비,위의 병든 성격이 표출되는 것입니다.
목체질의 특성 : 목체질로 태어난 사람은 평생을 신맛이 있는 식품이나 음료는 별로 좋아하지 않으며 매운 맛의 식품을 좋아합니다. 매운 맛의 식품을 신맛의식품의 4 ~ 5배나더먹어야 육장육부의 균혀이이 이루어져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속이쓰리고 배가아프고 무릎에 통증이 있는사람은 매운 것(고추가루, 생강차등)에 단 것(꿀이나 설탕)을 적당히 배합해서 마시면 통증은 즉시살아집니다 이러한체형이 바로 목형체질입니다. 형 태 : 화체질은 이마는 넓고 턱(귀밑부분)은 뾰족해서 삼각형을 거꾸로 세워놓은 것과같은 사람을 말합니다. 이러한사람은 심장과 소장이 그사람의 육장육부중에 가장큼니다. 그이유는 가슴이 앞과 뒤로 튀어나와 두꺼워서 심장이 들어있는 부위가 넓고 크기 때문입니다. 만일그사람이 양체질에 속하면 소장이더클 것이고 음체질에 소하면 심장이 더클것입니다. 성 격 : 심장과 소장이크면 심소장의 기능이 좋고 강할 것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심소장의 정기가 실하다고 합니다.심소장의 정기는 우주에서 있어서의 화기와 일치합니다. 화기는 뜨겁게하여 발산하며 확퍼지게하고 산화하며 불이나서 태우므로 물질을 변화시쳐 에너지가되게하며 화려하게하고 아름다우며 예술적이고 환상적이며 예절바르고 힘있고 돌격적이며 탐구적이고 요감한 성격이있습니다. 이러한성격이 화형체질의 본성이라고 합니다. 가장많은 병 : 심소장의 기능이 너무강하면 폐장과 대장이 상하게 상할 수 있습니다.(火克金) 심소장과 폐대장은 서로 도와주고 견재하는 기능이 균형을이루어 공존해야한는데 그균형이 그균형이 깨지고 심,소장이 이겨서 폐,대장에 병이생기게 됩니다.이러한 경우에는 몸안에 열이 생겨서 수렴하지 못하고 발산하고 퍼지게 되므로 폐와대장이 정기를 상실하고 병들 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되면 숨이차며 가슴이 답답하고 기침이나며 기관지 천식이 생기고 결핵균이 서식할여건이 되며 피부가 약해져서 피부병이따르그 폐암 대장암 치질 폐확장 폐수축 등의 병들이 발생합니다 폐대장이 지배하는 부분인 코와 하완 손목과 피부와 항문과 가슴부위에도 병이나타납니다. 이와같이 폐대장에 병이나타나면 화형의 기본성격은 숨어서감추어지고 폐대장의 병든성격이 표출되는 것입니다. 즉 슬퍼하고 비관적이며 눈물이 많고 남을 도와줄 생각을 하며 공갈협박하고 공포분위기를 조장하며 이기고 숙살(肅殺)하여 죽이려하는 성격이 병적으로 나타납니다.그러므로 심소장이 폐대장을 이겨서 생기는 맥은 굵고 넓고 짧은 솜과같은 느낌이드는 毛脈이 촉지됩니다. 심소장이 병든 경우(기경팔맥의 병) : 화체질로 태어난 사람은 심장이 선천적으로 크고 실하므로 쉽사리 심소장에 병이 발새하지 않습니다.그러나 만일 화체질이 심소장에 병이생기면 대개중병이거나 불치의 병입니다. 즉 중풍 소아마비 저능아 맹농아 고혈압 요통 갑상선 고질적인 신경통 해소 천식등 현대의학으로는 불치병이라는 병들이 발생됩니다.이러한 경우 안아푼고이이 없다고 표현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표현일 것입니다. 기와혈이 거꾸로 순환하므로 성격은 비정상적이어서 모든행위가 이율배반적이고 과격하여 마치 미친사람처럼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천재성이 발견되기도합니다. 이런 경우의 맥은 인영에서 4 ~ 5배나 강력하고 굵은 맥이 촉지되며 이것을 기경 팔맥중에 독맥에 병이 익출하였다고하며 침치료점은 "후계"입니다. 이러한환자는 화체질이므로 원래 쓴 것을 좋아합니다. 쓴음식난을 골라섭취하면 빠른시일내에 치료가 가능합니다. 현대의학이 아직기경이 무엇인지 정경이 무엇인지 규명하지 못하므로 불치의 병일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도학도들만은 치료가 가능합니다. 3土體質 : 농업 요식업 생산직 형 태 : 토체질은 얼굴모양이 동그라게 생겼습니다.얼굴이동그렇게생긴 토체질은 비징(지라)과 위장이 그사람의 6장 6부중에서 가장급니다 그이유는 명치서부터 배꼽사이가 길어서 배가크고 넓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위장이 들어서 있는 장소가 넓으므로 해부해보지 않아도 비위장이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그사람이 양체질에 속하면 위장이 더클 것이고 음체질에 속하면 비장이 더클 것입니다. 그이유는 명치에서부터 배꼽사이가 길어서 배가크고 넓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위장이 들어있는 장소가 넓으므로 해부해보지 않아도 비위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사람이양체질에 속하면 위장 더클 것이고 음체질에 속하면 비장이 더클것입니다. 성 격 : 비위장이 크면 비위장의 기는이 강하고 좋은 것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비위장의 정기가 실하다고합니다. 비장과 위장의 정기는 우주에서 土氣와일치합니다.그러므로 무덥고 습기가 차서 끈적끈적하고 후더분하며 정확하고 철저하고 하나밖에 모르는 외골수이므로 자연히 많은 사람이 믿어주어 신용이있고 따라서 화합하고 결합하며 융합하므로 통일하고 고정시키고 신의가있으며 종교적이고 포용성이 있어 신망이있는 성격입니다.이러한성격을 토형체질의 본성이라고합니다. 가장많은 병 : 비위장의 기는이 너무강하면 신장과 방광이 상할수가있습니다.(土克水)신방광과 비위장은 서로 도와주고 견재하여 균형을이루어야하는데 그균형이 깨지고 비위장이 이겨서 신방광을 위축시키면 신장과 방광의 병이생깁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비위장을 고정시키고 굳게 하는 기능이 항진되어 전신을 굳게하므로 신방광의 연하게하는 기능을 상실하고 비위장에져서 신방광에 병이 생긴는 것입니다.신장과 방광에 병이 있을 때에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부종이있고 후통이 있고 어지럼증이 있으며 눈이 빠질 듯하고 귀에서 소리가나며 종아리가당기고 오금이 아파서 계단을 내려가기가 힘들며 소변이 자주나오며 신석증, 중이염, 골수염, 신장암, 방광암, 신부전증과같은 병이 나타납니다.신장과 방광이 지배하는 부분인 귀와 허리와 뼈와 골수 힘줄과 발목과 정강이에 각종병이 나타납니다. 이와같이 신장과 방광에 병이 침입하면 토형의 기본적인 본성은 속으로 숨어 버리고 신장과 방광이 병든 성격이 표출되는 것입니다. 즉 만사에 자신이없고 무서워하며 공포증이 심하여 밤이더욱무서우며 건설적인의경을 제시하는 것이아니고 감추고 도둑질하며 분리하여 독립하는 것이아니고 분열하여 이간질시키려는 성격이 병적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비장과 위장이 이겨서 신장과 방광을위축시킨 맥은 미끄럽고단 단하고 걸쭉한감이있는 石脈이 촉지됩니다.
비위장이 병든 경우 (기경팔맥의 병) : 토체질로 태어난 사람은 비장과 위장이 큰사람입니다.그리고 비위장이 크므로 좀처럼 비위장은병이들지 않습니다 따라서 토체질이 비위장에 병이 있으면 중병이며 의학적으로는 불치의 병입니다. 즉 중풍 소아마비, 저능아, 맹농아, 구안와사, 갑상선, 당뇨병,고혈압, 고질적인신경통 해소천식, 구순염, 만성위염, 두통, 무릎관절, 등의 중병입니다.이 경우에는 "안아푼곳이없다."라는 표현이 가장적절한 표현입니다.기와 혈이 거꾸로 순화하며 성격과 행동이 이율배반적이며 미친사람같기도하고 천재적인사람같기도 합니다.이런 경우에 맥은 촌구맥에서 4 ~ 5배의 강력한맥이 촉지됩니다. 그것은 기경팔맥의 (충맥)에 병이 익출되었기 때문이며 침치료점은 공손입니다.이러한 환자는 원래는 토체질이므로 단 것을 적게 먹어야 하지만 이때에는 반대로 더많이 섭취해야합니다. 단맛의 식품만 골라먹으면 짧은 시일내에의학적인 불치의 병에서 벗어나는 놀라운 효과를 보게 됩니다.
4金體質 : 군인, 경찰관, 법관, 정치가, 지도자. 형 태 : 얼굴모양이 사각이뚜렸하여 네모난 사람을 금체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사람은 폐장과 대장이 그사람의 육장육부중에서 가장크게 타고났습니다.그이유는 걸비뼈가 넓고길어서 배밑부분까지 뻗어있어 폐대장이 들어있는 장소가 넓고 크기 때문입니다.이러한사람이 만약에 양체질에 속한다면 대장이 더클 것이고 음체질에속하면 폐장이더클것입니다. 가장많은 병 : 폐대장의 가능이 지나치게 왕성하면 간장과 담낭이 손상됩니다.(金克木) 간장과 담낭과 폐장과 대장은 서로 견제하고 도와주어 균형이 알맞게 이루어져야하는데 폐대자이 이겨서 간담을 위축시키면 간담에 병이 발생합니다.이러게하여 간장과 담낭이 병들면 따뜻하고 부드럽게하는 간담의 정기는 허약해지고 싸늘하게 긴장시키는 폐장과 대장의 정기는 왕성하여 간담이 지나쳐서 치곤하고 알카리성체질이 되면 근육과 힘줄이 당기고 근육경련이 나타나는 무산증이되므로 입이쓰고 구역질이나며 소화가안되고 옆구리가 아푸고 늑막염도 생기며 간암이나 담석증드이 발생합니다. 이와같이 간담에 병이 나타나면 금혀체질의 기본적인 성격은 내부로 감추어져서 잘나타나지 않고 간담이 병들어서 나타나는 성겨이 표출됩니다.그러므로 신경질적이고 화를 잘내며 폭언욕설을 하고 약을올리고 폭력적이며 결벽증이 병적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그러므로 폐장과 대장이 간장과 다낭을 니겨서나타나는 것입니다.그러므로 폐장과 대장이 간담을이겨서 나타나는 맥상은 미끄럽고 가늘고 길며 긴장감이 있는 弦脈이촉지됩니다. 폐대장이 병든 경우(기경팔맥의 병) : 금체질로 태어난 사람은 폐장과대장이 큼니다. 폐다장이 크므로 좀처럼 폐대장의 병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므로 만약에 금체질이 폐대장에 병이 발생하면 중병이며 현대의학으로는 불치의 병에 해당됩니다. 즉 중풍 소아마비 저능아 고혈압 갑상선 고질적인 신경통 해소천식 두통 혹은 요통등 괴상한 병에 빠지게됩니다. 한마디로 "안아픈 곳이 없다"라고 표현하는 것이 적당합니다.기혈이 거꾸로 순환하게되므로 성격이 비 정상적이어서 이율배반적이며 천재적이기도하고 미친사람 같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 촌구맥에서 4 ~ 5배나되는 강력한 맥이 촉지되며 이것을 기경팔맥의 병이라고 하고 (임맥) 에 병이익출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침으로 치료점은 열결입니다. 또금형체질은 원래 매운 맛을 싫어하는데 이때는 반대로 매운맛을 좋아합니다. 입맛에따라 곡식 야채 과일 육류 조미료주에서 매운맛을 골라 먹으면 중병에서 곧회복될수있습니다. 금체질의 특성 : 금형체질은 매운맛을 적게먹고 쓴맛의 식품을 많이 먹어야하는 체질입니다. 금형체질은 술을 조심해야 합니다. 몸에 술이 받는 체질이기에 술을즐기면 알콜에 중독에 위험성이 있으니 몸관리를 위해 다른 쓴맛의 식품으로 관리해야 할것입니다. 5水體質 : 과학자 수학자 음악가 연구가
형 태 : 수체질은 삼각형을 세워놓은 것과같은 형으로 턱(귀밑부위)이 넓고 이마는 좁은 사람을 말합니다. 이러한 수형은 그사람의 육장육부중에서 신장과 방광이 가장급니다. 그이유는 헐리가 굵고 길어서 신장과 방광이 들어있는곳이 넓기 때문입니다. 이러한사람이 만약 양체질에 속한다면 방과이 더클 것이고 음체질에 속하면 신장이 더클것입니다. 성 격 : 신장과 방광이 크면 선천적으로 신장과 방광의 기능이 강하고 좋을 것입니다. 한의학용어로 신장과 방광의 정기가 실하다고합니다 신방광의 정기는 우주에있어서의 水氣와일치합니다. 수기라함은 추워지면웅크리고 나서지 않고 기다리며 참고견디고 비밀을 잘지키며 분이하여 밀어내고 저장하고 동면합니다. 또 과학적이고 수학적이어서 연구개발하여 건설적인 의견을 제시하므로 연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성격이 있습니다.이러한성격을 수형체질의 본성이라 합니다. 가장많은 병 : 신장과 방광의 기능이 강하면 심장과 소장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水克火) 심소장과 신방광은 서로도와주고 견제하여 알맞게 균형을 이루어야하는데 그균형이 깨지고 신방광이 이겨서 심소장을 위축시키면 심소장에 병이낱납니다. 그렇게되면 가슴이두근거리고 깜박 깜박 놀라면서 어께와 팔꿉치가 아푸고 좌골신경통이 생기고 가슴이 치밀고 부정맥 대맥 심장판막증 심근경색증 등의 병이발생합니다.심소장이 지배하는 부분인 혀와 얼굴 주관절과 상완과 견갑골 에 병이발생합니다.이렇게 발생하여 심소장에 병이나타나면 수형체질의 기본적인 성격은 내부로 숨어서 감추어지고 심소장의 벼은 증상이 표출됩니다. 즉 잘웃고 부끄러움이 지나치며 어리광 부리고 분수를 모르고 버릇이없고 수줍어하고 잘놀라며 또 짝사랑도잘하는 성격이 병적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신방광이 심소장을 이겨서 나타나는 맥상은 연하고 말랑말랑하고 꼭꼭찌르는 듯한 감이있는 구맥이 느껴집니다. 수체질의 특성 : 수체질로태어난 사람은 짠 것을적게먹고 단맛의 식품을 많이먹어야합니다. 우리 인체의 잠재능력은 벌써 이런 것을 미리 다 알고 단맛을 좋아하고 짠맛을 싫어하는 것입니다. 오직 우리는 체질분석을 철저히하여 합리적인 식생활로 건강관리에 철저를 기해랴 하겠습니다. 참으로 오묘한 것이 자연의 섬리입니다. 6氤體質 : 중계업 상담업 언론인 형 태 : 인체질은 대개 화형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눈섭이 많고 미능골이 튀어나와 있으며 태양혈 즉 양관자노리 부위가 볼록하게 돌출한 사람을 말합니다. 이사람은 육장육부중에서 심포와 삼초가 가장 잘발달 되어있으며 이러한 사람이 양체질이면 삼초가 더발달되어있고 또 으체질이라면 심포가 더 많이 발달되어 있을 것입니다. 성 격 : 심포와 삼초가 잘 발달되어 있는 사람은 혈액순환이 좋고 신진대사가 잘되며 신경이 예민하여 상대방의 심리상태를 꿰뚫어 볼 수 있느며 임파액의 순환이 좋고 한열조절능력이 우수하며 순발력이좋고 정력 생명력 저항력등이 강합니다. 그러므로 다재다능하고 능수능란하며 천재적이고 못하는 것이없는 사람으로 오래살 수 있는 체질을 타고난 사람입니다.
가장많은 병 : 심포장과 삼초부가 큰 인형체질은 좀처럼 심포삼초에 병이 좀처럼 침입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복잡한 현대사회의 정신적감정적인 자극이나 공해등에 의해 혈액과 기의흐름에 지장이 있도록 절단되었거나 마약이나 마취제 진통제 흥분제 등을 복용한후 정력 즉 생명력을 고갈시키면 심포장과 삼초부에 병이 침범하게 되는 것입니다.그러므로 병이들면 한열조절능력이 불량하여 열이 올랐다 내렸다하며 불안하고 초조하며 신경이 지나치게 예민하고 쓸 때없는 걱정을하며 목과 식도 부위가 쓰리고 아프며 무엇이 매달린 듯하며 손과 발이 저리고 뒷목과 어께가 무거우며 허리 아래 엉덩이가 아프고 심지어는 꼬리뼈가 아프며 오줌을 질금질금 지리며 음부가 가렵고 땡기며 가끔변비에 걸리거나 설사를 합니다. 또 임파액 순환에 이상이 생겨 몸에 구슬과 같은 멍울이 생기는데 이것을 쥐마담, 혹은 임파선암이라 하며 식은땀이나고 얼굴이 쉽게 붉어 지며 신경성질환과 노이로제 증사이 나타납니다.인체에 심포와 삼초가 지배하는 부분인 얼굴표정 견관절 손 생명력 느낌 임파액 신진대사와 초능력등에 이상이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심포와 삼초가 약해서 나타나는 맥상은연하고 말랑하며 가늘고 길며 콕콕찌르는 듯한 감이있는 三脈이 촉지돕니다.
심포와 삼초가 병든 경우(기경팔맥의 병) : 심포와 삼초는 전신을 지배하므로 누구나 심포삼초에 병이침입할 수 있으며 그병이 심하여 기경팔맥으로 익출되면 과학적으로 불치의 병인 중풍 당뇨병 소아마비 저능아 맹,농아 갑상선 고혈압 고질적인두통 요통 신경통 해소천식 기타 기괴한 병들이 발생합니다. 이때에는 기와혈이 역류하여 검정이 반대로 나타나기 때문에 추운 것을 덥게느끼거나 차거운 것을 뜨겁게 느끼는 또한 슬픔을 기쁘게 기쁨을 슬프게 느껴서 마치 마치 미친사람처럼 보이기도 합니다.이때에는 안영의 맥이 4 ~ 5배의 가라않는 맥이촉지됩니다.어찌되었던 의학적인 전문적인 해설이나 이해가 필요치않아도 위에 설명한 증상이 일치하면 떫은 맛의 식품을 집중적으로 섭취하면 전지전능한 잠재능력을 보유한 우리의 신체는 병마에서 해어날 수 있습니다.이러한 심포삼초 체질은 소양인 태양인 양명인 궐음인 소음인 태음인 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과제 : 심포장과 삼초부는 무형의 장부입니다.고대의서에는 심포장과 삼초부가기록되ㅣ어있는데 현대의과학의 해부학에선는 눈에 보이지 않으므로 증거가없다하여 심포와 삼초는 없는 것으로 취급하여 의학적으로 심포와 삼초를 인정할 수 없게되어 이에따르는모든병이 과학적인 검사에는 나타나지 않게 되었고 역시치료할 수도 없게되었습니다. 따라서 의학자는 병이없다고 진단했는데도 계속해서 괴로움을 호소하면 정신질환이 있다하여 정신과나 뇌병원으로 보내져서 미친사람취급을 받거나 또는 갱년기장애나 퇴행성질환으로 매도하거나 아니면 피로로인한 것이니 요양이나 하라는처방 이내려지는 실정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임파액이뭉쳐서 멍울이 생겼는데 수도없이 수술을 하는가하면 방사선을 과다하게 쬐여 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간이 먹고 숨쉬고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세포를 생성하기까지의 기능은 심포장이 담당하고, 불필요한 물지리을 배설하고 힘을내어 사용하고 또 각종 호로몬을 분비하고 노쇠한세포를 분해하여 배설하는 기능 같은것은 삼초부가 담당하는 기능입니다. 다시말하면 생명현상 생체에너지 생사의 여러문제는 심포장과 삼초부가 지배하는 것입니다. 이심포장과 삼초부를 조절하므로서 생명현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를위한 대책이 바로떫은 맛의 시품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