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젊은 골프인들의 모임 원문보기 글쓴이: 블루아이
본 글의 내용은 아래에 밝힌 Site에서 웹서핑중 무단으로 복제하여 제 마음대로 편집하여 게시하는 글임을 밝힙니다. 절대적으로 상업적인 의도가 없는 만큼 혹여 관계자분들께서 보시더라도 널리 이해를 부탁드리며, 태클은 걸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
배경음악 ; 이승환 / 천일동안
골프기초 및 기술의 그림보기 |
[그립과 어드레스]
|
|
|
2. 어니엘스의 확고한 어드레스 |
3. 옆에서와 앞에서본 모범어드레스 등축은 자연스럽게 펴져있어야 하며 히프는 뒤로 약간 뺐으며 무릎은 약간만 구부린 것을 볼수있다. 어드레스 앞모습에서는 왼쪽어깨와 오른쪽어깨의 경사도와 머리가 공의 뒤에 놓여있는 검은선의 직선내림을 보고 알수있다. |
|
|
4 어드레스에서 각채의길이에 이 그림은 스텐스에서 발의 위치와 공의 위치를 구분한 것이며 짧은 채일수록 몸가까이 있으며 채의 길이에 따라 볼의 위치는 몸에서 떨어져있으며 발의위치는 점점 넓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
[스윙]
1. 어드레스를 취한후 백스웡에서 톱스웡까지 톱스웡에서 다운스웡까지 다운스웡에 서 임펙트까지 임펙트에서 폴로 폴로에서 피니쉬까지 머리의 움직임이 거의 없는 것을 그림에서 볼수있다. | ||||
| ||||
3. 타이거 우즈의 타이거우즈의 멋있는 어드레스 | ||||
4. Lee westwood의 Lee westwood의 톱스웡에서의 다운스웡으로의 모양 |
||||
5. 톰카이트의 톰카이트의 임펙트와 피니쉬에서 |
| |
2. 어깨와 볼의 방향은 수평 백스웡 톱에서도 수평을 이룸 Square Stance에서는 볼과 어깨와 톱스윙에서의 채의 방향은 나란히 수평을 이루는 것을 볼 수 있음. 궤도는 인사이드 인임을 알수있다. |
|
3. 오픈 스텐스에서는 out 에서 in 으로의 괴도를 이룸 Open Stance에서는 어깨는 볼의 방향에서 Open되어 있으며, 톱스윙의 채 또한 볼에 대해 Open상태다. 스윙은 밖에서 안으로의 궤도를 그린다. | |
4. Nick price의 짧은스웡으로의 Nick Price의 짧은 스윙에서 체중이 왼쪽으로 실려 있으며 임펙트에서 손목꺽임이 전혀 없으며 Follow에서 채의 방향은 목표를 향하고 있음. |
|
5. 숏아이언의 정확한 임펙트 아이언은 채가 올라가면서 맞으면 안되고 다운의 시점에서 임펙트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래서 찍힌다는 말들을 하는 것이다. 찍는다고 채의날로 찍은적이 생각나는데 항상 채의 면으로 눌러지는 듯한기분으로 맞으면 찍혔다고들 이야기 하는 것이다 |
|
1. Gene Sarazen 의 티샷 |
2.그렉노만의 백스웡 스타트와 톱스웡 |
|
|
3.Sam Snead 톱스웡과 다운스웡 |
4.톱스웡과 피니쉬의 어깨 톱스윙에서의 어깨와 피니쉬에서의 어깨의 기울기는 대칭을 이룸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요즈음의 피니쉬는 거의 어깨의 기울기가 없는 피니쉬를 구사하고 있다. |
|
|
1.백스웡시 머리의 고정 스웡중에 머리고정이 최대의 관건임 |
2.드라이버의 임펙트 괘도 볼이제 위치에서 제대로된 임펙트가 이루어져야 드라이브면에 스퀘어한 임펙트가 이루어진다. |
|
|
3. 드라이버샷의 볼의 위치와 방향 바로 볼의 위치가 너무 오른쪽에 있으면 오른쪽으로가는 샷이되며 너무 왼쪽에 있으면 |
4. 페이드와 드로우 채가 아웃사이드인이면 페이드샷이며 인사이드 아웃의 궤도이면 드라우샷이된다 |
|
|
5.백스웡과 다운 스웡의 Maximum Speed 백스웡과 다운스웡은 항상 최대의 스피드가 최대의 거리를 낼수있다. |
6. Backswing과 Follow의 발의 힘균형 색을 칠한부분이 체중의 힘을 싫어주는 위치도다 |
|
[톱스윙과 임펙트]
|
1. 어드레스와 스윙톱의 어드레스에서의 어깨의 경사와 톱스윙에서의 어깨의 경사를 볼 수 있다.이러한 자연스러움에 어떤 만드는 모양이 나와서는 안된다. 예를 들면 어드레스에서 왼쪽어깨가 너무올라간다든지 등등 |
2. 톱에서 히프의 톱스윙에서 어깨는 90도로 돌아있는데 히프는 조금밖에 돌지 않는 상태임을 알수있다. |
|
|
3. 여러방향에서의 임펙트 어느 방향에서의 임펙트 보기라도 왼쪽의 벽이 확실하고 머리는 항상 공의 뒤쪽에 있음을 알 수 있다. |
4. 드라이브의 스퀴어 임펙트 우리는 다같이 드라이브 임펙트에서 스퀘어한 임펙트를 위해 노력하자 |
|
|
5. 롱아이언의 쓸어침 롱아이언이나 우드는 빗자루로 쓸어치듯이 사이드 에서 사이드 로 쳐 낸다는 뜻을 그려놓은 그림입니다. |
[여자프로의 스윙보기]
1) 어드레스 견고한 스텐스와 바른자세 2) 백스웡 스타트 채와 왼팔 그리고 어깨가 손목 꺽임없이 이루어짐 3) 백스웡시 스웡톱으로 향할 때 왼쪽 히프가 따라들어가지 않음을 중시함 4) 스웡톱은 채가 지면의 수평이며 어깨가 90도 이상 턴이 된 것을 중시 | ||
Juli Inkster 의 Swings | ||
Patty Sheehan의 Swings | ||
1) 임펙트후 머리와 왼쪽의 벽은 그대로 남아있음을 알 수 있음 2) 피니쉬에는 체중이 왼쪽으로 완전히 이동되었으며 자세는 일자형에서 안정된 자세임을 확인할수있음 | ||
| ||
백스웡의 하프스웡과 Follow swing의 하프스웡은 대칭을 이룸 |
[하프스윙과 어프로치]
|
하프스웡 숏게임에는 항상 백스웡 크기와 FOLLOW 의 크기에 의해 거리가 감지되며 떨어지는 위치를 선정 해야 한다. |
손목의 턴 항상 손목의 방향은 좌우대칭임을 명시하자 또한 임펙트지점에서 좌우로는 손목의 방향이 자연스럽게 바뀌는 것이다 임의적으로 바꾸는 것은 아니라는점을 꼭알아야 한다. |
|
|
치핑의 3가지 임펙트 치핑에서 임펙트당시 손의 위치에 따라 런닝과 피치and 런 과 스톱핑 의 샷이 이루어진다는그림입니다. |
런닝어프러치와 런닝과 스톱핑 의 차이는 임펙트에서 채의 각을 어떻게 대주느냐에 달려있다. |
|
|
다운스웡과 Follow |
[벙커샷]
|
1.모래를 채로 퍼내는 | ||
2.벙커샷의 런닝과 Stopping |
| ||
|
3.채가 쳐내는 모레의 형태 | ||
4.Gary player의 bunker shot |
| ||
|
|
|
|
[퍼팅]
|
|
1.퍼팅의 백스웡과 Follow | |||
| |||||
|
3.퍼팅시 오른손바닥의 | ||||
|
4.전면에서의 퍼팅과 |
첫댓글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옛 추억이 떠올라요.지금은 서서히 잊혀져 갑니다.골프에 관심이 있으신분은 참고 하시면 좋은 공부가 되겠네요.좋은글 올려주신 연화님 감사를 드립니다.건강 지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