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대민교회카페 김해대로 2491번길(삼정동) 055-337.1009
 
 
 
카페 게시글
- 선교 소식 스크랩 몽골여행준비
순례자 추천 0 조회 222 12.06.10 10:34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1. 몽골여행 준비물

- 여권

- 여권사진 1매

- 의류 :바람막이 옷(윈드자켓), 보온용 옷(파일자켓), 편안한옷, 긴바지 한 벌이상,반팔 반 바지,장갑,스카프,속옷여러벌,양말 등

- 세면도구 : 게르에는 세면도구가 없으니 챙겨가야 합니다.치솔,치약,면도기,수건,빗등등

- 신 발 : 등산화, 슬리퍼

- 의 약품 :평소드시는약,비상의약품, 벌레(모기) 물린데 바르는 약,설사약,소화제,대일벤

드 소염진통제, 감기약, 안약 등 필요한 상비약

- 반 찬 류:고추장,김,젓갈류,멸치복음,깻잎,김치등 기호식품 [진공포장]

햇반,라면,부르스타[소형],코펠

- 기타 : 판쵸우의,우산(필수),선글라스,썬크림,물티슈,렌턴,다용도칼,부채,비닐봉지[지퍼 팩] 카메라,헨드폰,충전기

- 현지인선물:학용품 과자류 쌀 밀가루 양말 술 담배등 참 좋아합니다.

2. 날씨와 관련된 tip

※ 몽골의 여름 날씨

- 한국의 건조한 초여름 날씨나 초가을 날씨와 유사합니다. 해만 뜨면 덥고 해가 없으면 매우 춥습니다. 특히 여름엔 우기라서 하루에 한두 번 비가 내립니다. 요 때가 춥습니다. 따듯한 옷이 없다면 감기 걸릴 수도 있습니다. 우산도 들고 가는 게 좋습니다.

※ 몽골의 밤 -

밤에는 게르 안에 불을 피워야 합니다. 새벽녘에 잠시 일어나서 불을 피워야 합니다. 라이터가 필요합니다.

※ 해충관련

- 해가 있을 경우에만 해당되는데요. 오후 6시부터 해지기 30분전에 모기활동이 많습니 다. 단 주변에 습지나 강이 있을 경우에 해당됩니다.

※ 강과 관련된 tip

- 물에 들어가고 싶겠지만 참으세요. 물에는 살을 무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물에 들어갈 경우엔 반드시 가이드에게 물에 들어가도 되는지 물어 보세요. 홉스골은 여름에 한해서 들어가도 된다고 합니다.

3. 차량에 관련된 tip

※ 가장 많은 시간을 차안에서 보냅니다. 편안한 옷을 입는다면 좋겠지요. 창가는 햇빛이 뜨거우니까 햇빛을 막는 무언가가 있으면 좋습니다.

※ 몽골의 길

- 몽골은 포장도로가 울란바타르 사방 80km만 포장되어 있습니다. 울란 서북방향으로 150km까지 포장되었다고 합니다.

※ 먼지 주의

- 건조한 몽골날씨를 감안한다면 먼지 조심하세요. 환기구와 조그만 틈새로 먼지가 들어옵니다. 배낭을 가져갔다면 배낭커버로 감싸는 게 좋습니다. 한 분이 판쵸우의를 가져가서 짐 전체를 뒤집어씌우면 좋습니다. 카메라도 차안에서는 감쌀 것이 필요합니다.

4. 게르와 관련된 tip

※ 관광용 게르캠프는 시설이 매우 좋은 편입니다. 게르는 2인용과 4인용이 있는데요. 2인용 들어가도 침상은 세 개입니다. 샤워는 정해진 시간(장작보일러)에 해야 따스한 물로 할 수 있습니다.

※ 식사는 잘 나오는 편입니다. 관관용게르캠프에선 음료와 주류가 비쌉니다. 콜라가 약 4-5000 tg(투그릭), 맥주 7,000 tg, 사람이 많은 게르캠프는 생맥주도 팝니다.

5. 화장실 관련 tip

※ 화장실은 시설이 좋은(수세식) 게르캠프에서 볼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에 휴게소를 들리는데 화장실 시설이 매우 더럽고 나쁩니다. 휴게소에서 볼일 보느니 초원에다 볼일 보는 게 좋습니다. 몽골의 초원은 가릴게 없으니 우산이라도 펴서 가려야 합니다.

※ 화장지는한국제품이 가장 좋습니다. 몇 개 가져가세요.

6. 몽골의 치안과 관련된 팀

※ 몽골의 치안 : 최근 몇 년 새에 치안아 많이 나빠졌습니다. 특히 기러기가 문젠데요. 한국에 기러기 아빠가 있듯이 몽골은 부모가 돈벌러 나가고 아이를 친척이나 인척에게 맡기는데 이 아이들이 울란에 유입되면서 소매치기가 극성입니다. 그리고 어느 곳에서나 물건을 잃어버리면 못 찾습니다.

※ 입국시 : 입국수속을 밟고 나서 짐을 찾는데요. 이때 카트 보조함에 중요물건을 두시면 안됩니다. 반드시 메고 있거나 여행가방속에 넣어야 합니다. 몽골의 공항은 수하물을 찾는 곳까지 사람들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잘 잡고 있거나 손목에 감아두어야 합니다.

※ 거리에서 : 소매치기가 극성입니다. 항상 조심하세요. 한 두 시간만 걸어도 카메라 등을 잃어버린 관광객 두어 명은 만납니다.

※ 게르에서 : 식사할 때나 샤워할 때 반드시 잘 잠그세요. 별도로 여행용 자물쇠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7. 먹거리 tip

※ 여러분은 몽골입국해서 울란 시내를 들리지 않고 바로 게르로 이동합니다. 멋을 것을 살 시간이 없으니 한국에서 다 사가세요. 초컬릿과 사탕은 녹으니까 좀 비싸더라도 가서 사시구요.

※ 모든 음식과 물에서 양고기 냄새가 납니다. 심지어 게르안에서도 납니다.

※ 점심 : 점심은 도시락으로 한다고 하는데요. 주로 호쇼르나 만두일 겁니다. 중간중간에 휴게소 많이 지나갑니다.(휴게소는 두 시간에 하나 정도) 휴게소라는 곳이 게르 몇 개가 일렬로 펼쳐진 곳 입니다. 여기서 매식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격은 비싼 것이 3,000 tg정도입니다. 버너와 코펠, 라면, 햇반을 가져가서 끓여 먹어도 좋습니다.

※ 김치 : 울란 시내의 백화점에서 팔지만 들를 시간이 없으니 한국에서 사가세요. 날씨가 더워서 쉽게 시지만 2일은 먹을수있을 겁니다.

※ 반드시 먹어봐야 할 몽골음식

- 호쇼르 : 호떡 모양의 튀김만두. 하나당 200~500 tg

- 아르헉 : 그 유명한 몽골 새끼양 요리

- 몽골의 칼국수 : 맛은 별로

- 아이리크(발음은 리크를 매우 빠르게, 아이?에서 크발음이 나오게) : 한자로는 마유주. 말과 낙타 젓으로 만듬. 요쿠르트 발효주로 생각하면 됨. 몽골인은 술로 여기지 않음.

8. 환전 tip

※ 환율 : 1원 * 0.9 = 1 tg(투그릭) 1us$=1453 tg

※ 환전은 둘이 100달러면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 출국시 : 남은 돈은 공항에 환전소가 있으니 모두 달러로 환전하고 그래도 남은 돈은 면세점에서 달러와 함게 사용하세요. 몽골 돈은 한국에서 무용지물입니다.

9. 물가와 쇼핑 tip

※ 몽골의 물가 : 몽골은 제조업이 거의 없어서 대부분의 생필품도 수입에 의존합니다. 한국보다 약간 싼 정도입니다. 그리고 달러로 사지 마시고 투그릭으로 환전해서 사세요.

※ 관광 특산품 : 상당히 비삽니다. 작은 것도 10,000 tg. 가격은 어디서나 비슷합니다.

※ 마을의 상점 : 콜라 1,000 tg, 물 500 tg, 캔맥주 1,000 tg 정도. 게르보다는 많이 쌉니다. 마을이 보인다면 항상 들러서 시원한 물을 사드시는 게 좋습니다.

※ 피혁제품 : 상당히 싼 편입니다. 몽골에서 보이는 대부분의 공장이 피혁공장. 울란 시내 중앙백화점에서 수흐바타르 광장 방향(남쪽) 큰길가에 상점이 많습니다. 울란 시내엔 환전소가 많습니다. 살 물건을 보시고 필요한 만큼 환전해서 사세요.

※ 몽골 특산품

- 양모제품 : 작은 인형에서 옷까지 다양합니다.

- 피혁제품 : 역시 작은 열쇠고리에서 옷, 신발까지 다양합니다.

- 차가버섯, 말굽버섯 : 이것을 파는 곳에는 한국어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왜냐면 한국인만 사기 때문 입니다.

- 술 : 보드카가 주종.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 몽골 전통음악 흐미 : 음악 CD 한 장에 15달러 전후 수준 (차안에서 지겹게 들으실 겁니다.)

10. 울란시내 가볼만한 관광지

※ 자연사 박물관 :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대형 공룡화석이 있기 때문인데요. 대형 공룡 화석중 온전한 것이 전 세계에 단 두 개로 모두 몽골에서 출토되었습니다. 하나는 미국에 있습니다. 발견한 사람이 미국사람인지라. 공룡화석에서 사진찍기를 원한다면 돈(5천 tg)을 별도로 내야합니다.

※ 간단사(간등사) : 라마사원. 몽골의 라마사원은 안으로 들어갈려면 입장료를 내야합니다.

※ 수흐바타르 광장 : 볼 거 없습니다. 차 안에서 보시면 그만

11. 몽골전통음악

※ 흐미 : 고음과 저음을 동시에 내는 바람의 음악. 몽골 전통음악은 바람과 말의 소리를 형상화한 것이 대부분

※ 몽골전통음악 : 아쉽게도 몽골은 문자가 없어서 말과 그림으로만 전통음악이 전해졌습니다. 그래서 탄주법과 발성법이 거의 남은 게 없어서 주변국의 도움을 받아 복원했습니다. 주 영향을 끼친 나라가 한국입니다. 6~80년대에는 북한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최근에는 남한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 발성법 : 흐미를 제외하고는 북한의 가악, 한국의 창, 중국의 창을 많이 받아들였습니다.

12. 몽골인이 좋아하는 선물

※ 한국 드라마에 대한 인기,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로 한국제품을 많이 좋아함

※ 남자가 좋아하는 선물 : 담배(가장 인기 있음), 소주

※ 여자가 좋아하는 선물 :한국제품(전통장식)이라면 많이 좋아함,화장품,악세사리

※ 아이들이 좋아하는 선물 : 학용품 과자류 사탕류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