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미용계에서 가장 부지런하기로 소문난
(주)엘로이, 로하스보코리아 김건수 대표
-대표님은 미용업에 어떻게 종사하게 되었는지요.
음악대학 재학시절, 우연치 않게 미용하는 선배의 권유로 90년도 초에 미용학원에 등록 후 자격증을 취득하고 헤어 살롱에서 인턴으로 근무했습니다. 1994년 피어리스 화장품(RED KENHAIR STUDIO) 강사로 입문하였고, 데미코리아, 인돌라, 로레알 테크니컬 센터에서 컬러강사로 왕성하게 활동하였습니다. 이후 현장 관리업무를 제의받고 리챠드 프로헤어에 입사하여 현장 관리경험을 두루 배우고 경험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뷰티코아에서 10년간의 경영진을 끝으로 회사생활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리차드 프로헤어 이기원 대표님의 권유로 로하스보(천연 유기농 모발화장품) 유통을 시작하였고, 지금은 일본 NASH 한국총판인 엘로이 내추럴허브컬러(천연염색)를 전국 미용인들게 유통하고 있습니다.
-귀사에서 취급하는 제품 소개를 소개한다면.
엘로이는 헤어 살롱의 가치창출 메뉴인 내추럴 허브컬러(천연염색)을 전국 유명 헤어살롱 및 프랜차이즈 프리미엄 살롱에 공급하고 있으며, 펌제 라인구성 및 2월 미국 UBERLISS 한국 총판 계약을 완료하여 5~6월 사이 케라틴 클리닉을 한국에 런칭할 예정입니다.
-유통은 어떻게 하고 계신지? 유통과정에서 특징이 있다면?
현재는 90% 이상 다이렉트로 전문 헤어 살롱에 공급하고 있으며, 부산, 광주, 전주, 춘천은 대리점이 구축되어 영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엘로이만의 영업유통의 특징이라면 구전마케팅, 소개로 인한 신규거래처 확보로 점차 엘로이 멤버쉽 살롱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표님은 우리 미용계에서 부지런하기로 소문이 났는데요. 회사 운영의 노하우, 경영철학은.
엘로이는 가족적인 회사 분위기와 직원 간에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최소 인원으로 멀티플레이어(교육, 영업, 관리)까지 소화할 수 있는 최고의 팀웍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람을 중시하는 수평적 기업문화로, 사람관계에 우선순위를 두고 운영을 하고 있으며, 사내 문화를 바탕으로 현장에서의 많은 헤어 디자이너에게 인정받고 사랑 받는 것, 가치를 창출하는 회사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이 많을 것 같은데.
단기적인 목표로는 올 5~6월 사이에 미국 UBERLISS 한국 런칭을 준비 중에 있으며, 장기적인 계획은 엘로이가 많은 미용인 분들께 인정받고 사랑 받는 최고의 회사를 만드는 것입니다. 많은 미용인들의 격려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미용인들과 동고동락하고 계신데 한 말씀 하신다면.
요즘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침체된 분위기로 한국 미용실도 98년 IMF 시절보다도 더 어려운 환경에 직면했습니다. 이제 헤어 살롱은 차별화 된 품질(제품, 기술력)과 품격(서비스, 매장 분위기, 마인드)만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꾸준히 노력하고 준비한다면 고객님들께 인정받고 신뢰받는 헤어 살롱으로 거듭날 것이라 확신합니다.
우리 미용인들은 역경을 잘 극복하는 유전인자를 가지고 태어났다고 생각합니다. 저 이하 엘로이 모든 직원들은 미용인들께 언제나 좋은 제품을 공급해 우리 미용인들이 모두 잘 사는 미용사회를 이루는 데 일조하겠습니다.
끝으로 뷰티라이프를 통해 저희 엘로이를 소개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심에 감사드리고, 저희 엘로이 또한 미용인의 동반자로서 정직과 신뢰, 열정으로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뷰티라이프>2020년 5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