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누구나 존중받는 세상,
지속 가능한 평화를 만들어갑니다.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로우며 그 존엄과 권리에 있어 동등하다.
인간은 천부적으로 이성과 양심을 부여받았으며 서로 형제애의 정신으로 행동해야 한다.”
– 세계인권선언문 제1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국가와 민족, 언어, 문화를 초월해 재난, 질병, 빈곤 등 위기에 처한 지구촌 가족들이 차별 없이 존중받고 평화롭게 살아가도록 글로벌 복지활동을 전개합니다.
존중(높이어 귀중하게 대한다)의 대명사는 ‘어머니’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머니가 가족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귀하게 생각하며 가족의 생명과 화목을 위해 아낌없는 사랑과 희생을 베풀듯이, 위러브유의 인도주의 활동은 전 세계 인류를 한 가족으로 여기는 ‘어머니 사랑의 마음’을 근간으로 합니다.
우리는 1990년대부터 한국에서 활동했으며 2001년 공식 출범한 이후 현재 65개국 241개 지역에서 15만 5천여 명의 회원들이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이재민과 난민, 빈곤가정 등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 증진, 공동체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다각적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UN DGC(전 UN DPI, 유엔 공보국) 협력단체로 등록된 국제NGO로서, 국제사회 최대 공동목표인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달성을 지원하고 지구촌의 지속 가능한 복지를 위하여 세계 각국 정부, 지방자치단체, 기관 등과 네트워크 및 파트너십을 구축해 초국가적인 국제 협력을 진행합니다.
https://intlweloveu.org/ko/support-water-purification-facility-and-water-tank-in-elsalbador-230531/
엘살바도르 도시 외곽의 학교들은 환경이 열악한 경우가 많습니다.
수도 시설이 잘 갖춰져 있지 않아 식수·위생 관리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위러브유가 찾아간 산살바도르와 산타아나 외곽의 세 학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정부에서 일주일에 한 번 제한적으로 물을 공급해 주는데
정수 시설과 물탱크가 없어 그마저도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한 학교는 물이 없어 수업을 여러 차례 중단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위러브유는 아이들을 위해 엘살바도르 교육부와 협의해
각 학교에 물탱크와 정수 시설 등을 지원했습니다.
https://intlweloveu.org/ko/clean-water-and-sanitation-support-in-laos-220623/
라오스 사반나케트주 우툼폰시는 마실 물이 부족한 지역입니다. 비정부기구(NGO)와 유럽연합에서 식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곳에 수십 군데 우물을 파고 물펌프 등을 기증했지만 절반 이상이 제 기능을 못한다고 합니다.
우물 깊이가 대부분 50미터 내외로 얕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얕게 판 우물은 건기에는 쉽게 말라붙고, 우기에는 흙탕물이 되어버려 계속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오랜 시간 물 부족에 시달리던 우툼폰시는 사반나케트 주정부에 깨끗한 물을 공급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사연은 주정부에서 중앙정부로 전해졌고, 라오국가건설전선 측에서 위러브유에 도움을 청했습니다.
사이솜폰 폼비한 국회의장(전 라오국가건설전선 의장)은 깊은 우물을 파기 위해 한국의 관정 기술이 필요하다며 지원을 부탁했습니다. 위러브유는 먼저 현지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우툼폰시청을 찾았습니다.
우툼폰시청 방문
“현재 물탱크와 우물, 펌프장까지 많은 자금으로 설치한 상태나 사용 가치가 많이 떨어집니다.”
반총(시청 사무장)
“한국의 지하수 개발 기술과 장비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분홈(시 라오국가건설전선 국장)
“많은 우물을 개발했으나 아직 많이 부족하고, 그중 사용 가치가 있는 우물도 절반이 안 됩니다.”
사이야삭(시 수도국 기술 직원)
“우툼폰시는 물 부족 문제로 어려움이 많습니다. 위러브유에서 도와주신다니 감사합니다.”
포캄(부시장)
시 관계자들은 위러브유의 도움으로 물 부족 문제가 해결되기를 한마음으로 바랐습니다.
깊은 우물(깊이 150미터 이상)
계절과 환경 상관없이 안정적 양수 가능
염분 없음
수인성 질병
발생률↓
반영구적 사용
위러브유는 라오스에 진출해 있는 한국 지하수 개발 업체를 통해 5월 4일에서 8일까지 시청 부지에 암반층을 통과하는 우물 2개를 파고 수중 펌프를 설치했습니다. 각각 깊이 206, 168미터에 달하는 이 우물들을 통해 하루 200톤 이상의 물을 퍼 올릴 수 있습니다. 끌어올린 물은 시청 물탱크에 저장돼 시민들의 식수 해결에 큰 보탬이 될 것입니다.
수중 펌프 설치 순서
Nước khoáng sạch đang tuôn trào ra
1) 굴착
Nước khoáng sạch đang tuôn trào ra
2) 수중 펌프 설치
Nước khoáng sạch đang tuôn trào ra
3) 양수
Nước khoáng sạch đang tuôn trào ra
4) 펌프 보호
“지대가 높아 물 부족이 심한 우리 시에 국제위러브유가 깊이 200미터가 넘는 우물을 굴착하고 수중 펌프를 설치해 주었습니다. 많은 양의 물을 퍼 올릴 수 있어 우툼폰시 많은 지역에서 여러 해 동안 식수 걱정은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도움 주신 위러브유에 감사드립니다.”
샌삭 핌봉사, 우툼폰 시장
6월 23일, 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완공식에서 샌삭 핌봉사 시장은 ‘아름답고 선한 행실을 치하한다’는 내용을 담아 위러브유에 표창장을 전했습니다.
식수가 부족해 각종 질병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이웃들을 위해
위러브유는 물펌프 및 물탱크, 양수 시설을 지원해 깨끗한 물을 나눕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E6A929ctfs
https://youtu.be/CL1z7n5w0ug?si=JZIwfmh8XxxHmQmF
https://youtu.be/CrJV1E7vulA?si=6Lu2cgi8ew_7VY-u
첫댓글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전세계적인 복지활동에 찬사를 보냅니다~
@sky700000 추석 잘보내시고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함께 노력해야죠
여러분야에서 정말 필요한 곳에 도움의 손길을 주고있는 장길자 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 박수를 보냅니다~
우리에겐 도움을 줄수 있는 능력은 없어요
항상 장길자회장님과 위러브유운동본부가 있으니
다함께 동참하면 큰일을 할수 있어요
전세계적인 규모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접인 도움을 주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넘 자랑스럽네요!!
@sky700000 무엇보다도 우리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장길자회장님 감사드립니다.
누구나 존중받을수 있는 세상, 지속가능한 평화 만들기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앞장서겠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장길자회장님의 복지활동은
세상이 익히 알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손길이 닿지 못한 것이 많아
다함께 노력해야죠
전세계 모든 인류에게 삶의 희망을 전해주는 국제위러브유 감사합니다~
삶의 희망을 잃어가는 우리사회에서
이렇게 도움을 드리고
장길자회장님의 어머니의 마음을 전하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지구촌 인류를 가족으로 여기며 지속적인 관심으로 사랑을 전하는 위러브유의 행보에 박수를 보냅니다!!
먼 나라에 먼저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장길자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의 사랑 덕분에 오늘도 지구촌에는 사랑과 희망으로 가득찬 것 같습니다~
아름답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시는 장길자 회장님
그리고 회원님 감사 드립니다
전세계에 어머니의 마음을 전하는 위러브유 활동에 감동이에요!!
국가에서 또는 유엔에서 해야하는 활동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한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진심으로 감동입니다.^^
오늘도 찬사가 이어지네요...!!
항상 선한일에 실천으로 앞장서니..!
위대한 사랑을 실천하네요..!
위러브유운동본부의 진실은?
장길자 회장님의 사랑의 실천이었네요~
위러브유의 섬세히 돌보는 사랑의 마음~~ 장길자 회장님의 마음입니다.